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는' 정' 에는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후천적으로 자양되는 오곡의 정이다. 하나는 원시원정으로 천지 우주의 영향을 받아 만물의 어머니이다. 그 탄생은 강력하고 강력하며 하늘과 땅이 공존하며, 서로 의지하고, 수시로 변화하고, 사물에 따라 태어난다. 본질은 원시 재료 중의 진리이다. 노인은 말했다: "길은 물건이지만, 단지 물건일 뿐, 물건이다. 코끼리도 있고, 물건도 있고, 일도 있고, 밀도 있고, 정밀도 있고, 진짜도 있고, 편지도 있다. " 이것이 바로 노인이 말한 옳고 그름의' 도' 이다. 이 물건은 무에서 태어난다고 할 수 있지만, 이 보이지 않는 것은 코끼리도 있고 물건도 있지만, 옳고 그름의 변화도 있고, 옳고 그름에서' 본질' 도 볼 수 있다. 그것은 진실이고, 진실, 중, 실수 (신) 도 있다. 노자의 일가견이 있다.
인체에서의 정공의 역할: 도의는 노인이 말한 우주 진화도 사람과 사물의 진화라고 생각한다. 노자는 우주와 물질 세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런 신앙 (신) 도 도에 신기한 기능을 가져왔다. 도의는 이' 정' 이 도에 신기한 기능을 가져다 줄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신기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 어떻게 하면 인체에서 더 놀라운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천도의 정만이 미래에 생명력을 보충할 것이다. 관내업' 에서 "만물의 정예, 생업을 업으로 하고, 오곡을 낳고, 뭇별을 맨 위에 모으고, 귀신을 가슴에 숨기고, 성인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정자는 오곡의 영양에서 탄생할 수 있고, 천지 우주의 영양에서 탄생할 수 있다는 점을 더욱 지적한다. 가지가 무성하면 사람을 활기차게 하고 지혜를 키울 수 있다. 내공' 에서도' 정기의 정예',' 자생, 그 외영',' 나는 공기가 깊고, 연이 건조하지 않고, 사방이 단단하고, 샘이 가득한 줄 알았다' 고 말했다. 또한 타고난' 정' 은 날씨에 따라 신체에 오만해야 시계, 정기가 충분하고, 팔다리가 강하며, 체내의 에너지가 무궁무진하다는 점도 지적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이후, 천하의가들은 오곡기가 피를 녹일 수 있고, 혈기가 기운을 북돋울 수 있고, 가스가 충분히 맑아질 수 있다고 제안했다. 정교한 발, 젊어지고 젊어지는 것은 인체의 각 장기의 정상적인 기능을 보장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도교 의사의 본질에 대한 총결: 도교 의사의 본질에 대한 인식은 장기 실천 탐구의 결과이다. 그들은 도가네단 학설을 기초로 인체의 본질을 더 잘 알고 있으며, 본질은 인체의 각 장기의 기능뿐만 아니라 인간의 작용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며 인체의 장수 건강과 개발 지혜에도 촉진 작용을 한다. 모레의 정기를 잘 조절해야 선천적인 정기가 충실하고 풍부해질 수 있다. 그 기적적인 효과는 약의 효능을 훨씬 능가할 수 있기 때문에, 도가 의사들은 건강하고 완벽한 삶을 이루기 위해 일상생활에서 항상 고정, 양정, 생정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주장한다.
도교의 인간 "가스" 에 대한 이해
(1) 가스의 실질성. 도의는 도교의 기본 이론인' 천인동형' 으로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생각하며' 통과' 를 제안하는 것은 우주 진화의 중요한 부분이며, 인체이해의 원시' 통과' 와는 달리 선천적인 조상과 후천적인 가스, 인체 구조의 각종 기관과 기능의 가스와는 다르다. 노인이 이른바' 자비' 라고 부르는 것은 선천적인 조상이며, 표형 부호는'-',즉 원래의' 자비', 시기가 난잡하다는 것을 지적하여' 가스' 라고 부른다. 가스, 태양, 태음중기가 진화하고, 태양의 공기가 승천하고, 태음의 공기가 땅에 떨어지고, 중간기생이다. 도의는 도교의 음양오행팔괘이론을 도입하여 우주와 인류의 * * * 본성을 설명하고 만물이 모두 대립과 보완적인 국면에 처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주역' 의 음양오행 이론과 결합해 음양이 오행을 통일하고 오행은 음양이 가십에 부합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도교에서 사용되는 상징과 이미지는 가스, 생명 이론을 결합하여 우주의 복잡한 구조와 천지 관계를 설명하고 우주의 구조와 시공간의 연속성을 해석하고 표현한다.
우주공간은 동남, 서북, 음양, 사계절, 인간인지의 네 가지 기본 방향으로 나뉜다. 자연계의 변화와 음양의 균형에 대한 합리적인 근거를 찾을 수 있다. 음양 대응은 사물의 * * * 본질이다. 즉 도가 의사는 도가 수학에 근거하여 인체의 음양의 변증관계를 더 자세히 설명하고, 인체의 생명과 발전 과정을 수학 기호로 표현한다.
기호는 음양을 나타내며 수학 부호와 결합해 도교의학이 남녀의 생리 진화 과정을 설명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한다. 여성은 7 세 이전에 양에 속하고, 7 세 이후에는 음부에 속한다는 얘기다. 2×7 세 때, 그들은 물을 보고 성숙의 조짐을 보였다. 7×7 세가 노화기에 접어들기 시작했다. 남성은 8 세 이전에는 음이었고, 8 세 이후에는 양으로, 2 × 86 세에 출산성숙의 조짐이 나타나고, 8 × 864 세는 노화기에 접어들었다. 도의학이라는 수학적 이미지는 어린 시절의 생명력의 불안정성과 전환 과정을 증명하였다. 인간의 개인 생명의 이념에 근거하여 인체의 선천적인 기운과 후천적인 기운을 이해함으로써 인체의 가스에 대한 체험을 심화시킨다. 도가는 가스를 가장 기본적인 개념으로 하여 일련의 생리 병리 현상을 탐구한다.
(2) 인체에서 가스의 역할. \ "도덕경 \" 은 만물이 부정적이고 양지를 안고, 중기가 화목하다고 말한다. 그 본질은 모양과 가스에 대한 해석이다. 가스는 우주에서 대기라고 하고, 자연에서는 날씨라고 하며, 인체에서는 기후라고 부른다. 형기, 진기, 원기, 양기, 위기 등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인체 내 생리 운행의 원동력이자 인간 생명의 기원이다. 인체에는 가스가 있는 사람이 태어나고, 기가 오래되어 충만하다. 화가 모이면 생기가 나고, 기가 흩어지면 죽는다. 도가의가의 가스에 대한 인식과 양생조절이론에 의해 주어진 전통의학 기초이론이 더욱 발휘된다. 장자는 가스와 도가 같은 만물의 원시 모체라고 생각한다. 속담에 "사람이 태어나자마자 함께 모인다" 는 말이 있다. 그들이 모였을 때, 그들은 살았습니다. 그들이 흩어졌을 때, 그들은 죽었다. 클릭합니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도가 의사는' 양기, 이기기, 보기' 를 제기하고,' 기' 의 정기간 중화작용과 오장육부 간의 연합관계를 지적했다. 태평경' 은 정신의 존재는 가스에 의지하고, 기운은 정신에 대한 중요성은 물이 물고기에 대한 것과 같다고 생각한다. 이어 "음양은 더욱 상생한다. 그래서 함께 성장할 수 있고, 사람의 인기도 오르락내리락하고, 정신도 들어오고 나간다" 고 덧붙였다. 물고기에 물이 있으면 숨이 끊어지고, 물이 죽으면 물고기가 죽는다. " 눈에 보이는 바와 같이, 기운은 신에게 있고, 오장과 공통된 관계가 있다. 도의는 안식처가 감정 조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지적하지만, 양기의 정교한 서술은 사실 인간에게 가스에 대한 인식을 일깨워 주는 동시에, 자연환경과 인체의 공동관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경고이기도 하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3) 함께 개괄하다. 도의는 도가의 천인관으로 자연과 인체의 변화를 대하면서 기라는 단일 물질이 우주, 자연, 환경, 사회, 인사, 개인의 모든 방면으로 올라간다는 것을 깨닫고, 인류의 사상에 대해 확실히 깨우치고 반성하는 것이다. 도의가 당대 인류를 위해 봉사하는 사상을 기대하고 있다.
도교 의사의 인간 "신" 에 대한 이해
"하느님" 이란 무엇입니까? 노자는 "그 정교함, 그 정교함" 이라고 말했는데, 그중에는 신앙 (신) 이 있는데, 간접적으로 이런 신앙 (신) 이 도중의 역할을 서술하였다. 도의는' 편지' 가 신기하다고 생각하여 사물과 인간 개인의 신기한 기능도 이런' 편지' 에 의해 발휘된 것으로 추정하여' 신' 이라고 불렀다. 그리고이 "신" 은 또한 모든 것의 어머니입니다. 그것은 단일 물질일 뿐만 아니라, 본질에 부합하는 새로운 물질이기도 하다. 선천적인' 원신' 과 후천적인' 신' 의 속성도 반영돼 상호 작용적이고 상호 연관되어 있다. 때로는 형식에 의존하기도 하고, 때로는 개인의 형태로 기능을 표시하는 경우도 있다. 그것은 보이지 않는 가상 물질로 현대에서는 필드, 상태, 핵으로 간주되어' 신' 이라고 불린다.
인체에서의 신의 역할: 도가 이론은 "신은 형형에 따라 태어나고, 기개에 따라 태어났다" 고 말한다. 도교 의사는' 신' 이 인체장의 상황에 따라 존재하고 인체의 건강에 따라 변하면서 내장과 상호 작용하고 신기한 기능을 발휘하는 것이 지혜와 영감의 잠재력 개발이라고 생각한다. 도가 () 의 내단 () 가 대대로 탐구하여 그것이 본질과 융합되는 기능을 발견하였다. 원명 시대에 도교는 이형 수행을 제창했다. 즉 몸을 한 곳에서 쉬게 하고, 마음을 형체에서 벗어나게 하고, 수련의 과정과 역할을 성문에 남겨두는 것이다. 옥제심 인묘경' 은 "신은 돌에 들어갈 수 있고, 신은 날 수 있고, 물에 들어가면 익사하지 않고, 물에 들어가면 타지 않는다" 고 말한다. 도의는 인체의 생물장이' 정, 기, 신' 의 영향을 받을 때 기능작용을 할 수 있고, 심신이 허약할 때도 이해할 수 없는 병리 표현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도의는 장기적인 탐구에서 합리적인 답을 찾아 임상 치료에 구현하였다.
도교 의사의' 신' 에 대한 인식: 도교 의사는' 신' 이 인류 사상 중의 상수 의식, 잠재의식, 원의식의 총칭이라고 생각한다. 선천적으로' 신원' 이라고 불리며, 모레는 마음이라고 불리며, 생물장으로 몸에 붙어 있다. 마음과 본질이 하나가 될 때만 점차' 신원' 의 잠재력을 발휘하여 인체가 특별한 기능을 갖추게 할 수 있다. 도의는 인체가 5 ~ 6 년간의 절차적 연습을 거쳐 형신의 분리를 달성할 수 있으며, 15 년의 절차적 연습이 있다면 인체의 잠재력이 충분히 자극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실제로 내부 절차와 방법을 알고 실천의 동행을 잘 보살펴야 편차를 보장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다. 이 점은 현대과학에서도 심도 있는 발굴과 정리를 받았다. 도교는' 생명의 계지' 등 책에서 수련절차와 방법을 천명했다. 속선전' 에서 장수차례 형태신의 분리 이야기도 이 점을 보여준다고 한다.
"영과 신" 의 관계
도의는 정, 기, 신이 인체의 기질이라고 생각한다. 즉 노인이 말하는' 놀다',' 놀다' 의 정예, 정중의 편지. 그것은 인체에서 생사가 걸린 역할을 한다. 이 세 가지는 기체에서 중화되어 각 기관의 기능을 유지한다. "옥제심인묘경" 은 "약은 세 가지가 있고, 기개는 정진하다" 며, 또 사람은 각각 정숙하고, 신과 어울리며, 기색이 이치에 맞는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고 말했다. 모두 강명이다. 이를 위해 도가의가들은 양생, 보정, 집중 양생 이론을 제창하고, 보신, 양정 이론을 제시하여 인체 건강을 달성한다.
요약
여러 해 동안 의학 과학 현대 사회는 인체의 본질에 대해 심도 있는 탐구를 해 왔으며, 저자도 자신의 본질에 대한 경험과 이해를 글에서 보여 주었다. 한의학의 끊임없는 개혁과 응용에서, 그 이론이 의학계에 약간의 도움을 줄 수 있을지는 필자의 소원이지만, 인류의 건강과 한의학의 부흥을 위해 미약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