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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학 지식

지모, 한의학 교재는 그것을' 고생, 감, 추위' 라고 부르고,' 신농본초경' 은 단지' 고생, 추위' 라고 부르며' 감' 은 없다. 그 효능으로 볼 때, 확실히 음습하고 건조할 수 있으니,' 달콤한' 글자를 추가할 필요가 없다.

지모는 청열설사화, 음윤건조의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폐 위 신장경 청폐 위 신장경화 양폐 위 신장음이다. 그래서 모두 쓴맛이지만 황련, 황달, 황백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삼황고생은 음해를 다치게 하는 폐단이 있고, 지모는 이런 폐단이 없다.

고전에 따르면 지모는 "갈증을 치료하고, 열을 올리고, 악을 없애고, 사지부종을 일으키고, 물에 들어가 허익기를 보충한다" 고 한다.

지모한습,' 갈증 해소 중' 은 바로 그 정정이다.

어떻게 "악령" 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무릇 사악한 기풍은 모두 악으로 형용할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의 범위는 매우 넓다. 지모의 맛과 결합하면 반드시 건조하고 건조한 악을 가리킨다.

"사지 부종" 은 폐, 비장 및 신장과 가장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폐 주수 여행, 비장 주수 수송, 신장 주수. 지모는 팔다리 부종을 어떻게 치료합니까? 장석순은 "주사지가 부어오르고, 그 추위로 인해 붓기가 자소할 것" 이라고 설명했다. 장도 "지모가 열을 식히고 추위를 풀면 붓기가 저절로 가라앉는다. 비장양 결핍이 아니라 신장물이 넘쳐난다" 고 말했다. 고지모치수종은 폐에 작용하여 폐열 이상, 수로가 불리한 수종을 치료하는 데 쓰인다. 그러나 임상적으로 지모로 수종을 치료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다.

가장 쉽게 오해할 수 있는 것은' 보허익기' 이다. 잎의' 본초경해' 는 "익기자, 쓴맛도 오장의 음이다" 고 말하는 것은 완전히 불합리한 것이다. 쓰라린 추위에 습격한 제품은 어떻게 보약을 넣습니까? 지모는 직접적인 보기 작용이 없고 인삼의' 오장 치료' 의 음과도 다르다. 본경' 의 이 말은' 열청사, 바로잡기',' 악을 없애는 것, 즉 강신' 으로 이해할 수 있다.

지모는 달콤하고 윤기가 나지만, 결국 쓴맛이라 실화 치료에만 적합하다. 예를 들어 양명기실열 치료, 증세는 더위, 땀, 갈증, 맥침 등을 볼 수 있다. 석고와 결합하여 백호탕을 형성하다. 폐열 기침의 경우 기침, 갈증, 가래, 황점자를 보면 황달, Fritillaria, 멜론 (예: 김청화가래탕) 에 해당한다. 허화, 습기, 땀, 심심, 불면증 등을 치료하는 데 쓰인다. , 그것은 노송 나무, 백질 지황환 등과 함께 쓰인다.

장조변비증에 관해서는 폐위열이 성하여 진액 손상이 가장 적합하다. 진액이 부족하면, 지모가 중용할 수 없어, 쓴 추위가 비장양의 증거를 다치지 않도록 할 수 없다. 그래서 비위가 허한하고 대변이 찬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명의벨록은' 한 첩 더 복용하면 설사약' 이라고도 불리는데, 중시해야 한다.

장석순은 지모의 고한성에 대해 그 고한성이 크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는 "한약 시약" 에서 "지모는 몸서리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한번 맛보면 황기와 동등하게 사용하면 춥거나 덥다고 느끼지 않을 것이며, 그 성질도 추위를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모 한두 알과 감초 두 알으로 함께 삶는 것도 달콤하고 쓴 것보다 좋고 맛도 크지 않다. " 이것은 장의 경험이니, 참고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 임상 업무에서는, 실열 위주의 혈을 신중히 판별하여 풍랑을 일으키지 않도록 해야 한다.

(심, 202 1 년 10 월 22 일 밤 65438)@ 외설 외설 외설 외설 외설 # # 건강 202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