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1
5 대 10 국의 남당 군주이자 5 대 걸출한 시인이다. 글자는 빛을 중시하고, 이름은 지아 () 에서 시작하며, 호종 () 은 은둔 () 하다. 쉬 저우 (오늘 장쑤) 사람들, Huzhou (현재 절강) 사람들. 남당 이정의 여섯 번째 아들, 송이년 (96 1) 이 계승하여 후주라고 불렀다. 개보 8 년, 나라가 송을 깨고 구경으로 포로가 되어 장군을 위해 명령을 거역했다. 나중에 송태종에 의해 독살되었다. 이유는 정치는 무능하지만 예술적 재능은 비범하다. 이재서, 그림, 곡, 시, 문방면에는 모두 일정한 조예가 있는데, 특히 단어가 가장 많다. 현존하는 이도어 약 32 곡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송전에 쓰였으며, 주로 궁중 생활과 남녀 사랑을 반영하며, 제재가 좁다. 두 번째 범주는 송후였다. 이욱은 망국의 고통이 깊어 과거의 기억에 대한 자신의 감정으로 가득 찼고, 이 시기 작품의 성과는 전기보다 훨씬 컸다. 그중에는' 유미',' 파도사',' 밤의 놀라움' 등 대표작이 모두 이때 제작됐다. 이 시기의 사작들은 대부분 슬프고 서늘한 것을 위주로, 주로 울타리를 바라보고 꿈으로 돌아가는 정경을 묘사하며,' 고국',' 지난 일' 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이영은 중국사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만당 이래 꽃간파 시인의 전통을 계승했지만, 또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인격이미지를 통해 현실 생활에서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어떤 의경을 반영해 단어의 창작을 촉진하고 단어의 표현 영역을 넓혔다. 이옥문은 글쓰기, 단어, 서적, 회화 방면에서 모두 풍부하다. 그의 단어는 주로 남당의 두 가지 주요 사작에 수록되었다. 재직 기간 (96 1-975).
소개 2,
중국시의 역사에서 볼 때, 문, 웨이장, 등과 같은 사람들은 모두 당오대의 걸출한 대명사로 간주될 수 있으며, 그들의 문학적 업적은 모두 볼 수 있다. 그러나 사학의 대가로서 비극적인 황제의 시인 이후주는 유일무이하다.
고 () 대사인 이유 () 는 본명 가규 (), 별호 종은자 (), 종산은자 (), 중봉은자 (), 안바리거사 () 등이었다. 그는 이정 어른의 여섯 번째 아들이다. 그는 민혜 방면에 타고난 재능이 있어 용모가 출중하다. 그는 "이마와 이가 풍만하고 동공이 크다" 고 말했다. 순제는 중동공이라 중동인 사람은 모두 황제의 이미지라고 합니다. 고 () 대사는 서화 () 에 능하고 음률 () 에 능통하며 다정다감하다. 그는 중국 정치 혼란의 시대에 태어났고, 역사적으로 5 대 10 국으로 불렸다. 중원 지역에서는 당 왕조의 정통이 양당 진한우에 의해 계승되고 주변은 10 국이다.
왕위를 찬탈하여 국호를 양으로 바꿀 때, 당남 절도사 양행밀도 양주 () 에 따라 제제 (), 국호 오 () 라고 부른다. 양 xingmi 계승 둘째 아들 양 웨이, 권력은 쑤 원 총리 의 손에 떨어졌다. 쑤 죽음 후, 양아들 쑤 지모 (Xu Zhimo) 가 왕위를 계승했지만, 그는 찬탈하고, 금릉 (Jinling) 을 수도로 정하고, 박사로 개명했다 .. 박사는 고인의 할아버지이다.
이정, 고국주의 아버지,' 빛나는 정신' 과' 숭고한 외모' 를 가진 사람입니다. 그는 정치에 흥미가 없다. 그는 원래 은둔자로 여산폭포 아래에 서재를 하나 지을 생각이었는데, 뜻밖에도 되었다. 그는 성원에서 5 년 동안 계승하였다. 그는 문학과 예술 방면에서 매우 문화적으로 수양이 있는 군주로, 그의 궁전에는 풍부한 묵보 경전을 소장하고 있다. 이후주는 이런 환경에서 자랐고, 감화 속에서 마침내 다채로운 예술 분위기를 조성했다.
이유는 정치는 무능하지만 예술적 재능은 비범하다. 이재서, 그림, 곡, 시, 문방면에는 모두 일정한 조예가 있는데, 특히 단어가 가장 많다. 현존하는 이도어 약 32 곡은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송전에 쓰였으며, 주로 궁중 생활과 남녀 사랑을 반영하며, 제재가 좁다. 두 번째 범주는 송후였다. 이욱은 망국의 고통이 깊어 과거의 기억에 대한 자신의 감정으로 가득 찼고, 이 시기 작품의 성과는 전기보다 훨씬 컸다. 그중에는' 유미',' 파도사',' 밤의 놀라움' 등 대표작이 모두 이때 제작됐다. 이 시기의 사작들은 대부분 슬프고 서늘한 것을 위주로, 주로 울타리를 바라보고 꿈으로 돌아가는 정경을 묘사하며,' 고국',' 지난 일' 에 대한 무한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이영은 중국사사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며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만당 이래 꽃간파 시인의 전통을 계승했지만, 또 구체적이고 감각적인 인격이미지를 통해 현실 생활에서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어떤 의경을 반영해 단어의 창작을 촉진하고 단어의 표현 영역을 넓혔다. 이옥문은 글쓰기, 단어, 서적, 회화 방면에서 모두 풍부하다. 그의 단어는 주로 남당의 두 가지 주요 사작에 수록되었다. 재직 기간 (96 1-975).
볼륨 8_5 9 월 10 일 무심코 이유를 썼다.
내가 빗속에서 그리고 가을에 깨어났을 때, 나는 불안함을 느꼈다. 노란 꽃은 차갑고 아름답지 않다.
단풍이 지저귀며 전고가 울린다. 세상으로 돌아가면, 나는 저속을 싫어할 수 있고, 나도 나의 정을 잊지 않았다.
귀밑머리가 다 하얗기 때문에 안인을 배우지 않아도 이상하다.
볼륨 8_6 가을 오리올스 리 유
꾀꼬리는 가을은 아무것도 모르지만 혼자 유림을 헤엄쳐 다닌다. 오래된 혀가 사방팔방으로 귀를 긋 세우고,
짙은 노란색 연기 속에 있다. 늦게 살고, 루와 함께 슬퍼하고, 청명이 성처럼 맑고, 땅에 산산조각이 났다.
집에 가도 미련이 없다는 것은 중국의 마음이 슬프고 슬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볼륨 8_7 병은 이어부터 산방의 벽입니다
산방 초병은 가볍고, 봉타월 갈색은 한가하다고 한다. 작은 불을 켜고 깊이 몸을 녹이다.
이 도랑은 새로운 물줄기를 이끌어 낸다. 현재로서는 펑연이안이 썩었는데, 결국 종원은 생활이 없냐고 물었다.
누가 먼지에 지치고, 어룡을 탐하여 강명을 쌓을 수 있겠는가.
볼륨 8_8 등왕에게 보낸 20 명의 형제가 목이선성에서 이유를 보냈다
위경고는 더욱 지체되어 술을 따르지 않았다. 파도가 슬픔에 침투하여 잔잔한 잔물결이 일고,
산을 어지럽히고 색을 미워하다. 당신의 열정은 무엇입니까? 나는 건조한 날에 서부에 갈 것이다.
손에는 연기와 강이 많기 때문에 무거운 슬픔을 안아줄 필요가 없다.
볼륨 8_9 강 왕 rcok 을 건너, 리 유 눈물.
강남 강북 고향, 30 년 꿈. 오위는 오늘 매우 춥다.
광릉태전은 황량하다. 구름 케이지 천 조각 걱정, 비가 배를 타고 눈물을 흘렸다.
네 명의 형제가 300 개의 입을 벌리고 있어서, 나는 앉아서 죽기를 기다릴 수 없고, 엉뚱한 생각을 할 수 없다.
제 8 권 _ 10 이유의 만가
불주는 눈앞에 비싸고, 꽃은 세상에 시들었다. 나는 마음속으로는 싫어하지 않지만, 실수했다.
옥가라지는 아직 약이 가득 찼고, 향은 이미 먼지가 묻었다. 상전 전후엔 감각이 있고 수건을 만져도 눈물이 없다.
아름다움은 향나무와 같고, 위험한 길은 약간 같다. 봄을 실시하는 것은 슬프지만 씁쓸하고 비가 많이 온다.
지금의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다 없어졌어요. 물어볼 곳이 없다, 천년에 동풍에 감사하다.
제 8 권 _ 1 1 이현시를 추모하다
영원한 그리움에서 벗어나기 어렵고, 혼자서는 매우 고통스럽다. 늦가을비 소리가 소리 없이 들려서 걱정이 병세를 가중시켰다.
바람을 삼키기 전에 생각하고, 눈을 가리고 시간을 보내다. 빈 왕은 나를 생각하고, 불쌍한 아들은 집에 두고 왔다.
제 8 권 _ 12 이옥에 대한 느낌
늙은 가지동화도 보았는데, 1 층에는 연비가 부옇게 내리고 있었다.
조리개에 실망한 사람은 눈물을 흘리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첩첩이 겹겹한 도시는 더 이상 교태를 부리지 않고 명절에는 자제하지 않는다.
그해 오래된 연기달이 있었는데, 부용성이 나방을 날며 울었다.
제 8 권 매화 이옥 _ 13
부지런히 땅을 이식하고, 구부러진 문지방 작은 울타리 가장자리. * * * 중방 하늘을 고려해도 근심할 수 없다.
바람막이 도로를 열고, 달을 타고 냉천에 관개하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꽃 앞달이 지나자 나방의 눈썹이 완전하지 않았다.
동군은 불꽃놀이를 잃은 대가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향긋한 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