그러나 중국의 전통문화에서 사람들은 의학 문화가 줄곧 한의사라고 확신했지만,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나서서 한의학 문화가 위과학이라는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2065 년 6 월 65 일, 438+08, 65, 438+00, 65, 438+
한의사는 일명 중의라고도 하는데, 중국 노동인민이 창조한 시스템의 전통 의학 문화로, 그 중점은 보고 듣고 묻는 것이다. 기원전 3000 년경 중국인은 아직 원시 사회에 있지만, 한의학 문화는 황제 시대에는 이미 천천히 확장되었고, 한의학 문화는 춘추전국시대에 이미 비교적 체계적인 한의학 이론을 가지고 있으며, 한의학 문화의 기본 모델이다.
이후 역대 인문학 발전 과정에서 현대인의 눈에 보이는 한의학의 매력을 융합했다. 장중경은 서기 150 년생으로 동한 시대의 유명한 한의사 대표 인물이며, 장중경은 중국 역사상 한의학 문화를 발양하는 대가이기도 하다. 화타의 수술과 마취에 대한 숙달 외에도 장중경은 8 강 한의사 인식, 즉 음양, 표리, 허실, 한열 등 중요한 한의학 문화 내용을 소개했다.
54 1 년 당대의 손사우에서 태어났으며 한의학 문화의 집대성자이기도 하다. 선인의 한의학 이론과 실천 경험을 총결하여 5000 여 장의 한약방제를 수집하여 변증하여 치료하였다. 손사우는 의술 과정에서 고도의 의덕으로' 약왕' 이라고도 불린다. 그러나 한의사가 위과학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런 의혹의 목소리는 대부분 화학과 물리학을 신봉하는 서방 의사들로부터 나온다.
그들은 화학 방정식과 분자 구조를 한약으로 함께 쓸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한약의 실용성을 증명할 과학적 근거가 없다. 그러나, 20 12 년 7 월, 중국인들은 고분을 발견하여 많은 의학 이론 저작을 출토해 외국의 이런 의문을 완전히 무너뜨렸다.
고고학자들이 밤낮으로 꼼꼼히 연구한 결과, 이 한묘에서 중의학 고서가 출토된 것으로 밝혀졌는데, 여기에는' 내경' 과 편작의과대학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한의학 문화는 중국 문화의 주요 구성 요소이며, 위과학이 아니다. 그리고 노관산 한묘에서 인체 혈의 조각상도 출토되었는데, 이는 의사가 혈을 연구하는 데 사용한 실험이다.
서한 시대에는 이미 완벽한 한의학 이론 체계를 형성하여 심장 폐 신장 골반 등 일부 기관을 겨냥해 한약이 세계 진보사에서 월등히 앞서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형식 과학이다. 또한 중국 역사에는 한의학 문화가 위과학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의학 전적이 결코 부족하지 않다. 예를 들면 기원전 1000 년경에 출판된' 황제의 내경' 과 같다.
기원전 659 년에 손사우는 1 국가약전' 당신본초' 를 완성했다. 동한 명의인 장중경이 편찬한' 상한론' 은 일반인들 사이에서 널리 퍼졌을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의 일부 왕공귀족들의 추앙을 받았다. 중국인들이 의학 연구에서 이미 세계를 앞서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한의사가 어떻게 위과학이라고 할 수 있단 말인가? 한의사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구우일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