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에 단오절은 불의 날로 여겨졌으며, 일 년 중 양기가 가장 왕성한 날이자 일 년 중 음양이 변하는 날이었다. 고대인의 사유에 따르면, 이 날은 악독을 몰아내야 한다. 중국 한대에는 단오패가 악독을 쫓는 풍습이 있다. "후한서 예기" 와 같은 관련 기록이 있다. "한여름 달에는 만물이 번성한다. 여름의 지일날에는 그늘이 싹트고 있고, 사물에 대한 두려움은 좋지 않다. 그 의식: 주쇄련의 고기 요리, 시계. 복숭아 인쇄 6 인치 길이, 3 인치 정사각형, 5 색 본법, 포털 적용. 아직도 장식하고 있는 물건으로 대체하다. 황금 상인 하후씨는 신용을 지키는 사람이다. 음인덕은 물에 있고, 소라를 머리로 하니, 소라처럼 조심스럽게 막아야 한다. 주대인현혜, 복숭아를 중시, 말투가 더 무겁다. 한은 겸용할 수 있기 때문에 5 월 5 일 주잠금 오색인을 포털 장식으로 삼아 사악한 기풍을 방지한다. " 위의 기록에서 알 수 있듯이, 여름부터 일요일까지 단오에 흡수되기 전에 악독한 악세사리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오문에 쑥을 꽂는다는 것은 무슨 뜻입니까?
단오절은 5+5, 친구 10, 마음 10, 십만불 축복: 당신의 연인이 낭만적이고 10 걸음 앞으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형제애가 깊어 열 손가락이 연결되다. 기회를 포착하여 십중팔구 확실하다. 자유생활이 완벽하다! 타향에서만 이객으로 명절마다 두 배로 친척을 생각하다. 멀리서 우리는 형제가 어디로 기어가는지 알고 있다. 전산의' 쫑쯔' 은 사랑이다. 단오절,' 쫑쯔' 을 먹고,' 쫑쯔' 이 천하에 두루 퍼지길 기원합니다.' 쫑쯔' 길조! 단오절 축하합니다! 용선 한 척이 행복한 바람을 타고 사방팔방으로 달려가 사해의 행운의 파도를 깨뜨렸다. 일련의 쫑쯔, 사계절의 행복까지 1 년의 건강 희망을 감싸고 있다. 단오절이 왔습니다. 행복, 행복, 편안함, 핑안! 쫑쯔 끈적끈적하고 달콤함이 그립다. 부드러운 쫑쯔, 반짝이는 축복; 쫑쯔 향기롭고 건강하다. 큰 쫑쯔, 길조; 많은 쫑쯔, 많은 행복. 쫑쯔 축제가 도착했어, 즐거워! 나뭇잎이 쌓여 행운이 무궁무진하다. 미미는 끈적끈적하고 즐겁다. 실밥, 행복한 포옹; 물과 물의 교감, 본연의 애정이 짙다. 종종 링크, 복은 쉬지 않는다! 단오절이 다가오니 명절 축하해요! 찹쌀 한 자루, 대추 두 개, 쫑쯔 잎 세 조각, 실크 네 개, 다섯 바퀴로 싸서 단오절을 보냈다. 한 명절, 두 사람의 축복, 양 세 마리가 태태를 열고 사계절이 평안하며 오복을 만나 단오절을 보냈다! 명절 축하해요! 용활, 멈추지 않는 머리, 사자머리,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단오절, 인사, 심사숙고, 향기로운 쌀알, 진실한 힘, 달콤한 대추알, 전심전력의 힘, 사랑하는 친구, 단오절, 축복해, 오곡이 유익하고 단오절; 나는 행복한 쌀 한 톨을 씻었다. 나는 행복에서 대추를 하나하나 골라서 아름다운 기분으로 감싸 따뜻한 미소로 묶고, 단오의 축복으로 이 달콤한 쫑쯔 찜을 하고, 이 맛있는 쫑쯔 로 이 달콤한 날을 삶아 이 달콤한 날로 우정에 이름을 지어주고, 하늘과 땅이 영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단오 단오, 행복한 결말, 고민을 내려놓는다. 여가를 줍고, 바쁘게 지내라. 행복을 집어 들고 어쩔 수 없이 내려놓다. 단오절, 작은 연휴, 많이 쉬어라, 잊지 마라,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 단오절은 곁에 있고, 단오절은 즐겁고, 행복은 여전하며, 생활은 흥미진진하고 재미있기를 기원합니다. 모든 그리움은 나의 가장 진실한 그리움과 연결되어 있다. 모든 축복은 나의 천연행복의 집합이다. 모든 즐거움은 우리 사이의 우정을 감싸고 있다. 모든 쫑쯔 모두 향긋하고, 너에게 바치고, 나의 축복, 단오, 나의 가장 친한 친구에게 바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단오절의 기원은 무엇입니까?
단오절, 이 축제는 당신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달콤한 쫑쯔 하나를 먹는 것 외에, 그녀는 또 너에게 무엇을 생각나게 하는가? 각종 양절이 점점 성행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단오절도 일부 전통 명절처럼 점차 유비쿼터스의 상징이 되었는가?
1 .. 단오절의 기원:
단오절은 단오절이라고도 하며 중국에서 가장 큰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단락' 은' 초' 와 마찬가지로' 단락 5' 를 부르는 것은' 초 5' 를 부르는 것과 같다. 단오의' 오자' 도' 오오' 와 연결되어 있다. 지지의 순서에 따라 5 월은' 오후' 월이다. 정오는' 태양' 이기 때문에 단오도' 단양' 이라고 불린다. 5 월 5 일, 월과 일은 모두 5 이므로, 5 라고 해도 오라고 한다.
또한 단오절에는 하절, 목련절, 딸절, 천중절, 디라절, 시인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단오절의 많은 별칭들은 단오절 풍습의 기원에 대한 이견을 간접적으로 설명했다. 일이 바로 이렇다. 단오절의 기원에 관해서는 적어도 4, 5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다. 오월 국가 토템 희생 이론; 3 대 여름부터 일절까지; 사악한 달 악한 날 드라이브, 등등.
지금까지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가장 영향력 있는 견해는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민속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쫑쯔 먹는 것을 굴원과 연결시켰다. 굴원이 강을 뛰어내린 후, 현지 국민들이 그를 맞아 죽었다고 한다. 그래서 배를 타고 그를 구하러 갔다고 한다. 경마의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또한 사람들이 음식을 물에 넣어 굴원을 제사하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의 음식은 용에게 먹혔다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중에 굴원의 건의로 그들은 나뭇잎으로 쌀을 싸서 색색의 실크로 싸서 나중에 쫑쯔 모양으로 만들었다.
2. 쫑쯔 남북 풍미:
지방에 따라 식습관이 달라 쫑쯔 남북 풍미가 형성되었다. 그 중에서도 비교적 유명한 쫑쯔:
베이징 쫑쯔 북부 쫑쯔 대표 품종입니다. 북경은 쫑쯔 키가 커서 경사진 사변형이나 삼각형을 띠고 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제품은 탕원이다. 농촌에서는 사람들이 여전히 쫑쯔 먹는 것에 익숙하다. 북경의 쫑쯔 끈적임, 인성, 향, 독특함, 대추, 팥, 팥, 팥, 팥, 팥, 팥, 팥, 팥, 팥
광둥 쫑쯔 () 는 남방 쫑쯔 대표 품종이다. 베이징 쫑쯔 (Beijing Foundation) 과는 달리 광둥 () 쫑쯔 () 는 부피가 작고, 외형이 독특하며, 정면사각형, 뒷면은 뾰족한 뿔이 튀어나와 송곳 같다. 품종이 많아요. 신선한 고기탕원, 팥탕원, 소금에 절인 노른자로 만든 노른자위탕원, 닭고기, 오리딩, 차사오, 표고버섯, 녹두의 모듬탕원, 맛이 더 좋아요.
3. 쫑쯔 패키지 방법:
또 단오절이 되니 집집마다 쫑쯔 먹어야 한다. 한여름 아이엽향 냄새, 단오바오 쫑쯔. 지금 마트에 냉동 쫑쯔 있어요. 그런데 먹으면 뭔가 빠진 것 같아요. 나는 여전히 스스로 만두를 빚는다. 어떤 맛을 먹고 싶은지는 내가 결정한다. 어쩌면 쫑쯔 세대가 네 손에 태어났을지도 모른다.
1. 원자재 전처리 1. 찹쌀, 녹두, 땅콩 양조:
순찹쌀은 깨끗이 씻은 후 60 C 의 물에 5 시간 담그거나 찬물에 12 시간을 담그세요.
녹두를 씻은 후 끓는 물에 3.5 시간 담가 두거나 찬물에 12 시간 담가 껍질을 벗기면 효과가 가장 좋다.
땅콩은 끓는 물에 3 시간 담그거나 찬물에 5 시간 담가 껍질을 벗긴다.
2. 파강유 제작 방법: 파, 생강, 소금을 25 그램의 돼지기름에 넣어 황금색으로 튀긴다. 향이 나온 후 파강말을 들고 파강유를 얻다.
3. 찹쌀청두판: 불린 찹쌀과 청두판을 3: 1 비율로 섞어 일정량의 알칼리 (찹쌀 3kg, 알칼리 10g) 를 넣고 파, 생강유를 넣어 찹쌀청두판을 만든다
4. 진피랍고기 만드는 방법:
재료: 삼겹살, 설탕 250g, 소금 조금, 파 1 숟가락, 진피 20 조각, 생강 2 조각, 양념주 조금.
제법: 고기를 깨끗이 씻고 손가락 두께의 스트립으로 썰어 설탕 소금 양념주를 섞고 스트립에 마찰한 다음 파, 생강, 진피사를 넣고 잘 섞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기명언) 절인 10 시간 후에 파강사를 건져내다.
5. 발효 두부 베이컨 생산 방법:
재료: 삼겹살, 설탕 250g, 파 1 숟가락, 생강, 양념주 조금.
제법: 고기를 손가락 두께의 스트립으로 썰어 설탕, 양념주, 파, 생강을 섞어 스트립에 비벼 10 시간을 담그고 파, 생강을 건져내고, 썩은 우유로 빻아 절인 바 향을 섞고, 절인/KK 를 섞는다
6. 진피소고기 만드는 방법:
재료: 소 힘줄 500g, 설탕 2 큰술, 양파 100g, 후추 가루 1 뿌리, 양념주 1 작은 숟가락, 회향 30 조각
방법: 깨끗이 씻은 쇠고기를 손가락 두께의 스트립으로 썰고 베이킹 소다로 골고루 문지르며 적당한 끓는 물에 넣은 다음 설탕, 파, 양념주, 후추 가루, 회향을 차례로 넣고 끓인 후 간장을 넣는다 ... >>
단오절의 문화적 내포는 무엇입니까?
단오절, 본명 용주절, 일명 단양, 오일, 단오, 디라, 푸절, 숭무절, 천중절, 하령절, 욕란절, 딸절, 시인절이라고도 하는 중국 최대 전통명절 중 하나입니다.
왜' 단오절' 이라고 불러요? 끝' 은' 정' 이라는 뜻이다. 고대인들은 <역경> 속 12 괘를 1 년 12 월의 음양순환을' 점괘' 또는' 괘' 라고 불렀다. 매우 생동적이다.
재괘 (상곤하진)-양, 음은 겨울달, 아들을 대표한다.
친부 (상곤샤대) 음양 () 은 섣달 () 의 추악한 날을 대표한다.
태괘 (상쿤간하) 삼양과 나머지 음대표는 첫 달에 음의를 세웠다.
강강 (건하진) 사양 사음은 2 월에 기지를 건립하는 것을 대표한다.
육망성 (상반부는 하반부를 향함) 은 1 년 건립이 3 월이라고 밝혔다.
건괘 (상간 하간) 육양 육음 대표 4 월 건립
육망성 (상간하차) 은 5 월 정오의 건립을 나타낸다.
탈괘 (위건하근) 음양 양소소는 6 월의 건립을 대표한다.
마이너스 구아 (상건하곤) 는 7 월에 성립을 선언한 것을 가리킨다.
관괘 (상순하곤) 는 8 월 사음 사양소함을 의미한다.
구아 (승환곤) 오음 일양소대표 9 월 성립.
곤괘 (상곤하곤) 는 10 월에 바다를 건설한다는 뜻이다.
위의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음력 5 월은 지지의' 오후' 에 해당한다. "4", "5", "위" 3 개월은 여름이고, 여름은 오행 중 불에 속한다. 4' 는 불의 탄생 상태,' 5' 는 불의 절정 상태,' 위' 는 불의 쇠퇴 상태입니다. 내열이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을 때, 즉 양기가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을 때, 두 개의 극단적인 만남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5 월의 5 일째가 5 월의 시작이다. 이후 은기가 생겨나고 점차 강화되는 것은 양기 번영의 최고봉과 음양 변화의 시작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아니 하지만 그에 상응하는' 태극이 오지 않는다' 는 것도 있어야 한다. 단지 사람들이 나쁜 것에서 좋은 것까지 좋아하기 때문에 이 단어는 별로 언급하지 않는다. 태괘 (아래 삼양, 위 삼음) 는 정월, 그 한계는 4 월을 대표하는 건괘 (전양 육창) 로 제한된다. 5 월 5 일이 되자' 태극이 오지 않는다' 는 것은 이미 시작되었다. 따라서 중국 국민들은 이 변화를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은경이 시작할 수 있는 불길한 분위기를 없애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취해야 한다.
왜 시간을' 5 일째' 로 정하는가? 한편으로는' 무' 와' 무' 의 해음 때문에' 무' 라는 단어는 하늘과 땅이 교차하는 것을 의미하고,' 무' 에 해당하는 오행 중' 토' 는 전환과 전환을 의미한다. 한편 중국의' 음양력 (즉 음력력)' 의 시작은' 초일' 이 아니라 그 달의' 절' (24 절기 중 절기) 에 따라 결정된다. 예를 들어, 1 년의 시작은 정월 초하루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입춘의 날부터 시작됩니다. 여름은 4 월 초하루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장여름의 그날부터 시작합니다. 따라서 여름의 시작과 끝은 여름부터 하루, 즉 5 일경이다.
5 월에 양기와 정기가 가득한 관점에서 볼 때,' 단' 은' 정' 이다. 5 월은 은기가 시작하는 시간이기 때문에' 시작'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단오' 도' 초오' 라고 부를 수 있다. 단오' 의' 오오' 글자도' 오오' 와 연결되어 있고, 오월은' 오월' 의 달이며, 오시는 양기가 극성하고 쇠퇴할 때이기 때문에 단오도' 단양' 이라고 불린다. 5 월 5 일, 월일은 모두 5 일이므로 5 ~ 중오라고도 한다. 단오절은 천지의 기운 음양 전환의 과도점이기 때문에 양기가 태어난 지 1 년, 그리고 은기가 태어난 지 1 년, 그래서 중천절이라고도 불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런 식으로, 아직 많은 것들이 있으니, 많이 설명하지 않을 것이다.
지금까지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적어도 4, 5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을 기념하고, 3 대 여름부터 일절까지, 사월사일을 몰아내고, 오월 민족 토템절 등이다. 그 중에서도 굴원을 기념하는 학설은 이 명절에 인문정신의 내포를 더해 후세의 것이어야 한다. 3 대 하절은 우리나라 역법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말하는데, 역법은 더 빨라야 하며, 구름은 이 말을 채택할 것을 주장한다. "엑소시즘 월 악의 날 이론" 과 중국 달력 >>
단오절의 채줄 도덕은 무엇입니까?
1 오색로프, 고대에도 장수끈이라고 불렸으며 단오절은 손목과 발목 손목띠에 묶여 악령을 막아 오독을 막을 수 있다. 색끈의 다섯 가지 색은 오행을 대표하며, 그것들이 서로 조화를 이룰 때 신비한 힘을 갖게 된다.
가지각색의 끈은 명절에 축하의 뜻을 가지고 있다. 평화와 행운. 행운을 가져다주고 핑안 축복.
명절날 손목에 가지각색의 밧줄을 매어 첫 번째 비를 기다리거나 샤워를 할 때 강물이 떠내려가게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5 돈주머니 단오절에 돈주머니를 들고 악령을 내다. 지갑에는 독특한 향기가 있어 사람을 활기차게 한다.
1986 단오절에 무슨 불이요?
1986 음력 5 월 5 일은 양력 6 월 1 1 으로 쌍둥이자리입니다.
올해 단오절과 망고절은 어떤 겹침이 있나요?
민간 전설: "망종이 햇빛에 떠 있고, 열 집이 불타고, 아홉 집이 죽는다."
1, 망초는 24 절기 중 9 번째로 파종이 가장 바쁜 계절이다. 따라서 망종 () 은' 바쁜 종 ()',' 바쁜 종 ()' 이라고도 불리는데, 농민 친구가 파종하고 밭에 내려가는 것이 가장 바쁠 때이다. 단오절과 함께 용주 젓기 등 전통 프로그램을 동반한다면, 난로에서 요리를 하는 것을 자주 잊어서 화재를 일으킬 수 있다 ...
2. 올해 단오절에는 배를 저어서는 안 되고, 폭죽을 터뜨려서는 안 되며, 친척을 떠나서는 안 된다.
3. 노인들은 망고 씨앗이 단오절을 만나거나 짚줄기가 건조하거나 사람이 사고를 당했다고 말한다. 말하자면 무섭다. 과학적 근거는 분명 찾을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노인들이 이른바 미신이라고 부르는 것은 종종 성취될 수 있다. 강서 가뭄이 아닌가요? 그래서 어른의 뜻에 따라 신중해야 한다!
4. 역시 적게 먹어요. 이번 계절에 많이 먹으면 쉽게 화를 낼 수 있어요.
단오 진열장에는 어떤 우의가 있습니까?
오색선, 고대에는' 오색장수선' 이라고도 불렸는데, 일반적으로 빨강, 노랑, 파랑, 녹색, 보라색 등의 색실로 이루어져 있다. 전설에 따르면, 아이들은 단오절에 각양각색의 실을 입으면 벌레를 쫓아내고 핑안 기도를 할 수 있다고 한다. 최근 몇 년 동안, 고정, 감김, 장미 버클 등과 같은 새로운 다색선 짜기 방법이 많이 등장했다. , 일부 컬러 구슬이나 밝은 색상의 다이아. 단오 진열품을 파는 노점상은 기자들에게 올해의 오색선이 더 밝고, 더 밝을 뿐만 아니라, 진열품 종류도 많다고 말했다. 예를 들면 중간 구슬, 작은 호두 등이다. 이 오색선들은 각각 1-5 원씩 다양하며 모두 빨리 팔린다. 과거에는 단오절에 아이들에게 가지각색의 실을 사주는 것이 습관이 되었지만, 지금은 많은 어른들도 가지각색의 실을 입는다. 명절 액세서리를 고르고 있는 진여사는 기자들에게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단오절 후 첫 비오는 날에 채색선을 잘라서 빗속에 던지면 1 년 동안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친구의 말을 들었기 때문이다. \ "사실, 주로 재미, 그건 그렇고, 길조. 클릭합니다 첸 여사가 말했다. 호리병박의' 관' 에서는 재앙을 피할 수 있다고 해서 매년 단오절에 거의 집집마다 색박이 걸려 있다. 올해 오색조롱박이'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는 것은 대부분' 생재의 길',' 사방팔방생부의 길',' 금전' 등 기쁜 이름을 붙였기 때문이라고 한다. 게다가, 모양이나 색깔이 다른 조롱박도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빨간색 또는 녹색 조롱박은 질병 퇴치를 나타냅니다. 파인애플 모양의 조롱박은 장수 등을 대표한다. 종이 조롱박 외에도 금속, 나무, 석두 등으로 만든 조롱박이 있다. 펀칭한 복숭아조롱박은 올해의 신상품으로, 위에는' 복' 자 등의 도안과 향이 새겨져 있다. 럭키 액세서리가 소품 도매시장에서 잘 팔리고 있다. 붉은 중국 매듭,' 김원보', 쫑쯔, 동전으로 만든 진열품이 잘 팔리면서 많은 노점의' 중류기둥' 이 되었다. 또한 구슬과 크리스털 펜던트로 짜여진' 럭키 볼' 도 올해의 신상품으로 각각 약 10 원입니다. 다른 액세서리에 비해 올해 향백의 스타일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 그중 푸와와 베이징 올림픽과 관련된 다른 지갑이 가장 인기가 많다.
단오절의 풍속과 우의는
단오절은 한족뿐 아니라 한수 남쪽과 서남의 많은 소수민족에도 묘족, 투지아, 백족, 다이족과 같은 단오절이 있다.
단오절의 풍습:
중국에서는 단오절이 성대한 방식으로 경축되며, 각종 행사로 경축한다. 일반적인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용선 경기: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국에서 기원한 사람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대해 애착을 품고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한다고 한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쫓아가다가 동정호에 도착하자마자 사라졌다. 그 후, 나는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그것을 기념할 것이다.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사실' 용선 경기' 는 이미 전국 시대에 있었다. 드럼에 용형 카누를 조각하고 달리기 게임을 하는 것은 예식에서 신과 사람의 반종교와 반오락을 즐기는 프로그램이다.
나중에 각지의 사람들은 굴원을 기념하는 것 외에도 용주 경주에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강소강 일대에서 용주를 젓는 것은 현지에서 태어난 현대 여성 민주혁명가 추근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의의가 크다. 야용선에서 등불 장식, 왕래, 장면이 감동적이고 재미있다. 구이저우묘족은 음력 5 월 25 일부터 28 일까지' 용주절' 을 열어 모내기 성공을 축하하며 풍작을 기원한다. 운남 다이 동포는 발수절 용주 경기에서 고대 영웅 연홍보를 기념한다. 민족과 지역에 따라 용주를 젓는 것에 대해 서로 다른 전설이 있다. 오늘날까지 남방의 많은 임강, 호해 지역에서는 매년 각기 다른 특색 있는 용선 경기가 열린다.
청건륭은 29 년 (1736) 에 대만성에서 용주 대회를 개최하기 시작했다. 당시 대만성의 행정장관 강은 타이난시의 포크지 반월지에서 친선경기를 열었다. 현재 대만성은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홍콩에서도 경주가 열린다.
한편 용선 조정은 일본 베트남 영국 등 주변국에 처음 도입되었다. 65438 년부터 0980 년까지 용선 경기는 중국 전국 초어 대회에 포함돼 매년' 굴원컵' 용선 경기를 개최한다. 199 1 6 월 16 일 (음력 5 월 5 일), 제 1 회 국제용주절은 굴원의 제 2 고향 중국 악양에서 열렸다. 경기 전에' 수도꼭지제' 를 거행하는 것은 전통의식을 보존하고 새로운 현대적 요소를 주입했다. "수도꼭지" 를 곡묘에 꽂고, 운동선수가 수도꼭지를 "붉은색" (빨간 리본) 으로 칠한 후, 신부는 추모사를 낭독하고 수도꼭지를 "점화" (즉, 점화) 했다. 그런 다음 용주절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이 허리를 굽혀 절을 했고, 용수는 구로 강변으로 던져져 용주 경주로 향했다. 60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대회, 박람회, 파티 행사에 참가한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다. 그 이후로 호남은 정기적으로 국제 용주절을 개최한다. 용주 경기는 전 세계에 널리 전파될 것이다.
단오절에 쫑쯔 먹어요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중국인의 또 다른 전통 풍습이다. 쫑쯔, 일명 "옥수수", "쫑쯔" 입니다. 역사가 유구하여 꽃무늬가 많다.
일찍이 춘추시대에는 좁쌀이' 각기장' 이라고 불리는 지니아 라티포리아 잎으로 싸여있었다고 합니다. (주: 지니아 라티포리아 (zinia latifolia) 잎은 뿔 모양으로 싸서' 각기장' 이라고 합니다. 대나무 통으로 포장된 쌀로 밀봉하여 굽는 것을' 통 쫑쯔' 라고 한다. 동한 말년에 좁쌀은 초목회수를 담갔다. 물에 알칼리성이 함유되어 있어서 샤오미는 잎으로 싸서 네모난 모양으로 삶았다.
광둥 알칼리 쫑쯔.
진나라에 이르러 쫑쯔 () 는 단오절 식품으로 정식으로 정해졌다. 이때 만두의 원료는 찹쌀 외에도 익지인을 첨가해 끓인 만두를' 익지만두' 라고 부른다. 주인이 쓴' 악양풍토지' 에 따르면, "나뭇잎으로 좁쌀을 싸서 삶아 삶는 습관이 있다. 5 월 5 일부터 여름까지 만두 한 개와 좁쌀 한 개가 있다. " 남북조 시대에는 잡다한 쫑쯔 현상이 나타났다. 쌀에는 동물고기 밤 대추 팥 등이 섞여 있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품종이 있습니다. 쫑쯔 역시 교류의 선물로 쓰인다.
당대에 이르러 쫑쯔 쌀은' 하얗고 옥처럼 하얗다' 며 원뿔 모양과 마름모꼴이 나타났다. 일본 문헌에는' 대당 쫑쯔' 의 기록이 있다. 송대에 이르러 이미' 설탕에 절인 만두', 즉 과일이 만두에 들어간다. 시인 소동파에는 시' 쫑쯔 속에서 양매를 본다' 가 있다. 이때에도 쫑쯔 파빌리온 누각과 목제 차마를 쌓은 광고가 등장해 쫑쯔 먹는 것이 송대에서 매우 유행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원명 시대가 되자 쫑쯔 포장재가 나뭇잎에서 나뭇잎으로 변했다. 이후 갈대 잎으로 싸인 쫑쯔, 팥, 돼지고기, 잣, 대추, 호두 등 추가 재료가 등장해 품종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오늘까지 매년 5 월 초까지 중국 사람들은 찹쌀, 쫑쯔 잎 세척, 쫑쯔 포장, 꽃무늬 품종이 더 많다. 소의 관점에서 볼 때, 북방에는 대추가 많은 베이징 대추만두가 있다. 남방에는 팥, 신선한 고기, 햄, 달걀노른자 등 다양한 소가 있는데, 그중에는 저장가흥 쫑쯔 () 가 대표된다. 쫑쯔 먹는 풍습은 중국에서 이미 수천 년 동안 유행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