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중약
이홍장은 천진의관 문제를 위해 대련을 썼다: 용모를 좋게 하기 위해서, 좋은 의사를 위해서, 이것만 읽는다. 법이 있으면 따를 수 있고, 법이 있으면 반드시 의지할 수 있는데, 왜 기뻐하지 않고, 중국과 외국의 한 집안을 위해 할 수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법명언) 중국 근대사에서 이홍장은 항상 매국노라는 신분으로 역사 무대에 등장한다. 사실 천 년 동안 공을 세운 죄는 역사의 몇 줄을 보면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홍장의 일생을 살펴보면, 그는 국가와 국민에게 공헌한 것이다. 이것은 이홍장이 천진의관 문제를 위해 쓴 대련으로, 글자 속의 행간의 도덕이 상당히 재미있다. 양상 () 은 일명 양재 () 라고도 하는데, 덕재와 재덕을 겸비하여 나라를 다스리는 대신을 가리키며, 양의는 의술이 뛰어난 의사를 가리킨다. 한나라 왕은' 논형별통' 에서 "한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자는 고명하고, 모든 병을 치료할 수 있는 자는 고명하다" 고 말했다. 옛사람은 "잘 생기지 않으면 좋은 의사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홍장은 자신을 잘 비유하는 것 같다. 나라에 대한 집착은 의사가 환자에게 사려 깊고 자상하여 잊을 수 없다. 이른바' 치민' 이란 민정을 다스리는 것이다. 송 "정론" 은 "스스로 국민을 다스리고, 이를 정치라고 한다" 고 말했다. 법치는 국가를 다스리는 법령을 가리킨다. 서양 의학의 의술과 정부의 법령과 법규를 결합하여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고 치국을 다스리는 것은 상당히 개방적인 것이다. (존 F. 케네디,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의술) 양계초는 "이홍장의 재능을 존중하고, 이홍장의 학식을 소중히 여기며, 이홍장의 처지를 슬퍼한다" 고 말했다. 이런 평가는 객관적이고 공정하다. 장 부자는 외지에서 의술을 한다. 의술이 뛰어나서, 그들은 끊임없이 진찰을 구하고, 장사가 번창하고, 재원이 뒹굴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현지의 한 의료 폭군에게 난처해졌다. 이를 위해 아버지와 아들은 고향으로 돌아가기로 했다. 떠나기 전에 그들은 가게 입구에 대련을 붙였다: 인삼, 부자, 당귀. 횡재는' 회향' 이다. 그런 다음 그들은 조용히 떠났다. 이튿날 아침, 환자가 문 앞의 대련을 보았을 때, 그들은 모두 장부자의 처지에 대해 불평하면서 동시에 그들의 떠나는 것에 대해 안타까워했다. 어느 곳의 한 손님이' 약협' 을 잘하는 명의를 방문하러 갔다. 손님이 들어와 대나무를 보고 감탄하며 말했다. "더위는 견디기 힘들고, 대나무 잎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명의는 담담하게 웃으며 대답했다. "장티푸스는 유묘하다." 손님이 방에 들어와 앉아서 "유향은 어머니를 아는 순간" 이라고 불렀다. 유명한 의사 a: "반 창문이 종이를 방풍시킨다. 클릭합니다 손님은 "장군이 해마에 탄 것은 천산갑" 라고 말했다. 명의답: "다이금화는 중매차 앞에 있어요." 손님은 창밖의 장미를 보고 웃으며 말했다. "장미꽃이 피고, 칠팔리 향기가 난다." 명의는 곧 입을 다물고 나왔다. "오동나무는 커서 하루에 대여섯 알을 먹는다." 네, 두 사람이 웃는다. 게스트들은 명의들의 대답에 깊은 인상을 받아 친구가 되었다. 한 젊은이가 한 늙은 의사를 스승으로 모시고 싶었지만, 늙은 의사는 오히려 시험을 봐야 했다. 그는 먼저 한 쌍의 대련을 말했다. "구사일생으로 아소를 구했고, 소군은 사반방에서 나왔다." 횡재는 "싱크대를 설치하다." 그러고 나서 늙은 의사는 수염을 비비적거리며 웃으며 말했다. "이 대련에는 네 가지 한약이 있는데, 횡포는 고대인의 이름이다. 네가 짐작할 수 있다면, 나는 너를 제자로 받아들이겠다. 클릭합니다 후생은 잠시 생각하고 자신있게 대답했다. "뭐가 어렵죠? 구사일생' 은' 독생',' 싸움' 은' 군자' 이다. 조군이 짝퉁을 나서다' 는' 유왕유성',' 범방' 은' 성디' 다. 항추는 한나라의' 호거병' 의 대장이다. 스승님, 제 말이 맞는지 모르겠어요?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늙은 의사는 기뻐서 밖을 내다보았다. 그는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고 말했다. "의학에 대한 너의 생각은 정말 빠르다. 너의 답은 완전히 정확하다. 좋아! 오늘부터 나는 공식적으로 너를 제자로 받아들였다. 클릭합니다 육군자가 병으로 죽고 진탕' 육군자' 와' 이진탕' 은 원래 두 가지 한약탕약의 명칭으로 저자가 교묘하게 운용했다. 소수의 말에는 10 명의 역사적 인물이 포함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원세카이가 황제라고 부른다' 는 역사적 사실이 포함되어 있다. 이 대련은 상하 대련의 말장난으로, 한의사와 역사적 인물과 사실을 모두 가리키며, 시간의 우연의 일치로 원세카이가 제몽의 환멸을 요약한다. 청나라 말년에 진이라는 마약 밀매상이 마약 밀매로 많은 돈을 벌었다. 하지만 이 사람은 여전히 만족하지 못하고 관중독에 대해 생각했지만, 뱃속에 잉크가 너무 적었다. 땅에서 그는 수만 데나리온을 써서 조정에서' 오품관' 이라는 칭호를 샀다. 시끌벅적한 기회가 있을 때마다 하늘색' 오품' 옷을 입고 세상을 뽐낸다. 어느 해 설날에 진 씨는 사람들에게 춘련을 써달라고 청했다. 춘련을 쓴 사람도 유머러스하다. 그는 크게 휘두르며 마지막 대련을 썼다. 진씨는 이것이 냉소라는 것을 몰랐지만, 그는 이것이 완벽한 글쓰기라고 생각하여 공개적으로 문 앞에 붙였다. 모두들 지나가는데, 예외 없이 모두 보았다. 이 대련의 묘미는 대비와 전승의 방식에 있다. 이' 오품관' 의 허영심을 무자비하게 풍자하며' 천청복' 소포에서 영혼의 비천함을 교묘하게 벗겼다. 모처럼의 한의학 대련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