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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사는 어떻게 병을 치료합니까?

-응?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의사가 한의학, 침술, 마사지 등으로 병을 치료한다고 말할 것이다. 하지만 한의사, 침술. 마사지, 마사지, 한약의 치료법입니다. 서양 의학, 수술 등과 마찬가지로 질병을 치료하는 수단일 뿐입니다. 서양 의학회는 우리가 항생제로 체내의 발병균을 죽이고, 체내의 병변 조직을 수술하여 질병을 치료한다고 말한다. 이것들은 모두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는 것이다. 당신은요? 뭐 좀 말씀해 주시겠어요? 한의사는 "우리는 전반적인 조정을 통해 질병을 치료한다" 고 말할 것이다. 전체 조정이란 무엇입니까? 전체 조정은 어떻게 진행됩니까? 나는 대부분의 한의사의 수사학이 환자와 서양 의학이 모두 이해하기 어렵다고 믿는다. 왜요 2000 여 년 동안' 황제의 내경' 이 출현한 이래 줄곧 한의계에 고전으로 추앙되어 줄곧 한의학의 임상 실천을 지도하고 있다. 그 소박한 변증사상은 음양오행에 기반을 두고 있다. 임상요구에 부합하지만 그 이론의 현기는 대중이 이해하기 어렵다. 극소수에 의해서만 장악될 수 있다. 한의사 종사자들은 대부분 이를 밥그릇으로 삼고, 탕가 몇 곡을 외우고, 한약을 몇 개 알고, 몇 가지 병을 치료하면, 자신이 한의사의 신기함을 얻었다고 생각하는데, 이미 한약이다. 내가 쓰는 방법이 한약처방인지 모르겠다. 네가 감기에 걸려서 약국에 가서 처방전이 없는 약을 몇 상자 사는 것처럼. 실례합니다: 지금 약국에서 약을 파는 사람은 모두 의사입니까? 한약으로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사람이 한의사입니까? 왜 그럴까요? 이런 현상의 근본 원인은 한의학의 심오한 이론이 대중에 의해 이해될 수 없고, 심지어 대부분의 한의학 종사자들이 이해하고 배울 수 없다는 것이다. 이런 현상을 피하려면 한의학의 심오한 이론을 통속적인 언어로 바꾸어 모두가 한의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한의학 종사자들도 쉽게 배우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 전체적인 조정은 전신기능의 조정을 통해 기체를 최적의 기능 상태로 만들어 내장기관과 사지가 각자의 역할을 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때 몸은 내면적으로 조화롭다. 한의학에서는 음양의 균형 상태에 있다. 우리는 이러한 전반적인 조정을 인체의 자기복구 능력을 조절하는 것으로 이해함으로써 모두가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한의사의 전반적인 조절은 인체의 음양을 조절하는 것이다. 음양학설의 기본 내용은 음양 대립, 음양 상호근, 음양 소장, 음양 전환의 네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음양 한 쌍은 세상의 만물이나 현상 (예: 상하, 천지, 운동, 상승 등) 에 모두 음양 대립의 두 가지 측면이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 위쪽 속 양, 종속 음;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다. 움직이는 것은 양이고, 정적은 음이고, 승진은 양이고, 하강은 음이다. 대립하는 음양은 상호 의존적이어서 어느 쪽도 다른 쪽과 분리되어 단독으로 존재할 수 없다. 상반부는 양이고, 하반부는 음이며, 상반부가 없어도 상관없다. 더위는 양으로, 추위는 음으로, 몸서리는 덥지 않다. 따라서 양은 음에만 의존하고, 음에는 양에 의존한다고 할 수 있으며, 각 측은 상대방의 존재를 자신의 존재 조건으로 삼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음과 양의 뿌리입니다. 인체의 자가 치유 능력의 향상은 양에 속하고, 자가 복구 능력의 하락은 음이라는 것을 우리는 이렇게 이해할 수 있다. 증강과 하강은 모두 상대방의 존재를 전제로 한다. 음양 사이의 대립, 제약, 상호 이용은 고정불변이 아니며, 항상 소장하는 과정에서 음양은 이런 소장 속에서 일종의 동적 균형을 이룬다. 이 변동은 절대적이며 동적 균형은 상대적입니다. 예를 들어 낮에는 햇빛이 맑고 인체의 생리기능은 주로 흥분된다. 그러나 밤에는 음기가 왕성하고, 신체의 생리 기능은 억제가 주를 이루고 있다. 자정부터 정오까지 양기가 점점 성행하고, 인체의 생리기능은 억제에서 흥분으로, 즉 음소양이 길어진다. 정오부터 자정까지 양기가 쇠퇴하면서 인체의 생리 기능이 점차 흥분에서 억제로 바뀌고 있다. 즉 양소음의 길이다. 우리는 인간의 자기 치유 능력의 감소와 향상이 고정불변이 아니라 각종 객관적 조건의 변화에 따라 변화한다는 것을 이렇게 이해할 수 있다. 일정한 조건 하에서, 음과 화도 서로 변할 수 있다. 즉, 이른바 사물극은 반드시 반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일부 급성 열병은 극심한 열독으로 인해 신체의 대량의 원기를 소모한다. 고열이 계속되면 체온이 급강하하고 사지가 차갑고 맥이 약간 부러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양증이 음증으로 바뀌는 표현이다. 음양의 소장은 양적 변화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고, 음양의 전환은 질적 변화의 과정이다. 음양의 성쇠는 음양 전환의 전제이고, 음양 전환은 음양 발전의 결과이다. 우리는 인체의 자가 치유 능력이 무한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으며, 복구 능력 향상 뒤에는 종종 복구 능력 실패의 위기가 숨어 있기 때문에 치료 지연을 방지해야 한다. 우리는 한의사의 음양 조절을 인체의 자가 치유 기능의 조절로 바꿀 수 있으며, 인체의 자가 치유 능력은 대다수의 사람들의 인정을 받고 있으며, 한의사가 이해하고 공부하기도 편리하다. 한의사는 어떻게 음양을 조절합니까? 어떤 경로를 통해? 한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어떤 질병의 외적 표현도 오장부 기능 장애, 경락 운행이 원활하지 못한 결과이다. 오장육부 기능의 조정을 통해 경락 운행을 조절하다. 신체의 자가 치유 기능을 정상으로 회복시키고 질병을 스스로 치유하다. 이것은 한의학의 치료 원칙이다. 어떤 치료든 이 원칙에 기반을 두고 있다. 결론적으로, 한의사가 치료하는 것은 질병의 외적 표현이 아니라 질병의 근본 원인이다. 이것도 한의학의 근본이다. 마지막 질문은, 왜 한의사가 같은 병을 치료하는데 효과가 좋고 효과가 좋지 않은가? 같은 질병이라도 환자의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병의 뿌리를 찾는 과정에서도 치료 방안의 차이가 있다. 따라서 치료 효과는 한의학의 조예, 즉 임상 병세에 대한 전반적인 파악에 달려 있다. 현재 서양의학이 명확한 진단을 한 뒤 같은 약을 사용한다는 현실에서 임상경험이 있는 의사도 환자의 실제 상황에 따라 조정해 더 나은 치료 효과를 얻고 있다. 원리는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