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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의 날짜, 풍습, 기원

단오절의 기원

사실 단오절의 유래는 줄곧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5 월 초 5 시에 라강에 한 표를 던진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고대에 이 축제는 소독과 유행병을 피하는 날이라고 한다. 문헌의 기록과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단오 풍습에 따르면, 5 월은' 독월',' 악월',' 5 월 5 일 9 독의 으뜸' 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이 날에는 푸에르아이엽 삽입, 웅황주 마시기, 5 명의 역병 사자 제사 등 많은 구악, 소독, 방역의 특수한 풍습이 전해지고 있다.

한복단오절은 음력 5 월 초 5 일의 용선절이고, 영어는 Dragon Boat Festival 과 Double Fifth Festival 이며, 일명 단양절, 용주절, 딸절, 점심절, 5 월절, 아이절, 단오절, 숭무절, 여름이라고도 한다 단락은 "시작" 과 "시작" 을 의미합니다. 초오 () 는 단오 () 라고 할 수 있는데, 설날 () 청명절 () 추석 () 과 중국 한족 () 의 4 대 전통 명절로 불린다. 음력에서 지계는 달을 표시하고, 음건은 정월, 2 월을 기초로 하고, 5 월에서 5 월은 오월로 하여 5 월을 오월이라고 하고,' 5' 는' 오오' 와 연결되어 있고,' 5' 도 양수이기 때문에 일부 지역에서는 단오절도 5 월절, 아이절이라고 부른다 사료기록으로 볼 때,' 단오' 라는 단어는 서진 지방풍습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한여름 단오, 양귀비 요리'. 단오절은 중국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날 없어서는 안 될 행사는 점차 쫑쯔, 용주, 글라디올러스, 쑥, 쑥, 훈제 백술, 백지, 웅황주, 자백잠금, 향통, 오독, 스티커, 황연씨, 12 홍을 먹는 것으로 진화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경기와 용주를 먹는다고 한다. 그래서 해방 후 단오절은' 시인절' 이라고 불리며 굴원을 기념한다고 한다. 글라디올러스, 아이엽, 훈제 창술, 안젤리카, 수컷 황주를 마시는 것은 악령이라고 한다. 장쑤 중부에서는 부추, 지오초 (또는 황화채), 검은 목이버섯, 은어, 새우볶음을 이용해 두꺼비, 전갈, 도마뱀, 뱀, 지네 등 오독이 단오에 없어서는 안 될 요리로 지금은 드물다. 루남 소북에서는 산초 파 생강 마늘 고수 등 다섯 가지 자극적인 물건으로 볶는 것을 오독볶음이라고도 합니다. 일반 식당은 이 음식을 주문합니다. 재료가 비교적 평범하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단오절은 여전히 중국인들 중에서 매우 인기 있는 성대한 명절이다. 2008 년부터 국경절은 하루를 쉰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이 민속은 국무원의 비준을 받았다.

단오절 풍습

중국에서는 단오절 경축 방식이 성대하고 축하 행사도 풍부해 아침 여명 시작부터 정오까지 끝난다. 보다 일반적인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용 보트 경주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국에서 기원한 사람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대해 애착을 품고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한다고 한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쫓아가다가 동정호에 도착하자마자 사라졌다. 그 후, 나는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그것을 기념할 것이다.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사실' 용선 경기' 는 이미 전국 시대에 있었다. 드럼에 용형 카누를 조각하고 달리기 게임을 하는 것은 예식에서 신과 사람의 반종교와 반오락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나중에 각지의 사람들은 굴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용주 경주에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강소강 일대에서 용주를 젓는 것은 본토에서 태어난 현대 여민주 혁명가 추근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의의가 크다. 야용선에서 등불 장식, 왕래, 장면이 감동적이고 재미있다. 구이저우묘족은 음력 5 월 25 일부터 28 일까지' 용주절' 을 열어 모내기 성공을 축하하며 풍작을 기원한다. 운남 다이 동포는 발수절 용주 경기에서 고대 영웅 연홍보를 기념한다. 민족과 지역에 따라 용주를 젓는 것에 대해 서로 다른 전설이 있다. 오늘날까지 남방의 많은 임강, 호해 지역에서는 매년 각기 다른 특색 있는 용선 경기가 열린다.

청건륭은 29 년 (1736) 에 대만성에서 용주 대회를 개최하기 시작했다. 당시 대만성의 행정장관 강은 타이난시의 포크지 반월지에서 친선경기를 열었다. 현재 대만성은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홍콩에서도 경주가 열린다.

한편 용선 조정은 일본 베트남 영국 등 주변국에 처음 도입되었다. 65438 년부터 0980 년까지 용선 경기는 우리나라의 전민 스포츠 경기 종목에 포함돼 매년' 굴원컵' 용선 경기를 개최한다. 199 1 6 월 16 일 (음력 5 월 5 일), 제 1 회 국제용주절은 굴원의 제 2 고향 중국 악양에서 열렸다. 경기 전에' 용두절' 을 거행하는 것은 전통의식을 보존하고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주입했다. "수도꼭지" 가 곡묘로 옮겨졌고, 선수들이 수도꼭지를 "붉은 리본" (빨간 리본) 으로 칠한 후, 제사장은 제사식을 낭독하고 수도꼭지를 "조명" (즉 조명) 했다. 그런 다음 용주절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은 허리를 굽혀 세 번 허리를 굽혀 수도꼭지를 지라강변으로 옮기고 용주 경주로 달려갔다. 6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대회, 박람회, 파티 행사에 참가한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그 이후로 호남은 정기적으로 국제 용주절을 개최한다. 용주 경기는 전 세계에 널리 전파될 것이다.

2. 단오절에 쫑쯔 먹어요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중국인의 또 다른 전통 풍습이다. 쫑쯔, 일명 "옥수수", "쫑쯔" 입니다. 역사가 유구하여 꽃무늬가 많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좁쌀이' 각기장' 이라고 불리는 지니아 라티포리아 잎으로 싸여있었다고 합니다. (주: 지니아 라티포리아 (zinia latifolia) 잎은 뿔 모양으로 싸서' 각기장' 이라고 합니다. 대나무 통으로 포장된 쌀로 밀봉하여 굽는 것을' 통 쫑쯔' 라고 한다. 동한 말년에 좁쌀은 초목회수를 담갔다. 물에 알칼리성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샤오미는 나뭇잎으로 둘러싸여 사변형으로 삶아 광둥 산수 쫑쯔 () 이 되었다.

진나라에 이르러 쫑쯔 () 는 단오절 식품으로 정식으로 정해졌다. 이때 만두의 원료는 찹쌀 외에도 익지인을 첨가해 끓인 만두를' 익지만두' 라고 부른다. 주인이 쓴' 악양풍토지' 에 따르면, "나뭇잎으로 좁쌀을 싸서 삶아 삶는 습관이 있다. 5 월 5 일부터 여름까지, 하나는 쫑쯔, 하나는 좁쌀이다. " 남북조 시대에는 잡다한 쫑쯔 현상이 나타났다. 쌀에는 동물고기 밤 대추 팥 등이 섞여 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품종이 있습니다. 쫑쯔 역시 교류의 선물로 쓰인다.

당대에 이르러 쫑쯔 쌀은' 하얗고 옥처럼 하얗다' 며 원뿔 모양과 마름모꼴이 나타났다. 일본 문헌에는' 대당 쫑쯔' 의 기록이 있다. 송대에 이르러 이미' 설탕에 절인 만두', 즉 과일이 만두에 들어간다. 시인 소동파에는 시' 쫑쯔 속에서 양매를 본다' 가 있다. 이때에도 쫑쯔 파빌리온 누각과 목제 차마를 쌓은 광고가 등장해 쫑쯔 먹는 것이 송대에서 매우 유행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명 시대가 되자 쫑쯔 포장재가 나뭇잎에서 나뭇잎으로 변했다. 이후 갈대잎으로 싸인 쫑쯔, 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 추가 재료가 등장해 품종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단오절 아침에 집집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음식을 먹었다. 보통 전날에 쫑쯔 싸서 저녁에 요리하고 아침에 먹어요. 쫑쯔 () 는 주로 연한 갈대잎과 대나무 잎으로 만들어졌는데, 통칭하여 쫑쯔 잎이라고 한다. 쫑쯔 전통 형태는 삼각형으로, 보통 안에 이름을 붙입니다. 찹쌀은 쌀 쫑쯔, 팥 쫑쯔 이름은 팥 쫑쯔, 대추 쫑쯔 이름은 대추 쫑쯔. 대추만두 해음' 중학교' 로 가장 많이 먹어서 책을 읽으려는 아이가 일찍 우승을 할 수 있다. 과거에는 진사들이 과거시험을 보는 날 아침에 대추만두를 먹었다. 지금까지 중학교와 대학의 입학시험일 아침에는 학부모들이 수험생을 위해 대추만두를 만들어야 한다.

쫑쯔 끓이는 솥에는 반드시 계란을 삶아야 하고, 조건이 있으면 오리알 거위알을 끓여야 한다. 설탕에 담근 달콤한 쫑쯔 먹고 소금에 담근 계란을 먹어야 한다. 5 월 말에 쫑쯔 냄비에 삶은 계란을 먹으면 여름에 종기가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점심에 쫑쯔 솥에서 끓인 오리알 거위알을 태양 아래 두고 잠시 햇볕을 쬐고 먹으면 여름 내내 두통이 없을 것이다.

오늘까지 매년 5 월 초까지 중국 사람들은 찹쌀, 쫑쯔 잎 세척, 쫑쯔 포장, 꽃무늬 품종이 더 많다. 소의 관점에서 볼 때, 북방에는 대추가 많은 베이징 대추만두가 있다. 남방에는 팥, 신선한 고기, 햄, 달걀노른자 등 다양한 소가 있는데, 그중에는 저장가흥 쫑쯔 () 가 대표된다. 쫑쯔 먹는 풍습은 중국에서 이미 수천 년 동안 유행하여 한국 일본 동남아 국가에 전파되었다.

3, 향 가방 착용

아이들은 단오절에 향낭을 끼고 있는데, 악귀를 피하고 역병을 퇴치한다는 뜻이 있다고 한다. 사실, 내부 머리를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향낭에는 진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는데, 수건으로 싸서 향기가 넘치고, 오색 실을 한 줄로 묶어서 모양이 각기 다른 여러 가지 정교한 귀여움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중국 남부의 일부 도시에서는 젊은 남녀들도 향 가방으로 사랑을 표현합니다.

4. 창포를 매달다

민간에는' 청명이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가 쑥을 꽂는다' 는 속담이 있다. 단오절에 사람들은 쑥과 창포를 삽입하는 것을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삼았다. 집집마다 정원을 쓸고, 눈썹을 창포 () 에 올려놓고, 아이 () 를 놓아 홀에 걸었다. 창포, 아이엽, 자작나무, 마늘, 용선화는 아이인, 아이호라고 하는 인간형이나 호랑이형으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화환과 장식품으로 만들어졌고, 아름답고 향기로웠고, 여자들은 다투어 악령을 쫓기 위해 착용했다.

아이, 일명 아이, 쑥. 그것의 줄기와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다. 그 특유의 향기는 모기, 파리, 벌레, 개미를 몰아내고 공기를 정화할 수 있다. 한약은 쑥으로 약을 투여하는데, 쑥은 기혈, 따뜻한 자궁, 추위와 습기를 제거하는 작용을 한다. 아이엽을' 아이모' 로 가공하는 것은 뜸 치료의 중요한 약재이다.

창포는 다년생 수생초본식물로, 좁고 긴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어 상쾌함, 건골, 침체, 살충, 살균에 좋은 약이다.

고대인들이 아이엽을 꽂고 창포가 일정한 방병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오절도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양생절' 이다. 이날 사람들은 마당을 쓸고, 아이엽을 달고, 창포를 달고, 수컷 황주를 뿌리고, 수컷 황주를 마시고, 탁을 휘저으며, 부패를 제거하고, 살균하고, 병을 예방했다. 이러한 활동은 또한 중국 민족의 훌륭한 전통을 반영합니다. 단오절에 산에 올라가 약을 따는 것은 우리나라 각 나라와 각 민족이 공유하는 풍습이다.

5, 천장 시계 동상

종규가 귀신을 잡는 것은 단오절의 풍습이다. 장화이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방울과 조각상을 달고 악을 피한다. 당개원 황제는 역산에서 무예를 강의한 후 궁으로 돌아와 말라리아가 기승을 부렸다. 그는 양귀비의 향낭과 명나라의 옥제를 훔쳐 사찰을 뛰어다니며 빨간 가랑이 바지를 입고 있는 큰 귀신 두 명을 꿈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큰 귀신은 파란 가운을 입고 파란 모자를 쓰고 그 아이를 붙잡고 그의 눈을 파내어 한입에 삼켰다. 명나라 황제에게 질문을 받았을 때, 대귀신이 말했다. "제 성은 종규입니다. 즉, 저는 가장 강력한 무술가입니다. 나는 폐하를 위해 악귀를 몰아내고 싶다. 명나라 황제가 잠에서 깨어나면 말라리아가 좋아진다. 그래서 나는 화가 오도자에게 내가 꿈에서 본 것을 근거로 종규가 귀신을 잡는 초상화를 그리게 하고, 모든 사람들에게 단오절에 악령을 붙이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인 종규는 장안 시험에서 장원을 얻었지만 용모가 좋지 않아 폐지되어 분노로 죽었다. 나중에, 나는 돈에게 꿈을 주었고, 세상의 악마를 없애기로 결심했다. 당시 황궁에 귀신이 났을 때, 당명제는 대사화가 오도자라고 불렀는데, 그가 꿈에서 본 것을 근거로' 문포귀신' 을 그렸다. 이 그림을 걸었을 때, 입구는 도살되어 사악함을 쫓았고, 궁중은 온통 평화로웠다. 종규는 당명제에게' 귀신의 신' 으로 봉쇄되었고, 종규의 동상은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도깨비를 자르고 큰 공을 세웠다. 나중에 신화 전설은 옥제에게' 엑소시즘' 으로 명명되었다. 사람들은 단양절에 종규 조각상을 매달아 귀신을 쫓아내고, 가족 핑안 희망했다.

6, 지갑을 걸고 오색 실을 묶다

"풍속통" 기록에 따르면, "5 월 5 일, 사람들은 오색보로 팔을 묶고, 장수, 장수, 영병전, 오색보, 소전병 귀신으로, 병에 걸리지 않게 했다" 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쟁명언). "

중국 고대에는 오색을 숭배하고, 오색은 상서로운 색이다. 그래서 명절 새벽에 어른이 일어나면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의 손목, 발목, 목에 오색선을 매는 것이다. 줄을 묶을 때 아이가 말하는 것을 금지하다. 오색선은 마음대로 부러뜨리거나 버릴 수 없고 여름 첫 폭우나 처음 목욕할 때만 강에 던질 수 있다. 아이들은 오색선을 입으면 뱀과 전갈의 피해를 피할 수 있다고 한다. 강에 던지는 것은 강물이 역병과 질병을 씻어 내고 아이를 핑안 건강하게 하는 것이다.

맹의' 도쿄몽중국' 권 8 에는 단오기물, 백줄, 쑥꽃, 은빛 드럼, 아름답게 그린 부채, 고소한 사탕, 작은 탕원, 백구가 기록되어 있다. 들깨, 창포, 파파야는 모두 잘게 썰어 향과 약을 섞어 매홍색 상자에 싸줍니다. 5 월 1 일부터 단오절 전날 복숭아, 버드나무, 해바라기, 민들레, 불, 도, 쑥을 판다. 다음날 집집마다 문 앞에 펼쳐져 오색 수구와 차주로 공양하였다. 그는 또한 아인을 문에 박았고, 수재들은 그에게 술상을 건네주었다.

진석정' 세시광기' 는 세시잡기를 인용해 "단오에는 홍백두색으로, 채색선으로 입거나, 꽃모양으로 입거나, 문에 묶거나, 홍백으로, 돈성이라고도 한다" 고 말했다. 또 다른 "홍합가루 벨": "5 일째 홍합가루는 비단에 넣는다. 아이에게 땀을 흘리게 하다. " 이 가방의 내용은 땀을 흡수하는 파우더, 엑소시즘, 동전, 구충웅황가루, 향신료가 가득 든 향낭에 이르기까지 점점 더 아름답게 만들어져 단오절 특유의 민간 예술이 되었다.

마찬가지로, 수컷 황주를 마신다: 이런 풍습은 장강 유역의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한다. 만병을 돌아다니다: 이런 풍습은 구이저우의 단오절 풍습에서 성행하고 있다.

7, 티베트 5

음력 5 월, 더위가 다가오고 역병 독충이 번식한다. 고대에는 5 월을' 악의 달' 이라고 불렀다. 그리고 5 월 5 일은 불길한 날이라고 생각한다. 이날 학부모들은 한 살 이하의 아이를 데리고 할머니 댁에 숨어서 재수가 없도록 해야 한다.

8. 납품 시간

중원 단양절 즈음에 신혼처녀의 친정은 명절 전이나 축제 사이에 남자에게 밀짚모자, 우팬, 냉석 등을 보내 더위를 막고 비를 막기 때문에 단양절을' 송절' 이라고도 한다.

9, 드라이브 오독

오독은 전갈, 지네, 독사, 새우도롱뇽, 도마뱀붙이 5 종의 독충을 가리킨다. "단양절, 날씨가 덥다;" 오독은 너를 깨우고, 너를 평온하지 못하게 한다. 그래서 단양절에 사람들은 그 독을 피하기 위해 문에 가위 오독의 사진을 붙일 것이다. 어떤 곳에서는 오독도의 머리에 또 한 바늘을 찔러 못을 박아 없애야 한다는 표시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독을 없애는 것은 사람들이 해충을 없애고 질병을 예방하는 좋은 소망을 반영한다.

10, 닭과 오리 거위 알을 먹어요.

그것은 전국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단오절 아침 동북일대에서 노인은 삶은 닭오리 거위알을 아이의 배 위에 굴려 껍질을 벗기고 아이에게 먹였다. 이렇게 하면 아이의 배가 아픈 것을 피할 수 있다고 하는데, 사실은 명절의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한다. 다른 지역에서는 요리가 주요 음식이다. 굴원은 새우가 자신의 뼈를 다치게 하는 것을 막기 위해 새우를 강에 던져 살렸다가 나중에 요리의 기념품으로 진화했다고 한다.

1 1, 삶은 마늘

마늘은 일종의 한약으로, 맛이 신맛이 감미로워 바이러스를 죽이고 살균할 수 있고, 숙식은 위장독소를 제거하고 혈관을 소통시킬 수 있다. 단양절 아침, 신선한 마늘을 끓여 혈관과 소독을 준설하는 것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풍습이다.

12, 깨진 눈

장쑤 남경의 단오절 풍습. 그날 맑은 물 한 그릇에 적당량의 수컷을 넣고 동전 두 개를 넣어 온 가족이 이 물로 눈을 씻었다. 웅황은 눈유리를 예방할 수 있고 살균 해독 효능이 있어 어느 정도 좋은 점이 있다고 한다.

13, 여행 만병

구이저우의 단오절 풍습. 단양절, 남녀노소 모두 새 옷을 입고, 먹을 것을 가지고 밖에 나가 하루를 놀고, 산야에서 들꽃 약초를 채취하고, 저녁에 돌아와서 끓인 물로 목욕을 해야 한다. 현지인들은 이 행동을' 백병 치료' 또는' 백병 씻기' 라고 부르며 길리가 1 년 안에 핑안 무사하게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14, 가위박

색종이로 조롱박 모양으로 자르고, 단양절에 문에 거꾸로 붙이는 것은 독가스를 쏟기 위해서이다.

15, 수컷 황주 마셔

웅황은 일종의 한약이다. 한의서에서는 수컷이 각종 충독, 충수 부상을 치료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래서 민간에는' 수컷 황주를 마시면 만병을 앓는다',' 5 월 5 일 웅황창포주를 마시면 만병을 제거하고 백충을 금지한다',' 웅황으로 산에 들어가면 뱀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요오드가 발명되기 전, 중국인들은 웅황과 명반수를 섞어 백주를 섞어 독충에 물렸고 모기에 물렸다. 잘 알려진' 백사전' 은 단양절 서현이 파해의 말을 듣고 백녀가 수컷 황주를 마시게 해 원형을 드러냈다는 묘사가 있었다. 현재 많은 곳에서 단양절에 집 안팎에 수황수를 뿌리고 아이의 귀와 코, 이마에 수황색을 바르고 있다. 그러나 현대과학분석에 따르면 수컷은 독이 있어 내복해서는 안 된다.

허베이성

북평 단오절에 우물물을 치지 않는 것은 왕왕 명절 전에 미리 뽑는 경우가 많은데, 우물독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단오절, 길거리 노점상들도 체리 오디 판다. 그들은 단오절에 체리 오디, 일년 내내 파리를 잘못 먹지 않는다고 한다. "오독전" 은 5 가지 독충 패턴으로 장식된 떡으로 각 식품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Luanxian 은 남성과 여성 시부모가 드래곤 보트 축제에서 서로 선물을 줄 수있게했습니다. 조현의 단오절에 지방 정부는 성남에서 연회를 열어 도시의 문인 묵객 잔치를 초청하여 시를 짓게 하는데, 이를' 류밟기' 라고 부른다.

[산둥 주]

추평현의 단오절에 모든 사람은 매일 아침 한 잔을 마셔야 하는데,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일조단오에 아이에게 7 가지 색깔의 실을 감아주고, 명절 후 첫 비가 올 때까지 입어야 비 속에 던져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임청현의 단오절에 일곱 살 이하의 남자아이는 기호 (보리가라지로 만든 목걸이) 를 쓰고, 소녀는 석류꽃을 착용하고, 어머니가 직접 만든 노란 신발을 신고 붓으로 신발 위에 독충을 다섯 종 그렸다. 굴원의 먹물로 5 종의 독충을 죽였다는 뜻이다. 단오절 아침, 묵은 이슬로 세수를 한다.

[산서성]

해주의 단오절에 남녀가 아이엽을 입는 것을' 질병 퇴치' 라고 부르는데, 어린 아이들은 그들의 목에 100 개의 밧줄을 묶었다. 이것은' 굴원을 위해 용을 묶는다' 고 한다. 서주의 단오절 기간에 마을은 용왕에게 희생을 바치고 들판에 종이를 매달았다. Huairen 카운티의 드래곤 보트 축제는 "소원 문" 이라고도합니다. 정향현 단오절에 학생들에게 선생님께 선물을 줄 것을 요구하다. 육안부는 밀가루로 만두를 쪄서' 백단자' 라고 부르며, 쫑쯔 () 와 함께 서로 증정하였다.

산시

흥안맹의 단오절에 현지 관원들이 부하들을 이끌고 경기를 관람하는 것을' 디딤돌' 이라고 부른다. 흥평현 단오, 실크로 작은 뿔기장을 꿰매고, 아래에 작은 인형을 꿰매어' 인형 놀이' 라고 부른다. 관현의 단오는' 진병' 이라고 불리며 민들레, 종이소가 문을 붙였다.

간쑤 성

정녕 지역 단오절에 장미를 따는 것은 꿀을 담그는 것을 위주로 한다. 진원현은 단오절에 신혼부부에게 향팬, 나치, 수건 손수건, 아이호를 선물했다. 아이들은 또한 그들의 아버지와 형제를 초청하여 그들의 선생님을 초대하는데, 이것은' 명절 즐기기' 라고 불린다. 장희안현의 단오절에 목동은 산신을 숭배한다. 적봉산, 닭은 전열이라고 하는데, 속칭' 불타는 산' 이라고 불린다.

장쑤 주

가정현 단오절은 빈부를 불문하고 돌솥어 (속칭 고등어) 요리를 사야 한다. Yizheng 카운티는 또한 "바지, 노란 물고기를 살 때" 라는 말이 있습니다. 남경단오절, 집집마다 맑은 물 한 상자를 쓰고, 수컷과 거위눈돈을 조금 더했다. 온 가족이 모두 이런 물로 눈을 씻는 것을' 불난 눈' 이라고 부른다. 그들을 1 년 동안 눈병에 걸리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다고 한다. 저녁에 무진에는 용선 공연이 있다. 저녁에는 용주 주위에 작은 등롱 경기가 걸려 있고, 피리와 드럼이 조화롭게 노래한다.

쓰촨 주

돌기둥에는' 단오 외출' 하는 풍습이 있다. 네 사람은 대나무 장대 두 개로 레드카펫을 깔고 있는 넓은 책상을 들어 올렸다. 호랑이를 탄 도사가 카펫 위에 대나무 꼬치로 엮어 만들었다.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거리에서 행진하다. 고대에 서부 사천에는 단오절' 타자' 풍습이 있었다. 그날 청두 사람들은 자두를 사서 성동남 구석에 던져 수만 명의 관중을 끌어들였다. 광서 21 년 (1895 년), 투리와 외국 선교사 간의 갑작스러운 충돌로 이 풍습이 중단되었다. 낙산, 신진 등도 단오절 기간 동안 성대한 상품전시회를 열었다.

[서강성]

동려현 농촌학교 학생들은 단오절에 선생님께' 회상' 이라는 선물을 보냈다. 의사는 정오에 약을 따는데, 이 날은 천의가 하늘에 있다고 한다.

[장시성]

건창부는 정오에 약초물로 목욕해 여드름을 예방하고, 신창현은 웅황주사주로 마시며' 개목' 이라고 부른다.

후베이 성

황강현 바하진에서는 단오절에 사람을 맞이하고 화관과 금방울의 문신으로 전염병을 쫓는다. 이창현 용선 경주, 5 월 13 일, 14 일, 15 일 유성. 5 월 15 일,' 대단양' 이라고도 불리며 사람들이 쫑쯔 먹고 민들레를 마시는 것은 단오절과 같다.

[후난 성]

유현 단오절, 부잣집 임산부는 꽃술로 밥을 먹고, 가난한 사람은 닭주를 준비하고, 용주 수도꼭지 앞에서 대나무 집게로 돈을 받고 핑안 생산을 기도한다. 월주 정부는 이 경기가 재앙이자 질병이라고 생각한다. 일명' 역병 보내기' 라고도 하는데, 초배가 홍수가 났을 때.

[복건성]

복주단오절은 낡은 풍습이기 때문에 며느리는 시부모님께 수의와 신발 양말, 쫑쯔, 부채를 선물한다. 건양현은 5 일을 약왕선약 캡슐로 하는 날, 사람들이 이날 양념을 만들었다. 항현 단오절에 갈대로 배를 묶고 물가에서 용형 연극을 하는 것을 용주 경주라고 한다. 선유현 단오경기 용주 후 호호 갯벌에서 종이를 바치며 가정년 동안 이 물에 빠진 것을 기념한다. 소무부 단오절 전, 여성은 누빔 원사로 주머니를 만들었다. 오색 솜털은 승면으로, 채색선은 비녀를 묶는다. 소녀가 등에 거꾸로 걸려' 떠우어머니' 라고 불린다.

[광동성]

화현 단오절에 정오에 끓는 물로 손을 씻고 눈을 씻은 후' 송재' 라고 불린다. 신흥현의 단오절에 사람들은 인근 사찰에서 우상을 맞이하고 인도하는 여행을 제창했다. 마법사들도 달마 물과 스티커로 악귀를 쫓아냈다. 석성현의 단오절에 아이들이 연을 날리는 것을' 소재' 라고 부른다.

(타이완 성)

대만성은 아열대 지방에 위치해 있다. 초기에 대륙에서 온 많은 이민자들은 이곳의 기후에 적응할 수 없었고, 역병으로 사망한 사람들은 흔히 들었다. 따라서 단오절은 질병을 없애고 전염병을 피하는 것을 기본 정신으로 하는 명절이 특히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