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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선축제의 풍습은 무엇인가요?

단오제는 오독을 치료하고 제거하며 피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단오제는 고대인의 마음 속에 유독하고 사악한 날이며, 민간신앙으로 전승되어 평화를 구하고 재난을 피하는 다양한 풍습이 있습니다. 사실 여름에는 날씨가 덥고 건조해서 질병과 전염병이 생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또한, 뱀이나 벌레가 번식하여 사람을 쉽게 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조심해야 하며 이러한 습관이 형성되기도 합니다. 약초 채집, 벽과 문, 창문에 레알가주 뿌리기, 푸주 마시기 등 다양한 풍습이 미신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건강에 이로운 위생적 활동이다. 단오절은 실제로 사람들이 질병과 독충을 퇴치하는 전통적인 의료 및 건강 축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이러한 건강 관습은 여전히 ​​발전되고 장려되어야 합니다.

용선제 건강 풍습

①약초를 수집하세요. 이것은 가장 오래된 용선 축제 풍습 중 하나입니다. "Xia Xiaozheng"은 "이 날 유독 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보관합니다." "Sui Sui Guang Ji" "잡약 수집" 22 권에는 "Jingchu Sui Shi Ji"의 잃어버린 텍스트를 인용합니다. , 잡약을 모으기 위한 경쟁이 있었습니다.” 약은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후위나라의 『제민요수·자기』에는 5월에 두꺼비를 잡아 약으로 쓴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나중에 많은 지역에서는 단오절에 두꺼비를 잡는 풍습이 생겼습니다. 예를 들어 장쑤성에서는 단오절에 두꺼비를 수확하여 거품을 냈고, 항저우 사람들도 두꺼비를 아이들에게 나눠주었습니다. 불을 식혀주고 여름에 종기나 종기를 예방해준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5일째 되는 날에는 먹 알약을 두꺼비 입에 넣고 매달아 말리면 두꺼비 알약이 되어 농양을 흩어지게 한다. 두꺼비를 잡아 약을 만드는 풍습은 한나라 때 '두꺼비가 전쟁을 벌인다'는 전설에서 유래했다. 또 다른 예는 후베이(湖베이) 교도소 관리들이 약초를 수집하는 풍습이기도 한 단오절 기간 동안 "수백 개의 약초를 모으는 것"입니다. 이날 약초를 채취하는 풍습이 형성된 것은 단오절을 전후해 약초의 줄기와 잎이 성숙해 약효가 좋다고 했기 때문이다.

② 뮬란국. 단오절에 난초 수프에 목욕하는 것은 "다다일리"에 기록된 고대 풍습입니다. 당시 난초는 지금의 난초가 아니라 국화과에 속하는 난초로 향이 좋아 삶아 목욕할 수도 있었습니다. '구거·윤종군'에도 '난초탕에 목욕하면 향기가 난다'는 문장이 있다. 《징추년기》: "5월 5일을 난초목욕제라 한다." "오자주"에는 명나라 사람들이 정오에 오색풀을 가져다가 목욕을 시켰다고 기록되어 있다.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는 주로 튀긴 푸딩, 쑥, 기타 허브를 넣고 목욕을 합니다. 광동에서는 쑥, 부들, 봉선화, 목련 등의 꽃과 식물을 사용하고, 후난, 광시 등에서는 편백나무 잎, 갈란테멈 뿌리, 쑥, 부들, 복숭아 잎 등을 끓여서 목욕한다. 남자, 여자, 노소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씻는다. 이 풍습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③푸주, 레알가주, 진사주를 마시고 와인을 뿌린다. 《징추년기》: "창포(물가에서 자라는 다년생 초본으로 땅속에 연한 붉은색 뿌리줄기가 있고 잎은 칼 모양이며 꽃차례는 꽃차례가 있다. 뿌리줄기는 향료와 약으로 쓴다.) 또는 속을 비운 것을 사용한다. 또는 긁어 낸 "차가운 와인" 와인은 향긋하고 상쾌합니다. 나중에 와인에 리얼가, 진사 등이 첨가되었습니다. 명나라의 Xie Zhaozhe가 쓴 "Wuzazui": "창포주를 마실 수도 있고... 진짜가르와 함께 마실 수도 있습니다." 명나라 Feng Yingjing이 쓴 "Yue Ling Guangyi": "5일 동안 진사주를 사용하세요" 액을 물리치고 해독하며, 포도주로 이마, 가슴, 손, 발, 심장을 염색하면 뱀(고서에 나오는 독사)의 위험이 없으며 벽, 문에도 뿌릴 수 있습니다. 독이 있는 곤충을 피하기 위한 창문." 이 풍습은 널리 퍼져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광시성 빈양에서는 단오절 기간 동안 부추, 대황, 편백, 복숭아알, 부들잎, 쑥잎 등의 약재가 담긴 봉지가 ​​팔린다. 술에 담근 후 창포와 쑥을 이용해 벽, 모서리, 문, 창문, 침대 밑 등에 뿌린 다음 포도주를 사용하여 아이의 귀, 코, 배꼽에 발라 독을 쫓고 아이의 안전을 기원합니다. 또한, 일부 지역에서는 가루주를 사용하여 아이들의 이마에 "王"이라는 글자를 그려서 아이들에게 호랑이 문양을 새겨주는데, 이는 호랑이를 이용해 악귀를 쫓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건강의 관점에서 보면 이러한 활동에는 여전히 과학적인 근거가 있습니다. 물과 포도주를 섞어 실내에 뿌리는 레알가르를 사용하면 소독, 살균이 가능하며, 마시는 것도 유익하다.

④ 차를 골라 허브티를 만들어 보세요. 북부 일부 지역에서는 단오절 기간에 어린 잎과 산채 잎을 따서 찌고 말려 차를 끓인다. 광둥성 조주(潮州) 지역에서는 사람들이 시골에 나가 약초를 채취해 약초차를 끓여 마신다. 건강에도 좋습니다.

단오절에 악령을 물리칠 수 있는 다양한 꽃과 식물을 설치하는 것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초기의 예는 쑥을 문에 거는 일이다. 『징추년기』에는 “쑥을 사람으로 따서 문에 걸어 놓아 유독가스를 흡수한다”고 되어 있다.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뜸을 만드는 데 사용되며, 뜸 포인트는 곤충을 퇴치할 수도 있습니다.

메이뜸에는 뜸쑥 기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뜸쑥의 성장이 가장 높은 시기) 효과가 가장 좋기 때문에 사람들은 서둘러 뜸쑥을 선택합니다. Ai Zha를 인간으로 뽑는 것 외에도 Ai Zha는 Ai Hu라고 불리는 호랑이 모양으로 만들어집니다. "Jingchu Sui Shi Ji"의 주석에는 "Ai Zha를 호랑이 모양으로 사용하거나 새끼 호랑이에 리본을 잘라 아이자와 함께 걸어두니 안에 있는 사람들이 그것을 달고자 애쓰느니라." 문. "제국의 기록": "(용선 축제) Pulong과 뜸 호랑이를 심습니다." "Qing Jia Lu"의 5권: "Pu를 칼로 쓰고, 천개를 채찍으로 자르고, 복숭아 줄기를 사용합니다." 복숭아 줄기는 악귀를 쫓는 효능이 있고, 마늘은 칼과 채찍에 어울리는 무기인 구리 망치의 상징으로 여겨진다. 악령을 멀리하십시오. 또한 쑥과 기타 쑥을 태워 모기와 파리를 쫓는다. 후난(湖南)성, 절강성(浙江省) 등지에서는 칡덩굴을 따서 문틀에 걸어놓는다. 칡덩굴은 쇠사슬로 귀신을 쫓고 악령을 쫓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약초, 쑥 채집과 관련된 놀이로는 약초 조작, 약초 싸움 등이 있는데, 이는 고대인들이 오락을 위해 야생에 나갔던 풍습이다. 나중에 그것은 꽃꽂이와 같은 장식 예술로 발전했습니다.

오월은 오독(전갈, 뱀, 지네, 거미, 두꺼비)이 나타나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집에는 오독의 그림을 게시하고 빨간 종이에 오독을 인쇄한 후 다섯 개의 바늘을 사용하여 오독을 찔러서 독이 찔려 더 이상 달릴 수 없게 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맹렬한. 이것은 악귀를 쫓는 일종의 주술 유물이다. 사람들은 옷에 오독을 수놓기도 하고, 케이크에도 오독을 수놓는데, 둘 다 오독을 쫓아내려고 하는 것입니다.

단오절 기간에는 복숭아 물개를 문 장식으로도 사용합니다. 복숭아는 민간 풍습에서 귀신을 쫓아내는 물건으로 신투(Shen Tu)와 우레이(Yu Lei)의 신화에서 유래되었으며, 도장을 새기는 데 사용되었으며 이는 소란을 물리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서한서·예절』: “주소와 오색 복숭아 도장은 악귀를 막는 문 장식으로 사용된다.” 후세의 모호한 부적과 상서로운 표주박은 여기에서 유래되었다. "몽량루" 제3권: "장사 및 기타 가족들은 성주가 정오에 쓴 "5월 5일 천중절, 붉은 입과 하얀 혀가 지워질 것이다"라는 문장을 썼습니다. 이것은 중국의 풍습이었습니다. 송나라. 『연경년기』에는 “용선절에는 여러 가지 조롱박을 색종이로 잘라 문간에 거꾸로 붙여 독가스를 내뿜는다”고 기록되어 있다. 어떤 사람은 종이 조롱박에 명주 술이나 깃발 등을 걸어 놓는 것이 더 아름답기도 하고, 조롱박에 오독 모양을 잘라서 문에 걸기도 하는데, 이는 또한 오독을 배출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재앙을 가져오는 "박".

당나라에서는 5월 5일 정오에 황제에게 조공을 바치기 위해 양저우(楊州) 장강(長江) 한복판에 청동거울을 주조했는데, 이를 '황제거울'이라 불렀는데, 이는 병호를 뜻하기도 했다. 악령을 물리치십시오 ( "당나라 역사 보충" 참조) . 그래서 후대에는 악귀를 쫓기 위해 집 문 앞에 거울을 걸어 두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종귀동상을 매달고 귀신을 잡는 종귀동상을 거는 것이 단오절 풍습이다. Jianghuai 지역에서는 모든 가족이 집을 지키고 악령을 막기 위해 Zhongkui 동상을 걸어 놓습니다. 당나라 명제 때, 여산에서 무예를 가르치고 궁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꿈에 큰 귀신과 작은 귀신이 나오는 꿈을 꿨는데, 그 꿈에는 빨간 바지가 있었다. , 양후궁의 향낭과 명제의 옥피리를 훔쳐 궁궐 안을 뛰어다녔다. 큰 귀신은 푸른 옷을 입고 모자를 쓰고, 작은 귀신을 붙잡아 눈알을 뽑아내고 꿀꺽 삼킨다. 명제께서 묻자 귀신이 말했습니다. "내 성은 종귀입니다. 저는 과거에 실패하여 폐하를 위해 마귀를 제거하고자 합니다. 명제가 깨어난 후 말라리아에 걸렸기 때문에 화가에게 명령했습니다. 오도자는 종귀가 꿈에서 본 대로 귀신을 잡는 그림을 그리게 했으며, 단오절 기간 동안 악령을 쫓아내기 위해 초상화를 전 세계에 게시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쑥, 창포, 반얀가지 매달기

단오절 때 쑥, 창포, 석류, 마늘을 문 앞에 걸어 두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보통 쑥, 반얀, 창포 등을 빨간 종이로 한 묶음으로 묶은 뒤 문에 꽂거나 걸어 놓습니다. 창포는 하늘의 오상 중 첫 번째이기 때문에 액운을 없애는 검을 상징하기 때문에 자라는 시기와 모양 때문에 '백음기'를 관장하는 것으로 여겨진다. 잎은 칼 모양이며 문에 삽입하여 악령을 막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금술사들은 그것을 "물의 검"이라고 불렀고, 나중에 관습에 따라 수천 명의 악령을 죽일 수 있는 "푸 검"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청나라 고철경이 지은 『청가록』에는 “부들을 잘라 검을 만들고, 꼬투리를 잘라 채찍을 만들고, 복숭아 줄기와 마늘을 장신구로 삼아 침대에 걸어 놓고 병동에 보낸다”는 기록이 있다. 유령들아." 금나라의 『풍자지』에는 “뜸을 호랑이 모양으로 사용하거나, 리본을 작은 호랑이 모양으로 잘라서 뜸잎을 붙여 놓고 경쟁을 하여 자르게 한다”는 내용이 있다. 악령을 쫓아내고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 인간의 형상이나 검의 형상을 더한 것이다.

쑥은 조백부(趙白富)를 뜻하며, 문에 꽂으면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약초의 일종이다. 침술의 뜸법은 쑥을 주성분으로 하여 경혈에 태워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이다.

쑥이 악귀를 쫓는다는 전설은 주로 약효 때문에 오랫동안 유포되어 왔습니다. 예를 들어 종마오(宗毛)의 『징추수시기』에는 “수탉이 울지 않을 때 사람처럼 생긴 사람이 나타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쑥을 따는데 움켜쥐고 있다." 뜸병 치료에 쓰인다. 쑥을 사람 모양으로 따서 문에 걸어 놓으면 유독가스를 없애는 데 효과가 크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행운을 빌기 위해 집 앞이나 뒤에 쑥을 심는 풍습도 있다. 대만 사람들은 또한 용선 축제에 "정오 대련"을 게시하는데 이는 영적 부적과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정오 대련에는 다음과 같은 문장이 있습니다. 수천 명의 악령을 죽이는 문." 사람들 사이에서 반얀 가지의 중요성은 몸을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석류나 마늘, 산모란을 매달아 두는 풍습도 있는데, 마늘은 해충을 없애고, 산모란 처방은 광기를 치료하며, 석류꽃은 노란 둥지를 피하기 위해 걸어놓는다. 질병을 치료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석류 껍질은 일반적인 중국 전통 의학입니다. 석류꽃과 황차오의 관계에 대한 또 다른 이야기가 있습니다. 황조의 난 때, 황조는 어느 마을을 지나가다가 큰 아이를 업고 어린 아이를 손에 잡고 있는 여인을 우연히 보고 몹시 궁금해하며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여자는 황조를 모르기 때문에 황조가 와서 삼촌의 일족을 모두 죽였기 때문에 이 생명선만 남기고 삼촌의 살과 피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살과 피를 희생할 수밖에 없었다고만 말했습니다. 그녀는 둘 다 돌볼 수 없었습니다. 황조는 이 말을 듣고 크게 감동하여 그 여인에게 문에 석류꽃을 걸어 놓으면 황조의 재앙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단오절에는 숨어 지내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단오절을 축하하기 위해 갓 결혼한 딸이나 결혼한 딸들을 집으로 데려오는 것을 말한다. 줄여서 "장우(Zang Wu)"라고 불리며 "장용선 축제(Zang Dragon Boat Festival)"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5월과 5월 5일을 악한 달과 날로 여기는 것이 관례이며, 단오절에는 딸들을 집으로 데려가 숨어 지내는 풍습이 있기 때문에 피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이 풍습은 송나라 시대에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 육유(魯九)의 시 <풍수>에는 “양강주와 바구니가 여인을 맞이하기 위해 경쟁하고, 북과 용선이 신들과 경쟁하기 위해 보내진다”라는 문장이 담겨 있다. "Jia Jing Long Qing Zhi"에는 "결혼한 딸이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다시 소환됩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난주역기』에서는 “신혼 여성이 월말에 집을 맞이할 때를 ‘용선에 숨어 지내는 것’이라고 한다”고 한다.

단오절 비는 매년 점을 치는 민속 풍습입니다. 단오절 기간에 비가 오면 운이 좋지 않다고 믿고, 그렇지 않으면 상서로운 일이 일어난다고 믿습니다. 이런 대중적 신앙은 송나라에도 이미 존재했습니다. Chen Yuanliang의 "Sui Sui Guang Ji"는 "Sui Yuan Lu"의 다음과 같은 말을 인용합니다. "5월 5일에 사람이 약을 노출하면 재앙이 없을 것입니다. 비가 오면 귀신이 약을 노출하고 사람이 병에 걸릴 것입니다. 이것은 복건 중부 지방의 속담입니다." 서월경의 "자운서" "이시주 복용선 축제"의 주석에는 "린촨 사람들은 단오절에 비가 오면 귀신이 재앙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합니다."라고 말합니다. 청나라 조화이우(趙淮玉)의 시 주석에도 “단오절에 비가 내리지 않으면 풍년이 든다”는 속담이 인용되어 있다.

단오 경주 그리고 굴원과 조어를 숭배

용선(龍船)이라는 단어는 진(秦)나라 전의 책 『무제전』 제5권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황제가 새배를 탔고 용선이 늪에 떴다. “<상군구송>에 앞서 “나는 오늘 비룡을 타고 북쪽으로 가서 동정으로 가는 길이다”, “돌이 얕고 비룡이 우아하다”고 학자들도 믿는다. "날아다니는 용"은 용선이다. "상군"은 항족이 용선을 타고 특정 역사적 인물을 기념하기 위해 옥 펜던트를 강에 가라앉히는 모습을 묘사한 것이다. 이는 '영배(魂船)'와 초국의 '비단인물화(絵龍絵)'의 이미지와 일치하며, 『징추실기』에는 “5월 5일을 옥란제(節蘭祭)라고 한다. ... 그날 우리는 잡다한 약을 모으기 위해 강을 건너 경주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과거 왕조의 배 경주에 대한 수많은 시, 메모, 연대기 및 기타 기록이 있습니다.

용선은 일반 배와 동일하지 않으며 크기도 다르고 조련사 수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광저우와 황포 지역의 용선은 길이가 33m이고 도로에는 100명이 타고 있습니다. 난닝 용선의 길이는 20m가 넘으며 각 배에는 50~60명 정도가 타고 있습니다. 후난성 미뤄시에 있는 용선은 길이가 16~22m이고 배에 탑승하는 인원은 24~48명이다. 푸저우 용선은 길이가 18m에 달하며 일반적으로 길고 좁다. 활에 용머리가 있고 선미에 용꼬리가 있다. 용머리의 색깔은 붉은색, 검은색, 회색 등으로 일반적으로 용등의 머리와 비슷하며 모양이 다르다. (일부는 종이나 거즈로 묶음) 용의 꼬리는 일반적으로 나무 전체를 조각하고 그 위에 비늘을 새겨 넣습니다. 용의 머리와 꼬리 외에 징, 북, 깃발도 장식되어 있습니다. 또는 선체 그림 광동 순덕의 용선은 용 정제, 용 머리와 꼬리 깃발, 멋진 깃발, 수 놓은 대련, 꽃과 식물, 용 바람, 팔불멸 및 기타 패턴으로 수 놓은 우산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장식이 많지 않고 주로 페넌트, 매달기 색상 등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맹량록』은 남송 항저우에서 “호수에서 6척의 용선이 놀고 있었다”고 기록하고 있다. 호수에는 용선이 있는데 이는 그려진 보트 크루즈의 일부일 뿐입니다.

당, 송, 원, 명, 청 시대의 황제들은 모두 물가에서 용선을 구경하는 오락을 즐겼는데, 이것도 일종의 게임이었습니다. "당고서"에는 Mu Zong과 Jingzong이 모두 "배 경주를 지켜봤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동경몽화로』 제7권에는 북송 황제가 임수궁 금명지에서 용선 경주를 지켜보는 풍습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는 음악을 감상하고 연주할 수 있는 다채로운 배, 음악 배, 작은 배, 그림실, 작은 용배, 호랑이 머리 배 등이 있으며 길이가 40피트인 대형 용배도 있습니다. 큰 용선을 제외하고 다른 배들도 줄을 서서 유흥을 위해 페리를 놓고 입찰하고 경쟁했습니다. 이 장면은 송나라 장택단의 『금명치 낙찰』에 묘사되어 있다. 명나라의 또 다른 황제는 중난 하이 자광 관에서 용선을 지켜보고 황실 궁술 감옥 경주마의 무사들이 화살을 쏘는 모습을 지켜 보았습니다. 청나라 때 이화원의 푸하이에서 나룻배 경주가 열렸는데, 건륭제와 가경제가 이를 구경하러 갔습니다.

또 밤용선이 있다. 절강성 우진에서는 밤에 용선 경주가 있었는데, 경주를 목적으로 사방에 작은 등불을 달았습니다. 야룡선은 1982년부터 쓰촨성 오통교에 나타났습니다. 이 배에는 전등, 불꽃놀이, 떠다니는 강등이 있어 화려하고 눈부십니다. 저장성 몇몇 곳에서는 등불과 화려한 장식을 갖춘 용선이 불길을 통과할 수 있도록 물 위에 떠다니는 불길 더미를 설치합니다.

육지에서 용선 경주를 시뮬레이션하는 활동인 건용선 경주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난창현 연대기』에는 “5월 5일 마른 용선이 있었는데 여러 사람에게 명령을 내려서(y6, ***가 함께 물건을 주웠음)”라고 기록되어 있다. 길은 가득 찼고, 여인들은 복을 빌기 위해 돈을 주고, "폭죽을 사용하여 액운을 쫓는다"고 경쟁했습니다. 절강성 우이현에서는 마른 땅에 단오절 배를 띄우는 풍습도 있었습니다. , 또한 악령을 쫓아내는 것으로 믿어졌습니다. 또한, 광둥성 포산(Foshan), 둥관(Dongguan), 신이(Xinyi)에는 마른 땅에서 용선 경주를 하는 풍습이 있는데, 실제로는 일종의 춤이지만 단오절의 날짜가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육지의 용배는 포산의 가을 단풍철에 가장 아름답습니다. 또 다른 예는 "후이저우 현 연대기"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5월 5일에 배를 사용하여 신을 환영하고 전염병을 퇴치했습니다. 배는 대나무로 만들고 미꾸라지 모양을 그렸습니다. 그들은 12명의 인간 신을 사용했습니다. Xu City 주변으로 운반하기 위해." 작은 가뭄 보트도 있습니다. Dragon Boat는 어린이를 위한 장난감을 만듭니다.

용선 노를 젓는 동안에는 용과 같은 노래를 많이 부르며 재미를 더해줍니다. 예를 들어, 후베이성 ​​쯔구이(Zigui)에서 용선을 젓는 동안에는 완전한 노래 스타일이 있으며, 가사와 음악은 현지 민요와 노래를 기반으로 하며, 노래하는 목소리는 웅장하고 감동적입니다. 다른 사람의 손을 잡고 조화롭게 절을 합니다." 또 다른 예는 광둥성 난웅 현의 용선 노래입니다. 용선이 4월에 진수된 후 부르고 공연 내용이 매우 넓습니다. 구이린, 린구이 등 광시 북부 지역에서 인기가 있는 용선 노래는 보트 경주 중에 모든 라디에이터가 부르며, 공연 내용은 주로 용선 경주 및 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보트 축제 풍습, 노래는 웅장하고 감동적입니다. "광시민속음악선집"에는 구이현(사룡선) 모음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구호처럼 맑고 열정적인 리듬이 있으며, 부를 때 매우 감동적일 것입니다.

단오절 풀싸움

한나라 이전에는 풀싸움 같은 것이 없었다(〈과거 왕조의 대중 ​​사회사물 연구: 상빙하〉) 유래는 알 수 없으나 일반적으로 관련이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고대의 조상들은 생존을 위해 애쓰며 곤충과의 싸움, 풀과의 싸움, 짐승과의 싸움 등을 즐기며 살았다. 한의학에서는 매년 단오절 기간에 집단이 시골로 나가서 약초를 채취하고 여름 열중독 전염병을 완화하기 위해 뜸쑥을 문에 두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그 이름은 수확 후입니다. 꽃과 풀을 결투 형식으로 교환하며, 식물 지식과 문학적 지식을 결합한 놀이로, 아이들은 잎자루를 이용해 서로를 엮고, 꼬집고, 부러뜨리기도 한다. Bai Juyi의 시 "Guan'er Xi"에서는 "하루 종일 흙 속에서 놀거나 풀밭과 싸우며"라고 말합니다.

"Wu Yuan"은 "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양(梁)나라 출신인 종나오는 『정초년기』에서 “5월 5일 온 백성이 함께 풀을 밟았고 풀싸움도 벌였다”고 말했다. 리": "용선제는 집에 약을 저장하고 풀과 싸웠다. 비단 다섯 가닥을 감쌌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는 "태백초"라고 불렀고, 당나라 때에는 "두초" 또는 "도백초"라고 불렀다. "유빈빈가화"는 "당중종 왕조 때 안락공주가 5일 동안 싸웠다. 송나라에서는 "백초"로 확장했다. 평일 언제든지 싸움을 포함한다. 역대 문인들의 작품에는 이에 대한 묘사가 많다.

베이징 고궁박물원이 소장한 '유아들의 싸움도'. 게임 플레이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양쪽이 먼저 일정한 강인성을 지닌 잔디를 선택합니다. (루란의 경우: 대부분 질경이, 질경이는 길가, 도랑, 들판 능선 등에 주로 자라는 다년생 초본 식물입니다.

줄기는 없고, 근권에서 잎이 나오며, 가늘고 종이 같으며, 5개의 주 맥이 있고, 가장자리는 전체 또는 물결 모양이며, 길이가 15~30cm에 달하며 녹색-흰색의 꽃이 성기게 나 있습니다. , 네모난 화관 4개의 수술이 있고 열매가 익으면 뚜껑처럼 열리고 4~6개의 갈색-검정색 씨앗이 나옵니다. 긴 꽃축은 잡초를 퇴치하는 데 좋은 물질입니다. ) 그런 다음 서로 교차하여 "10"자 모양을 형성하고 세게 당기면 계속하는 사람이 승리합니다.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과 풀이 당기는 힘의 세기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이런 풀싸움을 '싸움'이라고 한다. Wang Jian의 "Gong Ci"는 풀싸움 게임의 상황을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물에는 셀러리 잎이 있고 흙에는 꽃이 있습니다. 찾으면 다른 사람에게 숨기고 다른 사람이 모두 셀 때까지 기다립니다. 소매에서 튤립 꽃봉오리를 뽑게 될 것이다." "싸움" 외에, 풀싸움, "문두"도 있다. 소위 '문예투쟁'은 꽃과 식물의 이름을 가리킨다. '붉은 저택의 꿈' 제62장에서 "보옥의 생일에 자매들은 잔치를 벌이고 술을 마시고 시를 짓느라 바빴다. 각 집의 소녀들도 또한 설반의 첩인 향릉과 몇몇 소녀들은 각각 꽃과 풀을 따서 놀며 놀았습니다. 한 사람은 나에게 관음 버드나무가 있다고 말했고, 다른 사람은 갑자기 포도카르푸스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Xiang Ling은 "나는 부부 귀가 있습니다. Dou Guan은 Xiang Ling의 대답을 보고 확신하지 못하며 "부부 귀가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Xiang Ling은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가지에 한 송이 꽃을 난초라고 하고, 가지에 여러 송이 꽃을 이삭이라고 합니다. 위쪽과 아래쪽에 피는 꽃을 '형제귀', 나란히 피는 꽃을 '부부귀'라고 합니다. 내 것은 나란히 피는 꽃이므로 '부부귀'라고 부르면 어떨까요? ? "두관이 잠시 묻자 웃으며 말했다. "큰 것, 작은 것 둘 다 등에 꽃이 피면 '적수'라고 하더라고요. . Xue Pan은 반년 동안 집을 나갔고 당신은 그를 그리워하며 꽃과 풀을 남편과 아내의 귀에 끌어들이는 것은 얼마나 뻔뻔한 일입니까! Xiangling은이 말을하면서 얼굴이 붉어졌고 그녀는 미소를 지으며 달려가 Douguan의 입을 꼬집었고 두 사람은 땅에 굴러 놀고 있었고 이때 Baoyu도 매우 기뻐했습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