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진법과 촌구맥위치법 (1) 분진법은 주진한초부터 시작됐다. 예를 들면' 황제의 내경'? 수문과 사기? 편작궁 열전 등 문헌에는 9 대기법, 맥진료법, 크기 진료법, 인치 입진료법 등 세 가지 진료법이 있다. 진 () 대 왕숙화 () 가 되었을 때, 독치법은 고대의 각종 맥진 방법을 대체해 한의학 맥진을 위한 완전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하는 명확한 규범을 갖추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음은 요점입니다. 1. 3 분의 9 대기법 고대 의사는 오래전부터 병위 부근 동맥의 맥박에서 맥을 짚어 전신질환의 변화 (예:' 월경불조'? " 첫 번째 말하기: "12 경맥은 모두 맥을 취하고, 오장육부의 생사를 정하는 법이 있다." 즉, 인체에 널리 퍼져 있는 12 경맥, 각 부위마다 동맥박동 현상이 있어 맥진의 방법으로 쓰인다. 3 부의 9 대 진단법이 생겨났다. 예를 들어, "수빈? "삼국론 9 단계" 에서 말했다: "... 3 명 3 부 3 단계, 이를 위해 생사에 대항하고, 만병을 치료하고, 허실을 조절하고, 사악한 기풍을 제거하다. 황제가 말했다: 3 부는 무엇입니까? 지보는 하반부, 중반부, 상반부, 부처가 세 번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삼등자, 하늘, 지리, 사람, 그리고. 조언과 안내는 사실입니다. 하늘과 두 이마의 동맥; 상부와 볼의 동맥; 사람 상부, 귀 앞 동맥; 일 중간, 손이 너무 흐린; 중, 손 양명 도; 중부 사람, 손이 덜 흐리다; 하늘 아래, 발 Jue 음 도; 하반부, 발 덜 흐린; 하반신 분, 발이 너무 흐리네요. 그래서 천하등간, 지하등 신장, 사람 하등 비위. 황제는 말했다: 중앙 부분은 어떨까요? 지보는 말했다: 일, 지리, 사람, 그리고. 날씨 폐, 기후 가슴 속의 가스, 인사. 황제는 말했다: 상반부는 무엇을 기다려야합니까? 지보는 말했다: 일, 지리, 사람, 그리고. 하늘이 머리를 기다리는 기운, 땅은 입의 기풍을 대하고, 사람은 눈귀를 대하는 기풍을 대한다. 세 작가는 각각 하늘, 지리, 사람, 화해를 가지고 있다. 셋은 하루 종일, 셋은 육지, 셋은 성인, 셋은 셋, 이렇게 하면 아홉이다. "이 말은 한의사에서 가장 오래된 9 대 절맥법을 묘사하는데, 전신절맥법에 속하여 지금은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 "3 부 9 대기진료법" 에 관해서는, 위에 있는 것 외에 또 다른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경경" 과 같은 말이 있는가? "열여덟 번째 어려움, 내가 말했다." 맥에 3 상 9 상이 있는데, 각 단계의 주재자는 무엇일까? 물론: 3, 1 인치 1 인치, 9 인치, 중간에 떠 있고 중간에 가라앉는다. 법 은 일, 가슴 까지 아픈 머리 입니다; 중앙 법인, 배꼽에 주요 횡격막 질환; 법의 하반부에는 주 배꼽부터 발까지 모두 질병이 있다. "난경에서 전신맥진법 (3 부 구후맥진법) 은 인치, 관, 척부, 침몰, 후맥진법으로 해석돼 참고용으로 기록되었다. 2. 체맥법' 체맥법' 은 고대 의사들이 체맥 (경동맥을 가리킴) 과 체맥 (요동맥을 가리킴) 을 결합한 일종의 체맥법이다. "링 삼촌? "질병 진단 규칙" 은 "사람이 아플 때 맥박이 들어오고, 맥박이 손님을 맞이하고, 기복이 심하다" 고 말했다. 황제의 내경? 수빈은 "1 인치의 입은 주인이고, 바깥의 사람들은 환영을 받는다" 고 말했다. 양자가 상응하여 함께 나아가다. 밧줄이 똑같이 크면 사람은 춘하 때 조금 커지고 가을과 겨울은 조금 커진다. 이런 상황에서 그들은 임평이라고 불린다. 인대는 1 인치, 병은 소양, 두 배, 병은 태양, 세 배, 병은 양명. 인대네 배,' 아웃바운드' 라고 부르며 죽다. 1 인치는 사람의 인기의 두 배, 응음병, 1 인치의 입의 두 배, 음음의 세 배, 1 척입의 네 배, 따라서 내관이라고 불리며, 크고 많으면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토론에 따르면, 사람들은 주 태양을 맞이합니다. "인치 입주 내음" 의 법칙은 두 방면에서 서로 참고하여 진단한 것이다. 전신 진단법보다 간단하고 쉬운 것은 진보가 매우 크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지금은 채택하지 않는다. 3. 치수 진단' 치수 진단' 은 촌맥의 진단과 촌맥에서 적택까지 내려오는 피온을 결합한 맥진법이다. 이를 질병 진단의 근거로 삼다. "링 삼촌? 질병 진단의 법칙에 관해서는 "법칙의 긴급도, 크기가 미끄러운지, 고기가 바삭한지, 병의 모양이 확실한지 ..." 라고 말한다. 척맥이 미끄럽고 바람도 강하다. 발이 부드러운 고기는 반드시 완화되고, 누워서 고기를 벗는 사람은 갑자기 춥고 더워서 완쾌할 수 없다. 발과 피부가 매끄럽고 느끼한 것도 바람이 세다. 발이 떫고 피부가 떫은 사람도 바람 마비다. 피부가 죽은 물고기의 비늘처럼 보이면 물을 마실 수 있다. 발과 피부는 매우 뜨겁고, 맥박이 강하고 경솔하며, 병온이다. 맥이 미끄럽다면, 병도 나올 것이다. 발이 차갑고 피부가 가늘고 맥이 가늘어 기력이 부족하다. 피부열이 먼저 뜨거워지면 먼저 더워지고, 추워지면 더워진다. 피부가 먼저 추워지고, 오래 더워도 갑자기 추워지고 더워진다. " \ "스와 웬? 임평기상학 이론에서는 "한 사람이 맥박을 세 번 호흡하면 세 번 빨면 짜증이 난다" 고 말했다. 발열은 아프고, 발은 뜨겁지 않으면 맥이 미끄러워 맥이 굳는다. " 시진과 촉진을 결합한 진단방법이기도 한데, 지금은 의사가 다 쓰지 않는다. 4. 상술한 맥진법 때문에, 촌구맥진은 임상적으로 사용하기 불편하다. 이에 따라 역대 의사들은 일제히 인치맥진법을 채택해 다른 고대 맥진법을 대체해 한의학 맥진의 중심이 되었다. 그 장점은 정확도가 높고, 편리하고, 조작하기 쉬우며, 신체의 각 부위의 질병을 감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임상 응용가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맥진법은 편작에서 시작되어 양진 시대의 왕숙과 보완되었다. 예를 들면, "어려운 경전"? 첫 번째 난점은 "12 경맥에 동맥이 있는데 오장육부의 운명을 결정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라고 말했다. \ "물론, 입 인치, 정맥은 크고, 손의 정맥은 너무 어둡다. 사람은 한 번에 3 인치, 한 번에 3 인치, 호흡이 안정될 때 한 번에 6 인치씩 맥박을 한다. 어느 날 밤, 모든 사람은 1 만 3500 원의 이자를 가지고 있다. 펄스는 50 도로 움직이고, 몸을 둘러싸고, 100 분 동안 누출된다. 영위는 양 25 도, 음 25 도, 일주일 동안 운행한다. 그러므로 50 도는 태음촌구에 있을 것이고, 오보육원은 시종일관, 그래서 마을 입구에 법을 취한다. " \ "어려운 경전? 두 번째 어려움, 그는 말했다: "맥박은 크기가 있습니다, 무엇입니까? 크기, 대장의 맥도. 통치자 에 가까운 통치자 내에서, 또한 음과 사람들 을 치료; 관문에서 큰 물고기 사이, 입속 1 인치, 양도 치료한다. 그래서 측정은 자, 분수는 인치입니다. 따라서 음득사이즈는 1 인치, 양은 9 점, 크기는 1 인치 9 점으로 시작하므로 크기라고 한다. " \ "스와 웬? 오장론' 은 "왜 깃발구가 오장의 유일한 주인인가? 지보는 위는 계곡의 바다이자 육부의 원천이라고 말했다. 오미는 위장에 숨어서 오장의 기운을 키우고, 흡입도 너무 탁하다. 그래서 오장육부의 냄새는 위에서 나와 공기구로 바뀌었다. " 인치 입은 손목의 요골 동맥을 가리키며, 손목의 윗부분에는 약간 높은 뼈가 있는데, 이를 고골이라고 한다. 어간에서 뼈까지의 거리는 약 1 인치이므로 이름은' 인치' 이다. 통치자와 뼈 사이의 거리는 약 1 피트이므로 통치자라고합니다. 고골이 크기 사이에 있기 때문에 명관이 닫힌다. 진맥할 때 의사는 먼저 중지로 고골을 만지는데, 관부라고 하는데, 손가락이 만지는 부위는 인치이고 약지가 만지는 부위는 척골이며, 이는 인치, 오프, 척골의 진단 방법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이시진의' 주파수호맥' 책? 「키 4 자」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처음 맥박을 잡을 때 손바닥을 들어 올리고, 손바닥 뒷뼈가 높아서 합위한다. 전방은 양이고, 통과 후는 음이고, 양인치는 음이고, 연이어 수색한다. " 그러나 고대에는 전신진료법이 촌구에만 국한되지 않고 상호 참고로 병세를 확정했다고 강조했다. 예를 들어, "수빈? "티베트상" 6 절에서 "옛 친구는 한 번의 병소양, 두 번의 병태양, 세 번의 병양명, 네 번의 병갈양을 맞이한다" 고 말했다. 입이 가득 차면 병은 응음이고, 둘째는 소음, 삼성은 태음, 넷은 관음이다. 사람이 4 배 이상 입만 맞으면 관형의 맥이 이긴다. 천지는 극도로 정밀해서는 안 되고, 필연코 죽을 것이다. 현대에 이르러 의사는 맥을 1 인치만 놓고 전신검사 방법을 버리면 각 기관의 허실한열을 알 수 있어 한의학 진단의 중요한 수단이 된다. 그리고' 인치진단법' 을 점진적으로 보완하고 체계화하여 완전하고 독립적인 학과를 형성하였다. (2) 촌맥의 위치 지정 방법은 단치구의 진단 방법에서 촌구, 관문, 척장부의 위치는 예로부터 지금까지도 여전히 의견 차이가 있어 통일되지 못했다. 그러나 일찍이 진나라와 한 시대에는 인치, 관, 적맥과 관련된 내장 위치 지정 방법이 이미 싹트었다. 황제의 내경? "수문" 이라는 책은 이미 이 토론을 기록했다. 예를 들어, "수빈? 정맥론' 에서는 "발 양쪽은 계절적으로 핍박하고, 밖은 신장이 기다리고, 안쪽은 복부가 기다린다" 고 말했다. 첨부, 왼쪽은 간, 안쪽은 횡격막, 오른쪽은 위, 안쪽은 비장. 첨부, 외등 우폐, 내등가슴, 외등 좌심, 내중위. 기다려, 기다려. 사실 위에 있고, 가슴에도 있습니다. 더 내려가면 배, 허리, 무릎, 다리, 발이 줄어든다. " 이 문장에서 이른바' 첨부',' 부중',' 척내' 는 인치, 속세 부분을 가리킨다. 일본 단포원검은 이 말이 측피법을 가리킨다고 생각했고, 일본 학자들도 복진법을 가리킨다고 생각하는데, 여기서는 논의하지 않을 것이다. 일찍이' 난경' 에서 오행상생상상의 법칙에 따라 좌우, 인치, 관, 자 3 부는 각각 오장부 12 경맥과 조화를 이루고, 두 부분은' 난경' 과 같이 질서 정연하게 배열되어 있는가? 18 번째 어려움에서, 그것은 "세 개의 정맥이 있다 ...", "불경?" 세 번째 난중: "관전양동, 관후음동 ..." 장중경은' 장중경' 에서 크기를 많이 언급했을 뿐 관맥은 상대적으로 적다. 그는 맥의 음양 배합법만 중시하고 맥의 내장 배합법은 중시하지 않는다. 서진의 왕숙화까지 새로운 극본이 생겼다. 그의 저서' 맥경' 에서? 오장육부의 음양은 육수육맥이 지배한다' 는 구름: "간심은 좌측으로, 비장폐는 우측으로, 신장명문은 모두 발돋움한다. 영혼, 영, 계곡, 신, 모두 입을 열었다. 왼쪽 탐색기 사령관, 오른쪽 탐색기 부문 보조 ...... "을 참조하십시오. 동시에, 맥동? 삼전국주' 는 "큰 물고기에서 가장 높은 뼈 (그 뼈 높이), 길이가 1 인치, 인치 입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사이즈부터 사이즈까지 사이즈라고 해서 사이즈라고 합니다. 인치 앞 관문, 양출음입, 관문을 경계로 한다. 양출 3 점, 음출 3 점, 그래서 삼음 삼양 ...... "이라고 한다. 인치 입 절단법과 인치, 오프, 피트 3 내장 위치, "황제 내경" 에서 유래한 것을 볼 수 있습니까? 수문과 난경, 맥경까지 모두 상세히 논술하였다. 이후 역대 의가들은 촌구맥장부의 분류에 대해 당대의 손사우, 원대의 화수, 명대의 이종자, 이시진, 장개빈 등 여러 가지 의견을 제시했다. 현재 다른 의가의 장부 (인치, 관, 자) 에 대한 다른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략하게 기술되어 있습니다 (표 1). 표 1 에서 볼 수 있듯이 좌우 2 인치 부분의 장부 포지셔닝은 매우 일치하지 않지만, 두 관문의 장부 포지셔닝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전반적으로 아래 표의 장부 3 부의 위치 지정 방법은 합리적이며 한의학에서 임상적으로 여전히 널리 사용되고 있다 (표 2). 이동담의 법칙에 따르면 이 위치법 시스템은 오른쪽 폐, 대장, 비장 위, 좌심, 소장, 간, 담, 신장이라고 불린다. 상술한 위치, 관관, 지장부의 방법은 충분한 이론적 근거가 없지만, 수천 년간의 한의학 임상 실천을 거쳐 합리적인 것으로 증명되었다. 그러나 지금까지도 설명할 수 없다. 예를 들어, "골든 챔버 시놉시스"? "가슴 마비, 가슴 마비, 숨쉬기, 기침, 가슴 통증, 호흡 곤란, 맥박이 늦고, 수를 감고, 백주탕을 핥아 치료한다" 고 "가슴 마비, 가슴 마비, 기침, 가슴 통증,, 맥박, 맥박, 맥박, 맥박 증상과 맥박으로 볼 때, 이 단락은 흉통 묘사이다. 촌맥이 깊고 늦은 이유는, 맥이 작고 타이트한 것은, 양이 제자리를 잃고 음으로 대체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신온양, 화담 탁법은 상초양허와 하초음허가슴 마비를 치료하는 효과적인 처방이다. 수맥을 예로 들자면, 왼쪽 인치를 중심으로 수맥을 보면 군불이 가득 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왼쪽 관문은 간담이고, 현수는 간담적열이다. 왼발은 방광경을 기다리고, 번호는 방광경을 가리킨다. 폐 오른쪽 인치, 폐 열 번호; 오른쪽은 비장과 위를 기다리고, 숫자는 위가 뜨겁다는 것이다. 오른발 대기 문 아래 초조한 병은 명문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물론 내장의 병변이 반드시 입의 맥박에 반영되는 것은 아니므로 임상적으로 너무 고지식하지 마라. 주설정이' 삼지선' 에서 말했듯이,' 분점, 분점' 을 원칙으로 삼아야 한다. 또 청대 황공이 수놓은' 맥을 착실하게 하다' 는 위와 같이 말했다. "맥의 도를, 귀한 것은 활발하다. 만약 견지하지 않는다면, 질병은 가늠하기 어렵다. 구담 입장: 만약 마음이 좌측으로 남는다면, 마음속에 있어라. 오른쪽 인치 폐, 폐와 가슴에서 기다리고; 왼쪽 간도 폐쇄, 간 담도 기다리고 있다; 오른쪽 비장 도 폐쇄, 비장 및 위 에 머물; 좌측 척골 신장도 신장의 방광과 소장에 위치한다. 오른발의 삼줄은 또한 삼줄 신장과 대장에 위치한다. ...... 인간의 두통은 한계가 있어야 하고, 소양 양명 두통은 두 가지 수준에 있다. 태양은 왼발에 두통이 있고, 머리 위에 통증이 있어 잡히지 않는다. 나는 자발적으로 요구해야 한다. 제나라 결핍, 긍정적 인 인치 에서 질병 을 취할 수 없습니다; 정신이 굳어지지 않은 자는 병이 좌측에 있고, 남아 있는 자는 비공식적이다. 설사를 토하는 것은 중기가 부족해서 구토가 누운 것 같고, 설사 역시 누운 발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구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구토, 구토, 구토) 어떻게 추관을 편식하여 비장과 위를 건강하게 할 수 있습니까? 두 기체가 혼합되어 중간에 막히면 처리는 2 급이어야 한다. 어떻게 청순양하를 따라 음음을 구하는가 하면, 병은 위중하로, 보는 것을 멈출 수 없기 때문에 부위에서 멈추기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건강명언). " 이상의 논술은 참고가치가 매우 있어서 오늘 발췌하여 참고할 수 있다. 5. 절단법 및 주의사항 (1) 절단법 절단법이 정확한지 여부는 진단효과를 결정하는 관건이다. 따라서 맥진의 방법을 정확히 파악해야만 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맥박 진단 방법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1 .. 역대 의사들은 모두 맥을 짚는 시간을 강조했다. 맥박을 느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은 보통 환자가 조용할 때이다. 환자가 공황, 흥분, 긴장 상태에 처하면 실제 맥박의 이상 변화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맥박은 기혈의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고대 의사들은 맥진 시간이 아침 활동과 식사 전에 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임상적으로는 그럴 수 없지만, 고대 의사의 맥진에 대한 태도가 얼마나 진지한지를 충분히 설명했다. 예를 들어, "수빈? 정맥론' 은 "진료법은 늘 평단, 은기가 움직이지 않고, 양기가 흩어지지 않고, 음식이 들어가지 않고, 경락이 성하지 않고, 경락이 고르게 조정되고, 기혈이 어지럽지 않아 일맥을 진단할 수 있다" 고 말했다. \ "청나라? "맥구진" 중의 황공수? "사공맥" 은 "진찰의 맥은 평담함을 기준으로 마음을 가라앉히고 숨을 가늘게 조절해야 한다" 고 말했다. "아침의 인체 안팎 환경이 조용하고 기혈이 고르게 조절되어 맥박이 진정으로 병세를 반영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지만, 조건에 따라 너무 고지식할 필요는 없고, 다른 시간에도 맥을 자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명쾌한가? 왕 지 (Wang Ji) 는 "아프다. 언제든지 의사를 볼 수있다. 평단을 유학하여 살펴보지 않아도 된다. "2. 의사의 조정의사는 맥을 잡을 때 반드시 자신의 조정에 주의해야 한다. 먼저, 그는 진정해야 하고, 온 정신을 손가락에 집중해야 진정한 맥박을 진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빈? 정맥론' 에서는 "그래서 좋은 맥을 유지해야 한다. 정적은 보증이다" 고 말했다. 시험관의 눈' 에서는 "무릇 맥을 자르면 반드시 그 기운을 가라앉힐 것" 이라고 말했다. 고대에는 시계가 없었기 때문에, 의사는 자신의 호흡으로 시간 (한 번의 호흡을 한 번의 호흡이라고 함) 을 결정하여 환자의 맥박 박동수를 세서 맥박의 만수를 구분했다. 정상인은 분당 호흡 18 회, 호흡 맥박당 4 회, 72 회, 정상인은 분당 맥박이 72 회 뛰기 때문이다. 고대인들이 일정한 호흡율로 맥동 횟수를 측정하는 것은 과학적 근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 맥박을 잡을 때 환자의 자세와 의사의 지법이 특히 중요하다. 환자에게 앉거나 앙와위 자리를 취하도록 안내해야 한다. 팔뚝은 자연스럽게 부드러운 맥박 베개에 평평하게 얹혀 손바닥이 위를 향하게 한다. 의사는 검지, 중지, 약지의 손끝으로 각각 인치, 간격, 자를 만져야 한다. 의사는 가운데 손가락을 약간 구부려 세 손가락이 서로 맞닿게 하여, 각 장기의 병을 기다리게 해야 한다. 맥진의 정확한 방법은 먼저 중지로 손바닥을 채취한 후 고골을 폐쇄부 (즉, 요골 동맥의 줄기와 돌기) 로 정한 다음 두 부분을 취하여 앞정맥을 닫고 뒷자맥을 닫는 것이다. 환자의 체장, 통통, 날씬함에 따라 사이즈와 사이즈의 거리를 결정한다. 예를 들어, 환자가 날씬하고 팔이 길면 손가락 사이의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있고, 환자가 비만이고 팔이 짧으면 손가락 사이의 거리가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의사의 요약" 에 따르면, "사람의 팔이 길면 아래쪽은 숙성하고, 팔은 짧으면 아래쪽은 밀착을 가리킨다." 맥박 아래의 힘은 경량에서 중량으로 점차 커져야 하며, 세 가지 방법으로 맥박의 깊이를 구분해야 한다. "의사 요약" 에 따르면, "가벼우면 취하고, 무거우면 손을 눌러라. 가볍지 않다. 구하라." " 처음에는 맥을 잡고 가볍게 기다리면 피부 사이에 맥박이 보입니다. 이는 양기와 육부기도 하고 심폐의 반응이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손이 무거우면 맥박이 고기에 붙고 음도 숨기는 것도 간 신장의 반응이다. 맥은 골육 사이에 있어야 하고, 음양은 적당해야 하고, 중화는 해야 하며, 비위도 기다려야 한다. 부중에서는 볼 수 없고, 스스로 다복을 빌다. 숨겨진 경우 현재, 음과 양 모두 숨겨진 경우, 세 가지 모두 동일합니다. 또' 난경' 이야? 다섯 번째 어려움 "은 말했다:" 맥박이 가라 앉는 것은 무엇입니까? 물론 제 1 맥은 제 3 맥만큼 무겁고 폐와 털은 같다. 예를 들어, 6 근의 무게, 피, 마음도 있다. 예를 들어 9 꿩의 무게는 근육의 무게와 같고 비장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어 12 알의 무게는 힘줄의 무게와 같고 간도 마찬가지이다. 뼈를 눌러서 환자와 신장을 가리키다. 그래서, 또한 무겁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맥박의 속도를 검사하여 맥박의 말기 번호를 구분한다. 맥박의 강도를 이해하여 맥박의 특성을 식별하다. 간단히 말해서, 다섯 가지: 들기, 누르기, 검색, 밀기, 놀라움. 소위 "들기" 란 경량으로 경맥을 진단할 수 있는 것이다. "보도" 즉, 회복, 심맥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구하다" 는 즉 중간이고, 아래는 무겁지 않고, 맥박이 느리다는 진단을 받을 수 있다. "밀기" 는 수시로 손가락의 위치를 약간 움직인다는 뜻으로, 앞뒤 추측, 진맥 등을 말한다. "경" 은 위에서 아래로 헤아려 맥박의 길이를 진단할 수 있다. 또한 펄스 아래의 단압과 전압은 차이가 있다. 단독으로 맥을 누르는 것은 인치, 끄기, 자를 일컫는 말이다. 세 손가락을 모두 누르고 인치 게이지를 누릅니다. 표면적으로 보면 맥진은 모두 세 손가락으로 눌렀지만, 실제로 세 손가락 모두 각 부위의 맥박을 하나씩 반복해서 찾고 있다. 예를 들어' 사진' 은 "각 진료 초에 세 손가락을 눌러야 하기 때문에 음양표, 상하, 장단, 장단, 진맥과 같은 윤곽도 살펴야 한다" 고 말했다. 그 후 하나하나 누르면 그 부위를 검사할 수 있고, 각 부위가 먼저 경락을 가리키고, 위기를 판단하고, 표상, 한열, 허실을 구분하고, 기혈을 구분하고, 음양성쇠, 오장부를 구분할 수 있다. 그것은 떠다니고, 그것은 중형이고, 그것은 무겁고, 그것은 많은 부위와 뉴스 차이가 있다. 4. 경거망동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맥박의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링 삼촌? "뿌리 찾기" 에서 말했다: "50 대대는 하루 밤, 오장 () 의 정으로 셀 수 없을 정도로 광생이라고 한다. 소위 오십대대 () 라는 오장 () 은 모두 노여움을 앓아 맥박을 막고, 그 도착을 세었다. 대신 오십 이동, 다섯 티베트어 는 화가 된다; 사십 세대 이동, 하나는 숨고 숨이 없다; 서른 세대를 모집하고, 두 가죽은 생기가 없다. 20 대, 삼장은 생기가 없다. 10 세대 이동, 네 피부 는 생명이 없다; 10 대 이하의 사람은 오장이 숨이 없다. 단기적으로 주세요. 끝날 때 시작해야 합니다. 50 대 무세대라니 정상이라고 생각한다. 오장의 시기를 알아야 하고, 주는 시간이 짧고, 보기에도 어색하다. " 따라서 맥박을 50 회 이상 뛰거나 2 ~ 3 회 50 회 연장해야 합니다. 보통 5 ~ 10 분이 걸려야 오장의 전반적인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장중경은' 열병론 서순' 에서 "이자를 몇 번 움직여서 50 도 안 돼 단기간에 진단을 알 수 없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9 번을 기다리면, 너의 남편은 죽음을 다른 생명으로 보기 어렵다. " 그는 급하게 진단을 한 의사들을 엄숙하게 비판했다. 미래를 경고하는 의사는 기다리는 맥박이 50 을 초과해야 한다. 그래야만' 죽음을 귀환하는 것'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2) 진맥의 주의사항 진맥할 때, 의사는 자신의 손가락의 온도가 정상인지 아닌지 주의해야 한다. 손가락이 너무 추우면 환자에게 맥박을 직접 주면 맥박이 바뀔 수 있다. 정상인의 맥박은 평평하고 균일하며 매끄럽고 부드러워 분당 약 72 회이다. 월경 여성이나 5 세 이하의 어린이와 몸이 약한 사람은 맥률을 높일 수 있다. 직장이나 운동 후의 맥률도 약간 빠를 수 있지만, 건강한 운동선수의 맥률은 약간 느리다. 또 식후 음주, 흡연, 진한 차, 커피 등을 마신다. , 맥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환자가 공황, 흥분, 긴장 또는 감정 변화, 냉자극, 고온, 고열 등의 상태에 있다면. , 실제 맥박의 비정상적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상의 상황에 대해서는 반드시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오진을 피하고 병세를 지체해야 한다. 경맥론' 에서 말했다: "황제가 물었다: 사람이 사는 곳, 용감한 사람이 두려워하고, 맥이 변하는가?" 지보가 그에게 말했다. "인간의 두려움과 노동의 고요함은 모두 변화이다. 그래서 질병을 진단하는 방법은 용감하게 사람을 보고,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진단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사람의 감정, 슬픔, 두려움, 두려움, 7 정에 상처를 입으면 맥박도 변한다. 예를 들면: 기쁨과 슬픔은 맥박이 흩어진다; 분노 상처 간, 정맥 문자열; 슬픈 비장, 정맥이 느려질 것입니다; 슬픈 폐, 맥박이 짧아질 것입니다. 신장을 다칠까 봐 맥이 가라앉는다. 놀란 사람은 화를 내고, 혼란스러울 때는 맥박이 뛰게 된다. 상술한 맥박의 표현은 정서와 맥박이 대응하는 것이고, 그 반대는 반대이다. 또한 맥박과 기후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다. 자연의 변화는 사람의 생리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계절에 따라 다른 맥박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여우 펄스"? 사언' 은 "춘현은 하홍, 추모는 겨울돌, 사계절은 따뜻하다. 이를 평맥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무릇 사계절맥이 평평한 것은 모두 정상적인 맥박에 속한다. 만약 네가 맥박을 본다면, 너는 병이 난 맥박을 배제해서 실수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잠깐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