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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존론 원문 및 번역

건강보존론의 원문과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문:

이 세상에는 신이 할 수 있다는 말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것을 배우면 불멸을 얻을 수도 있고, 백년을 구름 속에서 살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옛날에도 마찬가지고 현대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는 양측의 애정 상실이므로 간략하게 논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들이 직접 눈으로 볼 수는 없지만, 기록에 기록되어 있고, 상대적으로 보면 꼭 필요한 일이다. 축적된 지식으로는 생길 수 없는 타고난 특별한 아우라를 갖고 있는 것 같다. 지도와 적절한 보살핌에 관해서는,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려면 천년 이상 살 수도 있고, 수백 년 살 수도 있고, 귀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 모든 사람이 세련되지 못하여 아무나 얻을 수 없느니라. 왜 그렇게 말합니까? 남편은 땀을 흘리려고 약을 먹지만, 얻지 못하다가 죄책감을 느끼면 방황한다.

궁궐 전체에서 식사를 하지 않으면 증자가 몹시 슬퍼하며 7일 동안 배가 고프지 않았을 것이다. 밤에 앉아 있으면 우울하고 졸리며, 걱정으로 가득 차 있으면 하루가 끝날 때까지 편히 쉬지 못할 것입니다. 힘차게 머리를 빗고 다듬으면 부드러운 안색을 얻을 수 있으며, 강인한 남자의 분노가 인상적이며, 머리카락을 이식하여 왕관을 장식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왕이 나라에 그러하듯이 영은 육체에 해당됩니다. 가운데는 정신이 불안하고 밖으로는 몸이 쇠약해지며, 위에는 왕이 쇠약해지고 아래에는 나라가 어지러워지는 것과 같다.

남편의 농작물은 당나라 때 수확했는데, 물을 주는 공덕이 있는 사람은 결국 불타 죽고, 물을 준 사람은 나중에 시들어 버린다. 그러나 관개의 이점을 거짓으로 비난할 수는 없습니다. 한 순간의 분노만으로는 공격적이 되지 않고, 한 순간의 슬픔은 몸에 해를 끼치기에는 부족하다는 말이 세상에서 흔히 하는 말입니다. , 그리고 당신은 좋은 수확과 마른 묘목만을 희망합니다.

그래서 군자는 형태가 정신에 달려 있다는 것을 알고, 정신이 존재하기 위해서는 형태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생리의 소멸성을 이해하고, 한 번의 실수로 인한 피해를 이해합니다. 그러므로 본성을 닦아 마음을 보호하고 온 몸을 편안하게 하며, 사랑과 미움이 감정에 머물지 말고, 근심과 기쁨이 마음에 머물지 말고, 무관심하고 아무것도 느끼지 말고, 몸과 기운이 있어야 한다. 평안하세요. 또한 숨을 들이쉬고 내쉬며 음식을 섭취하여 몸에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몸과 영혼이 조화롭게 되고, 겉과 속이 모두 조화롭게 됩니다.

밭을 가꾸는 사람은 1에이커당 덴드로비움 열 그루를 갖고 있는데, 이를 비옥한 땅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세상의 총칭이다. 어디서 키울지는 모르겠지만 덴드로비움 나무가 100그루가 넘습니다. 밭은 같지만 나무를 재배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결과(일부는 "효율성"이라고 함)가 상호 배타적입니다. 상인은 10배의 가격이 없고, 농부는 덴드로비움 백개에 대한 희망이 없다고 하며, 이것이 그들이 변함없이 간직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콩은 사람을 무겁게 하고, 느릅나무는 사람을 슬프게 하고, 아카시아는 사람을 화나게 하고, 원추리는 사람의 걱정을 잊게 만든다. 이것이 바로 어리석은 사람과 현명한 사람이 아는 것이다. 훈제된 매운맛은 눈에 해로우며,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듯이 돌고래와 물고기는 사육할 수 없습니다.

머리에는 이가 있고 검은색이고, 사향노루는 편백나무를 먹고 향기가 나며, 목은 위험하고 담즙이 생기기 쉬우며, 이빨은 진에 위치하며 노란색이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먹는 모든 기는 몸을 염색하는 것과 같은 김이 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찌면 무거워도 가벼워지지 않고, 해를 가하면 검어지지만 밝지 않고, 훈증하면 누렇게 되지만 딱딱하지 않고, 향이 나면 향이 나지만 오래 머물지 않는 것이 아닐까?

그래서 신농은 “약으로 생명을 기르고, 한의학으로 자연을 기르느니라”고 말한 것은 생명과 생명의 이치를 진심으로 이해하고 보양으로 다스리는 사람들이다.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눈치 채지 못하지만 결이 보이고 소리와 색이 지연됩니다. 눈은 혼란스럽고 노랗고 귀는 음란하다. 맛은 궁에서 튀겨서 집에 저장하고, 달콤한 술은 장과 위에서 우려낸다. 그 향기가 그의 뼈를 썩게 하고 그의 기쁨과 분노가 그의 의를 거스르느니라. 생각은 사람의 영혼을 죽이고, 슬픔과 기쁨은 사람의 순결을 파괴합니다.

비천한 몸으로 한방에 공격도 못하는데, 외부와 내부 모두 공격을 받아 몸이 쉽게 지친다. 오래 갈 수 있을까? 그것을 자신의 용도로 사용하는 사람은 음식에 대한 규율을 따르지 않아 온갖 질병이 생기고, 무기력하고 피로해지며, 바람과 추위에 해를 입게 되며, 수백 가지의 독에 해를 입게 됩니다. , 그리고 많은 어려움 속에서 죽습니다. 웃고 애도하는 것이 생명을 유지하는 데 좋지 않다는 것을 세상 사람들은 모두 알고 있습니다.

불합리하고 몸을 다스리지 못하는 것은 하찮은 일이 쌓여서 손실이 되고, 손실이 쌓이면 쇠퇴에서 희게 되고, 백색에서 늙어가는 것이다. , 그리고 노년기부터 이유 없이 지루함을 느끼며 끝납니다. 중립적 지혜 아래에서는 자연적 지혜라고 합니다. 어리고 깨어났음에도 처음에는 그 만남에 한숨을 쉬고 원망했지만, 예상치 못한 경고 때문에 사람들이 위험에 처해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 불치병에 걸리게 된 환후가 자신의 선견지명 때문에 편작에게 화를 내고, 고통을 느낀 날을 병의 시작으로 삼았기 때문이다.

피해가 최소화되고 구조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속인의 영역에서는 치료법이 없으므로 수명이 길다. 위아래로 보면 모든 것이 동일합니다. 많은 일로 자신을 증명하고 남으로 위로하는 것은 이것이 천지의 이치의 끝임을 말하는 것입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듣더라도 본 대로만 판단하고 그렇지 않다고 말할 것입니다. 둘째, 그들은 어리고 첩임에도 불구하고 그 이유를 모릅니다.

둘째, 반년, 1년 동안 혼자서 약을 먹었으나 열심히 노력했지만 테스트에 실패했습니다. 아니면 玎浍으로 이득을 얻을 수도 있고 뒷문으로 환기시킬 수도 있습니다. 가만히 앉아 보복을 바라는 이들은 감정을 억누르고 욕망을 참으며 원래의 영광을 버리고 취미생활은 늘 귀와 눈 앞에 있기를 바라며, 수십 년이 지나면 둘 다 잃을까 봐 두려워한다. 그들은 마음으로 주저하고 마음이 전쟁 중이며 외적으로는 서로에게 공이 돌아가므로 다시 패배합니다.

가장 미묘한 것들은 이해할 수 있지만 보기는 어렵다. 예를 들어 망설임의 장을 7년 후에 들을 수 있다. 요즘 우리는 불안하고 경쟁적인 마음으로 평온을 갈망하는 혼란 속에 빠져 있습니다. . 무익해서 함부로 구하지 않는 사람, 전문적이지 않아서 구하는 사람은 업을 잃을 것이고, 너무 의지하는 사람은 일을 다 하지 않아서 업을 잃을 것이고, 기술을 추구하는 사람은 익사할 것이다. 만약 그렇다면, 원하는 사람이 그것을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은 전혀 없습니다.

건강 관리를 잘하시는 분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기적인 욕망이 거의 없고 순수하고 조용하며 평화롭습니다. 직위가 도덕성을 해치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므로 당분간 야영을 할 필요도 없고, 욕망이 아니라 강제 금지인 것이다. 걸쭉한 맛의 해로움을 인식하고 그것을 신경쓰지 않고 버리는 것은 욕심을 부리고 억제하는 것이 아니다.

외부의 대상이 지치고 마음이 존재하지 않으며, 정신이 순수하고 순수하며 걱정이 없고 생각이 없습니다.

또한 하나로 묶어서 조화롭게 키우며, 조화롭게 하루하루 관리하는 것이 다순과 같습니다. 그러면 영지(Ganoderma lucidum)로 찌고, 달콤한 술천으로 적시고, 아침 햇살과 함께 사용하면, 다섯 줄을 사용하여 아무 것도 없이 만족하게 되고, 몸이 아름답고 마음이 신비로워질 것입니다. 이대로 가면 내가 셴먼보다 오래 살 수 있고 왕교도 더 오래 살 수 있는데 왜 아무것도 없어야 합니까?

번역:

세상의 어떤 사람들은 불멸을 배울 수 있고 불멸은 노력을 통해 얻을 수 있다고 믿으며, 어떤 사람들은 사람의 최대 수명이 100세라고 말합니다. ** 어떤 사람들은 어느 정도 이해를 갖고 있는데, 이 나이를 넘어서는 말은 모두 기만적이고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이 두 진술 모두 수명의 현실을 오해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간단히 논의해 보겠습니다.

신은 눈으로 볼 수 없지만 역대기에 기록된 역사적 사실과 과거 역사서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신과 그들의 행사를 분명하게 묘사하고 있는 것 같다. . 오랜 공부로는 얻을 수 없는, 자연으로부터 받은 특별한 것, 나에게는 남다른 재능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기를 지도하고 자연을 적절하게 가꾸어 사람들이 평생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면 그것은 달성될 수 있으며, 가장 좋은 것의 수명은 천년 이상일 수 있고, 낮은 것들은 약 수백 년의 수명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기를 다스리고 자연을 가꾸는 방법에 능숙하지 못하므로 어느 누구도 그런 수명을 얻을 수 없습니다.

이걸 왜 설명하는 걸까요? 사람들은 땀이 나길 바라며 약을 먹지만, 때로는 효과가 없을 때도 있지만 수치심이 모이면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 아침 내내 밥을 먹지 못한 증자는 배가 고파서 먹고 싶었지만 친척의 죽음으로 슬퍼서 7일 동안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배가 고프지 않았습니다.

한밤중에 계속 앉아 있으면 혼미해지고 자고 싶고, 걱정이 많으면 새벽에 눈을 감을 수 없게 됩니다. 빗은 머리를 빗을 수 있고, 독한 술은 얼굴을 붉게 하고 뜨겁게 만들 수 있지만, 이는 외부의 힘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강한 사람이 화를 내면 그의 화난 표정은 보통 사람들과 매우 다르게 보일 것입니다. 모자를 들어보세요.

이렇게 보면 인간의 정신은 육체에 있어서는 나라의 군주와 같다. 영이 속에서 불안하고 불안하면 몸이 외적으로 손상을 입게 된다. 마치 군주가 위에 있으면서 무지하고 제멋대로 행동하면 아래의 사람들이 혼란을 일으키게 되는 것과 같다.

상당나라의 극심한 가뭄에 농작물을 심을 때, 한 번 물을 준 묘목은 결국 시들겠지만, 반드시 마지막에 시들곤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번의 물주기의 유익은 과소평가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세상은 종종 한 번의 분노가 생명을 해칠 수 없고 한 번의 슬픔이 몸을 해칠 수 없다고 말하므로 그들은 성급하게 자신을 방종합니다. 한 번의 관개로 인해 가뭄에 시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묘목이 좋은 작물로 자랄 것입니다.

그러므로 건강 관리에 능숙한 사람들은 신체가 정신에 의존하여 지원되고 정신이 신체에 의존한다는 것을 알고 활력을 쉽게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생명에도 해를 끼칠 수 있으므로 마음을 안정시키고, 감정적으로 애증을 남기지 않고, 마음에 슬픔과 기쁨을 남기지 않고, 순수하고 무관심하며, 슬픔과 슬픔에 얽매이지 않고 정신을 유지하는 기질을 닦으십시오. 이렇게 하면 몸과 마음이 조화로워지고 기가 원활해집니다.

또한 호흡과 호흡을 연습하고 약을 섭취하여 몸에 영양을 공급해야 몸과 정신이 서로 통합되어 내부와 외부가 서로 일관되고 보완 될 수 있습니다. 다른. ?

파종 후 관리가 필요 없는 농법으로 1에이커의 땅에서 10부셸의 곡물을 생산할 수 있다면 이를 비옥한 농지라고 부른다. 에이커의 땅. 땅과 씨앗은 같아도 심는 방법과 관리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결과도 크게 달라집니다. 사업가들은 10배의 이익을 얻을 수 없고, 농부들은 1에이커의 땅에서 수백 개의 덴드로비움 알갱이를 수확할 가망이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모두 낡은 규칙을 고수하고 어떻게 바꿀지 모르는 의견입니다!

검은콩을 자주 먹으면 몸이 무겁고, 느릅나무 껍질과 잎을 과도하게 먹으면 졸음이 생기고, 아카시아는 우울증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고, 원추리는 슬픔을 잊게 하는 것이 상식이다. 바보나 똑똑한 사람이나 마늘은 눈에 해로울 수 있고, 복어는 독이 있어 먹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은 세상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이가 몸에 기생하면 수컷 사향노루는 편백나무 잎을 먹고 사향을 생산할 수 있는데, 일부 산간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물과 흙이 부족하여 목에 혹이 생기기도 합니다. 진 지역 사람들은 흙과 물 때문에 이가 누렇게 변하고 병이 난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가 먹는 음식의 특성이 기질을 형성하고 신체에 영향을 미치는 데 상응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추론할 수 있습니다.

검은콩을 먹으면 몸이 무거워지고 몸이 가벼워지는 효과가 있는 것 뿐인 걸까요? 마늘은 눈을 아프게 하고 눈을 어둡게 하기 때문에 밝게 만드는 효과가 없는 걸까요? .물과 흙이 치아를 감염시켜서 누렇고 아프게 만드는 것이 있고, 편백나무 잎의 향기가 수컷 사향노루에게 닿아 사향으로 변하는 것이 있지 않습니까? 나쁜 냄새야?

그래서 신농이 “고품의 의약은 생명을 유지하고, 한의학은 기질을 길러준다”고 말한 것은 사실 그는 자연을 양양하고 생명을 보존하는 이치를 알기 때문에 약의 보조적 유지에 의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건강 보존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그러나 세상 사람들은 이 진리를 깊이 생각하지 않고 단지 알갱이의 역할만 보고 소리와 색깔에 빠져 있습니다. 음란한 음악을 감상하고 맛있는 음식을 맛있게 만드는 데 전념하며, 술로 배를 태우고, 향기로 골수를 부식시키고, 기쁨과 분노가 의로움을 어지럽히고, 생각이 정신을 소모하게 하고, 슬픔과 슬픔을 삼키게 합니다. 기쁨은 그들의 평화롭고 순수한 본성을 해칩니다.

작은 몸을 파괴하는 것은 한쪽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쉽게 에너지가 소모되는 몸은 내부와 외부에서 공격을 받는데, 그 몸은 나무와 돌이 아니다. 오래가나요?

제멋대로 행동하고 과하게 행동하는 사람은 식생활에 절제가 없어 온갖 질병이 생기고, 음욕이 강하고 지치지 않아 정혈이 고갈된다. 그들은 바람과 냉기의 공격 대상이 되고, 수백 가지 독의 대상이 되기도 하며, 살아가다가 여러 가지 재난으로 인해 일찍 죽게 됩니다. 세상 사람들은 건강을 잘 유지하지 못한다며 웃거나 한탄할 줄만 알 뿐이다.

생활 활동의 부적절한 배열은 징후가 나타나기 전에 질병의 해악을 무시하여 나타나지 않는 증상이 축적되어 허약을 일으키고, 허약이 축적되면 허약으로 이어집니다. , 허약에서 머리가 하얗게 변하는 단계, 머리가 하얗게 변하는 단계에서 극심한 피로로 진행, 극심한 피로에서 수명이 다하는 단계까지 진행되는데 혼란스럽고 원인을 알 수 없습니다. 평균 이하의 지능을 가진 사람들은 아직도 이것이 자연의 법칙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이라도 일어나도 병이 시작된 후에는 한숨과 안타까움만 토로할 뿐, 병의 징후가 나타나기 전에는 여러 가지 위험을 어떻게 조심해야 할지 모르고 있다. 이는 마치 죽어가는 병에 감염되었으나 편작의 예견에 화가 난 기환후와 같다. 그는 고통을 느낀 순간을 병의 시작으로 여겼다.

증상이 없을 때 질병은 이미 형성되었지만 질병이 명백해진 후에 치료해야하므로 속인 세계에서 뛰어 다니는 낭비적인 치료가있을 것이므로 단지 짧은 수명. 고대와 현대 세계를 보면 모든 것이 이렇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상황을 이용하여 자신의 견해를 확인하고, 보통 사람들과 같은 수명을 이용하여 자신을 위로하며,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것이 완전히 여기에 있다고 생각하십시오.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들어도 자신의 지식으로 판단하고 별로 좋지 않다고 생각하기도 하고, 조금이라도 의심이 들기도 합니다. 건강을 유지하는 신비한 원리에 감탄했지만 그것을 따르는 방법은 무엇보다 반년 동안 노력했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일이 안 되니까 정신이 쇠퇴해서 중간에 포기했어요.

어떤 사람들은 들판에 있는 작은 도랑에서 흘러나오는 물을 땅에 적시듯 작고 느리지만, 그것을 소진시키는 것은 바닷물이 흐르는 커다란 구멍을 이용하여 물을 흘려보내는 것과 같다. 그러나 같은 일이 대량으로 빨리 사라지고 여전히 명백한 좋은 보상을 기다리고 싶어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기질을 억제하고 욕망을 억제하며 자신의 의지에 반하여 자신의 원대한 열망을 포기합니다. 취미는 눈과 귀 앞에 맴도는 경우가 많고, 기대되는 건강 효과도 나타나지 않는 데 수십 년이 걸릴 것 같고, 둘 다 사라질까 봐 걱정이 되어서 망설였습니다.

생각은 내부적으로 끊임없이 수정되고, 물질적 욕망은 외부적으로 끊임없이 유혹을 받고, 즉각적인 물질적 욕망과 장기적인 건강 영향은 상호 배타적이며, 이것도 실패할 것입니다.

건강보존의 원리는 이론상으로는 미묘하고 신비로워 육안으로 식별하기 어렵다. 예를 들어 침목과 녹나무는 7년이 지나야 구별이 가능하다. 순수한 마음과 금욕적인 욕망으로 성공을 향한 간절한 마음으로 수련의 길에 들어서면 뜻은 빠르나 결과는 느리고, 희망은 급하지만 효과는 오래간다. , 그래서 누구도 끝까지 버틸 수 없습니다.

세계의 많은 사람들은 건강보존의 방법에서 멀리 떨어져서 건강보존이 효과가 없다고 생각하여 이를 추구하지 않지만, 건강보존을 추구하는 사람들 역시 건강보존의 효과를 잃게 됩니다. 그들은 세심하지 않고, 한 가지 방법에만 의존하는 사람들은 결국 아무런 성과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인생을 마음껏 즐기고 싶은 사람 1만 명 중 한 명도 성공할 수 없다.

건강을 잘 유지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생각이 무관심하고, 행동이 조용하고 침착하며, 이기심과 탐욕이 사라질 때까지 끊임없이 감소합니다. 명예, 부, 지위가 정신에 해를 끼칠 수 있음을 알므로 그것을 멸시하고 추구하지 않는다고 해서 마음으로 바라다가 행동을 절제하는 것은 맛있는 음식이 생명을 해칠 수 있다는 것을 알면서 그것을 버리는 것이 아닙니다. 집착하지 않는다고 해서 마음에 욕심이 나서 억지로 억눌러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명예, 재산, 지위 등 외적인 것들은 마음을 해칠 것이기 때문에 마음속에 간직해서는 안 된다. 특히 단순함과 무관심 때문에 정신이 충만해질 수 있다. 걱정 없이 마음이 열려 있고, 생각 없이 마음이 평화롭습니다. 그러면 순결의 힘으로 자신을 억제하고 조화의 에너지로 자신을 조절하면 그 둘은 날마다 서로를 보완하여 안정된 상태로 통일될 것입니다.

그러면 영지약으로 몸을 훈증하고, 단천으로 장기를 적시고, 아침햇살로 피부를 씻고, 음악으로 마음을 진정시키고, 자연의 순리에 따라 편안함을 느끼도록 하십시오. 몸이 가벼워지고 건강해지며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소위 물질적 향락이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잊어버리면 진정한 행복과 만족을 얻을 수 있고, 삶의 근심도 없어지고, 그러면 몸도 장수하게 됩니다. 이렇게 계속한다면 당신의 수명은 Xianmen과, 당신의 나이는 Wang Ziqiao와 비교할 것입니다! 의료 서비스가 기대만큼 효과적이지 않다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