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 도, 충분히 더운 생활.
토양이 불 속에서 건조, 연소, 정제, 승화에 필요한 온도이다.
30 여 시간의 발사 끝에 토양은 노란색에서 붉은색으로, 결국 보라색으로 변했다.
어릴 적부터 중화까지 큰 화재까지 가마공은 줄곧 기다리고 있다.
불에 타 오를 때, 끊임없이 땔나무를 더하고, 불타는 소리를 들으며, 대지의 색깔이 노란색에서 주황색, 주황색까지 극도로 투명한 상태를 바라보고 있다. 용해된 마그마처럼, 끊임없이 아름다운 색채를 변화시키고 있다.
화염 속에서 태어날 것은 비길 데 없는 신세계이다.
매 작품마다 느낌이 너무 달라 상상하기 어렵다. 흙과 불의 교류, 장작의 리듬, 바람의 발걸음은 작품에 미묘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런 자금 장작, 하늘과 땅, 사람과 사람,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그것은 변화무쌍하고, 복제할 수 없고, 부티크를 만나는 것은 천재의 펜이다. 그는 이것이 바로 그가 도예에 집착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그래서 12 년 동안 그는 도기 제작에 주력했다. 한겨울에 그 혼자만 Xi 미술학원 교실에 남아 있든, 아니면 고향 독립스튜디오에서 매일 12 시간 이상 일하든, 3 년 동안 준비한 이자휘도예 작품전, 그는 토양에 대한 사랑과 경의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는 "어떤 것이 너의 피에 섞일 때, 그것이 자극할 수 있는 심신 상태는 헤아릴 수 없다" 고 말했다.
그에게 도예는 이렇다. 어린 시절 점토 접촉부터 중학교 선택 회화, 대학, 대학원 단계의 도예예술에 대한 사랑, 졸업 후 확고부동한 도예로까지 어둠 속에서 도예는 이미 그의 피에 완전히 녹아들어 그의 생활의 일부가 되어 불가분의 일부가 되었다.
그가 한 일은 양손의 모양, 불의 정련을 통해 흙을 빛나게 하고, 흙의 빛으로 더 많은 생명을 가꾸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말을 할 때 그의 눈은 반짝 빛났다.
그는 가마가 결국 어떻게 타게 될지 모른다고 말했다. 네가 기대하는 것은 실패할 수도 있고 터질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이 때문에 제작 과정은 반드시 착실하게 모든 작품에 모든 마음을 쏟아야 하며, 모든 부분을 게을리할 엄두가 나지 않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제작명언)
그래서 모든 창작은 격동과 중생이다.
공리를 내려놓고, 과거를 버리고, 지금의 시간에 전심전력으로 몰두하다.
토양이 스스로 빛을 발하게 하다.
또는 더러움을 통해 자신을 알게 하고, 자신을 축적하고, 자신을 돌아보게 한다.
자신의 초심을 따르고, 표류하지 않고, 본진으로 돌아가다.
도예 예술에서 자기 재배.
그는 바로 청년 도예가 이자휘이다. 이자휘는 현재 봉황대 근처에서 도자기 스튜디오를 하고 있다. 어린이 친구와 친구를 사귀고 도예 속에서 자라서 초심으로 돌아간다.
감사합니다, 자휘, 장인정신이 무엇인지 느끼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