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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농이 백초를 맛보면 좀 짧다

신농계 전설의 농업과 의약품의 발명가. 먼 옛날 사람들은 채집, 어렵 생활을 하고, 신농씨는 목제, 목제, 교민 농업 생산을 발명하였다. 중국의 원시 시대가 어획에서 농경생산으로 전환되는 상황을 반영하다. 또 그가 백초를 두루 맛보고 약재를 발견하여 병을 고치도록 가르쳤다고 한다. < P > 복희씨에 이어 신농씨는 중화민족에 크게 기여한 또 다른 전설적인 인물이다. 농경 기술을 발명하는 것 외에도 의술을 발명하고 역법을 제정하고 구정이 연결된 수리관개 기술 등을 개척했다. 그는 농경 기술을 발명하여 신농씨라고 불렀고, 화덕왕으로 염제, 적제, 열산씨라고 불렀기 때문에 황제와 천하를 다투는 우두머리가 되었다. < P > 전설에 따르면 신농은 태어날 때부터' 수정배' 로 거의 완전히 투명하여 오장육부가 모두 볼 수 있고 먹을 것도 볼 수 있다고 한다. 그 당시 사람들은 음식을 마구 먹어서 병이 나거나 심지어 목숨을 잃는 경우가 많았다. 신농은 이를 위해 백초를 맛보기로 결심하고, 먹을 수 있는 것을 몸의 왼쪽에 있는 봉지에 넣어 다른 사람에게 소개하기로 결심했다. 맛없는 것은 몸의 오른쪽 봉지에 넣어 약으로 사용한다. 먹을 수 없는 것은 사람들에게 주의를 환기시킨다. < P > 삼향사수는 옛날 중화민족의 창시자인 염제 신농씨의 영토였다. Yandi Shennong 는 여기에 곡물 을 심기 시작, 그 사람들 음식; 쟁기를 만들어 열심히 일하다. 백초를 두루 맛보아 백성들의 병을 치료하다. 대마를 천으로 다스리고, 어민한을 위해; 민간을 저장하기 위해 기물을 도야하다. 이민정에 동동을 깎다. 첫 번째 시장 개척, 사람들의 생계를 위해; 나무를 깎아서 화살로 삼아 민가를 안정시키다. 유목에서 정착까지, 어렵에서 밭갈이에 이르는 역사적 전환을 마치고 몽매에서 문명으로의 전환, 구석기 시대부터 신석기 시대로의 도약을 실천했다. < P > 염제는 선민들을 이끌고 기근과 질병을 이겨내고 중화민족을 굶주림과 추위에서 벗어나게 했다. 밥을 먹고, 옷을 입고, 방이 있고, 약이 있고, 시장에 나가고, 음악을 듣고, 풍년을 부를 수 있는 날이 지났다. 오늘날 국내외 억만 명의 사람들이 염황자손으로 자칭하고 있다. < P > 기록 < P > "백호통의호" 에 따르면 신농씨는 천시의 적정성, 분지의 이익에 따라 등 농기구를 모집하고 인민을 가르치며 경작을 함으로써 사람들에게 큰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호신농이라고 한다. 세본 제계편' 은 염제와 신농씨를 함께 잡아당겨' 염제 신농씨' 라고 부르는데, 염제는 신농씨, 염제신호, 신농코드라고 한다. 한고는 \ "화이난자 시훈 \" 을 유인해 적제할 때 또 신농씨와 함께 적제즉 염제, 소전의 아들, 호신농, 남방화덕의 제라고 말했다. 좌전',' 국어',' 예기' 는 열산씨가 백곡백채소를 심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동한 정현주' 예기' 와 삼국위소주' 국어' 는 열산 씨가 염제라고 한다. "수경주" 권 32 는 열산씨와 신농씨를 합친 것으로, 터무니없는 물 남서쪽이 려향남 () 을 거쳐 수남 () 이 중산 () 을 거쳐 열산 () 이 있고, 산 아래 동굴이 하나 있는데, 신농씨의 탄생처로 전해져, "예기 ()" 는 신농 () 을 열산씨 () 라고 부른다. 열렬 (리, 열) 산씨 칭호의 인연에 대해서는 또 다른 말이 있다. "루사" 는 열산 원자가 열산이나 려산으로 여겨졌으며, 신농씨가 열산에 "행적" 을 했기 때문에 열산과 려산을 씨로 삼았다고 생각한다. 유성회' 중국 상고 신화' 는 염제가 신으로 여겨져 불을 지른 산이 매우 맹렬하여 열산씨라고 생각한다. < P >' 사기 오제본기' 는 염제와 신농씨가 한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비유한다. 황제를 말할 때 신농씨의 시대는 이미 쇠락했고, 제후들은 서로 침범하고, 백성을 포학하며, 신농씨는 징할 수 없었다. 그래서 황제는' 수덕진병' 으로 가장 해를 끼치는 염제와 치우를 토벌했다. 신농씨는 정벌에 관여하지 않는다. 이는 신농씨가' 상해심이 없다',' 상군서 화책' 이 신농이' 형벌정 없이 다스리고 갑병은 왕할 수 없다' 고 말하는 것과 일치한다. 어떻게 염제가 이렇게' 제후를 침범' 할 수 있을까? 용감하게 싸우는 황제는 뜻밖에도 그와' 삼전, 그리고 그 뜻을 얻어야 한다' 고 했다. 또한' 사기 봉선서' 는 염제와 신농씨를 둘로 나누고, 서욱생은' 중국고사의 전설 시대' 도 염제와 신농씨를 둘로 주장한다.

신농씨는 전설의 염제이다. 염제는 중국의 태양신이며, 또 그가 농업의 신이며, 교민이 경작하고, 그는 의약의 신이며, 신농이 백초를 맛보며 의학을 창조한다고 전해진다. 신농이 시도한 독약초로 죽었다고 한다. 신농이 백초의 전설 < P > 버전 1 < P > 태고를 맛보았을 때 사람들은 먹을 것이 없어 풀씨를 쓰다듬고 야생과를 따며 사냥짐승으로 생활을 유지했다. 때론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을 먹고, 중독되면, 무거울 때 독살된다. 사람들이 병에 걸렸는데, 올바른 약을 투여하는 줄 모르고 모두 뻣뻣해서 버티면 돼, 버티면 안 돼, 못 견디면 죽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신농제는 이 일로 매우 근심스러워, 백초를 맛보고, 약성을 정하며, 모두를 위해 재해를 없애기로 결심했다. < P > 한번은 신농의 딸 꽃술 공주가 아팠습니다. 차는 생각하지 않고, 밥은 원하지 않고, 온몸이 불편하고, 배가 불룩하고, 아무리 조정해도 가볍지 않다. 신농은 매우 어렵다. 생각해 보면 풀뿌리, 나무껍질, 들과, 석두 국수를 잡고, 세고, * * * 12 맛, 화술 공주를 맞이하여 먹고, 스스로 살아간다 < P > 꽃술 공주는 그 약을 먹었는데 배가 칼처럼 아팠다. 얼마 지나지 않아 새 한 마리를 낳았는데, 이것은 사람을 놀라게 했다. 요괴라고 빨리 꺼내서 잡아당겼다. 이 새가 인간성을 통한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가족들이 귀찮게 하는 것을 보고, 밭에 날아가 신농을 찾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신농이 나무 밑에서 졸고 있는데, 갑자기 들었다. "재잘, 할아버지! 안녕, 할아버지! " 고개를 들어 보니 작은 새 한 마리였다. 시끄럽게 떠드는 것이 싫어서 팔을 휘둘렀다. "와-"하는 소리와 함께 그것을 쫓아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 새는 다시 나무로 날아갔다. "재잘, 할아버지! 안녕, 할아버지! " 신농씨는 괴기를 느끼며 흙덩이 한 조각을 주워 나무에 던져서 깜짝 놀랐다. 얼마 지나지 않아 새가 다시 나무로 돌아와 "할아버지, 재잘! 할아버지, 재잘! " 신농이 생각을 범하고 알아듣자 왼팔을 들어 올리며 말했다. "네가 내 조카라면 내 목에 떨어질 거야!" " 그 새는 정말 펄펄 날아와 신농의 왼손 목에 떨어졌다. 신농은 이 작은 새를 자세히 보았는데, 온몸이 푸르고 투명하여 뱃속의 창배물조차도 똑똑히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농이 입을 벌리자 이 새는 침을 재어 삼켰다. 이봐, 이 침은 뱃속으로 삼키는 것도 똑똑히 보인다. 신농은 매우 기뻤다. < P > 신농은 이 깜찍한 작은 새를 들고 집에 돌아왔고, 가족들이 보자마자 놀라서 연달아 되돌아왔다. "빨리 잡아당겨라, 요괴, 빨리 잡아당겨라." 신농악은 하하 말했다. "요괴가 아니라 보배야! 그냥 꽃봉오리새라고 불러요! " < P > 신농은 또 화술 공주가 먹은 12 미약을 솥에서 갈라놓고 끓였다. 덮어놓고, 새에게 먹이고, 먹이를 주면서, 이 맛약이 새 뱃속으로 어디로 가는지, 무슨 변화가 있는지 보자. 각자 직접 한 번 더 먹어보고, 이 맛약이 자신의 뱃속에서 어떤 맛인지 체득하다. 12 미약 다 먹였더니 제대로 맛본다. 하나 * * * 손발 삼음삼양 12 경맥을 걸었다. < P > 신농은 이 새를 받치고 산에 올라가 노림을 뚫고 각종 풀뿌리, 나무껍질, 씨앗, 열매를 따고 있다. 각종 날짐승, 물고기 거북 새우 벌레를 잡는다. 각종 석두 광물을 발굴하고, 같은 먹이를 주고, 같은 입으로 맛을 본다. 그들이 몸 안에서 각각 어디로 가는지, 각각 어떤 성인지, 각각 어떤 병을 치료하는지 관찰하다. 하지만 어느 쪽이든 열두 경맥에만 동그라미를 치고, 능가할 수 없다. 오랫동안 신농은 인체의 12 경맥과 본초경을 제정했다. < P > 신농은 아직 안심하지 못하고 이 새에게 계속 검증을 의뢰했다. 그는 태행산에 와서 9981 일을 돌며 소북탑 (신농단) 에 와서 전관충을 잡아 새에게 먹이를 주었는데, 이 벌레가 독가스가 너무 커서 새의 장을 부러뜨려 죽을 줄은 몰랐다. 신농은 정말 후회하고, 매우 비통하여 크게 울었다. 울고 나면 좋은 목재를 고르고, 그대로 새 한 마리를 새기고, 어디로 가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신농은 소북 정상의 양쪽에 있는 백초 웅덩이에서 단장초를 잘못 맛보다가 죽었다. 지금까지 백초 움푹 패인 북서쪽 산꼭대기에는 허리를 굽혀 배를 껴안는 사람 같은 석두 한 장이 있는데, 모두 신농변이라고 한다. < P > 신농창한의학을 기념하기 위해 본초를 만들기 위해 사람들은 소북정상을 신농단으로 개명하고 신농단에 신농묘를 지었다. 절에는 신농상이 형성되어 왼손에 꽃망울새를 받치고 오른손에 약을 들고 입으로 배달하고 있다. < P > 현재 매일 많은 사람들이 신농단의 풍경을 보고 신농상을 바라보고 있다. < P > 버전 2 < P > 옛날 오곡과 잡초가 함께 자랐고, 약과 백화가 함께 피었고, 어떤 음식을 먹을 수 있는지, 어떤 약초를 치료할 수 있는지 아무도 분간할 수 없었다. 여민 백성들은 사냥으로 생활하고, 하늘의 날짐승은 적을수록, 지하의 짐승은 갈수록 희어지고, 사람들은 배가 고파질 수밖에 없었다. 누가 종기 해병, 무의학, 언데드, 탈피! < P > 백성들의 질고, 신농씨는 눈을 보고 가슴을 아프게 했다. 백성들에게 어떻게 허기를 채우는가? 백성을 위해 어떻게 병을 고치는가? 신농은 3 일과 3 박 동안 고심하여 마침내 방법을 생각해 냈다. < P > 넷째 날, 그는 신하들을 데리고 고향을 따라 주 역산을 출발해 서북대산으로 걸어갔다. 그들은 걷고, 걷고, 걷고, 다리가 붓고, 발이 굳은살이 나고, 아니면 쉬지 않고 걷고, 꼬박 7,49 일을 걸어 한 곳에 왔다. 고산과 일봉이 한 봉우리를 잇는 것을 보고, 협곡이 연이어 하나 자라고, 산에는 기이한 화초들이 가득하고, 먼 곳에서 향기를 맡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농들이 앞으로 걸어가고 있는데, 갑자기 협곡에서 한 무리의 늑대와 범표범이 튀어나와 그들을 겹겹이 에워쌌다. 신농은 즉시 신하들에게 신채찍을 휘두르며 야수들에게 때리게 했다. 한 무더기를 때리고 또 한 무더기를 끌어안고 7 일 7 박 동안 계속 때리고 나서야 야수를 모두 쫓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 범표범 아나콘다들은 신의 채찍에 의해 상처 한 조각을 뽑아서 후에 가죽의 얼룩무늬가 되었다. 이때 신하들은 이곳이 너무 험악하여 신농에게 돌아가라고 권했다. 신농은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돌아갈 수 없어! 여민 백성들은 배가 고파서 먹을 것도 없고, 병이 나서 치료도 없는데, 우리가 어떻게 돌아갈 수 있단 말인가! " 그는 앞장서서 협곡으로 들어가 망망한 산 기슭에 도착했다고 말했다. < P > 이 산은 구름 속에 반쯤 꽂혀 있고, 사방은 칼로 절벽을 썰고, 절벽에는 폭포가 걸려 있고, 이끼가 낀 채 미끄러워 하늘에 오르지 않는 사다리는 올라갈 수 없는 것 같다. 신하들이 또 그에게 그만두라고 권하니, 일찌감치 돌아가는 것이 좋겠다. 신농은 고개를 저었다. "돌아갈 수 없어! 여민 백성들은 배가 고파서 먹을 것도 없고, 병이 나서 치료도 없는데, 우리가 어떻게 돌아갈 수 있단 말인가! " 그는 작은 돌산에 서서 높은 산을 마주하고, 위를 바라보고, 아래를 보고, 왼쪽을 보고, 오른쪽을 겨냥하고, 생각을 하고, 방법을 강구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가 서 있는 이 작은 산봉우리를' 망농정' 이라고 불렀다. 그런 다음 그는 금실원숭이 몇 마리가 높은 덩굴과 벼랑 허리에 쓰러진 썩은 나무를 따라 기어오는 것을 보았다. 신농의 영감이 움직인다, 있다! 그는 신하들을 불러 나무 막대기를 베고 등나무를 베고 절벽에 기대어 선반을 만들고, 하루에 한 겹을 얹고, 봄부터 여름까지, 가을부터 겨울까지, 바람이 불고 비가 오든, 눈이 얼든, 일을 멈추지 말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꼬박 1 년을 걸쳐 36 층을 타고 산꼭대기까지 올라갔다. 나중에 사람들이 건물을 지을 때 쓰는 비계가 신농을 배우는 방법이라고 한다. < P > 신농은 신하를 데리고 나무틀을 오르고 산꼭대기에 올랐다. 헤이! 산은 정말 화초의 세계다. 빨강, 녹색, 흰색, 노랑, 각양각색의 빽빽이 밀집되어 있다. 신농은 매우 좋아했다. 그는 신하들에게 늑대와 범표범을 경계하라고 했다. 그는 직접 화초를 따서 입에 넣어 맛을 보았다. 이곳에서 백초를 맛보고 백성들을 위해 먹을 것을 찾아 약을 찾기 위해 신농은 신하에게 산에 전나무 몇 줄을 심어 성벽 방어야수로 삼아 벽 안에 초가집을 짓고 살도록 했다. 나중에 사람들은 신농이 사는 곳을' 목성' 이라고 불렀다. < P > 낮에 그는 신하를 데리고 산에 가서 백초를 맛보았고, 밤에는 신하에게 모닥불을 피우라고 했다. 그는 불빛을 타고 그것을 상세히 기록했다. 어떤 풀이 씁쓸하고, 어떤 것이 뜨겁고, 어떤 것이 차갑고, 어떤 것이 허기를 채울 수 있고, 어떤 것이 의학을 할 수 있는지, 어떤 것이 잘 적혀 있다. < P > 한 번, 그는 풀 한 그루를 입에 넣고 맛을 보더니 순식간에 빙빙 돌며 곤두박질쳤다. 신하들은 황급히 그를 부축해 앉았는데, 그는 자신이 독에 걸렸다는 것을 알았지만, 이미 말을 할 줄 몰라서, 마지막 힘을 써서, 앞에 붉고 환한 영지초 한 그루를 가리키며, 자신의 입을 가리켰다. 신하들은 황급히 그 붉은 영지를 입에 넣고 씹어 그의 입에 먹였다. 신농이 영지초를 먹었더니 독가스가 풀렸고 머리가 어지럽지 않아 말을 할 수 있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영지초가 회생할 수 있다고 말한다. 신하들은 그가 이렇게 풀을 맛보는 것이 너무 위험해서 모두 그에게 산을 내려가라고 권했다. 그는 또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돌아갈 수 없어! 여민 백성들은 배가 고파서 먹을 것도 없고, 병이 나서 치료도 없는데, 우리가 어떻게 돌아갈 수 있단 말인가! " 그는 이 완료되면, 그는 또 백초를 맛보았다. < P > 그는 한 산화초를 다 맛보고 또 다른 산에 가서 맛볼 것인가, 아니면 나무 막대기로 받치는 방법으로 등반할 것인가. 칠칠사십구일을 계속 맛보며 이곳의 산봉우리를 두루 밟았다. 그는 밀, 벼, 곡식, 수수가 허기를 채울 수 있다는 것을 맛보았고, 신민들에게 씨앗을 가지고 가서 여민이 재배할 수 있게 했다. 이것이 바로 나중에 오곡이다. 그는 365 종의 약초를 맛보고,' 신농본초' 로 쓰며, 신민들을 데리고 가서 천하의 백성들을 위해 병을 고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신농은 백초를 맛보며 여민 백성들을 위해 굶주림의 오곡, 의료병의 약초를 찾아 회생채에 와서 하산을 준비했다. 그가 눈을 들어 바라보니, 온 산에 세워진 나무틀이 없어졌다. 원래, 그 받침대들은 뿌리를 내리고, 비를 맞고, 싹이 나고, 연달이 깊어 망망림해로 자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농이 난처해하고 있는데, 갑자기 하늘에서 두루미 떼가 날아와 그와 호신한 신하 몇 명을 천정으로 데려갔다. 그 이후로, 회생채는 일년 사계절, 향기가 가득하다. < P > 신농이 백초를 맛보며 인류에게 유익한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백성들은 이 망망림해를' 신농가' 라고 명명했다. 신농이 승천한 회생채를' 유향채' 로 개명하다. < P > 버전 3 < P > 옛날 사람들은 들풀을 먹고, 생수를 마시고, 나무의 들과를 먹고, 땅에서 기어다니는 작은 벌레를 먹어서 자주 아프거나 중독되거나 다쳤다. 신농은 인류에게 오곡을 파종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자신의 노동으로 충분한 생활자료가 있다는 것을 보장한다. < P > 신농은 자애로운 천신이다. 그는 소머리, 인신, 힘이 무궁무진하다. 그는 늘 가난한 사람들이 농사를 짓도록 돕는다. 소처럼 열심히 인류를 위해 봉사한다. 인간과 신농은 농사를 배웠고, 충분한 식량이 생겨서, 이때부터 굶주리는 걱정은 하지 않았다. < P >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배불리 먹고 나면 자주 병에 걸린다. 어떤 사람들은 병에 걸려 오랫동안 좋지 않아 죽을 때까지 버틸 수밖에 없다. < P > 이런 일이 신농에게 알려지자 그는 초조함을 느꼈고, 무의사가 부에게 묻는 것을 믿지 않았지만, 그도 질병을 치료할 방법이 없었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이 앓고 있는 질병을 어떻게 치료할 수 있는지 많은 사람들과 상의했습니다. 그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보았는데, 이를테면 화구운수, 햇볕, 냉동 등 일부 질환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지만 효과가 좋지 않다. < P > 어느 날 신농이 산시 태원 금강 일대에 와서 초목을 맛보다가 초목이 시큼하고 쓴맛이 나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쓴맛이 나는 풀을 가지고 기침을 그치지 않는 사람에게 먹을 것이다. 이 사람의 기침은 즉시 많이 경감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신맛이 나는 풀을 배가 아픈 사람에게 먹이면 그 사람의 배는 아프지 않다. < P > 신의가 백초를 맛보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산을 오르고 걸어서 초목을 찾아야 할 뿐만 아니라 약초를 맛보고 생명의 위험도 있다. 신농은 약품을 찾기 위해 하루에 7 번 중독됐고 신농은 독살되어 매우 고통스러웠다. 그러나 그의 강한 체력으로, 또 꿋꿋하게 일어서서 더 많은 초목을 계속 맛보았다. 대지의 초목 품종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신농은 초목을 맛보는 속도를 높이기 위해' 신채찍' 또는' 채찍' 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여, 독이 없거나 쓴맛이나 단맛, 추위나 더위 등 다양한 초목을 채찍질하는 데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