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이름
거북
다른 이름
선명
민족
고대 중국
추추
초사
인종
보통 자녀
심다
사신 중의 하나
카탈로그
1 의 역사적 기원
신화 및 전설
역사소문
2 모양과 형태
3 신수의 의미
북방 수신
생식의 신
생명의 신
사령중의 하나
4 전설과 전고
실천을 지도하다
도교 이미지
5 내역
6 후세의 영향
구산 구산
토템제도
1 역사적 기원 편집
신화 및 전설
현무의 기원에 관한 최초의 전설은 하조에서 나왔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중국 하조의 창시자인 우의 아버지는
현무격투법
총',' 자현명' 은 현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유명한 대우보다 순치수를 돕는다. 그것은 막히기만 하고 소홀히 하지 않기 때문에, 신의 도움에도 불구하고 성공하지 못했다. 총은 일반적으로 거북이의 화신으로 여겨지고, 하씨족 도산석은 뱀이 그의 조상이라고 생각한다. 현무는 도교에 의해 신으로 추앙된 후 거북뱀이 맞는다는 말이 나왔다.
중국 고대 신화 중 4 대 신수는 청룡, 백호, 주새, 현무였다. 현무는 현명이라고도 하며 거북뱀의 결합체이다. 북해에 사는 수신이고 거북이는 장수한다. 현명은 장생불로의 상징이 되었고 명계도 북방에 있었기 때문에 북방의 신이었다. 청룡백호가 사방팔방을 장악하고, 주작현무는 음양과 함께, 현무는 저승에서 점괘를 물어볼 수 있다. 그래서 현무는 다른 세 영과는 달리' 진무대왕' 이라고 불리며 도교숭배의 신이다.
옛 정악왕의 태자 출신은 위풍당당하고 동해를 여행하며 신들에게 칼을 주어 후베이 무당산에 가서 수행한다고 전해진다. 42 년 성공 후 낮이 올라가 위진북의 현무왕이 되었다. 그러나 송대는' 현' 자를 꺼리기 때문에 진무로 개명했다. 현무 자체가 북해의 큰 거북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거북이는 봉래선산 전체를 지탱하는 버팀목으로 사용되었다. 그 깊은 영성 인식으로 다년간의 듣기와 듣기 끝에 마침내 정과를 이루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제왕릉침에는 비석을 실은 거북이가 많이 있는데 현무를 비유한다.
또 현무는 현명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북명이라고도 한다. 현무는 다른 삼혼과 마찬가지로 인간 28 성의 변화에서 비롯된다: 싸움, 소, 여자, 공, 위기, 방, 벽. 고대에는 현무에 대한 해석이 세 가지였다. (1) "현무" 는 거북이다. 예기 곡례 (위)' 구름: "행전 주조 후 현무." (2) 현무는 거북뱀에 속한다. 홍흥조' 초사 열전' 은 "현무는 거북뱀이다. 북방에 위치하여 이름은 현이라고 한다. 그는 비늘이 있어서 그는 상무이다. 클릭합니다 (3) 현무는 뱀의 조합이다. 거북이와 뱀은 섹스를 한다. [2]
역사소문
진무대왕의 이야기 후세 사람들은 양디 재위 기간 동안 옥제가 그 세 영혼 중 하나인 낙정황후, 염세, 무당산 수행을 포기하고 성공적으로 승천하고, 북을 지키며, 시호 현무를 지킨다고 자주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선무는 조선조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진무를 개명했다. 송신종은 그의 발톱에게' 천서가 거듭 떨어졌다' 는 신화 실현을 지시했다. 이 시기에 전국 각지에서 모시는 조식, 가화, 서수가 무수히 많아 희귀한 숭도 열풍을 일으켰다. 몇 년 후, 신종은 신인전 옥제의 명을 꿈꾸며 현황제를 조의 조상이라고 부르며' 신의 구원제' 조조를 만들어 천하에 이 일을 발표하고 황제를' 성부' 로, 그를' 신이 구천의 황제' 로, 성할머니를' 원황후' 로 존중했다 그 이후로 도교에는 또 하나의 신, 조, 옥제에 버금가는 신이 하나 더 생겼다. [3]
2 모양 및 형태 편집
고대에 사람들은 뱀의 기지가 있고, 총명하며, 축재에 능하다고 생각했고, 유행하는 신앙은 꿈을 꾸는 뱀이 돈을 예고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거북이의 복부와 등에는 단단한 갑옷이 있으며, 머리와 꼬리와 사지는 갑옷 속에 들여쓸 수 있고, 배고픔과 갈증을 견디며, 수명이 매우 길다. 사람들은 거북으로 점을 치고 전갈로 점을 치는 것을 통칭하여 거북부라고 부른다. 거북등 위의 텍스처를 거북명이라고 합니다. 점술을 할 때 거북갑을 태워서 금이 간 문양을 보면 길흉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4]
3 신수 우의편집자
북방 수신
북방의 신
초사의 여행' 참고:' 현무, 북신의 이름'. "사기 본기" 구름: "공은 선무로, 텅 비어 위태롭다." 위사 통합 볼륨 6 강 지도 재건: "북흑제, 명엽광기, 선무에 능하다."
광동수신
음양오행설에 따르면 북방은 물에 속하기 때문에 북방신은 물신이다. Wuyi 의 "Zhang Huai 9 문장" 은 "거북이는 물의 신이다" 고 말했다. 후한 "왕양전": "현무, 수신의 이름". "위사 통합 재건" 볼륨 6 "하도": "북방 칠신의 거처, 사실 싸움에서, 북진 주우비". 만물의 생장에는 빗물이 필요하고, 물은 불을 끌 수 있기 때문에 현무의 물신 속성은 민간에서 여전히 인기가 있다.
거북
시각과 신앙.
굴대균' 광둥 신어' 는 "광동에는 많은 진무궁이 있는데, 남해의 불광사에서 가장 크며 일조묘라고 불린다. 왕관이 없는 머리카락을 쓰고 황제의 옷을 입고 서안기를 짓는 것과 같다. 아진검은 그 앞에 서 있었고, 거북이 한 마리와 뱀 한 마리가 그 주위에 묶여 있었다. 천관을 지은 책, 흑제, 텅스텐에 따르면 현무문의 주인이거나 한묘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광둥 사람들은 적제와 흑제를 숭배하고, 흑제는 북극에 있고, 명나라는 남쪽에 있다. 나네는 북극 수생이고, 북극은 원천이며, 나네는 위원이다. 적제를 숭배하는 사람은 그것을 제수의 위원회로 여기고, 흑제를 숭배하는 사람은 그것을 수원으로 여긴다. 나는 광둥도 고수의 나라이고, 민생은 간조 조류에 있고, 썰물보다 길다. 만두관 선거에 따라 변하지 않는 것은 적제의 장점으로 여겨지지만 흑제의 장점인 줄은 몰랐습니다. 아깝게도 집안이 망하고 집이 원하는 바가 있다. 예의는 적당하지 않지만, 광동인들도 그것을 보고한다. " (볼륨 6 "진무") 현무는 수신의 전고임을 알 수 있다. [5]
생식의 신
중국 고대에는 항상 위대한 신력을 만물 음양 교감 진화의 현상과 비교해서 생식 신력을 숭배했다. 뱀 자체는 번식의 상징이다. 현무는 거북사 모양으로 나타나 고대인들이 암수 교배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동한 구양 (서기 12 1 년 전후) 도 거북사 수정의 예를 들어 음양이 협조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름답고 현혜로운 여자는 신사의 좋은 배우자이다. 수컷은 외롭지 않고, 암컷도 외롭지 않다. 현무거북사, 정판 공조. 결국, 이것은 매우 어색하다. "[6]
거북
생명의 신
고대에 거북이는 장수와 불후의 상징이었고, 그것은 가스의 운동을 인도할 수 있었다. 사기 구즈열전' 은 "남방 노인이 거북이로 침대를 지탱하고, 20 대 때 노인이 죽어서 침대로 옮겼지만 거북이는 죽지 않았다" 고 말했다. 거북이는 가스를 유도할 수 있다. " 포박자' 재재: 성양이 검소할 때 사냥을 하다가 빈묘에 떨어져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다. 무덤에는 큰 거북이 한 마리가 있는데, 세고, 몸을 돌리고, 방향이 변덕스럽고, 입을 삼키거나, 쪼그리고 앉거나, 우러러보는 것을 보았다. 절약은 거북이라고도 불리지만 거북이가 하는 일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더 이상 배고프지 않다. 또한 선무는 7 박 첫날밤을 남두라고도 한다. ""성경 "은" 남쪽에는 6 성이 있고, 제수는 승위다 "고 말했다. 진대간보 (3 16 정도 출생) 는 관화의 말을 인용해 "남두중생, 북두중사" 라고 말했다. 남방 전쟁은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 불로장생을 추구하는 황제, 관료, 일반 서민들에게 매력적이다. [7]
사령중의 하나
중국 고대에는 하늘의 별을 일곱 개의 별구, 즉' 삼벽' 과' 사상' 으로 나누었다. 소위 "벽" 은
거북
"성벽" 을 뜻합니다. "세 벽" 은 궁전을 상징하는 "위자벽" 입니다. "치우원" 은 행정기구를 상징한다. "하늘 성벽" 은 번화한 시장을 상징한다. 이 세 개의 벽은 북극성 주위에 삼각형으로 배열되어 있다. 세 벽 주위에는 동흑룡, 서백호, 남주새, 북현무 등 네 마리의 코끼리가 있다. 즉, 동양의 별은 용과 같고, 서양의 별은 호랑이와 같고, 남방의 별은 큰 새와 같고, 북방의 별은 거북이와 뱀과 같다.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면서 하늘의 별은 계절에 따라 변한다. 겨울과 봄의 교분이 있는 저녁마다 흑룡이 나타난다. 춘하 사이, 현무의 부상; 여름과 가을의 교제, 백호가 떠오른다. 가을과 겨울의 교분, 주새가 궐기하다.
현무는 다른 삼혼과 마찬가지로 인간 28 성의 변화에서 비롯된다: 싸움, 소, 여자, 공, 위기, 방, 벽. 고대에 사람들은 현무를 이렇게 설명했다. 현무' 는 거북이다. ". "태황이 금식의와 같다" 볼륨 44 는 북현무성군이라고 부른다. "두수다우천성군, 소수 천기성군, 여수천녀군, 서수청성군, 위기천천성군, 수소천치성군, 수비석천성군" 은 그 이미지로는 "문초동정" 이라고 한다. "동시에 도교도 연금술 방면에서 그것을 사용한다. 예를 들어' 운기칠석' 권 72 는 고대 전적에서 사신의 단을 인용하여 "현무자, 우리나라 북방의 흑수은을 위해 부드럽고 견고하다" 고 말했다. "경" 구름: 물처럼 선하다. 비 납 비 주석 비 돌 등, 물 은 하늘과 땅 전에 태어난 동쪽 신수이다, 그래서 의학은 일시적으로 포기 할 수 없으며, 모든 것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현무라고 한다. 선무의 가치는 송대에서 승진과 인격화를 받았는데, 이는 송대 제왕의 도움과는 분리될 수 없다. 송초, 전설에 의하면 진무와 전붕은 천정 장군이라고 한다. 천희원년에 병영에서 한 가지 일이 발생했다. 7 년' 원물' 중:' 진영에서 뱀을 본 사람이 있고, 군사는 이로 인해 진무관을 지었다. 이듬해 4 월, 샘은 끝이 없고, 감염자는 술을 많이 마신다. 신종은 듣고 편지 한 통을 썼는데, 거기에는' 향원' 이라는 경관을 지었다. 이것은 아마도 중국 최초의 진무묘일 것이다. [8]
4 전설 전고 편집자
실천을 지도하다
"현천계" 권은 이런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선제는 일심으로 독도했고, 옥청 성조자 원준교의 무량도라고 느꼈다. 말해: "아들은 동해를 헤엄쳐 건널 수 있고, 날개 아래에는 산이 있어, 시작부터 5 만 리를 선회할 수 있다." 。 지진 궁전에서 물이 흘러나왔다. 태극이 생겨서 타고난 산이다. 극도의 바람이 부는 태안과 황야에서 이틀 동안 총 72 개의 산봉우리와 36 개의 바위가 있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한다. 아이들은 산에 들어가 산봉우리를 선택할 수 있고, 보라색 하늘로 돌진하는 사람들이 그곳에 살고 있다. 그들은 조화롭다. 승진 후 500 살 때 나는 천국에 있었다. 내가 두 번째로 한룡을 강탈했을 때 나는 정말 좋았다. 결국 나는 회복되었다. 저는 삼계 시랑이고, 다음 계 대성이며, 강도로 유명합니다. 나는 하늘, 땅, 일, 달과 화목하게 지내며 결실을 맺었다. 이 이야기를 끝낸 후, 원준이는 구름 위로 올라가 떠났다.
이 이야기는' 태상황이 다성다진무본전 신묘경' 제 3 권에서도 찾을 수 있다. 그것의 줄거리에서 볼 수 있듯이,' 선생님' 은' 아들' 이라고 불린다. 도교호칭 습관에 따르면 높은 규격의 여선은' 원준'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자원군이 여자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현천계' 의 글은 자원준 앞에' 옥청성인' 의 속성을 더해 자원준이 도교선경에서의 지위와 하늘의 선녀임을 보여준다. 이' 원준' 은' 성인' 으로 여겨져 그 지위가 탁월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그녀는 또' 옥청' 환경에 살고 있어 원불의 관할하에 있는 대가족인 것 같다. 이성적인 관점에서 선제배사의 이야기는 물론 신앙심리의 표현이며, 우리 같은 평범한 인간들도 여경 관광지의 신선대 대학원에서 선제의 학적을 찾아내기가 어렵다. 하지만 이 정보는 적어도 현무신앙이 유행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단도맥계와 융합되었는지에 대한 유용한 단서를 제공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도경에는' 자원준교도심법' (이하 심법) 이라는 고전이 있는데, 제목은' 신선음주' 이다. 그것이 "주" 이기 때문에, 그 경전은 윤장생 전에 이미 존재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문에 따르면 불멸의 윤진인은 윤진군 또는 응진군이라고도 한다.
갈홍' 신선전' 에 따르면 윤장생은 동한 은황후 (88- 105 재위) 의 증조부이다. 그는 부귀의 문에서 나와 좋은 신선이 되었다. 그는 말이 신선이 되었다는 말을 듣고 집을 떠나 그의 문하에 귀의했고, 밤낮으로 그를 따라다니며 20 여 년 동안 하인 잡무를 열심히 했다. 윤장생학도와 함께 있는 10 여 명은 차마 학도의 고통을 견디지 못해 모두 집으로 돌아갔다고 한다. 윤장생은 마음을 바꾸지 않고 의식을 더 자주 거행한다고 한다. Aśvaghoṣa 의 신뢰를 얻어 광원 원년 (122) 에 연단으로 청성산으로 데려와 삼각단에 제단을 세워 태청심단경을 수여했다.
윤장생은 다른 사단에서 귀국하여 단결정의 처방에 따라 연금약을 만들어 금 십여만 근을 정제하여 널리 세상에 쓰였다. 댄을 복용한 후, 그의 집은 300 년을 살다가 그는 죽었다. 윤장생의 생애를 보면, 그는 분명히 외국 연금술에 정통한 사람이어서 외국 연금사에 속해야 한다. 하지만' 윤실물수기' 라는 책에는 외신을 비판하는 논평이 많다. 예를 들면: "신선은 잘못된 의도를 범하지 마라. 오복하면 황약이 된다." 신선경 속의 약물을 금은정제, 해외 약 등의 제품으로 기계적으로 해석하지 말라는 경고다. 또한' 마음법' 은' 식량단절',' 설득',' 안내' 등을 비판하며 이런 것들을 방문 좌측으로 삼는 것은 분명히 내단파의 입장에 서 있는 것이 분명하다.
도가 사상사의 발전에 대해 말하자면, 네이단의 사상은 동한 위버양의 <역경> 속에는 이미 있었지만, 당시에는 명확하게 표현하지 않았고, 외단의 반대 운영 방식으로 보지도 않았다. 당말까지는 종리권, 여동빈을 대표하는 내단파가 외단 복용을 반대하고 내단의 배양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송대 중기, 장백단은 중도법을 계승하고, 조상의 내단술로 식휴식을 거부했다. "심법" 의 일부 사상은 당시 남종과 상당히 일치하기 때문에 그 주석은 나중에 발표될 것이다. 아마도 남종의 작품일 것이다. 이것은 우리에게 단도 비법이 안팎에서 내단 외단까지 변하는 궤적을 보여 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현무' 가 단도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심법은 어떻게 마음을 고쳐야만' 삼단' 을 회생시킬 수 있는지를 토론할 때,' 아침에 일어나서 매듭을 지어 증거로 삼는다' 고 말했다. 이' 천일' 은 현무의 상징 전환이다.' 하로' 상수의 방법으로, 하늘이 북쪽에 사는 것이 물이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전현천계' 에 따르면, 자원준이 무량도에 이르렀을 때 선제' 본위' 라고 부르는 것은 심법중' 천일' 이라는 뜻과는 상충되지 않는다.
도교 이미지
"심법" 에는 "세 가지 일부터 반드시 규칙을 지켜야 한다" 라는 글이 있다. 그 해석자는 "삼위일체는 삼단으로 가야 한다. 각각 혼수법 하나가 있다" 고 말했다. 의학적으로 볼 때, 4 기, 근골, 근골의 법은 골육과 같이 정밀함을 잃지 않는다. 매월 초에 음양을 잃을 때 화를 내지 마라. 하루 아흔아홉 번의 방법으로 볼 때, 이 삼위일체 방법은 내삼위일체 방법이 아니다. 12 개월이 걸리고, 불은 12 시, 12 명으로 제어되는데, 마치 가십 오행과도 같다. " 삼위일체' 에 대한 설법은 노자의' 도덕경' 에서 나온 것으로,' 도생 하나, 생 둘, 생 셋, 생 만물' 이라고 한다. 글자 3 은 1 이다. 이 "하나" 는 도교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이다. 갈홍은 "포박자 내편: 땅의 진실" 이라고 말했다. "도시일, 귀무부부, 각각 한 곳에 살고 있어 하늘과 땅과 같아서 삼위일체라고 부른다."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땅은 평평하며, 사람은 살고, 신은 신령이다. 이른바' 삼위일체' 는 세 개로 나뉘어 하나로 합쳐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구궁 가십의 경우 오행상생, 4 시 회전, 본전으로 돌아간다. 이 "하나" 는 여전히 현무의 위치이다.
5 내역 편집
후한 "왕양전": "현무수신의 이름." "홍콩 funv 푸" 구름:' 왕 리앙은 현무의 주인이다. 클릭합니다 이시안은 "현무, 북방의 신, 거북뱀이 하나가 되었다" 고 말했다. 도교진무제 선무에 따르면 송대는 금기로, 현을 진짜로 바꾸었다. 나중에 사제는 참무를 숭배하고 거북사는 옆에 두었다. 당 단석성' 유양잡지노고협': "주도사는 태화여산을 8 년 동안 유람했는데, 면화 한 무더기를 찾아 갑자기 성했다. 전설의 초자연적 변화다.
6 후세 영향 편집자
구산 구산
도교는 현무인격을 진무대왕으로 만들어 그 정례에 경배하였다. 이미지의 양쪽에는 거북이와 뱀의 이미지가 많이 있습니다. 선무황제 도장은 호북 무당에 있어서 우한 강을 사이에 두고 거북산과 구산을 안고 있다. [9]
토템제도
거북이와 뱀은 중국 고대에 신수로 여겨져 장수를 상징했다. 한대 이전에는 귀족들이 옥거북을 착용했다. 일본에서는 고대 중국의 영향으로 거북무늬는 종종 배지를 명명하고 만드는 데 쓰인다.
고대인들은 28 숙을 4 조, 즉 동흑룡 7 박, 북현무 7 박, 서백호 7 박, 남주새 7 숙으로 나누었다. 이것은 고대 천문학에서 우리 조상들의 토템 숭배의 반영이다. 선민은 용을 비늘벌레의 길이로 보고, 봉황은 백새의 왕이고, 호랑이는 백수의 길이며, 거북이는 벌레의 왕이며, 함께 사령이라고 부른다. 일찍이 원시 사회에서, 사령은 이미 토템 숭배의 한 형태로 서로 다른 부락에 나타났다. 상대의 청동기들에는 이 동물들을 씨족 이름으로 하는 족휘무늬 장식이 자주 나오는데, 이것은 토템 숭배의 반영이다.
춘추말기부터 전국 초기까지 용 봉황 호랑이 거북이는' 사방수' 로 간주되어 사방을 관장하고 사방을 가호하는 신령이 되었다. 사령은 네 가지 방향을 대표하는 전체 숭배로 선민족 토템 숭배, 상서로운 숭배, 정신 숭배가 결합된 산물이다. 그 중에서도 용봉토템은 중화민족의 파란만장한 민족 융합의 상징이며 거북호는 짜릿한 전쟁에 따라 창조적으로 창조된 독특한 토템일 수 있다.
덧붙일 것은 한나라 이전에 현무는 단지 거북이의 이미지였다는 것이다. 한대 이후 선무의 벽돌, 벽화, 벽돌조각, 묘실 석각도 거북의 기초 위에 뱀의 이미지를 더했다. 거북이 속의 거북이 (일명 영거북, 뱀거북) 가 천성적으로 뱀을 즐겨 먹으며 자주 뱀과 적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단순한 거북이를 거북사 얽힘, 양편 싸움의 이미지로 바꿔 현무로 뱀을 먹고 악을 제거하는 용무 정신을 부각시켰다. 동시에 거북뱀이 휘감겨 신비로운 중국 문화의 세계를 보여 주었다. 현무의 조상은 황제를 밀거나, 복희나 강자이를 밀며, 또 다른 토템이다. [10]
청년 학자 강은' 중국 신화 고증' 에서 현무는 신비한 뱀 거북이의 화신이고, 신비한 뱀은 선두 봉익 구렁이의 몸이라고 주장했다. 거북이는 바로 수도꼭지, 유니콘의 꼬리이다. 그것들은 고대 신수 텐뱀과 거북이 토템의 진화이자 북방 민족 용토템과 거북이 토템의 융합이다. 용뱀은 원래 유기적인 전체이고 거북이는 진화, 즉 용의 아들의 전신이나 별칭이다. 거북뱀의 결합은 생식문화의 표현이자 중국 수천 년 전 용거북 토템의 진화에 대한 중국인의 지혜의 결정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