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의 현대 연구는 약효학 실험, 인터넷 약리학, 기계 연구, 분자 도킹 등이다. , 한약은 항상 돌파구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이 두 이론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이다.
현대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현대의학은 인체에 대한 연구가 점점 정교해지고 있다. 둘 다 인체의 신비를 탐구하는 것이지만, 한약은 인체를 하나의 우주로 보고 하늘과 땅과 호응한다.
필자는 현 단계에서 한의사의 과학 연구는 한의사의 일부 형상적 이론을 수량화할 수 있는 방식으로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신장은 선천적으로 골수를 채울 수 있고, 골수간 충질줄기세포는 신장방제의 유도 하에 골골세포와 뉴런으로 전환될 수 있으며, 한의사' 신장주골생수' 의 이론을 설명한다.
나는 주제에서 벗어났다. 다시 한약으로 돌아가 봅시다.
한의사는 사계절의 오미를 말하고, 방자는 군, 신, 좌를 말한다.
사기는 네 가지 다른 한약의 성질을 가리킨다: 추위, 열, 온도, 서늘함. 오미는 신, 쓴맛, 단 맛, 신, 짠맛이며, 싱겁고 싱거운 맛도 있어 선인에게 단맛으로 분류된다. 추위는 음속에 속하고, 온도는 양에 속한다. 달콤하면 양담하고, 쓴맛은 음이다. 가스는 상승, 하강, 부상, 침몰의 네 가지 추세가 있다.
오장이 원하는 대로 오장부와 한의사를 분명히 결합하다.
대부분의 현대 중의학이 경험한 한의사는 모두 등의 효과로,' 약성 볼트' 를 포함한다. 예를 들어, 마황, 입만 열면 땀이 나고, 선폐평식, 이수의 붓기, 마황발땀으로 기침을 치료한다.
성미, 마황신, 쓴맛, 폐, 방광경을 보면. 신, 흩어지고 폐, 방광경, 성선폐리수. 마황 중의 에페드린만 보면 교감신경을 흥분시키고 기관지 평활근을 이완시킬 수 있다면, 마황이 배합에서 이뇨작용을 소홀히 한다.
한약에는 이런 예가 많이 있다. 황련은 설사를 멈추고, 황련소는 설사를 멈출 수밖에 없다.
이전에는 인체기관을 이해하지 못했는데, 너무 무형의 우주영이기 때문에 이해하기가 특히 추상적이어서 안개 속에서 꽃을 보는 느낌이 든다. 그러나 단계가 축적됨에 따라 나도 나만의 것이 조금 생겼다.
청탁을 올리고, 오르락내리락하고, 순서를 어기고, 병이 자생하다. 열병병에 관한 이론을 예로 들어 봅시다. 등 장티푸스의 조문 외에 사기의 전환을 이해하고 이해해야 한다. 육경의 변증으로, 육경은 태양 양명 소양의 육경이자 장기의 기관, 사기가 너무 적은 변화, 인체의 경락과의 밀접한 관계이기도 하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 왜 소변이 좋지 않아요? 폐의 주털은 겉으로는 풀리지 않고, 폐는 떨어지지 않고, 진액은 흩어지지 않고, 자연 배뇨는 불리하고, 복부는 가득 차 있다.
해가 병이 나서 양명에게 이득이 되도록 강요하다. 왜 내부에서 양명을 강요하는가? 폐경의 모양을 봅시다. 영추경' 에서' 폐와 손의 태음맥은 중초점에서 시작해 대장을 둘러싸고 식욕에 따라 움직인다' 고 말했다. 상부 횡격막은 폐다. " 기류를 통해 운동하는 과정에서 사기가 위장을 어지럽히고 위장이 좋지 않아 자연히 이득이 된다. 이것은 푸에라리아 수프가 왜 치료 될 수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페드린 수프는 태양병의 사악함을 해결하고, 그겐을 통해 위장의 기운을 촉진시켜 자연스럽게 추기에 유리하다. 여기까지 썼을 때, 저자도 중경이 기체의 흥망에 대한 정확한 파악을 진심으로 한탄했다. 멋지다!
며칠 전 필자는 온병을 연구했는데, 그 중 한 구절은 "방향화는 습으로 억제되고, 울은 불이 오르내린다" 는 말로 한의사의 행기에 영감을 주었다.
이 짧은 글을 가장하여 너의 마음을 표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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