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사에 관련된 식물은 강비, 부용,,,, 목란,,,,,,,,,,,,,,,,,,,,,,,,,,,,,,,,
그러나' 초사' 가 전해지자 학자들은 현상학, 본초학, 문화학 등에서 식물과 나무를 설명하고,' 초사' 주석본에 첨부된 멋진 논술과' 본초강목',' 식물나무사',' 식물나무 변증법' 을 많이 만들었다.
우선, 흩어져 있는 본초 문헌을 편찬하기 위한 소재를 제공할 수 있다. 송대 이전의 본초 저작은' 명의별록',' 본초경주',' 우푸본초',' 뇌공 베이킹',' 스카우트 본초집',' 뇌공본초 쌍',' 당본초',' 본초보' 와 같은 것이다 당의 이 책은' 신농본초경' 이후 각종 의서와 관련 고전 전기와 수집한 불교 서적 자료를 편찬한 것으로, 책 작성 후 반복적으로 수정하였다. 따라서 이전 세대의 의학 서적의 기록은 완전하지 않지만, 과장되고 허실한 문헌들이 있어 한의사의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며 전면적인 정리와 시스템 고찰이 필요하다.
역대 초사 학자들은 명실한 각도에서 초목을 해석할 때 흔히 약초 문헌을 증거로 인용하여 대량의 잃어버린 글을 보존하여 고대 약초 문헌을 정리하는 데 참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홍흥조의' 초사보' 는 강초, 목란, 김계, 혜, 미과, 지,, 신이, 미과, 삼수, 편승, 미과, 벼, 단풍을 조사했다. 주의 초사주' 와' 이소전' 은 모두' 본초' 의 말,' 본초경주' 와' 본초주' 를 인용했다. 우의' 이소초서' 는 본초 문헌으로' 초사' 초목을 전문적으로 고증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오석 () 이 석방한 55 종의 화초와 나무는 모두 본초경 () 에서 직접 인용되고, 적게는 이삼목 () 이고, 많으면 칠팔종 () 이다. 그가' 집' 을 설명할 때와 같다. 그는' 두로' 를 해석할 때' 본초',' 본초경주',' 당본초',' 서본도경',' 갑유본초' 와 같은 각종 책과 글을 인용했다 더 중요한 것은, 오의 책에는 많은 진귀한 약초 저작도 보존되어 있다. 남북조 손주와 북송 진성 본초주의 잔문과' 다경' 주의 잔문 (예: 순무, 수미) 과 같은 잔문. 이 초사학자들은 당신미와 같은 시대에 살고 있는데, 그 책에 보존된 본초 문헌은 중고본초 저작의 편찬, 교정, 교정을 위해 부와 부의 문헌 자료를 제공할 수 있으며, 당신미의 본초경, 사, 증증과 비교해 거울의 원류를 시험하고, 유사점과 차이점을 가려서 전대본본을 더 잘 볼 수 있다
둘째, 명초 내포의 훈고에 대한 증거를 제공할 수 있다. 유물주의 학자들은 종종 형식훈련, 음성훈련, 자원훈련 방법을 채택하여 단어 자체의 의미를 정확히 파악함으로써 본초의 내포를 고찰하고, 소리의 고찰을 통해 사물의 명명 원인을 추론하며, 한의학 등 다학과 전문지식을 이용하여 약의 출처를 직접 추론한다. 본초를 가르치려면 글자서 운서 음의저작에 참여해야 한다. 초사의 음의저작에는 초목과 관련된 내용이 많다. 예를 들어 석도겸의' 초사',' 문선주', 도본군의' 초사', 전디의' 곡고음의 의미', 강의' 초사독본', 왕염손의' 모석군 초사고운',' 다이진의' 예를 들어, 주씨의' 초사' 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말하는 득실은 고증할 수 없다' 는 아쉬움이 있어 지난 세기 돈황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고추도 비틀어지고, 똑같이 멀리 떨어져 ... 지적이고, 반대하는 ... 손, 수존이는 반대하는 ... 뒤로, 후계체 ... 마오, 오각은 반대하는 ..." 전체 "라는 단어가 있는 곳 턱 2494,
그런 다음 식물 이름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구별하기위한 참조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본초주" 에는 "만물이 동명, 모양, 또는 비슷한 가스" 라는 문구가 있어 본초학에서 "이물질 동명" 이나 "이명 동물" 이라는 현상을 분명히 밝혀냈으며, 이로 인해 본초서의 약물 명명에도 많은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본초경" 은 손, 창포, 같은 일을 하고, 도홍경 "본초경주" 는 손주를 손인으로 삼고, 그것의 큰 뿌리도 부르고 창포도 같은 일이 아니다. 첸 티베트 치 \ "본초강목집 \" 은 손, 백창 () 을 하나로 간주하고 여러 가지 소송을 제기했지만 의견이 일치하지 않았다. 그러나' 초사' 의 학자들은 꼼꼼히 고증하여 엄밀하고 착실하다. 오씨가 손 창포 등에 대해 상세히 고증한 바와 같이, "창포는 여러 가지가 있다. 생습지자는 니창, 하창, 생계류자는 물창, 생암자는 글라디올러스라고 부른다. 생암자는 각각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생촉지, 생엽은 검등성이에 꽃이 없는 사람, 예를 들면 아니 말 \ "포함, 양선산 출생, 칼 능선, 꽃과 노란색, 둘째; \ "공 웨이 \" 포함, 모산 크릭 은 돌 위에 태어 났으며, 꽃은 검령과 보라색, 셋 도 없다. 포박자 중에서도 자화가 특히 좋다. 이른바' 장양 서순' 이라는 사람도 있다. 예를 들어, Sun 은 Shi Changpu 의 반에서 특히 똑똑합니다 ... 많은 학자들이이 잎을 사용하여 척추를 만들지 않으므로 확립되지는 않지만 여기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진흙창은 복엽을 칼등처럼 가지고 있지만, 악으로도 안전하다. 일반적으로 장보디아의 포승계석에서는 자연뿌리가 딱딱하고 촘촘하며 건조하고, 맵고 향긋하며, 진흙 공장, 상수도와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 원본에서 보면 성장 환경, 모양, 색깔에 따라 구별되어 창포의 동의어 문제에 곤혹스럽다. 그렇다면 손시의 자연적 속성과 노출된 형태 특징에 따라 이전 사람들이 그 형태로 인해 그 형태를 깨뜨린 잘못을 구분하는 것도 근거가 있다. 보라색 줄기 제란, 보라색 줄기 제란과 같은 다른 분별 분석, 보라색 줄기 제란, 비행기초, 비행기초 동의어에 대한 고증, 비행기초, 강초, 후, 등 별칭의 정리는 모두 관점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고명실, 강영강을 할 수 있다. 홍흥조' 초사보유',' 초사산문',' 도살본군',' 이소식물보보',' 다이진' 굴원주',' 주' 이소식물사',' 주' 이소식물분별' 등 다른 책들은 모두 다른 식물명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 고대 본초 저작은 여러 겹의 보주 방식으로 편찬하여, 차근차근 전대 경전을 채택하여 거의 분석하지 않았다. 대관본초경',' 신농본초경',' 명의본초경주',' 신수본초',' 본초노트',' 개보본초',' 갑유본초',' 본초도' 등 초사' 화초와 나무 훈고의 많은 성과는 종종 독자들이 비교적 타협하는 노동을 생략하여, 여러 책들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하여 어느 정도 취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광명일보 (2009 년 6 월 24 일 20 13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