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생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한의사 양생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생명을 지지하고 체질을 강화하고 질병을 예방하여 장수를 연장하는 의료 활동이다. 삶이란 삶, 생존, 성장이다. 보양이란 보양, 보양, 보양을 의미합니다. 요컨대, 양생은 생명을 유지하는 것이다. 한의학 이론을 지도로 음양 오행 생화학 집합체의 변화 법칙을 따라 과학적으로 인체의 건강과 활력을 키운다. 심리건강이란 마음을 보양하고 감정을 조절하며 생활을 조절하는 방법을 통해 몸을 보양하고, 질병을 줄이고, 건강을 증진하고, 장수를 연장하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중국 전통 양생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강조하며, 사람이 자연환경과 사계절 기후의 변화에 적응하고, 자발적으로 자신을 조절하고, 자연과 균형을 유지하여 외사의 침입을 피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경은 "일음과 일양, 그 길" 이라고 말했다. "법의 코끼리는 천지를 벗어나지 않고, 융통성은 4 시를 벗어나지 않는다." "노자" 는 "도법이 자연스럽다" 고 말했다. 이것은 한의학 양생의 기본 요구 사항이다. 한의학 양생은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진귀한 보물이며, 그 취지는 원기를 기르고 병을 예방하고 병을 치료하며 건강과 장수를 추구하는 것이다. 한의학 보건에는 식보, 약보, 침술, 마사지, 기공 등 다양한 보건 기술이 있다. 고대인들은 양생법이 보천과 같지 않고, 보천법은 양정과 같지 않다고 생각했다. 에너지를 보충하고, 힘을 보충하고, 집중할 수 있다. 모든 정신은 음양의 균형, 오장부의 조화, 기혈이 원활하여 신체의 건강과 강건함을 보장한다. 따라서 정신신의 유지는 가장 중요한 내용이며 인체 건강의 기초이다. 중의학은 인체의 가장 중요한 생리와 기능 활동을 정자, 기, 신으로 요약하여 그것들이 생명의 기초라고 생각하며 인체의 전체 생명활동을 유지하는 세 가지 주요 요소이다. 일찍이 2000-3000 년 전,' 주역',' 황제내경',' 노자' 는 영원히 파낼 수 없는 보고처럼, 몇 번이고 탐구할 가치가 있는 완전한 양생원칙을 가지고 있었다. 한의학의 양생 이념은 천인의 조화, 음양의 균형, 심신의 일체 3 대 법보를 포함한다. 한편으로, 인간과 자연의 조화에 대한 건강 개념. 한의사는 천지가 큰 우주이고, 인체는 작은 우주이며, 사람과 자연은 서로 통한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언제나 천지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마치 물고기가 물속에 있는 것처럼, 물은 물고기이고, 물의 변화는 반드시 물고기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마찬가지로, 천지 만물의 변화는 모두 사람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한의사는 천인의 단결을 강조하고, 양생하는 방법은 사계절의 기후변화에 따라 춥고 추우니 적절하게 조정해야 한다. 둘째, 건강한 음양 균형관. 음양의 균형이 맞는 사람은 가장 건강한 사람이고, 양생의 목표는 심신의 음양 균형을 이루는 것이다. 음이란 무엇입니까? 음은 신체의 물질적 기초이다. 양이란 무엇입니까? 양은 에너지이고, 음양은 상대적이다. 위로, 밖으로, 능동적, 열이 나는 사람은 모두 양에 속한다. 하, 내, 추운 것은 모두 음이다. 몸이 아픈 것은 음양의 불균형으로 인해 양성이나 음성, 음허, 양허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너무 많은 부분을 최소화하고, 너무 적은 부분을 늘리고, 원래의 음양 균형을 회복하면 질병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 따라서 한의학 보건은 음양의 균형과 건강한 생활을 강조한다. 셋째, 심신 전체관. 한의사는 심신 양면을 중시하고, 유형몸의 단련과 보양, 마음의 수양과 요양을 중시한다. 몸은 마음에 영향을 주고, 마음도 몸에 영향을 미친다. 양자는 하나의 전체적인 양면이므로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목표 건강의 목적은 장수를 연장하고 건강을 갖는 것이다. "도덕경" 은 건강에 좋은 사람은 심신 상해를 피할 줄 안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들은 올바른 음식과 건강한 생활 방식을 통해 질병을 피하고 건강을 얻고 일반인보다 오래 사는 방법을 알고 있다. 사람이 질병에서 멀어질 수 있다면, 자연히 노화를 늦추고 장수할 수 있다. 방법 우선 한의사는 수양을 통해 양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수양성은 건강과 장수의 가장 중요한 조건이다. 한의사는 예로부터 정신 건강을 중시해 왔다. 일찍이 2000 여 년 전의 의서' 황제의 내경' 에는' 담백함' 이 있었고, 진기가 뒤따르면 신이 안에 감추고 병안이 있다' 는 말이 있어, 양생은 정신보양을 중시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제시했다. 도교는 또한 사람이 착하고, 충성스럽고, 사랑이 있고, 친절하고, 착하고, 동정심이 있고, 남을 돕는 것을 강조한다. 이러한 미덕은 자신뿐만 아니라 사회에도 유익하다. 이런 미덕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은 생활의 즐거움을 더욱 체득하고 건강한 심신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건강을 유지하는 두 번째 핵심 요소는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것이다. 아픈 사람은 운동이 필요하고, 아프지 않은 사람도 예방을 위해 운동이 필요하다. 운동을 하는 동시에 몸을 튼튼하게 하고 의지를 강화하고 소화순환을 촉진하며 면역력을 강화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세 번째 요점은 정신, 감정 및 정신 건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양생은 우리가 건강한 정신과 안정된 감정을 길러 정신 극단, 심리적 변동, 정서적 불안정을 피해야 한다. 한의사' 성난 간, 희비, 사상 비장, 폐폐, 신장 공포' 의 견해에 따르면, 감정 배려는 인체 건강의 중요한 부분이며 인체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불량 요소 중 가장 해로운 것은 나쁜 감정이다. 사람의 정신 상태가 정상일 때, 신체가 환경에 적응하고 질병에 저항하는 능력이 향상되어 질병을 예방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음식도 양생의 필수 요인이다. 수천 년 동안 건강한 음식과 균형 잡힌 식사는 장수의 관건으로 여겨졌으며, 불합리한 식습관은 건강 문제의 근원으로 지적되었다. 질병 예방도 보건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규칙적인 운동, 약물의 적절한 사용, 적절한 음식 보충 및 기타 건강한 활동을 통해 모든 사람은 신체를 튼튼하게 하고 노화를 늦추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이론 1. 감정: 인간의 건강과 장수를 위한 중요한 조건이다. 도홍경은' 양생연수록' 에서' 슬림한 길, 큰 슬픔' 을 제기했다. 이런 이른바 중화는 장수를 초래할 수 있다. " 둘째, 정욕을 끊다: 양생하여 안정을 구하고, 심신을 사사건건 걱정하게 하는 상태에 처하고, 고상한 정조를 요구하고, 마음을 넓힐 것을 요구한다. 손사우가 말했다. "미미미보다 낮거나 죽은 사람은 모두 정업을 하지 않고, 각자 할 수 있는 대로 명리를 초대한다." 따라서 헬스에 능한 사람은 "생각하는 것은 아무것도 가져가지 마라", "가는 곳마다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라", "선행을 하려면 먼저 돈에 신경 쓰지 마라" 는 것이다. 셋째, 먼 방: 성생활에서의 금욕을 가리킨다. 사람의 성장은 신장정으로, 신장정생은 쉬지 않고, 사람의 생명력과 항병 능력은 강하다. 신장정을 보호하려면 온화하고 부드러워야 한다. 성애를 탐닉하고 지나치게 방종하면, 반드시 본질을 해치고 인생을 해친다. 사계절: 사람은 자연 속에 살고, 계절 기후에 적응하는 것은 양생의 중요한 내용이다. 여씨 춘추' 는 "장수하는 노인은 짧지 않고 연속적이지 않고 그 숫자도 완성된다" 고 말했다. 수를 다 세고 해를 고려하다. " 해란 추위, 열, 건조, 온도 등 기후 이상을 뜻하며 한약은 이를' 육음' 이라고 부른다. 다섯째, 음식: 비위는 후천적인 근본으로, 음식이 절제되지 않아 비위를 상하게 하면 사람을 병들게 하고 조로할 수 있다. 내경' 은' 음생 오미',' 음식 두 배, 위 상처',' 소금이 많으면 맥박이 응결되어 울고, 쓴맛이 많으면 피부가 건조하고 쇠약해지는 것.' 과 같은 부적절한 음식의 위험성을 여러 곳에서 논술한다. 손사우의 음식 금기에 대한 논술은 더욱 포괄적이고 과학적이다. "너무 많이 먹지 말고 간단하게 유지하라", "항상 따뜻한 음식이다", "항상 담백한 달콤하고 담백한 것" 등 상식 외에도 "맛있는 것은 씹고 천천히 삼키고, 날것으로 먹는 것은 거칠게 삼키지 마라", "말하지 마라 6. 자주 단련한다: 사람은 유기적인 전체이다. 자주 단련하면 사람을 활기차고 건강하게 한다. 일찍이 한나라에서 화투는 체육 단련을 통해 질병을 예방하는 것을 제창했다. 그는 "인체는 일을 해야 하고, 흔들기만 하면 지치고, 혈액순환은 질병이 생기지 않는다" 고 지적했다. 손사우는' 돈진방' 에서도' 수련의 길은 상노와' 신체욕이 자주 일하지만, 다극이 되어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사람들에게 자주 신체를 단련하여 병을 제거하고 연년을 연장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7. 성정: 건강하고 장수하며 연령에 따라 자신을 부양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손사우 () 는 노인을 분석하면서 "사람이 50 세가 넘으면 해가 쇠약해지고 피해가 하루가 온다" 고 말했다. 마음이 점점 멀어지고, 과거를 잊고 미래를 잃고, 남들과 게으름을 피우는 것도 뜻대로 되지 않는다. 시청각이 불안정하고, 많이 물러나고, 일월이 맞지 않고, 만물이 어지럽고, 마음이 답답하고, 건망증이 심하고, 성정이 돌연변이한다. "이것은 사람이 노년에 접어들면 일련의 생리와 형태 변화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우리는 노인들을 사랑하고 배려하며, 그들의 성미에 따라 그들을 조정하여 그들이 그들의 청춘을 누릴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여덟째, 약을 먹는 미끼: 인생은 살아 있고, 행복을 누리며, 병마가 무정하여 사람을 다치게 할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