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작에서 돼지태로 주조된 뒤 돼지머리가 태어나고, 비만이 크고, 피부가 짙은 회색, 송곳니가 입에서 튀어나와 못생기고 무섭다. 서른여섯 가지 변화에 정통하고, 무공이 매우 높고, 힘이 무궁하다. 그가 들고 있는 무기는 태상노군이 직접 준 상보금 () 이다. 그것은 무게가 5048 근인데, 이것은 보물의 숫자이다.
저팔계는 전생에 천하 10 만 수병을 관장한' 전붕원수' 이다. 네온 선녀와 새롱거리는 영관 규찰을 화나게 한 후, 투우궁을 단가루로 폄하하였지만, 돼지태에 잘못 투항하여 풀릉산 자운동에서 풀을 떨어뜨려 코우 () 로 삼았다. 관음보살에 의해 계몽된 후, 고노장에서 사위로, 농민으로 일하며 불경을 기다리고 있다.
손오공이 그를 받아 준 후 그는 당승의 제자가 되었다. 당승은 그에게' 팔계' 라는 이름을 지어 손오공, 사오정과 함께 당승이 서천에 가서 경전을 따도록 보호해 주었다. 몇 차례의 재난을 겪었고, 당승의 보호에 공을 세웠기 때문에 부처에 의해' 순단 사자' 로 대관되었다.
확장 데이터:
서유기' 에서 저팔계는 장기간 여행하는 고된 생활에 익숙하지 않다. 그는 스님을 보호하고 불경을 배우는 것에 대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서행 도중에 재난을 당하면, 그는 항상 제일 먼저 철수하고, 짐을 팔고, 고노장으로 돌아가 사위로 일하며 농사를 지어 생계를 꾸려 나가고 있다. 토지로 돌아가고, 집을 보호하고, 정착생활을 갈망하는 이런 느낌도 전형적으로 오랫동안 토지에 붙어 있는 농민의 의식과 심리이다.
저팔계는 농촌에서 온 노동인민의 전형적인 화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토지 형성을 지키는 완고하고 보수적인 심리를 가지고 있으며, 신 도 부처와 대립하여 일반 노동인민의 생활 소망을 표현했다.
저팔계는 재물을 탐내고, 호색하고, 이기적으로, 명대 호색하고, 좋은 상품 사상의 침전을 보여주며, 당시 작은 생산자와 일반 시민의 의식 특징을 반영하고, 그 시대의 사상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