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변적인 마케터는 연기를 의미하고, 앵무새는 새를 의미하며, 평범한 암탉은 늙은 암탉을 의미합니다. 아들아, 쥐야. 추악하고 굉장합니다. 음, 호랑이. 마오, 토끼야. 첸, 벌레가 있어요. 아, 뱀이에요. 정오가 되자 말이 사라졌습니다. 아니요, 양이 사라졌습니다. 쉔, 원숭이야. 너, 치킨. 쑤, 개가 없어졌어. 안녕, 돼지야. [2]
이 기록에 기록된 황도대 동물과 땅가지의 대응관계는 현대와 비교하면 '진총시닭'을 제외하고는 완전히 동일하다. [1]
'시경·소야'에는 '경무의 길일에 내 말이 보내진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정오에 말이 반대임을 반영한다. 그러나 학자들은 진 죽전의 '정오'라는 단어가 말이 아닌 사슴에 해당하고 '말 없음'은 단지 우연일 뿐이라고 지적합니다.
오늘날과 같은 십이지신에 대한 최초의 완전한 기록은 동한 왕총의 『윤행』이다. "Lunheng" 3권 "물질 잠재력 장": [1]
십이지 별자리 Li Youjun
"Yinmu도 호랑이이고 Xutu는 개입니다. 예, 못생긴 것은 땅이 아니라 소와 같으나 양과 같지 아니하니 나무는 흙보다 나으니, 개와 소와 양은 호랑이의 먹이가 되느니라. 뱀처럼 Zi도 물이므로 새이고 Wu도 불이므로 말입니다. Wu는 말이고 Zi는 쥐이고 You는 수탉이고 Mao는 토끼입니다. 불보다 낫으니 왜 쇠가 나무보다 낫고 수탉은 왜 쪼아대지 않는가? 흙이 물보다 낫다면 소와 양이 돼지를 죽이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금보다 뱀이 원숭이를 먹지 않는 이유는 같은 책 '독장' 23권에 나와 있다.
"첸은 용, 시는 뱀, 첸시는 남동쪽에 있다. .용은 독이 있고, 뱀은 독침이 있어서 독사는 날카로운 이빨을 갖고 있고, 용은 역비늘을 갖고 있다. 늦어도 동한 왕조에서는 12간지 별자리가 모두 완성되었다고 합니다. [1] 청나라 양장간(梁張干)도 『왕기종탄·서탄』에서 『윤행』의 기록을 인용하고 있다. [1]
'북방사·옥문호전기'에는 주옥문호의 어머니가 제나라에서 쓴 편지가 기록되어 있다. 쥐, 어린 것은 토끼의 해였다. "몸은 뱀의 것이다." 이것은 출생 연도를 황도대와 연관시킨 공식 역사의 초기 기록이다. [1]
기원
고대 문헌에서는 열두 별자리의 문화적 기원이 해결되지 않았으며, 이에 대해 고대와 현대 학자들이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성좌론
12간지의 별자리는 건송을 능가한다
고대인들은 황도 부근의 별과 적도 부근의 별을 "20개 별"로 나누었다. 여덟 개의 별자리". 28개의 별자리 각각은 동물을 나타냅니다. 고대에는 하늘을 12등분하여 12가지 가지로 표현했는데, 12가지 가지는 황도대에 속했고, 황도대 별자리와 28개 별자리 사이에는 대응 관계가 있었습니다. [4] 명나라 학자 왕호(王浩)는 28종의 동물이 28개 별자리에 배정되어 '7광선으로 통일'되어 '암컷 땅박쥐, 빈 해쥐, 웨이위에 얀, 쯔예". [4] 청나라 이창경은 『송하관부설』에서 스물여덟 별과 짝을 이루는 동물은 “처음 열두 속의 두 배에 해당하는 동물”이며, “강진용, 진관, 교목각은 연에 속한다”고 믿었다. 용이기도 하다." ", 28종의 별자리 동물을 모으는 기반으로 12간지 동물을 형상화한 것이다. [4] 그러나 이 이론은 필연적으로 보충적이다. 28개의 별자리와 일치하는 동물의 기록은 12궁도보다 늦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