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역사, 의학.
《황제내경》은 두 부분, 즉 영추와 수문으로 나뉜다. 그것은' 헌원 씨' 중 황제라는 고대 의사가 쓴 것으로, 의사와 의학 이론가가 공동으로 창조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춘추전국시대에 쓰여졌다고 생각한다. 그는 황제, 제보, 뇌공 대화문답의 형식으로 병기와 병리 등을 설명하면서 병을 치료할 수 없고 치료할 수 없다고 주장하면서 양생, 생명, 장수, 장수를 주장했다. 중국 전통의학의 4 대 고전 저작 (황제내경, 난경, 상한론, 신농본초경) 중 하나로 중국 의학 보고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의학 고전이다. 그것은 인체 생리학, 병리학, 진단학, 치료 원칙, 약리학을 연구하는 의학 거작이다. 이론적으로 한의사의 음양오행학설, 맥상학설, 장상학설이 세워졌다. 첫째,' 황제의 내경' 은 한의학 이론의 첫 번째 고전이다. 인류가 출현한 후 질병이 생기면 반드시 각종 방법을 찾아 질병을 치료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 기술의 형성은 확실히' 황제의 내경' 보다 훨씬 빠르다. 그러나 한의사는 학술체계의 형성으로서' 황제의 내경' 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황제의 내경' 은 중의학의 초석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책은 처음으로 인체 생리학, 병리, 질병, 치료의 원리와 방법을 체계적으로 다루며 인간의 건강에 큰 기여를 했다. 한의사가 형성된 후, 우리 중화민족을 보호하고, 우리 중화민족을 쉬지 않고, 우리 중화자녀들이 질병과 재난을 이겨내고, 지금까지 계속되었습니다. 한의사와 《황제내경》이 없는 중화민족은 상상할 수 없다. 둘째, "황제의 내경" 은 양생의 첫 번째 책이다. 《황제내경》은 어떻게 병을 치료하는가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어떻게 병을 피할 수 있는지, 어떻게 우리가 약을 먹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지 100 세까지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황제내경》은 매우 중요한 사상인' 미병 치료' 이다. 《황제내경》은 "병을 고치지 않으면 병을 고칠 수 없다. 치료하지 않으면 함부로 치료한다. " "미병 치료" 란 한 사람의 간에 문제가 생긴다면, 간장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무병 기관으로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간은 나무, 신장은 물, 수생목, 마음은 불, 나무는 불을 피운다. 그래서 신장과 심장부터 치료해야 한다. 치료하고 치료하지 않으면 어지럽다' 는 뜻은 한 회사의 관리 모델에 문제가 생기면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는 뜻이다. 현재의 난상을 맹목적으로 해결하지 말고, 난상의 원인과 그것이 초래할 결과부터 시작해야 한다. 간단히 말하면 앞뒤를 해결하는 것이고, 중간의 번거로움은 존재하지 않는다. 셋째,' 황제의 내경' 은 생명에 관한 최초의 백과사전이다. 《황제내경》은 생명을 중심으로 의학 천문 지리 심리학 사회학 철학 역사 등을 강의한다.. 이것은 생활 문제에 관한 백과사전이다. 우리 국학의 핵심은 사실 인생철학이고,' 황제내경' 은 황제의 이름을 딴 가장 영향력 있는 국학 고전이다. 중국 고대에는' 경' 이라는 이름을 딴 기서 세 권이 있었다. 첫 번째는 , 두 번째는' 도덕경', 세 번째는' 황제의 내경' 이다. 현재 이 세 권의 기서는 중화아들과 염황 자손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들의 가치는 오늘날 사회에서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기 때문이다. 상세한 《황제내경》에는 수문 8 1 편과 영피벗 8 1 편, 각각 9 권이 포함되어 있다. 음양오행, 천인 상응, 오운육기, 오장육부 경락, 병기, 진단, 치료 원칙, 침술 등에서 당시 철학과 자연과학의 성과와 결합해 체계적인 이론 총결산과 인식을 진행했다. 지금까지 진단과 치료에 있어서 여전히 지도적 의의가 있다. 《황제내경》은 춘추시대에 기록되었다. 그녀의 과학적 논술은 의학뿐만 아니라 천문학, 지리학, 철학, 인류학, 사회학, 군사학, 수학, 생태학 등 인류가 이룩한 각종 과학적 성과까지 포함한다. 놀랍게도,' 내경' 에서 중국 선조들의 심오하고 정교한 논술은 일찍이 춘추시대에도 이미 많은 현대과학이 증명하고 증명할 성과를 드러내고 있다. 중국 고대의 가장 유명한 의사인 장중경 (), 화황 (), 손사우 (), 이시진 () 은 모두' 내경 ()' 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들은 모두 각고의 노력으로 그 정수를 채취하여 결국 중국 역사상 한 세대의 명의가 되었다. 4.' 황제내경' 서열에는 자영 왕빙의 표기법, 남편이 곤경에서 벗어나고, 전진귀령을 구하고, 인수 이연을 구하고, 하급자가 안전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삼성도가 없으면 할 수 없다는 것을 밝혔다. 공안국은' 상서' 를 위해 복희, 신농, 황제의 책이 함께 삼묘라고 불리며, 언의 대로라고도 한다. 반고 "한서 예문사" 구름: "황제내경" 18 권. \ "스와 웬 \" 은 그 경전의 9 권, 또한 \ "링추 \" 의 9 권, 그 수입니다. 대대로 이주해 온 지 여러 해가 지났지만, 가르침은 여전히 남아 있어, 그 사람이 아닐까 봐 두려웠지만, 때로는 은둔하기도 했다. 그래서 선생님의 집에 감춰진 제 71 권은 오늘 추앙받고 있지만 8 권에 불과하다. 그러나 그 산문은 소박하고, 도덕이 풍부하고, 철리이성, 뜻이 깊고, 천지의 코끼리, 음양의 순서, 변화의 원인, 생사의 징조, 사리와 함께 계략이 없고, 약속도 하지 않고, 너의 말을 조사하고, 너의 여행을 조사한다. 성실은 도종의 종, 인생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비법은 속발, 묘식 현묘함, 성공은 지식을 바탕으로 하지만 표준도 훈련을 바탕으로 하고, 할 수 없고, 할 수 없고, 생산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그러나 의도적으로 본질을 연구하고, 숨김을 탐구하거나, 참뜻을 알게 되면, 당신은 눈이 없기 때문에, 당신은 성공적으로 감동을 받게 되고, 귀신에게 칭찬을 받게 될 것이며, 당신은 훌륭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주에는 진 공 () 이 있고, 위에는 장공 () 이 있고, 화공 () 은 각각 기도가 있다. 센다 신용, 찜질, 화야영, 성실, 은폐, 역시 명절이다. 얼음이 약할 때 도교를 동경하면 양생이 좋다. 다행히 진경을 만났으니 거북거울이다. 그러나 세웅은 응당, 문장 겹침, 앞뒤 불륜과 달리, 의미 구분, 실행하기가 어렵고, 잠시 놓기 어렵고, 세월이 범람하여 공격한다. 두 번이 아니라 재발행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두 이론을 병행하는 것은 모두 한 눈을 위한 것이다. 또는 질문하고 대답하고 주제를 만들지 마십시오. 또는 간단한 책을 벗는 것이 아니라 구름 밸브입니다. 합경' 관' 침복',' 적정' 을' 효조',' 허실분리' 를' 역순',' 경' 을' 경',' 지존교' 로 강조한다 그리고 daiyue 로 승진 될 것입니다, 뽕나무, 보트 를 돕기 위해, 웨이 수송 하지 않습니다. 그는 근면하고 박학한 사람이고, 그는 진실한 사람이 있다. 12 년이 지났는데, 방진은 줄곧 원인을 생각하고 득실을 구하며 깊이 후회했다. 당시 유 선생은 곽자를 교회에 빌려주고 전임 교사 장궁의 비밀 사본을 받았다. 글자는 정강이 둥글고, 뜻은 주에 있다. 일단 상세히 설명하면 의심은 해소된다. 나는 내가 공부에 흩어질까 봐, 영원히 선생님이 없을 것 같다. 그래서 저는 노트를 쓰고, 메모로 불후의 것을 전파할 것입니다. 총 8 1 24 권, 한 권의 책입니다. 길평은 앞뒤를 연구하고, 고전을 찾고, 아동 계몽을 발전시키고, 진리를 선포하였다. 그중 간단한 단절, 의리가 통하지 않는 자는 여러 경전을 두루 찾아 이주하여 보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문제가 새면, 일이 분명하지 않고, 그 재미를 측정하고, 단어를 추가하여 그 뜻을 분명히 한다. 합병을 논하면, 의리가 뒤돌아보지 않고, 이름을 빠뜨리는 자는 서로 나누고, 다른 항목은 작위를 우선으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군신, 실례하는 자는 반드시 상을 받게 될 것이다. 간결하고 앞뒤가 겹치고, 그 뜻을 상세히 설명하고, 번잡함을 간소하게 잘라 그 요지를 보존하다. 비밀을 자세히 설명하기가 어렵다면 (주헌) 을 쓰지 말고 진기한 방식으로 써라. 추가된 모든 글자는 모두 대나무로 쓴 것이다. 이렇게 하면 옛날에야 갈라지고, 글자는 섞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폰작의 법령은 소탈하게 말을 전하며, 일렬로 늘어서 날뛰게 하고, 깊은 샘을 깨끗하고 염분 비늘을 보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군주와 신하들은 낭비할 시간이 없고, 여름에는 그들의 나이를 연장할 희망이 있다. 배우고 우월하면 벼슬을 배우고, 배우고 우월하면 벼슬을 하고, 도를 따라 흥을 돋우고, 휘장을 달고 피곤하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수천 년 후, 우리는 대성의 은혜가 무궁무진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당시' 탕보영 원년' 은' 농민음' 의 서문이었다. 5. 가치 공헌' 황제의 내경' 은 중의학의 이론적 기초와 정수로서 중화민족의 최근 2 천 년 동안의 번영 창성의 역사 장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약 700 년 전에 유럽에서 역병이 발생하여 유럽인의 4 분의 1 이 소중한 생명을 잃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중국은 거의 2000 년 동안 역병이 유행했지만 유럽과 같은 비통한 기록은 한 번도 없었기 때문에 한의사와 내경의 역할은 충분히 드러날 수 있었다. 《황제내경》의 완성은 중국 의학이 경험의학에서 이론의학으로 나아가는 새로운 단계를 상징한다. 《황제내경》은 전국 이전의 의학 성과를 총결하여 전국 이후 중국의 의학 발전에 이론적 지도를 제공하였다. 전체관, 갈등관, 경학학, 장부상학, 병인병기, 보건예방의학, 진료 원칙 등에서 중의학을 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여 큰 영향을 미쳤다. 역대 명의들의 이론과 실천상의 혁신과 성과는 대부분' 황제의 내경'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