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꽃 사랑, 도자기 후 거의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사랑,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적합하다!
아이링은 물과 육지에 여러 종류의 초본과 목본 꽃이 있어서 사랑할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진나라의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한다. 당대의 이 이후 세계 대다수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한다. 나는 연꽃이 쌓인 진흙에서 자라는 것만 좋아하고 오염되지 않았지만 맑은 물로 깨끗이 씻은 후 요염해 보이지 않는다. (그것의 줄기) 중간을 관통하고, 곧고, 조각도 없고, 가지도 없고, 향기가 더 향기롭게 퍼지고, 물 속에서 깨끗하게 서 있다. 사람들은 멀리서 (연꽃) 을 볼 수는 있지만 쉽게 만지작거릴 수는 없다. 나는 국화가 꽃 속의 은둔자라고 생각한다. 모란은 꽃 속의 부귀한 사람이다. 연꽃은 꽃 속의 군자이다. 아아! 도연명은 국화의 사랑에 대해 거의 듣지 않는다. 연꽃의 사랑, 또 누가 나와 같을까? 물론 모란을 사랑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참고: Tao Jin Yuanming 은 국화만 사랑합니다: Tao Jin Yuanming 은 국화만 사랑합니다. 도연명 (365-427), 자칭 오류씨, 세명 정걸씨 (사후), 동진양차이 상 (오늘 강서구강시) 사람, 동진의 유명한 시인. 유명한 은둔자입니다. 도연명은 국화를 혼자 좋아해서, 늘 시에서 국화를 노래한다. 예를 들어' 음주' 시에서'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줄곧 명문이라고 불렸다. 이당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한다. "당사" 는 "자본여행, 모란 ... 모든 춘완, 차마 미친 ... 종을 이익으로 삼고, 한 권당 수만 명 (돈 참조) 이 있다" 고 덧붙였다. 아주: 아주, 아주. 고 말했다: 의논문의 문체는 일이나 이치를 직접 설명할 수 있고, 사람, 일, 일의 기록을 빌려 이치를 설명할 수도 있다. 하나: 네. 귀요미: 사랑할 만하다. 면접관: 꽃. 뭐: 아주, 아주. 팬: 많이. 부터: 부터. 당리: 당나라. 당나라 황제는 이 () 라는 성으로 ""라고 불렸다. 독립: 오직, 오직. 첫째, 주제-술어 간의 문장 독립성을 취소하십시오. 출: 자라나다. 슬러지: 슬러지. 오염: 오염 (오물). 탁주: 씻어요. 연꽃: 물이 맑아요. 그리고 마이크로웨이브도 있어요. 물악마: 아름답고 단정하지 않다는 뜻이에요. 통과: 통과 투명하다. 직선: 직립. 외직: (줄기) 내공 외직. 사람, 가지 없음: 등나무 없음, 가지 없음, 향은 훨씬 더 맑다: 향은 멀리 전해지고, 사람들은 더 청아함을 느끼게 한다. 이점: 많음. 청: 청분. 우아하고 깨끗한 재배: 똑바로 서서 깨끗하다. 정자: 높이 솟은 모양. 수목: 작성. 예: 만 가능합니다. 놀이: 놀이. 감사합니다: 가깝지만 점잖지 않아요. 안지훈: 말말 어조는 현대 중국어에서 "아", "아", "보조어" 를 뜻합니다. 고 말했다: 생각. 은둔자: 은둔자. 봉건 사회에서는 어떤 사람들은 통치자와 동류하기를 원하지 않아 은거했다. 모리: 빛. 군자: 도덕적 자질이 높은 사람을 가리킨다. 존재하는 사람이나 사물. 앞의 명사와 변화가 있다. 예를 들면' 황학루가 있는 저것' 은. 건축: 감탄사, 지금의' 아아' 에 해당한다. 국화사랑: 국화에 대한 사랑. 하나: 말투, 네. 신선함 (Xi m: n): 적다. 냄새: 들었어. 누가 주는 사람인가: 또 누가 나와 같을까?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있어야합니다 (모란을 사랑하는 사람들). 적합: 물론 (해야). A: 언제. 많음: 많음.
1 .. 화초와 나무는 모두 귀엽다. 육지와 물 위에는 많은 초본목본 꽃들이 사랑받을 만하다. 6. 도금연명은 국화를 혼자 사랑합니다. 진나라의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한다. 3. 이당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한다. 당나라 이래로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4. 옥은 진흙만 내고 물들지 않는 연꽃만 좋아하고 탁은 맑고 악하지 않다. 나 [1] 연꽃이 진흙에서 자라는 것만 좋아하지만 진흙으로 오염되지 않는다. 맑은 물로 씻은 후, 결코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는다. ⑵ 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 (가지), 스트레이트, 모양, 아무도, 덩굴, 여분의 가지 또는: 덩굴, 사이드 가지, 향기, 더 멀리, 더 조용하고 우아하게 서 있습니다. 사람들은 멀리 바라보기만 할 뿐 가까이 갈 수 없고 존엄하게 놀 수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얼굴: 말말말어조는 현대중국어의' 아',' 야' 등 의미허사와 맞먹는다. ⑤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나는 국화가 꽃 속의 은둔자라고 생각한다. ⑵ 모란, 풍부한 꽃; 모란은 꽃 중의 부귀한 꽃이다. 5] 연꽃, 꽃의 군자도. 연꽃은 꽃 속의 군자이다. ⒇! 국화 꽃 사랑, 도자기 후 거의 들어 본 적이 없다. 아아! 국화를 사랑하는 사람은 도연명 이후 거의 귀에 들리지 않는다. 연꽃의 사랑의 선물은 누구입니까? 누가 연꽃을 좋아합니까? 또 누가 나와 같을까? 5] 모란의 사랑은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모란을 사랑하는 사람은 적지 않을 것이다. (a: 물론입니다)
후아이린은 문어문 지식이 서투른 () 청렴한 () 사이 (Xi m \u n) 범에 대한 새로운 단어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작품은 토지, 물, 식물의 꽃으로 귀여움/매우 드물다. 금/도연명 단독 사랑/국화; 이당이 온 이후로 천하가 번성하다. 연꽃은 진흙에 묻히지 않고, 맑고, 직설적이며, 거리낌이 없고, 향/익, 완곡함/청순하지만/멀리/우스꽝스럽지 않다. 국화, 꽃/은인을 증정하다. 모란, 꽃/부자; 연꽃, 꽃/군자도. 이봐! 국화 사랑, 타오 후 거의 듣지 않았다; 연꽃의 사랑, 주는 사람/누구;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다의라는 단어 (1) 는 신선한 도자기 (적음) 이후 거의 들리지 않는다. 도화원기 (2) 의 육화 () 는 흐리고 더럽지 않다
어류의 활용은 산만하지 않다 (명사' 두루마리 수염',' 가지' 는 동사' 긴 두루마리 수염',' 긴 가지'), 향기는 멀고 맑다
문체 스타일에서는' 애련설' 과' 설' 이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즉 탁물로 뜻을 표한다는 것이다. 문장 (WHO) 는' 미사에서 물들지 않는다' 를 출발점으로 연꽃의 기도와 풍모를 짙은 색채로 묘사하며 이상적인 인격에 대한 작가의 긍정과 추구를 기탁하고 부귀명리를 추구하는 세속적인 마음가짐에 대한 작가의 경멸과 청렴결백한 생활에 대한 추구를 반영하고 있다. 한편, 문장 은 대비 와 대조 방법 을 운용하여 문장 중 여러 차례 국화와 모란으로 연꽃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했다. 국화의 은일, 모란의 부귀, 연꽃의 고결도 비교해' 연호' 의 주제 중 하나를 심화시켰다. 공허한 설교가 아니라 세 가지 이미지의 대비를 통해 중심을 강조하고 입의를 심화시키는 두드러진 역할을 한다. 수법은 지극히 교묘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문장' 사랑' 이라는 글자로 전문을 관통하여 문장 구조가 엄격하다.
아이링은 이 문장 감상이 두 부분으로 분명히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첫 번째 부분은 부용의 고귀한 이미지를 최선을 다해 묘사한다. 두 번째 부분은 연꽃의 비유적 의미를 드러내고 꽃 세 송이에 대해 논평하며 연꽃 자체에 대한 작가의 깊은 한숨을 표현했다.
저자는 "육지의 꽃과 수초는 모두 귀엽다. "귀엽다" 라는 단어의 선택은 다양한 향을 포괄하여 대상이 행복을 주는 것이지, 고의로 공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그 용어와 고려를 보는 것이 매우 기묘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런 다음 그는 "Tao Jinyuan Ming 은 국화를 좋아합니다. "도연명은 쌀 다섯 마리를 위해 허리를 굽히려 하지 않는다. 그는 은퇴 후 술을 마시며 시를 짓고,'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전원 즐거움을 즐겼다. " 국화만 사랑' 은 도연명 단아함, 향기, 도도한 성격을 보여 문제를 더욱 분명하게 한다. 도연명은 국화서정을 사랑할 수 있다. 내가 왜 연꽃을 혼자 사랑할 수 없는가? 당력이 온 이후로 세상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는 글을 쓴 후, 그는 당나라 인민, 특히 통치계급의 선량함을 썼다. 이 말들은 반복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의미를 심화시키고 있다. 그리고 이 말은 대비감을 더욱 강하게 하고 연꽃의 고귀함을 찾아 길을 깔았다. 주돈이의 연꽃에 대한 사랑은 도금원명의 국화에 대한 사랑과는 다르다. 고결하고 순결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 그는 차라리 남산에서 죽을 것이다. 그는 세상의 신사가 되고 싶어한다. 더러운 세상에서 결백을 유지하고, 혼자 진리를 추구하는 이런 마음가짐은 모든 사람이 부 (모란) 를 부러워하는 종군심리와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이것은 후아이린의'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는다' 는 이론적 표현에 가장 좋은 기초를 다졌다. 그런 다음 작가는 붓을 놓고 "그 사람들이 그들이 사랑하는 것을 사랑하게 하라" 고 말했다. ".이 일련의 서술은 연꽃의 키가 크고 아름다운 자태, 우아하고 출중한 덕행, 특히 존경할 만하지만 선전하지 않는 매너를 힘있게 표현했다. 이 비유의 저자들은 그 자체로'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고, 순련은 요염하지 않다' 는 고상한 품격을 가지고 있다. 사실, 그는 관직은 어둡기 때문에 관직에서 고상한 품격을 유지하는 것은 연꽃 한 송이가 수렁에서 튀어나와 더럽혀지지 않는 것만큼 어렵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것도 그가 관직을 한 경험의 총결산이다, 왜냐하면 그는 부화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청련은 요염하지 않다" 는 것은 작가의 아름다운 소망일 뿐이다. 그는 공식 청렴하고, 억울한 감옥을 여러 차례 씻고, 국민의 주인이다. 만년에 여산에 정착하고, 서립설 밍따오, 몸을 깨끗이 하고, 생활에 관심을 갖는 것은 그의 개인적인 약속과 원대한 포부의 구현이다. 이것은 이 짧은 글이 사람들의 사상 흥미를 깊이 감염시킬 수 있는 중점이다.
다음으로 저자는 세 가지 꽃의 상징인 각기 다른 성격을 비교하고 평가했다. 국화도 꽃의 은인이라고 한다.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원래 꽃은 개성이 없었지만, 작가의 눈에는 연꽃이 국화에 가깝지만 국화가 없는 청고고 도도한 것이 현실을 도피하는 은둔자처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은 모란처럼 요염하고 매력적이지 않다. 연꽃은 더러운 현실 때문에 오염된 것이 아니라 맑은 물로 깨끗이 씻어도 요염하지 않다. 정말 백화제방 중의 군자이다. 또한 연꽃은 불교에서 성물이다. 여래와 관음은 모두 연꽃을 자리하고 있다. 당나라 불교 삼보가 말했다: "그러므로 십방 제불들은 모두 탁한 진흙에서 나왔다. 시체 세 구가 모두 깨어나 연꽃대에 앉았다. 작가는' 연꽃' 이라는 제목의 시도 "부처는 나를 사랑하고, 나비는 훔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일반적인 의미는 명확하고 아름답지 않다. 이 짧은 글을 참고하여, 이익이 서로 보완된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꽃에 대해 논평하고 다시 "사랑" 을 논평했다. "아이고! 국화 사랑, 타오 후 거의 듣지 않았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사랑,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적합하다! 나는 오늘날 세계의 진정한 은둔자가 적고, 현자가 적고, 바람과 함께 부의 문을 찌르는 소인이 많다고 깊이 탄식했다. 이 망망한 붉은 먼지 속에서 얼마나 많은 뜻이 맞는 사람 * * * 이 함께 이런 사회 고질병을 치료할 수 있을까? 여기서는 먼저 꽃을 비유로 쓰면 꽃의 특징을 사람보다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용모는 평범하지만 사람보다 낫다. 그렇다면 도연명이 세상을 피하고 부귀를 추구하는 마음가짐을 묘사하는 데 쓸 수 있다. 행간은 불가피하게 고독한 슬픔을 드러내지만, 의미심장하고 무정하게 그 불량한 사람들을 채찍질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여기서 주돈이는 도도하다. 그는 대중을 따르지 않고 순수한 마음가짐을 추구하는 것은 세속에서 귀중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는 세상이 점점 나빠지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세상에 더러워졌다고 한탄했다.
작가는 연꽃에 대한 찬양을 통해 아름다운 이상에 대한 동경, 고상한 정서에 대한 숭배, 평범한 세계에 대한 증오를 표현했다.
후아이린은 송희녕 4 년 (서기 107 1) 을 배경으로, 주돈이가 운자에 와서 남강군을 했다고 말했다. 주돈이는 정직하고 담박하며 평생 연꽃을 사랑한다. 주돈이가 운자에 온 후 준아 동쪽에 연못을 파서 모든 연꽃을 심었다. 저우 dunyi 운이 올 때, 그것은 저녁 (55 세) 이며, 더 아픈, 그래서 저녁 식사 후, 그들은 혼자 또는 삼삼오오 막료 친구 풀 사이드 에서 차를 즐길 초대 하고 산문 \ "사랑 연꽃 \" 을 썼다.
후아이련' 설문해자' 는 오래된 의논문 문체로, 사물이나 현상을 통해 작가의 감정을 많이 표현한다. 문필은 한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문필은 자유롭고 활발하며, 장단 기복이 있어 현대 잡문과 매우 비슷하다. 일을 직접 설명하고, 일을 설명하고, 일을 빌려 일을 지지하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후아이린이 말했다' 는 중국 고대 산문의 걸작이다. 전체 텍스트 1 19 자, 구조가 엄격하고, 필법이 초연하며, 말이 간결하고, 정경이 융합되어 있다. 그것은' 차용' 의 필법으로 연꽃으로 자신을 묘사하며 깊은 사상 내용을 가지고 있다. 이 선정 교재의 우수한 작품은 송대 철학자 주돈이 1063 (가우 8 년) 5 월 건주 (현 간주) 에서 한 작품이다.
후아이련이 말한 바와 같이 주돈이는 관청에 있지만 독서학습을 포기한 적이 없다. 책립은 젊은이들을 뒤처지게 교육한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송대의 유명한 철학자, 교육자 정이, 정호는 그가 간주에서 배양한 제자이다. 그의 남다른 위관의 길은' 정치에 능하고 모든 것이 합리적이다' 이다. 왕괴는 1045 임남안 (이대우) 도독, 군 입대 (소관) 할 때 부당하게 죽은 포로를 위해 직속 상사와 다투며 사표를 내고 관직을 맡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제 고집대로 한 왕괴는 무언가를 깨닫고 자신의 입장을 인정했다. 주돈이는 간주에서 여러 해 동안 벼슬을 하며 청렴근정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후아이련' 은 독나한암을 유람한 후 쓴 것이다.
"연설론" 에 따르면, "... 연꽃만 사랑하고, 진흙은 묻히지 않고, 연청은 요염하지 않고, 외통은 곧고, 향은 멀고, 연꽃은 완곡하게 씨를 ... 꽃의 군자도 ..." 연꽃은 품성이 고상한 사람을 비유한다. 그리고 문전문은 사당을 지었고, 뒤에는 영계서원이 세워졌고, 서원에는' 애련지' 가 하나 더 있었다. 몇 차례의 전투로 원래의 서원, 신사, 연못이 모두 사라졌다. 이 문장 은 작가 가 몸을 깨끗이 하고 세속적 인 고상한 정서 에 굴복하지 않는 것 을 나타내고, 작가의' 더러움 을 벗지 않는 것' 을 표현하여, 글 속 풍자하는 평범한 속인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석춘 6 년 (1 179), 주임남강 (현현) 현령은 여산연계서원에서 주돈리가 평생 암흑세력과 결탁하지 않았다고 칭찬했다. 황정견도 짱 그의 인품이 높다. 예를 들면' 청풍명월' 이다. 이후 간주는 그를 기념하기 위해 연계사를 설립하고 석벽에 주돈이의 이미지와 물건들을 조각했다. 이때 주돈이의 증손자인 주지청이 구강에 와서 증조부가 쓴 잉크책' 애호론' 을 증정하자 간주 사람들은 서원 연못의 측벽에 이 글을 새겨 천고에 전해졌다.
시사 작품: 후아이련은 시사작가: 송대 주돈이시 분류: 중학교 문어문, 연꽃, 인물, 감정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