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 많은 사람들이 프랑크푸르트 주방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현대 통합 주방의 원형으로 비엔나 여성 건축가인 마가렛 슈트 리 호가 1926 년에 설계한 것입니다.
-응? 프랑크푸르트 주방은 테일러의 워크플로우 과학 관리 이론을 바탕으로 세 가지 크기의 지정된 공간 범위 내에서 가정 주방의 기능 블록 높이를 합리화한다. 동시에, 산업 대량 생산, 기본적인 인체 공학적 관점에서 배치 된 완벽한 조합 시설을 통해 모든 중요한 주방 용품이 쉽게 접근 할 수 있으므로 주방 작업의 운영 과정이 단축되고 주부의 노동 효율성이 향상됩니다.
수요 배경:
-응? 1920 년대에는 독일의 전쟁, 주택 부족으로 인해 건축가들이 도시 주택 배치를 합리적으로 계획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프랑크푸르트 주방 프로젝트가 탄생했다. 임무는 일반 가정을 위한 부엌을 설계하는 것입니다. 이 임무는 두 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1, 적당한 방을 가진 주방은 면적이 제한되어 있지만 실용성을 희생해서는 안 된다.
2,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비용 관리, 낮을수록 좋습니다.
-응? 마가렛은 주방 공간 개조 프로젝트의 디자이너로서 여성으로서 선천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었지만, 디자인 초기에는 요리하는 법을 몰랐습니다. 그녀의 분석을 통해 사용자의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그녀는 이렇게 정교하고 효율적인 주방을 설계할 수 있다. 마가렛의 레이아웃 디자인은 과학적 정확성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자신의 디자인이 여성들이 바쁜 생활에서 시간을 쟁취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디자인당 5 분만 절약할 수 있더라도 1 년에 100 시간 이상이 있습니다.
디자인 사고와 방법:
-응? 우선, 마가렛은 디자인하기 전에 당시 여성의 생활방식과 몸매를 알게 되었다. 그 당시 여성들은 가사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으로 여겨졌고 주방도 그들을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이다. 전쟁이 막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아 일손이 부족해서 많은 여성들이 집안일 부담 외에 일을 해야 했지만, 그들이 분초를 다투어야 한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응? 당시 마가렛은 테일러의 워크플로우' 과학관리' 이론에서 영감을 받아 주방에 있는 여성의 신체 동향을 관찰하고 주방기구의 디자인을 다시 계획하여 효율을 높이기 시작했다. 1.9 m× 3.4 m 의 주방 원형에서 마가렛은 스톱워치로 일부 작업을 완료하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주방에서 이동하는지 다시 그려서 최대 효율 예측 지표도를 산출했다.
Ps 팁: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 이론은 무엇입니까? 이 책은 주로 전통적인 경험 관리를 겨냥하고 있으며, 그 중심 의제는 노동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다.
이 책에는 "근로자가 표준화된 운영 방법을 익히고 표준화된 도구, 기계 및 재료를 사용하여 작업 환경을 규범화해야 노동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는 문구가 있다.
마가렛은 또한 여성이 부엌을 사용할 때의 상황을 기록했다.
1, 여자는 밥을 하기 전에 나무를 잘게 다져서 서랍에서 종이를 꺼내고 불을 지른 다음 나무를 넣고 태워야 한다.
2. 여성은 깨지기 쉽고 장식적이고 진공청소기의 조미료와 보관함에서 보관을 꺼내야 한다.
3. 도시락은 난로에서 너무 멀고 너무 깊어서 매번 허리를 구부려야 한다. 안에 씻을 수 없는 소재가 들어 있어 깨끗하지 않아요.
4. 석탄난로에서 밥을 짓는 것은 깨끗하지 않고, 비위생적이고, 덥고, 청소하기 어렵다.
… .....
일부 임무에 소요되는 시간과 여성이 주방에서 사용하는 통증을 파악한 후 주방의 면적이 제한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어떻게 좁은 공간을 잘 활용할 수 있을까? 마가렛의 영감은 중앙유럽 반열의 주방과 같은 호화로운 열차의 식당차에서 유래했는데, 어떻게 바닥에서 천장까지 모든 인치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녀는 먼저 부엌을 별도의 공간으로 나누어 유리문으로 다른 생활구역과 분리하기로 결정했는데, 주방이 진정한 독립이었다. 마가렛은 완전히 감금 사고에서 벗어나 부엌을 여러 기능 구역으로 나누었다. 이 면적이 6㎡이상인 주방에는 화려하고 허실한 장식이 없고, 모든 것이 기능과 효율을 출발점으로 한다.
음식 준비 구역, 싱크대 구역, 요리구역, 저장구역 등 더욱 현대적인 설비가 모두 갖추어져 있고, 심지어 다림질 지역까지 준비되어 있다. 그녀의 많은 디자인 이념은 당시에는 모두 매우 참신했고,' 전복' 이라는 단어로 형용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설계 시나리오:
1) 식사 준비 영역&; 싱크대 면적
창문 바로 앞에, 이것은 음식 준비 구역입니다. 창문 맞은편에 큰 도마가 있어 음식을 준비하기에 충분하다.
일부 여성들이 하루 종일 일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저녁에 집에 가서 저녁을 준비하는 것이 피곤할 것이다. 마가렛은 여성이 앉아서 음식을 준비할 수 있도록 높이 조절이 가능한 좌석을 설계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가장 정교한 것은 테이블 오른쪽에 있는 채소 찌꺼기 수집기입니다. 과피 찌꺼기를 바로 여기로 밀고 가득 채운 후 꺼내서 버리는 번거로운 쓰레기 수집 절차를 많이 없앴다.
도마의 오른쪽 위에는 접시가 수직으로 놓여 있는 영역이 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접시는 여기에 놓아두면 평소에 들기에 매우 편리하다.
식기 수납대라 역수대로 쓸 수도 있어요. 설거지를 마치면 손을 뻗어 식기를 직접 진열할 수 있다. 동선이 짧아서 거의 갈 필요가 없다.
2) 조리장
과거에는 독일의 일반 가정에 가스와 전기가 없었고, 여자들은 매일 등잔의 희미한 빛으로 난로로 요리를 했다. 마가렛은 가스레인지와 전등을 부엌으로 들여와 여성을 헝클어진 환경에서 완전히 해방시켰다.
가스레인지에는 2 ~ 3 개의 버너가 있어 동시에 두 개 이상의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전등은 움직일 수 있고, 요리할 때는 가스난로 옆으로 옮기고, 설거지할 때는 싱크대 옆으로 옮긴다. 이 이동식 디자인은 주방의 충분한 조명을 보장합니다.
3) 스토리지 영역
주방은 비록 작지만, 저장물 공간이 충분하여 거의 모든 구석이 정밀하게 이용된다.
첫 번째는 벽장입니다.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주방 캐비닛은 평평한 문이 아니라 밀고 당기는 디자인입니다.
벽장의 문판은 실목이 아닌 유리로, 내장 물품이 한눈에 들어온다. 그리고 이 높이를 측정한 후, 여성은 발돋움이나 작은 걸상을 밟지 않고 손을 뻗으면 닿을 수 있다.
캐비닛 오른쪽에도 수납장이 있어 냄비 그릇 바가지 등 큰 물건을 보관하는 데 쓰인다. 벽장의 실목 선반과는 달리 이곳의 널빤지는 기울어진 펀칭으로 설계되어 냄비와 냄비를 수직 또는 비스듬히 배치할 수 있어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알루미늄 로커는 커피, 밀가루 등 식재료와 요리양념을 보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포인트입니다. 저희 한약장과 비슷해요.
모든 알루미늄 상자는 무겁지 않아, 여자는 한 손으로 쉽게 꺼낼 수 있다. 불규칙한 모양 디자인으로 식재료와 양념을 용기에 직접 붓고 숟가락 등 다른 도구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4) 다림질 지역
이것은 접을 수 있는 다림질판이다. 내려 놓고 한쪽 끝을 싱크대에 올려놓고 다림질하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주방 공간을 전혀 차지하지 않는다.
제가 본 실물 완제품:
결론:
이 100 년의 공간 디자인 사례를 한 편의 문장 속에 넣어야 하는 이유는 이 디자인 사고, 영감의 원천, 디자이너 본인이 나를 깊이 매료시켰기 때문이다.
마가렛은 중국에 가본 적이 있는데, 그녀는 북경의 사합원 구조에 미련이 있다. 당시 그녀는 베이징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이며 세계에서 가장 큰 가든 도시라는 것을 증명하고 싶었다. 그녀는 줄곧 실용적이고 효율적이어서 사합원과 베이징에 대한 감상이 그녀로 하여금 건축에 대해 새로운 견해를 갖게 한 것 같다.
그녀는' 중국 대도시: 비주얼 여행 일기' 라는 책을 출판했다. 책에서 그녀는 8 페이지의 편폭으로 중국의 전통적인 단층 사합원을 상세히 묘사하여 사합원의 평온을 칭찬했다. 고풍스러운 건물은 중세 수도원의 조용한 회랑을 생각나게 하는데, 그 조용한 곳은 현대 건축물에 의해 차근차근 잊혀지고 있다. 그녀는 우리의 생활이 점점 집단화되고 있다고 느꼈다.
그녀는 건축가와 도시 계획가가 대도시의 공공 및 민간 환경에서 조용하고 편안한 공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어려움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가속화된 일과 교통속도는 주민의 정신과 심리적 붕괴를 초래할 수 있다. 도시 공간은 주민의 건강과 운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