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정신
한의사는 사람이 만물의 영이지 기계가 아니기 때문에 해체하고 조립하고 교체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둘째, 변신
이것이 변화입니다. 한의학의 고전 저서' 내경' 에는' 대체할 수 없고, 때론 위반해서는 안 된다' 는 말이 있다. " 사물의 원래 상태를 충분히 존중하고, 간섭하지 않고, 파괴하지 않는 것이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죽을 때까지 자연의 변화에 처해 있는데, 가장 기본적인 형태는 바로 가스의 성쇠이다. 들락날락하는 바람과 비바람, 그러면 생명이 존재한다. 이런 변화는 대체될 수 없다.
셋째, 느낌
그것은 느낌이다. 한의사는 증상과 인정을 중시하고 무형가스화를 중시한다. 질병 진단이 반드시 부뚜막이나 소위 병원체 () 를 찾아낼 필요는 없다.
넷째, 사랑
사람은 감정이 있고 사상이 있기 때문에 한의사는 칠정이 병을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상 7 정은 질병의 내인이다.
동사 (verb 의 약어) 와
한의사는 인간 자체의 조절과 자기조정 능력을 중시하고 의지하는데, 이런 능력은 자연, 음양상생에서 비롯되며, 상당히 강하여 문란한 기체와 기능을 자연스럽게 회복할 수 있다.
따라서 원칙적으로 개입, 살인, 대항, 절제, 이식을 허용하지 않으며 수술도 쉽지 않다.
여섯째, 타오
한의학의 성격, 면모, 발전은 과학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 본질은 과학이 아니라 도이다.
소위 "타오" 는 자연의 법칙과 규칙입니다.
일곱. 법률
"법" 을 모방하다.
한의사는 자연을 스승으로 삼고, 즉' 법자연, 달중화', 자연물로 자연의 몸을 수리하고, 천지를 조절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예를 들면 일월의 가스처럼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여덟, 사용
생활 속에는 곳곳에 한의사가 있는데, 매일 모르는 사람이 있지만, 마음이 있는 사람은 모두 알고 있다. 그래서 한약은 일종의 생활방식과 태도라고 할 수 있다.
"신, 문화, 의식, 감정, 그리고, 도, 법, 사용" 이라는 단어는 한의사의 기본 사상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수천 년 동안 한의학 문화의 정수를 계승하여 근원에서 근본적으로 문제를 해결한다.
한의사는' 미병 치료' 를 중시하는데, 그 핵심은' 예방 위주' 로,' 미병 선비, 병후 방변, 병후 방복' 에 중점을 둔다.
한의사는 특히 생활방식과 건강의 밀접한 관계를 강조하며 감정 조절, 적당한 휴식, 식생활 합리적, 생활 법칙 등 좋은 생활방식이 정기를 키우고 항사능력을 높여 보건방병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