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초목은 이시진 () 으로 본명 동비 () 로 호북 () 현 () 에서 태어났다. 정덕 13 년 (서기 15 18 년) 에서 태어나 종신만력 21 년 (서기 1593 년) 에서 죽었다. 그의 집은 조상 대대로 의사이고, 할아버지는 벨 의사이다. 우리 아버지는 악지라고 불리는데, 현지에서 유명한 의사이다. 당시 민간 의사의 지위는 매우 낮았다. 이씨 집은 늘 관원과 신사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그래서 아버지는 둘째 아들 이시진이 책을 읽고, 시험을 보고, 한 번 성공하고, 출세하기로 했다. 이시진은 어려서부터 허약하고 병이 많았지만 성격이 솔직하고 순결하여 공허하고 지루한 팔주문들에 대해 조금도 배우지 못했다. 열네 살에 수재가 된 지 9 년 후 무창에 가서 세 번이나 시험을 봤는데 모두 꼴찌였다. 그래서 그는 과거에 벼슬을 하려는 계획을 포기하고 의학에 전념하여 아버지에게 이렇게 간청했다. "나는 올해 스물세 살인데, 늘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다. 너는 내가 의학을 공부하게 하는 것이 좋겠다! " "그리고 이런 결심을 표현했다." "물을 거슬러 배를 타면 마음이 돌보다 강하다." 아버지가 죽을 때까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멀리 계시길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이월지는 마침내 차가운 사실 앞에서 깨어나 아들의 부탁을 들어주고 세심하게 가르쳤다. 몇 년 후, 이시진은 정말 명의가 되었다. 서른여덟 살쯤, 무창에서 초왕에 의해 소환되어 궁중' 전관' 으로 임명되어 좋은 의사부의 사무를 맡고 있다. 3 년 후, 부인 병원에서 베이징에 가서 형을 선고하도록 추천받았다. 타이 병원은 법원 서비스를 전문으로하는 의료기관입니다. 당시에는 돌팔이 의사가 만든 것이다. 재임 1 년 만에 이 씨는 사직하고 고향으로 돌아갔다. 지난 10 년 동안 이시진은 많은 고대 의서를 읽고 임상 실천을 통해 고대의 본초경을 발견하였다. "제품 수량이 많은 성가신, 이름도 뒤섞여 있다. 또는 2 ~ 3 가지 제품 또는 2 가지 혼합 제품 "("명나라 외국 역사 전기 ") 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특히 많은 유독성 약물은' 장효' 로 간주되어 재난이 무궁무진하다. 그래서 그는 약초 책 한 권을 다시 쓰기로 했다. 서른한 살 때부터 술을 빚기 시작했고,' 빈학부 수색' 을 위해 많은 참고서를 읽었다. "집에서 소장하고 있는 책을 읽고 나서, 나는 약을 연습할 수 있는 기회를 이용하여 고향의 부유하고 강력한 가족으로부터 돈을 빌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중에 무창초궁과 베이징 태병원에 입학하여 책을 많이 읽어서' 책 팬' 이 되었다. 그는 자신을 "고전을 오래 좋아하고 사탕수수를 씹는 것을 좋아한다" ("본초강목" 의 원래 순서) 라고 묘사했다. 구 경행은' 이시진전' 에서도 "10 년 동안 공부했고, 집을 나서지 못하고, 공부도 하고 근심도 없다" 고 칭찬했다. 실제로 그는 800 여 종의 의학 서적을 읽었을 뿐만 아니라 돈황 경전과 역사 명작을 포함한 역사 지리 문학 명작을 많이 읽었다. 몇 명의 고대 대시인의 전집도 자세히 연구되었다. 그는 또한 의학에 관한 시사를 많이 발췌했다. 이 시들은 그에게 많은 진실되고 유용한 의학 지식을 주었고, 그가 전임자들의 의학상의 많은 오류를 바로잡는 데 도움을 주었다. 예를 들어 고대 의학서에는 복희가 자주 등장한다. 그게 무슨 뜻인가요? 차이가 있습니까? 역대 약리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여 논쟁이 그치지 않았다. 이시진은 굴원' 이소' 의 두 문장을 인용해 "나는 닭 한 마리와 다투겠다", "나는 물고기처럼 물을 얻을 것이다" 라는 말을 인용해 시인이' 나' 를' 나' 와 나란히 두는 것은 그들이 일종의 새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그는 시의 각기 다른 생활환경에 대한 묘사에 근거하여' 에뮤' 는 집오리이고,' 복' 은 들오리이며, 약성이 다르다는 것을 증명했다. 굴원의 시문부는 이시진이 마약 명실을 고증하는 웅변의 근거가 되었다. 본초강목' 편찬 과정에서 가장 골치 아픈 것은 약물의 이름이 뒤섞여 약물의 모양과 성장을 혼동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과거에는 초서가 반복적으로 해석되었지만, 일부 작가들은 실제 조사 연구에 깊이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책에서 베껴 써서 종이에 추측해 보았기 때문에 해석이 혼란스러울수록 갈등이 배가되어 사람들이 동의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남북조 유명 의학가 도홍경은 풀이라고 하는데, 마황처럼 보이지만 색깔은 파란색이고 흰 꽃이 피었다. 송대 마심은 대청처럼 도홍경을 전혀 모른다고 비난했다. 또 다른 예는 개 척추를 치료하는 약이다. 어떤 사람은 고구환처럼 말하고, 어떤 사람은 털을 뽑는 것과 같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투피환처럼, 매우 일치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비슷한 상황이 많아 이시진은 어쩔 수 없이 다시 적어야 했다. 이러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이시진은 아버지의 영감을 받아' 만권서 읽기' 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만리길' 이 더 필요했다. 그래서 그는' 집백가' 뿐만 아니라' 방중주' 도 심도 있게 조사했다. 이시진은 짚신을 신고 약광주리를 메고 제자 방헌과 아들 건원과 함께 산야에서 먼 길을 걸어 명의와 학자를 방문해 민간 검측을 찾아 약재 표본을 관찰하고 수집했다. 그는 먼저 그의 고향에서 저우치 인터뷰했다. 나중에 그는 여러 차례 외출해서 인터뷰했다. 호광을 제외하고 강서 장쑤 안후이의 여러 곳에 가 본 적이 있습니다. 주준이의 태화산도 가 봤어요. 약재가 많이 나는 강서여산, 난징의 구산, 모산, 우수산에도 그의 발자국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를 위해 후세 사람들은' 한적한 곳, 산기슭의 꽃 탐험' 이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이는 그의 도보 사방 인터뷰의 생활을 반영한 것이다. 이시진은 가는 곳마다 여러 가지 사람들에게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했다. 그들 중에는 약초 채집자, 농민, 어부, 장작꾼, 사냥꾼이 있다. 열정적으로 그가 각종 마약을 이해하도록 도왔다. 예를 들어, 이끼는 일반적으로 질병을 치료하는 약이다. 그런데 이게 뭐죠? 신농본초경은 분명하지 않고, 주석도 분명하지 않다. 이시진은 채소를 재배하는 노인에게 물었다. 그의 지도 아래 그는 실물을 고찰하고서야 이끼가 사실 유채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런 식물은 첫해에 심고, 이듬해에는 꽃이 피고, 씨앗은 기름을 칠 수 있다. 그래서 이 약은 그의' 본초강목' 에 명확한 주석이 있다. 각지에서 인터뷰하거나 자신의 약단에서 이시진은 약물의 형태와 성장 상황을 주의 깊게 관찰했다. 뾰족한 키스, 즉 저우치 산 백뱀. 이 약은 바람 마비, 경풍, 버짐을 치료하는 작용을 한다. 이시진은 오랫동안 연구했다. 하지만 처음에는 뱀의 머리에서만 관찰했습니다. 내부자는 이것이 강남흥국부의 산에서 잡은 것이지 진짜 독사가 아니라는 것을 그에게 일깨워 주었다. 그렇다면 진짜 독사는 어떻게 생겼을까요? 그는 뱀잡이에게 문의했다. 그 사람은 그에게 뾰족한 입맞춤을 하는 독니는 독극물이라고 말했다. 물린 사람은 즉시 절단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중독되어 죽을 것이다. 이런 질병을 치료하는 데 특효가 있기 때문에 매우 가치가 있다. 국가 관리들은 황제에게 공물을 바치기 위해 군중들에게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그들을 붙잡으라고 강요했다. 이렇게 큰 저우치, 사실 성북의 용봉산에만 진짜 독사가 있다. 이시진은 미주를 직접 관찰하고 싶어서 뱀잡이에게 그를 용봉산으로 데려가라고 꼬집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독사) 바위와 관목으로 둘러싸인 동굴이 있다. 석남은 관목에 휘감겨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바이퍼는 석남의 잎을 즐겨 먹어서 이 일대에 산다. 이시진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뱀잡이의 도움으로 나는 마침내 독사를 직접 보았고, 뱀을 잡는 것과 뱀을 만드는 전 과정을 보았다. 이런 심층적인 고찰로, 그는 나중에' 본초강목' 에서 독사에 대한 논술을 썼고, 수월하고, 간결하고 정확하게 썼다. 바이퍼의 모양은 "용수는 호랑이 입이고, 측면에는 흑백꽃, 24 각승무늬, 복부에는 염주반, 입에는 네 송곳니, 꼬리에는 불못, 1, 2 점, 장은 구슬 같다" 고 한다. 뾰족한 키스를 잡고 만드는 과정은 "꽃과 잎을 석남에 먹으면 사람들이 찾을 수 있다" 고 한다. "먼저 모래를 뿌린 다음 평평하게 움직이지 않고 포크로 가져가세요. 밧줄로 매달고, 칼이 복부를 깨고, 장내 물질을 제거한 다음, 복부를 거꾸로 씻어서 상처를 덮는다. 그것은 대나무에 의해 지탱되고, 휘어져 온돌에 묶여 있다. 동시에, 나는 또한 바이퍼와 다른 곳에서 바이퍼의 차이를 알아 냈습니다: "땅에서 떨어진 사람들은 눈이 가라 앉지 않고 다른 사람들은 빠지지 않습니다." "독사에 대한 여러 가지 상황을 이렇게 분명하게 묘사한 것은 물론 세밀한 현장 조사 때문이다. 이시진의 약물에 대한 인식은 대략적인 고찰에 만족하지 않고 하나하나 보고 실물과 비교한다. 이것은 그럴듯한, 애매모호한 약품을 많이 해명한다. 그의 말로 말하자면,' 하나, 하나, 진짜야'' 각종 제품을 나열해 반복해서 본다' 는 것이다. 당시 태화산 오룡궁에서 생산된' 랑매' 는 도사들이' 장생불로한 선과' 를 먹었다고 묘사했다. 그들은 매년 그것들을 따서 황제에게 공물을 바쳤다. 정부는 다른 사람들이 따는 것을 금지했다. 이시진은 도사의 이야기를 믿지 않는다. 스스로 시도해 보고 공격 효과가 어떤지 봐야 한다. 그래서 그는 도사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하나를 골랐다. 연구에 따르면 그 효능은 일반 복숭아 살구와 같아서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변형 느릅나무 과일로 특별한 공격 효과가 없습니다. 잉어, 또는 오늘의 천산갑,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한약입니다. 도홍경은 양서류, 낮에 바위 오르기, 비늘을 벌리고 죽은 척하며 개미를 갑옷으로 유인한 다음 비늘을 닫고 물속으로 잠입한 다음 갑옷을 열어 개미를 삼키게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도홍경의 말이 맞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시진은 직접 산에 올라가 관찰했다. 나무꾼과 사냥꾼의 도움으로 그는 천산갑 한 마리를 잡았다. 그것의 위에서 1 리터 정도의 개미를 해부하여 도홍경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였다. 그러나 그는 관찰에서 개미를 천산갑 먹을 때 개미를 갑옷으로 유인해 물에 삼키는 것이 아니라 둥지를 핥는 것을 발견했다. 이시진은 도홍경의 정확한 면을 확인하고 그의 잘못을 바로잡았다. 이런 식으로, Li Shizhen 은 장기간의 고된 현장 조사를 거쳐 많은 약물의 어려운 문제를 파악하고 만력오인년 (기원 1578 년) 에' 본초강목' 의 편찬을 완성했다. 전서는 약 654.38+0.9 만자, 52 권, 1892 종 약, 374 종 신약, 전시자 1 만여명, 그림 1000 여 점 그중 많은 잘못을 바로잡고 동식물 분류학 등 여러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으며, 다른 관련 학과 (생물학 화학 광물학 지질학 천문학 등) 에도 기여했다. 다윈은 그것을 "고대 중국 백과 사전" 이라고 칭찬했다.
이시진은 중국 고대의 위대한 의사이다. 1552 부터 중국 역대 본초문헌을 연구해 30 여 년의 노력 끝에 마침내 1578 년의 본초강목, 총 190 만자, 52 권을 썼다 성질, 출처, 형태, 채집 방법, 가공공예, 약리연구, 처방약 호환성 등. 각 약재에 대해 상세히 묘사하였다. 또한 10000 여 개의 처방약이 있는데, 관련 약재 다음에 이 약이 임상적으로 실제로 적용되었음을 설명한다. 16 세기 전 중국인의 제약 경험을 총결하였다. 과거 각종 본초에 기재된 약품을 상세히 정리하고 300 여 종을 늘렸을 뿐만 아니라 이전의 유효 처방제를 수집하고 많은 민간 검측을 채택하였다. 동시에 대량의 약물에 대해 상세한 연구를 진행하여 약의 재배, 포제, 생약의 감별, 달임의 설명을 논술하였다. 범위는 전례가 없고, 넓고 복잡하지 않고, 섬세하고 중요하며, 심해를 직접 볼 수 있다. 그것은 명나라의 이전 역대의 약학 성과를 모았다. "본초강목" 의 식량, 과일, 비늘, 가축, 새, 미디어, 요리, 물은 모두 음식이며, 매우 흔히 볼 수 있는 천연식품 (한약이기도 함) 으로 다른 많은 부분을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현대중병원 약국에는 풀, 나무, 벌레, 금석학만 있는데, 이 한의사 코드 위에 있는 음식도 사용되고 전승되지 않는다. 비록 이 음식들은 모두 한약중의 상품이지만, 무독무해하며, 귀중하다! 본초강목' 은 이 음식들이 한약으로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왜 완전히 물려받지 않는가? 이것이 바로 이 한의사 코드를 여기에 두는 목적이며, 경전을 인용하여 시청각으로 연구자를 편리하게 하는 것이다. 풀 부분 (268): 감초, 황기, 인삼, 사삼, 도라지, 창송, 황정, 시들음, 지모, 육청용, 열당홍화살표 (천마), 백술, 창술, 천정 쑥과 쑥 (익모초) 여름 마른 풀. 여름꽃 볏꽃을 잣다. 빨간색과 파란색 꽃 붉은 꽃 연의 zhida 엉겅퀴. 일본이 속단하다. 노마근, 마대청호루바, 바얀, 견고하고 짧고 굵고, 어리석은 귀, 무명정, 들초, 감귤, 네덜란드 마황마, 등심초, 소무릎, 맥동. 잎, 오리풀, 황촉바라기, 가지 과일. 가죽에는 곡맥, 왕육, 차전 풀에는 말편초 뱀이 있고, 장에는 물고기, 개나리, 개나리, 청대, 배추, 물렁, 물렁, 호봉, 엉퀴, 해금사, 자화지딘, 자화지딩이 있습니다. 손바닥, 반여름, 중루, 귀신절구, 사건옥비녀, 봉선화, 풀만다라, 양초, 꽃, 풀, 토란, 땃쥐, 복분자, 사료, 군자, 목거북, 마포종 시초, 분방기, 갈고리, 백모토, 오수유, 목련 개요. , 글라디올러스, 수평평봉초, 해초, 곤포, 양철석 Dendrobium, 석웨이, 동남경천, 호랑이 귀초, 호랑이 귀초, 단삼, 스트레칭 풀, 전엽, 권백나무, 노송 나무, 말보 (6438: 노송 나무 벚꽃, 잡음 거위손바닥나무, 여정, 구골뼈, 귀신화살 깃털, 지골피, 황가시피, 부상, 부소, 호박, 돼지, 만뢰. 뽕나무 기생 죽황토양 (2 1): 백악황토 동벽 토호언 토벌 똥통 똥통 () 전환개미 토양 흰개미 진흙 오나비 용부 간토 백자 오구바 고벽돌 담배 접착제 잉크 (선향) 주전자 배꼽 잉크 백초 단조재 빔 먼지 불 부분 (5): 숯불 히비스커스 콩 노란색 롤 콩 팥 콩 콩 콩 콩 콩 콩 콩 콩 콩 두부 찐 케이크 꼬불꼬불한 붉은 노래 경운기 쌀 말토오스 식초 와인 곡물 (6 1): 리 바이 과일, 아몬드, 매랑, 매도, 밤, 대추, 배, 파파야, 호손, 호손 보로미, 무화과, 마빈랑, 후추, 고추, 피성가지, 오수유, 소금밀기울, 멜론, 수박, 포도, 아기, 키위, 사탕수수, 설탕, 꿀, 연근, 자고모 (29): 웅담 (지방), 영양, 사슴, 사향 고양이, 난기류 토끼, 수달, 쥐, 고슴도치, 키위, 키위, 가금류과 (16): 학, 사다새, 거위, 거위 마늘, 무, 겨자, 백겨자, 순무, 무, 생강, 고수, 셀러리, 시금치, 냉이, 계장, 자화지, 냉이, 쇠비름, 쓴 나물, 상추, 순무초 토목이버섯, 은이어, 물부 (중세센수 감천온탕, 간수, 정천, 맷돌, 삶은 국 (산장) 인체부 (6): 황인 소변익사. 백익추석 인체세포 금석학부 (6 1): 은천연 구리 청동납연고 석단승 석철 철분 방울철정백석영수은가루 은주홍령사웅황암석석 비회목오색석유석으로 무명 종유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석회양기석 소금, 염수, 알칼리, 응고석, 현정석, 망질 (질산비소, 질산마아), 망질, 질석, 모래, 유황, 황황, 홍반, 녹반 등. 사람들은 한의학의 처방을 볼 때, 왕왕 하하 웃으며, 이것이 터무니없는 말이라고 생각하며, 황당무계하고, 말도 안 되고, 불가능하다! 그러나, 강철은 이렇게 정련되고, 다이아 () 는 이렇게 생산되고, 암과 에이즈 (AIDS) 는 이렇게 치유된다! 현대의 위대한 과학자들은 흰색 휘장을 입고 유리 테스트 접시를 들고 있다. 이런 성분, 분자식, 문자는 모두 명확하고 웅변적이다. 사스가 왔을 때, 그들은 어디로 갔고, 어디에 숨어서 벌벌 떨었습니까? 너는 고대 창아가 달을 달리는 것을 보지 마라, 지금은 달에 오르는 것보다 더 많다! 현대 과학자들은 고대 후사일에 달을 파괴할 계획이 아닙니까? 고대의 미신은 현재의 과학이고, 고대 문화는 우리의 미래의 출로이며, 이것도 두 가지 차원의 차이다! 이제 보니, 나는 정말 가슴이 찢어질 수 있을 것 같다.
참조: 다중 성공/bzgm/001a04080101
이시진 (15 18- 1593) 은 우리나라 고대의 걸출한 과학자이다. 그는 열네 살에 수재에 합격한 후, 세 번의 향시험이 성공하지 못하자, 자신의 뜻에 따라 의학을 공부하여 의사 생활을 시작했다. 그는 약을 연습하면서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정리하고, 거의 40 년 동안 도안과 무성한' 본초강목' 을 편찬하고 수정하며 약 2 천 종의 한약을 상세히 소개하며 의학에 큰 공헌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