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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학 논문을 구하다. 3000 여 자

1 진단 및 치료 모델 및 징계 진단 및 치료 모델

진료 모드란 한 의학이 진료에서 주도하는 사상을 개략적으로 요약한 것으로, 이 의학의 임상 사유가 정제어에서의 간결한 표현으로 학술적 특색을 드러낼 수 있다. 한의학의 진료 모델은 고대부터 지금까지 많은 관점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테면 본, 분별병, 진단치료, 검질, 치표 등이 있다. 모든 진료 모델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다른 진료 모델을 대부분 지배하거나 포함할 수 있는 것을 학과 진료 모델이라고 한다.

진료 모델은 의학 모델과 다르다. 후자는 의학인식과 질병을 치료하는 기본적인 관점이나 출발점을 가리키며,' 생물 심리 사회' 와 같은 추상적인 이성과 현대 의학 모델로 여겨지며, 전자는 의학 진료 법칙과 임상 사고의 집중적인 표현이며, 앞서 언급한' 분별병 치료' 와 같이 구체적이고 실용적이다.

1.2 는 내경의 주요 진료 모델이다.

내경' 은 한의학 이론 체계의 든든한 기초를 다졌으며, 그 진료 모델도 예외는 아니다. 내경 () 에서 논의한 많은 진단과 치료 원칙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치료는 이것에 기초해야 한다' (수문) 이다. 음과 양은 큰 이론과 같아야합니다.) 이곳의' 치료' 는 진단과 치료의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뿌리' 는 질병의 본질과 뿌리, 특히 이곳의 음양 불균형의 병기를 가리킨다. 소문지진대론' 은 가짜 사건의 진료에 대해 언급하면서 "먼저 그 주인을 제압하고 그 원인을 선제한다" 고 지적했다. 질병의 허상에 현혹되지 않도록 경고하고, 먼저 진정한 병인병기를 명확히 한 다음 병기에 따라 치료해야 한다. 또한 문장 (WHO) 는' 열병자는 추위로 더워지고, 한환자는 추위로 더워진다' 는 예를 들어, 질병 표면의 열한 현상만 보면 음허양허의 내면적 본질을 잡지 못하면 오치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바로 병기를 살피는 것이 병의' 뿌리' 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이 문장 () 는' 병을 살피고 기량을 잃지 않는다',' 병기를 자세히 살피고, 각자의 직무를 반복한다' 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원대 명의인 주진형은' 내경' 은' 치필본본' 이라고 말했고, 본초는' 그 환자를 치료하려면 먼저 병기를 살펴라' 고 말했다. 이는 병기도 살피는 것을 의미한다. " \ "당연히 이 병의 병기를 구하고, 남편과 그 근원을 구해야 한다. 클릭합니다 [1] 한의학의 경우 병기는 질병의 본질에 대한 높은 개요이다. 병기 검사는 질병의 증상과 징후를 통해 질병의 본질, 즉 병기를 탐구하는 것이다. 내경' 이 질병을 치료하는 진료사상은 단순히' 판정기 정치' 라는 단어로 표현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내경' 에 근거한 한의학 임상 업무는 5 개 코너나 절차, 즉 4 진, 증후군 분화, 기계 인식, 입법, 처방으로 나눌 수 있다. 한의학 진단 과정에서 4 진은 증후군 분화 (즉 증상과 징후를 주요 증상으로 하는 증후군) 를 위해 필요한 임상 정보를 수집하는 반면, 증후군 분화는 한의학 이론을 이용해 증후군을 가공하여 병기와 병명을 최종 확정한다. 한의학의 진단 결론에서 병기는 주체이고 병명은 부차적이다. 치칙을 확립하는 주된 근거는 병명이 아니라 병기이기 때문에, 병기를 인식하는 것은 분별의 목적과 귀착점이 되었다. 내경' 에는' 신드롬 분화' 라는 단어가 없지만, 병기 (검사 메커니즘) 를 조사하는 기본 수단은 신드롬 분화이다.' 검사 메커니즘' 은 실제로 신드롬 분화의 내포와 인식 메커니즘을 요약했다. 한의학의 임상 실습에서 치료 원칙을 결정하는 요인이 많지만, 가장 중요하고 근본적인 근거는 진단에서 얻은 병기 결론이며, 처방제는 치료 원칙을 관철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조치일 뿐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한의사의 진단은 주로 병기의 진단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한의사의 치료는 우선 병기의 치료에 기반을 두고 있다. 판정기 정치' 라는 단어는 한의학 진료의 기본 법칙과 임상 사고의 요지를 요약했다. 이를 위해 명대 대의사 장개빈은 내경에 설명된' 병기 19 조' 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렸다. "이것은 성인의 심전, 정미한 곳, 가장 타이트한 강령 ... 남편의 병기, 입문의 길, 걸음걸이의 법." [2] "영추본경" 은 "오장불안은 오장의 병리 형태를 살피고 그 가스의 허실을 알아야 하므로 조율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이른바' 분별병의 모양' 이라고 불리며,' 허실' 을 아는 것은 분별기, 즉' 분별기' 라고 불린다. 신중조' 는 오장허실의 병기에 따라 상응하는 설사와 컨디셔닝 법칙을 취하는 것이다. 이것은' 내경' 이' 판기정치' 진료 모델을 중시하고 서술하는 한 예이다.

Nei Jing 은 또한 다른 진단 및 치료 모드에 대해서도 논의했습니다. 예를 들어, 영추는' 영묘음' 으로' 쇠퇴' 를 치료하는데, 일병 쪽에 속하며' 분별병 치료' 의 예이다. 이른바' 가시 천' 은 매우 신중하고, 어른을 찌르는 자는 약간 느리며, 모두 매끈한 기운으로 인한' 영추근근' 이 바로' 질적 (체질형) 치료' 의 예이다. 그러나 이 두 가지 진료 모델은 내경에서 부차적인 위치에 있을 뿐 어느 정도는' 판정기 정치' 에 종속된다. 의심할 여지 없이' 판기정치' 는' 내경' 이 주창한 주요 진료 모델로 여겨진다.

"재판 규칙" 이 한약에 미치는 광범위한 영향

2. 1 한의학 진료 질병의 주도적 사상을 확립하였다.

내경' 이 제기하고 제창한' 심기정치' 의 진료 모델로 한의학 임상사고의 요지를 총결하여 한의사의 기본 진료 법칙을 밝혀내고 임상 실천을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게 되었다. 2000 년 동안 역대 의사들에게 규황으로 추앙되어 한의학 진료 질병의 지도 사상과 제 1 원칙, 즉 한의사의 주요 진료 모델이 되었다. 몇 가지 예를 들어 증명하다. 동한 의성장은' 열병론 서론' 에서 "만병을 치료하지는 못했지만 만병의 근원을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여기서' 병지원 참조' 는 신드롬 분화론의 기계 인식을 가리킨다. 열병론 (126) 에서는 "열이 나고 복부가 가득 차서 소변에 불리하고, 역리자는 오늘 피다" 고 말했다. 현재 약이 없으니 알약이어야 한다. " 처음 네 구절은 신드롬 분화에 속하며, "혈액 (혈액 스테이시)" 은 인식 메커니즘이고, "하강" 은 입법이며, "환환환으로 도착" 은 처방전이다. 증명서, 기계, 법, 측의 전반적인 원리는 단숨에 이루어져서 판단기리와 치료의 목적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당대의 대의사 손사우는 "남편이 병을 고치려고 하면, 먼저 그 근원을 살피고, 그 병기를 기다린다" 고 지적했다. [3] 증상과 발병 메커니즘을 관찰하는 것이 의사의 임상 치료 질병의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한다. 진나라 명의인 리우예 () 는 "그러므로 병기의 요지를 살피고 맛을 성용으로 삼아 병의 근원을 밝혀야 한다" 고 말했다. 그래서 미병을 치료하고 뿌리를 구하지 않는다. " [4] 재판과 치료 사이의 인과 관계를 강조한다. 명대 주재원 의사 주자간 () 은 "진찰, 의사의 금기 ... 증명서를 보면 반드시 잃어버릴 것이다. 보기만 하면 증거해야 알 수 있다. " [5]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두 가지 측면에서' 증명된 원인을 찾다' 즉 기계의 극단적인 중요성을 판단했다. 고 () 당대 명의인 악미충 () 도 "증상을 보고 질병의 본질을 더 추구해야지, 한열의 표면에만 머물러서는 안 되고, ... 상기가 세심하여 그 병에 적합하다" 고 지적했다. [6] 의사에게 병기를 꼼꼼하고 정확하게 조사하여 실제 병세와 정확히 일치시켜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2.2 한약의 주요 학문적 특징과 장점을 다졌다.

사람들은 한의학의 특징에 대해 많은 이야기를 하는데, 바로' 동병 이치',' 이병 동치' 이다. 그러나 이는 시행착오법의 진료 원칙에 의해 결정된다. 같은 병은 발병 메커니즘이 다르기 때문에 치료가 다르고, 같은 병은 발병 메커니즘이 동일하기 때문에 함께 치료된다. 전반적으로 불균형한 질병관과 전반적인 조정의 치료관은 한의사의 또 다른 특색과 장점이다. 이른바' 전체 불균형' 이란 인체 질환이 어떤 원인으로 인해 인체 내외 균형 조정 상태가 파괴된 결과, 즉 전체 불균형 또는' 음양 불균형' 을 말한다. 한열 성쇠, 사기허실, 기혈진액 불균형 등 다양한 유형으로 표현될 수 있는 것은 모두 병기 범주에 속한다. 따라서 환자의 현 단계에서 전체 불균형의 구체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것은 현재의 발병 메커니즘을 명확히 하는 것이다. 이른바' 전체조정' 이란 환자의 구체적인 병기 결론에 따라 적절한 치료 규칙과 그에 상응하는 처방제 (예: 보보 또는 설사, 온순, 청청, 고체 또는 스파) 를 적용하여 환자의 기체가 새로운 전반적인 균형과 조화를 이루도록 하여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다. 한의학의 전반적인 관념이 임상 실습에서 시행되는 것도 기계 진료 모델의 시행을 판단하는 데 달려 있음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한의사)

사람을 치료하면서 동시에 사람을 다스리고 병을 치료하는 것은 한의학의 또 다른 특색과 장점으로, 주로 두 가지 방면에 나타난다. 첫째, 한의사는 질병 (질병과 중양의학의 질병 명칭 포함) 을 분별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치료할 줄 안다. 각 질병에는 특정한 임상증상, 질병, 진료 법칙이 있지만, 의사는 추상적이거나 개념적인 질병이 아니라 병든 개인에 직면해 있다. 모든 환자는 정교하고, 기가 많고, 신이 독립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유기체이기 때문에, 환자는 질병보다 훨씬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다. 그러므로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는 것이 병을 치료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이 점은 수문의' 촉오곽론' 과' 영추석벽돌' 에서 모두 암시되고 있다. "치인" 의 중점은 다시 마음을 조절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수빈. "탕당론" 은 "정신이 들어오지 않고 의지가 치유되지 않아 병을 치료할 수 없다" 고 경고했다. 진단을 통해 얻은 병기 결론은 환자의 정자, 기, 신의 상태와 변화를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는 중요한 방법이자 좋은 형식이다. 둘째, 사람 중심 치료의 핵심은' 사람마다 다르다' 는 원칙으로, 치료 시 환자의 나이, 성별, 체질 유형, 직업, 취미, 음식, 생활습관 등이 질병에 미치는 영향을 충분히 고려할 것을 요구하며, 이러한 영향도 병기 결론에 다양하게 포함돼 있다. 예를 들어, 어린아이는 허실실하고, 노인은 몸이 허약하고, 기혈이 정체되어 있고, 여자의 피가 기보다 많으며, 체질 유형에 따라 사기에 대한 감성과 질병에 대한 수렴성이 다르다. 이러한 병리 요소들은 모두 일정한 형식으로 병기의 형성에 참여했다. 판정기 정치는 한의사의 사람 중심 특색 사상을 구축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초석이라고 단언할 수 있다.

2.3 한의학 이론의 표준화를위한 조건을 만든다.

한의학의 전파와 교육이 장기적으로 사적인 수양을 따르는 방식을 감안하면, 한의학 이론의 많은 용어와 개념의 해석과 사용에 혼란과 차이가 있어 한의사의 현대 발전과 세계로 나아가는 데 매우 불리하다. 기계의 진료 패턴을 판단하는 것은 몇 가지 중요한 말을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의사가 흔히 사용하는' 증증' 이나' 증후군' 즉 내경' 에서 언급한' 병상' 과' 증상' 은 모두 질병의 현상을 가리키며 한의학 진단의 증거이다. 치료의 "뿌리"-병인은 질병의 본질이다. 따라서 일부 교재에서는' 증' 을 병적 요인, 질병의 성격, 병위 등을 하나로 묶은' 병리 개괄' 으로 해석하는데, 이는 병기의 개념과 동등하며, 질병의 현상과 본질을 분명히 혼동하여 바람직하지 않다. 또 다른 예로, 소위' 변증론' 은 한의사의 기본 법칙과 특징으로 여겨지지만, 앞서 언급했듯이, 한의사 임상 과정에서 신드롬 분화는 인식 메커니즘을 위한 서비스이고, 병기는 한의학 진단의 주체이며, 한의학 치료의 주요 근거이다. 신드롬 분화론' 이라는 단어에서' 병기' 라는 키워드가 없으면 진단이 이루어지지 않고 치료도 근거가 없어지고 한의사의 기본법과 임상사상도 표현할 수 없다. 그래서 문자 구성과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 사이에는 큰 차이가 있지만,' 판정 규정' 은 이 임무를 감당할 수 있다.

2.4 한의학 현대화의 방향을 제시했다.

한의사의 역사와 현황은 한의사의 주요 진료 모델로서 한의사의 지속적인 발전과 발전을 촉진하는 강력한 동력이며, 병기는 한의학 이론 체계에서 이미 부끄럽지 않은 핵심이 되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7] 현재 한약은 현대화와 국제화의 전야에 처해 있으며, 그 발전의 돌파구는 이미 한의학계와 중양의학계의 결합계의 관심의 초점이 되었다. 한의학 학술발전사에 따르면 역대 명의의 성취와 각종 학술유파의 형성은 모두 새로운 병기 관점의 확립이나 원래의 병기 관점의 심화에서 비롯된다. 한의학의 임상, 교수, 과학 연구 현황을 살펴보면 병기 연구가 더디고 병기 이론이 뒤처져 이들 분야의 빠른 발전을 제한하는' 병목' 이 되었다. 현대 과학 기술 수단으로 한의사를 연구하는 식견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한의사의 현대 연구가' 증' 의 본질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여기서 이른바' 증' 이란 어떤 병기로 인한 증형 (증형) 을 가리켜 이름을 붙인 것이다. 예를 들어, "비장 결핍 증후군" 은 "비장 결핍" 의 병인으로 인한 증후군입니다. 즉, 거식, 복부팽창, 설사, 권태부진 등 한 조의 증후군은' 비장허증' 의 외적 표현일 뿐,' 비장결핍' 의 병기가 내재적 본질이다. 따라서 증거의 본질에서 출발하려면 각종 병기의 형성, 변화 메커니즘, 물질적 기초에 초점을 맞추어야 한다. 결론적으로, 병기 연구의 돌파구를 잡으면 전체 한의학 사업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