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편방대전넷 - 중약재료 - 내경' 의 응음무봉, 소음무기, 태음습토, 소양향불, 양명건금, 태양냉수는 무슨 뜻인가요? 나는 그 속의 갈등을 이해할 수 없다.

내경' 의 응음무봉, 소음무기, 태음습토, 소양향불, 양명건금, 태양냉수는 무슨 뜻인가요? 나는 그 속의 갈등을 이해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한의사의 육기이다

1, 주기의 시기는 망음무풍으로 매년 이른 봄에 해당한다. 기후 변화는 바람이 많이 불고, 대부분의 질병은 간질환이다.

2. 2 위는 소음불입니다. 매년 입춘과 초여름과 맞먹습니다. 기후가 점차 더워지고, 질병은 주로 간과 심장질환이다.

3. 삼자의 가스는 소양불로 매년 여름과 맞먹는다. 기후가 무더워서 대부분 심장병, 더위증이다.

4. 사계절의 공기가 습한 토양은 매년 늦여름 초가을과 맞먹는다. 기후 변화는 습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질병은 대부분 비장병이다.

5, 오기는 양명건금으로 매년 가을겨울, 기후변화가 비교적 심하고 건기가 동반되며, 대부분의 질병에는 폐병이 동반된다.

6. 마지막 가스는 태양과 찬물로 매년 한겨울과 맞먹는다. 기후가 매우 추워서, 질병은 대부분 관절병과 감기이다.

운이론의 핵심 내용

1, 갑을 쌍방의 열흘의 업무량을 토공 운송으로 합니다.

2. 을경은 김운이다.

프로판은 물 수송을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4, ting ren 목재 운송

5.15 는 화운과 잘 어울린다.

6. 12 지지의 헤이즈를 망음무봉으로 배합하였다.

7. 경락에 배합된 것은 소음불입니다.

8. 신은은 불로 소양에 불을 붙였다.

9. 추함은 너무 젖고 습할 가치가 없다.

10, 특히 양명 건금.

1 1, 진욱은 태양냉수를 곁들인다.

연간에서 오운을 추산하고, 연가지에서 육기를 추산하고, 운과 가스의 관계를 관찰하여 그 해의 기후변화와 질병의 발생을 판단한다. 이것은 오운육기의 기본 내용이다.

확장 데이터 사양에 따르면 온도, 건조, 습기, 추위는 육기에 속한다.

육기, 규범화된 한의학 이론에서 과다하거나 부족한 것은 한의학 병리학에서 증거인에 속한다. 병인은 서양 의학과 비슷하다.

그러나 한의학 이론이 천하를 통일하지 않는 맥락에서 이것들을 말하는 것은 아직 시기상조이다. 그러나 우리가 강조해야 할 것은 한의사의 기존 이론에서 육기의 개념을 명확히 할 방법이 없다는 것이다.

첫째, 한의학 이론에는 표준화 된 시공간 개념이 없다.

유옥진뢰가 음양시스템 이론에서 천명한 관점에 따르면 오행 기준은 나무, 불, 토양, 금, 물 오운은 공간 개념에 속해야 하고, 온도, 건조, 습기, 추위는 시간 개념에 속하므로 쌍방이 혼동해서는 안 된다.

둘째, 자연계에서 육기가 너무 많거나 적을 때 상대방을 합칠 때의 운동 형식은 바람에 속한다. 즉, 바람은 육기 육음의 운동 형식에 속하며, 이론적으로 형식과 내용의 관계를 혼동해서는 안 된다.

한의학 이론에는 규범적인 시간과 공간 개념이 없기 때문에 한의학 교재의 음양오행설에는 운학설이 없다.

오행과 육기의 개념을 혼동하고 육기의 운동 형식을 그 중 하나로 삼는다면 수천 년이 걸릴 것이다.

한의사 이론에는 적절한 시간과 공간 개념이 없기 때문에 병의 원인과 증후군의 차이와 연관성, 심지어 병, 증증, 증증 사이의 최소한의 차이와 연결까지 분간할 수 없다.

한의사가 자신의 우세와 특색을 드러내지 않는다고 말하지 마라. 한약을 악의적으로 반대하는 사람들은 이른바 전문가 교수의 얼굴을 가리키며 한의사가 사기꾼이라고 말하는데, 그곳에서만 신경을 쓴다.

한의사는 이미 더 이상 이론 체계를 규범화하지 않을 지경에 이르렀으니, 정말 소멸될 것이다. 만약 한의학 이론이 더 이상 유옥진뢰의 학술 성과를 채택하지 않는다면, 한의사는 언젠가는 진정한 한의학 이론 수준이 없는 전문가 교수에 의해 죽을 것이다 ...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 _ 오복육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