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후베이성 쑤이저우에 있는 안신농 황제의 고향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쑤이저우를 방문해보세요.
연 황제는 중국 민족의 조상 중 한 명이며 고대 장성 부족의 전설적인 지도자입니다. 그는 붉은 황제, 여산 씨족, 신농 씨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한 가지 이론은 연 황제 (또는 그의 후손)입니다.
Shennong이라고도 알려진 Yandi Shennong. 민간전승에서 중화민족의 조상으로 추앙받는 그는 인간에게 곡식 심는 법을 가르친 농업의 조상일 뿐만 아니라, 각종 약초의 맛을 익히고 약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법을 가르친 의약의 창시자이기도 하다. 고대에는 "신농이 하루에 수백 가지의 약초를 맛보고 70가지의 독을 만났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 최초의 약서가 신농(神農)이라는 이름으로 쓰여졌는데, 이를 "신농의 약초"라고 불렀습니다. 『신농목초경』에는 365가지 약품의 명칭이 기록되어 있으며, 원문은 소실되었으며, 당나라 당선위 등이 편찬한 판본이 현재 유통되고 있다. 오늘날에도 신농이 수백 가지 약초를 맛본다는 민간 전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수백만 년 전, 인간의 삶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바람, 비, 번개, 홍수, 맹수, 전염병 및 부상은 인간의 삶에 끊임없는 위협이었습니다. 그러나 인간은 생존 본능과 끝없는 지혜에 의지하여 자연의 다양한 재난을 극복해 왔습니다. 이 싸움에서 약초의 발견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하고 부상과 질병을 치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이 고된 작업을 완성한 사람이 바로 한의학사에 전설적인 인물인 신농(沈農)이다.
신농은 근면하고 용감하며 똑똑하고 마음이 착한 사람이었습니다. 질병과 부상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보면 마음이 매우 불안해져서 약을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질병을 치료하고 생명을 구합니다. 그는 뜨거운 태양과 뜨거운 열기를 견디며 산과 들에 있는 각종 식물과 나무의 꽃과 열매, 뿌리와 잎을 채취하여 주의깊게 모양을 관찰하고, 주의깊게 맛을 맛보고, 채취한 후의 느낌을 체험하였다. 어떤 약은 신맛이 있고, 어떤 것은 달고, 어떤 것은 맵고, 어떤 것은 먹은 후에 얼게 하고, 어떤 것은 뜨겁게 하고, 어떤 것은 시원하고 촉촉하며, 어떤 것은 통증을 완화시킨다. 붓기를 가라앉히고, 일부는 구토와 설사를 일으키고, 일부는 사람을 더 활력있게 만들 수 있으며, 일부는 심지어 독성이 강하여 복용 후 참을 수 없는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록 생명을 위협할 정도로 독성이 강한 약초를 자주 접하면서도 신농은 여전히 백성의 질병을 치료한다는 신념을 갖고 한 순간도 지체하지 않고 따고, 취하고, 맛보고, 기록합니다. 마침내 어느 날, 그는 수백 가지 허브의 특성, 맛 및 기능을 숙달하여 질병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이를 제공했습니다. 그 이후로 인간의 생명은 더욱 안전하게 보호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원시농업의 창시자이기도 한 신농씨입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땅을 경작하고 곡식을 뿌리는 법을 가르쳤고, 이로 인해 후기 원시 사회는 어업, 수렵, 목축업에서 농업 경제로 변모하고 발전했습니다. 그는 '대덕'으로 유명한 세 황제 중 한 명이었습니다. 옌". “신농은 매일 수백 가지의 약초를 맛보고 70가지의 독을 접했다”는 말은 신농의 위대한 덕을 완벽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그를 기리기 위해 오래된 약방에는 종종 초상화가 걸려 있었는데, 두꺼운 눈썹과 큰 눈, 기분 좋은 미소, 허리에는 나뭇잎, 손에는 약초를 들고 있는 남자였다. "신농"이었습니다.
전설의 고대 황제 얀디. 그는 화덕왕이었기 때문에 연제(燕帝)라고 불렸다. 누와 이후 그녀는 천하의 통치자가 되었고, 오현 하프를 창시했으며, 그 이후 중국은 농업 사회에 들어갔습니다. p>
고대에는 부족의 지도자였으며, 황제와 함께 중국 민족의 조상이었다는 전설이 있다. 『국우.진위』는 “과거 소전 가문이 유충교 가문과 결혼하여 황제와 연제를 낳았다. 황제는 기수에서 태어났고, 연제는 강수에서 태어났다”고 기록하고 있다. ." 송나라의 『도로사.국명』에는 “연제(燕帝) 이후 나라 이름을 강(江)이라 하였으며, 현재는 보길(寶治)에 강성이 있고 남쪽에는 강수가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연 황제의 전설은 오랫동안 Baoji 민속과 관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남부 교외의 바오지(Baoji) 도시와 장양산(Changyang Mountain) 도시 지역에 세워진 안디사(Yandi Temple)와 안지릉(Yandi Mausoleum)이 있으며, 매년 청명절과 7일에 국내외 안황의 후손들이 성대한 제사를 지내고 있습니다. 음력 일곱째 달.
전설에 따르면 그의 어머니 이름은 런시(仁施)였다. 어느 날 화산을 방문했을 때 용을 보고 몸이 즉시 반응해 돌아와서 연제를 낳았다고 한다. 안제는 여산 석실에서 태어나 강수이에서 자랐으며, 성스러운 덕을 갖고 있어 불덕왕이라 이름을 지었다. 연제는 어리지만 영리하여 3일 만에 말하고, 5일 만에 걸을 수 있으며, 3년 만에 농사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사람들을 위해 많은 좋은 일을 했습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농사를 가르쳐서 사람들을 질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충분한 음식과 의복을 얻을 수 있도록 했으며, 모든 종류의 약재를 맛보게 했습니다. 하루에 일흔 번씩 독살당했습니다. 그는 또한 사람들에게 예절을 이해시키기 위해 악기를 만들었고 이는 후세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부족의 초기 활동 지역은 현재의 산시(陝西)성 남부였으며, 이후 황하(黃河)를 따라 동쪽으로 발전하여 황제(黃帝)와 충돌하게 되었다. 반취안 전투에서 연 황제는 황 황제에게 패배했고, 연 황제와 황 황제의 부족이 합쳐져 화하 부족을 형성했기 때문에 오늘날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연과 황의 후예'라고 부릅니다.
역사전설에 따르면 연제는 중국의 원시농업을 발전시킨 위대한 인물이자 농업문화의 창시자이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사람들에게 농사짓고 수확량을 늘리는 방법을 가르치기 위해 나무 풀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온갖 약초를 맛보고 사람들의 질병을 고쳤습니다. 그는 한약의 최초 발견자이자 사용자였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인류를 이롭게 하기 위해 불을 사용하고, 악기를 만들고, 물질 교류를 옹호했다고도 전해진다... 요컨대 연 황제는 농업, 공업, 상업, 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발명과 창조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이다. , 역사적 전설 속의 문학은 신으로서 모든 왕조의 Yan과 Huang의 후손들로부터 항상 높은 존경과 숭배를 받아 왔습니다.
얀디족은 초기에는 채집과 어로, 수렵에 종사했으나 농업의 발명으로 인해 반정착 농업 이주 생활을 시작했다. 이주 경로는 웨이수이강(Weishui River)을 따라 동쪽으로 허난(Henan)과 후베이(Hubei)까지 이어집니다. Yandi 부족은 중국 농업 발전에 큰 공헌을했습니다. 연 황제는 "모든 종류의 풀을 맛보고" 식용 식물을 발견하여 작물로 재배했으며, 생산 도구를 발명하고 화전 농업을 대체하며 농업 문명의 역사를 창조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식생활을 개선하고 식물의 치료 효과를 이해하여 한의학의 역사를 창조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농업이 없었으며, 사냥과 낚시, 야생과일 채취에 의존하며 굶주림과 추위, 위험에 시달리며 원시적인 유목민으로 살았다. 삶. 연 황제는 백성들의 곤경을 보고 극도로 불안해했고, 모든 사람이 먹을 것과 입을 것이 넉넉하여 안정된 삶을 살 수 있기를 바라며 밤낮으로 생각했습니다. 먹을 수 있는 열매를 풍성하게 맺을 수 있는 풀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목숨을 걸고 쉬지 않고 일했고, 유명한 산과 강을 여행하고, 셀 수 없이 많은 이국적인 과일을 맛보고, 한때 독이 있는 과일을 실수로 먹어 죽을 뻔하기도 했습니다. 연황은 좌절하지 않고, 마침내 남쪽의 아름다운 산과 맑은 물이 있는 곳에서 많은 열매를 맺고 먹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 풀을 발견했습니다. 시험 심은 후 첫 해에는 노랗고 아삭하며 향긋한 과일을 많이 수확했고, 두 번째 해에는 수십 개의 과일을 수확했습니다. 그때부터 10명, 수백명에게 퍼져 전 세계적으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곡물을 심었습니다. 사람들의 농업 노동력을 줄이기 위해 연 황제는 사람들에게 농업 기술도 가르쳤습니다.
옌디의 곡식 심기는 인류에게 빛과 희망을 가져왔고,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사람들은 옌디를 신농(Shen Nong)으로 존경했습니다. 명나라 충진 12년, 연황제가 농작물을 찾아 심은 곳을 '가하'라고 명명했는데, 현재의 호남성 진저우시 가허현이다.
연 황제는 중국 민족의 생존, 재생산 및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1. 풀을 만들고 곡물을 재배하여 농업과 산업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풀을 이용하고 곡식을 심는 것은 인민생활의 중대한 문제를 해결하고 농업생산의 발전을 촉진했으며 인류가 원시 유목 생활에서 농업 문명으로 전환할 수 있는 조건을 마련했습니다.
2. 수백 가지 약초를 맛보고 가장 먼저 약을 처방해 보세요. "황제의 세기"에 따르면 신농은 "식물과 나무를 맛보고 질병을 치료하는 약을 공포했으며 젊은이들을 해로부터 구했습니다." 수백 가지의 약초를 맛보기 위해 하루에 70가지의 독을 만났다. 자연과 질병에 맞서 싸우면서 연 황제는 후세 의학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3. 매장을 설립하고 첫 번째 시장을 개척하세요. 『역역』에 따르면 신농은 “한낮은 시장이 되어 세상 사람들을 모으고, 세상의 물건을 모으고, 거래하고 철수하며, 모두가 자기 자리가 있다”고 말했다. 신농이 창안한 물물교환 시장은 일본과 중국을 시장으로 삼아 우리나라 화폐와 상업 발전의 근원이자 초석이다.
4. 대마를 천으로 만들어 사람들에게 옷을 입힌다. 원시인들은 옷이 없었고 나뭇잎과 동물의 가죽으로만 몸을 가릴 수 있었는데, 신농이 사람들에게 대마와 뽕나무를 천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가르친 후에야 사람들은 무지한 사회에서 문명 사회로 나아가는 큰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
5. 다섯 줄의 진을 만들어 사람들을 즐겁게 하세요. 『시번?2』에 따르면 신농은 오동나무를 잘라 진을 만들고, 비단을 매듭지어 끈을 만들었다고 한다. Shennong Qin은 "길이가 3피트 6인치 6분이며 Yue, Gong, Shang, Jiao, Zheng 및 Yu의 다섯 줄이 있습니다."
이런 거문고가 내는 소리는 천지의 덕을 알려주고 신농의 화합을 표현하며 사람들을 즐겁게 해준다.
6. 나무를 잘라 활을 만들어 세상을 지배하세요. 신농은 활과 화살을 발명하여 맹수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고, 외국 부족의 침략을 효과적으로 물리치고, 사람들의 생명과 노동의 결실을 보호했습니다.
7. 도자기를 만들고 삶을 개선해보세요. 도자기가 발명되기 전에는 음식을 굽는 데만 불을 사용할 수 있었고, 음식을 찌고 가공하고, 물건을 보관하고, 포도주를 만들고, 살균하는 일도 가능했습니다. 도자기의 사용은 인간의 생활 환경을 개선했으며 인간의 식생활 위생과 의학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안신농황제는 사람들의 규칙적인 생활을 장려하고 계절에 따라 농작물을 재배하기 위해 달력을 제정하고 별을 세우고 낮과 밤을 나누고 해와 달을 정하고 그 달은 30일이었고, 11월은 동지였습니다.
연 황제는 부족을 관리하고 세계를 매우 잘 다스 렸습니다. 그는 보복을 바라지 않고 세상의 부를 탐하지 아니하나 세상은 부요하다. 지혜는 다른 것보다 더 귀하며, 세상 사람들은 모두 그것을 존경합니다. 그는 덕이 있고 의로우며, 상을 주지 않지만 백성은 부지런하고, 벌하지 않지만 옳고, 원망하지 않고 싸우지 않지만 부유하고, 명령이 없어도 백성이 따르며, 강하지만 강하다. 사람을 죽이지 않고, 법을 준수하지만 귀찮게 하지 않아, 사람들이 모두 그를 존경합니다.
연 황제는 우리나라 교육의 창시자이기도 합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도구 사용법, 곡식 뿌리기, 약, 도자기 만들기와 그림 그리기, 활과 화살, 동물 사냥, 건강, 피아노 만들기, 음악과 춤, 지혜와 덕을 가르쳤습니다. 연제시대에는 도덕, 지성, 신체, 아름다움이 충분히 존중되고 발전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연 황제는 인류 발전에 큰 공헌을 했습니다. 연 황제의 정신은 주로 기업가 정신, 헌신의 정신, 대담한 최초의 창조 정신, 인내와 자기 개선의 진취적인 정신입니다. 연제의 정신은 중국 후손들이 무지와 야만성을 버리고 자연과 사회와 투쟁하면서 선진과 문명을 추구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정신은 중화민족이 높은 수준의 단결과 단결을 이룩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연 황제의 탄생지에 대해서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다. 사실 연 황제는 신격화 된 인물이다. 오늘날 연 황제는 신격화된 인물이며, 중국 5천년 문명의 상징으로 세계 문명사에 기록되어 있다. 황".
왜 연제라고 불리는 걸까요?
중앙이 노란색, 황제가 정확한 이름이고, 남쪽이 빨간색이라 연황제를 적제(紅帝)라고도 부른다고 한다. 그러나 이 이론에는 연제의 생가가 북쪽의 웨이허 유역에 있어야 하는데, 이는 후에 남쪽으로 발전한 지역이므로 이름을 붙여서는 안 된다. 남쪽에 도착한 후 연 황제.
'황제세기'는 "신성한 덕이 있다. 얀데왕을 얀데라고 해서 얀디라고 부른다"고 말했다. 『좌전·조공 17년』: “연제의 가문은 불의 신이므로 불의 대가이고 불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 것으로 밝혀졌다. 알고 보니 복희의 시간 기록 방식을 변형시켜 불을 이용한 불 달력을 창안한 것이다. 시간을 표시하고 태양신을 숭배했기 때문에 이를 연(燕)이라 부른다. 불을 잘 다루는 클랜을 지칭하는 것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연 황제는 불의 신인 태양신의 아들인 붉은 황제입니다.
연 황제는 '고신'이라고도 불렸다. 과거에는 '고신'이라는 칭호의 의미가 명확하게 이해되지 않았다. 설명에 따르면 "Xin"은 "Xin"의 원래 문자이고 갑골 비문에 있는 Xin의 이미지는 도끼와 쪼개지는 나무의 모양입니다(Zhu Fangpu의 "Yin and Zhou Scripts"). 신(급여)이 있으면 불이 생기니 고신의 본래 의미는 사실 불의 신의 별명이 되어야 한다.
옌디릉 소개
황제릉과 마찬가지로 여러 개의 옌디릉이 있습니다.
첫째, 현원(宣源) 황제 때 존재했다. 황제는 그에게 여율록(고대 당. 현재 산시성 창즈시)이라는 칭호를 부여하고 그의 묘를 지켰다. 신농을 숭배하라는 명령. Shangdang 지역에는 Taihang과 Taiyue 사이에 Jiangnan River라는 강이 있습니다. 이곳은 연제 전설이 무성한 곳이다.
다른 하나는 후난성 옌링현에서 남서쪽으로 15km 떨어진 탕텐진 루위안포에 있으며, 일명 '천자의 무덤'으로도 알려져 있다.
연 황제 전설에 관한 사실:
강 씨족은 원래 유목민이었고 아주 일찍부터 중부 평원으로 들어왔습니다. 당시, 오늘날의 산시(陝西)와 허난(河南)의 교차점에는 치우(千休)를 중심으로 한 구우리족(혹자는 묘족이라고 한다)이 살았고, 양측은 부족의 발전으로 인해 오랜 갈등을 겪었다. 연 황제는 패배하여 허베이 성으로 퇴각했습니다.
연제(燕帝)는 제후들을 침공하려 했기 때문에 나중에 헌원씨(宣源氏)의 황제(黃帝)와 세 번의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고 한다. 이는 중화민족 최초의 대규모 전쟁으로 여겨진다. Banquan 전투 (Banquan, 현재의 Banquan 전투) 베이징 교외 Yanqing의 Banquan 마을). Xiong, Pi, Pi, Xiu, Hao 및 Tiger 부족을 토템으로 이끄는 강력한 적에 맞서 Yan 황제는 마침내 패배하고 그와 동맹을 맺고 황제에게 항복하여 승리로 전쟁을 끝냈습니다. .
연황동맹은 계속해서 세력을 확장하고 점점 더 많은 부족들이 항복했지만 치유는 늘 이를 받아들이지 않아 전쟁은 불가피했다. Chi You는 Jiuli를 이끌고 Zhuolu (현재 Hebei Province Zhuolu Village)에서 동맹과 싸웠습니다. 이것은 Zhuolu Battle이라고 불리는 전설적인 시대의 두 번째 전쟁이었습니다. 결국 Chi You는 패배했습니다. 이후 장씨족과 황제족은 중원에 정착했다. '연황후손'이라는 말은 중국 문명의 시조인 연황제와 황황제에 대한 사람들의 추적과 존경심을 뜻한다.
lt; 보충 gt; 사마천(Sima Qian)의 "벤지(Benji) 역사 기록"에는 연 황제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선원 시대에 신농 가문은 쇠퇴했습니다. 제후들이 쳐들어와 백성들을 압제하였지만 신농씨가 이기지 못하여 선원이 싸움에 익숙해졌고, 제후들은 선원으로 돌아와 반취안(桃泉)의 황무지에서 안제와 싸웠다. 세 번의 전투를 통해 Chiyou는 그의 야망을 달성했고 왕자들은 Xuanyuan을 황제로 존경하고 Shennong을 황제로 대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