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밍은 1000 여 년의 역사와' 춘성' 이라는 명성을 가진 도시로, 그 건축 스타일은 중원 문화와 서구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청말민초에는 다문화와 지방문화가 융합된 건축체계가 형성되어 쿤밍 구시가지의 건축 풍격을 차츰 배양하여 쿤밍 구시가지의 다채로운 전통건축문화를 구현하여 각 민족의 조화로운 공존을 구현했다. 지금도 쿤밍에서 볼 수 있는 오래된 건물은' 팔면풍'-복림당,' 일인'-사합원 민가,' 고발컵'-항전승리기념관,' 오강당'-운남사관학교,' 건와꼭대기 층'-
쿤밍에서, 여러 가지 이유로, 오래된 건물은 이미 관련 정부에 의해 철거되었고, 오래된 쿤밍의 원래 풍모는 이미 많지 않다. 경흥화조 시장은 유명한 오래된 건물이다. 쿤밍의 오래된 건축물은 옛 쿤밍인들이 쿤밍의 자연 지리 조건과 인문 풍습에 근거하여 지은 민가이다. 그중 쿤밍의 유명한 고대 건축물은 다음과 같다.
금마벽계방은 여러 세대의 쿤밍인의 고성 정서이다. 드문드문 그림자였던 낙타종과 고함소리가 마치 청석 골목 끝에서 사라진 것 같았다. 과거에 쓴 노래는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지금도 고풍스럽고 우아한 그것은 여전히 태양에 가깝고, 미소를 지으며 구경하러 온 모든 관광객에게 손을 흔들어 인사한다.
김일빌딩은 원대에 건설되어 옛 쿤인들에게' 최근 고층 건물' 으로 칭송받았다. 그것은 원래 옛 쿤밍시의 남북중축선에 위치해 있었는데, 쿤밍의 남대문이었다. 금마벽닭방처럼 쿤밍의 상징이자 자랑으로 아름다운 대문이라고도 불린다. 청나라 운귀 총독이 곤에 온 후, 이씨의 정문은 가장 가까운 문으로 개명되었고, 문루도 건물이라고 불렸다. 명청시대에 김일빌딩은 쿤밍의 주요 상업 중심지였으며, 대량의 상품이 여기에 집산되었다. 1950 년대에 김일빌딩은 철거되었다.
동사탑은 바로 이 린슈 거리에 위치해 있다. 본당 안의 보탑으로 밝혀졌다. 보탑과 절은 모두 남조 시대에 세워졌다. 당시 성내에는 장악사가 있었고, 사내탑은 동사탑, 일명 장악사탑이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혜광사, 사내탑은 서사탑, 일명 혜광사탑이다. 오늘날, 이 절은 이미 폐기되었고, 이 탑은 여전히 존재한다. _ 동사탑은 사각 중공 벽돌탑으로 처마가 빽빽하고 높이가 40.57m 이며 등급 13 입니다. 지하 1 층 남쪽에는 탑문, 지하궁전, 깊이 1.5 미터가 있습니다. 2- 12 층 사방에 부처가 있고, 부처에는 석불이 내장되어 있어 모두 선남신녀에게 기부된다. 1946 ~ 1948 기간 동안 쿤밍소는' 민주보루' 라고 불렸고, 김일빌딩 벽에는 반제 반강의 시문이 가득 붙어' 민주벽' 이라고 불렸다.
서사탑, 일명 혜광사탑은 동쪽 4 가 중간 서쪽에 우뚝 솟아 있어 지금으로부터 이미 1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동사탑을 마주하고 쿤밍의 비바람을 겪으며 여러 차례 수선을 한 것은 고대 문명 문화의 증거이다. 2 월 매화 연우,' 쌍탑 연우' 가 명청' 쿤밍 팔경' 중 하나가 되었다.
둘째, 곤명의 전반적인 건축 스타일
쿤밍 지역의 전통 건축 특색은 현지 사계절이 봄인 기후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전통 문화는 윈난 중한이 융합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Dianchi 호수 유역의 고대 운남 문화가 건축 스타일 개발에 미치는 영향은 탐구되어야 한다. 전통 민가는' 일음' 으로 대표되는' 치밀한 성장' 사합원식 건축문화의 핵심 구역에 속하며, 토지가 작고 축이 대칭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안팎이 짧고 산꼭대기가 단단하다는 등 전통 건축 특징이 보편화되어 있으며, 건축 형식은 고원 고일조에 적합하다. 건물의 색깔은 중성과 따뜻한 회색을 선호하고, 외벽은 왕왕 흙노란색이다.
셋째, 곤명 전통 주거 건물의 스타일 특성
1, 쿤밍 역사 문화 블록 주거 건물 배치 기술
쿤밍 역사 블록의 전통 민가 건축 평면도는 기본적으로 정사각형으로 전통문화에서' 정사각형' 을 숭상하는 사상을 반영하고 있으며, 조화롭고 듬직한 철학적 사유로 전통의식에서 중용의 도를 추구하는 것을 표현하며' 한 통' 의 건축 구도에도 나타난다. 쿤밍 역사 블록의 전통 민가에 대한 조사를 통해 이런 건물은 일정한 구조가 있지만 실제 지형과 각 경제 조건에 따라 개조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물의 5 분의 1 만이 실제 평면에서 정사각형이고, 5 분의 4 는 직사각형이다. 날개의 폭과 거꾸로 된 좌석으로 본관의 깊이가 본관의 전체 면적보다 크기 때문이다. 이런 건축 배치는 더욱 합리적이고 과학적이며 생활 속에서 더욱 편리하고 실용적이다. 첫째, 평면에 있는 주방과 사랑방의 방 수를 조정할 수 있고, 두 번째는 여러 가족 조합을 연결하여 일관된 시리즈 배열을 형성할 수 있으며, 지역 적응성이 강하다. 역사 문화 블록의 상점과 주택은 소수 3 층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2 층이다. 거리 건물은 대부분 막대 건물로, 10 여 칸을 열고, 5 ~ 7 칸마다 쌓인 벽을 설치한다. 이런 거리의 스트립 건물은 하층은 대부분 상가이고, 상층은 사람이나 창고에 거주하며, 계단은 항상 뒤에 있다. 레이아웃은 균형 잡힌 대칭이지만, 평면 배치는 1 차 및 2 차 구분이 있으며, 지면 고도와 층 높이의 차이는 우리나라의 노인을 공경하는 전통적 풍습을 반영한다. 전체 1 층의 지면 배치는 높음, 중간, 낮음의 세 가지 다른 계층으로 구성됩니다. 키가 큰 것은 주옥이고 어른과 신혼부부가 사는 곳이다. 가운데 하나는 사랑방, 사랑방이라고도 하며 후배와 주방용입니다. 낮은 것은 아트리움으로, 주로 우물, 화단 등과 같은 생활에 편의를 제공한다. 동네 안의 전통 민가 건물은 일반적으로 지대치, 벽, 지붕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대치는 건물의 배치 형식을 결정하는 기본 부분이자 평면 배치 부분입니다. 동시에 아트리움은 빗물과 배수를 수집하는 주요 통로이기도 하다. 그래서 지하에는 보통 배수구가 있고, 어떤 배수구는 석두, 위에는 동전의 도안이 있습니다. 빗물이 처마를 따라 배수구나 하수구로 흘러간다. 쿤밍 사람들은 이것을' 재원이 뒹굴다',' 기름진 물은 외인밭으로 흐르지 않는다',' 구시대는 행복을 가져온다',' 사수귀당' 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물에 대한 국민의 존중과 물이 인민에 대한 생명을 반영한다.
쿤밍 역사 블록의 민가 건축 평면도는 쿤밍 교외의 전형적인' 일음' 민가 건물과 비슷하지만 똑같지는 않다. 세 가지 차이점이 있다: 첫째, 주실에는 최소한 세 개의 방이 내원에 노출되어 있고, 내원 규모는 더 크다. 둘째, 층은 쾌락곡 코너가 많고 사랑방 양쪽의 복도가 많다. 셋째, 2 층 방은 뒷벽마다 창문이 있어 완전히 대외적으로 폐쇄되지 않는다. 이것들은 모두 현대 도시 생활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생긴 것이다. 그래서 블록에 있는 집은 평평한 면이 정사각형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한 통' 이라고 부를 수 있지만 엄격한 의미에서 전형적인' 한 통' 집이라고 할 수는 없다. 따라서 건물의 평면 배치는 전통 관념에 대한 사람들의 상속을 반영하고 있지만, 끊임없이 혁신하는 변화의 흔적도 있어 실용성과 기탁성을 보여준다.
2. 쿤밍 역사 문화 거리구 민가 건물의 외관과 대문 스타일.
쿤밍 역사 문화 거리구 거리 포장 건물의 조형 특징은 옛 쿤밍 전통 상가의 전형적인 표현이다. 전통적인 거리 상가는 대부분 2 층 직착식에 속한다. 이런 유형의 지붕에는 깊은 처마가 있는데, 왜냐하면 2 층은 직선이기 때문이다. 첫째, 바닥 고도에 대한 빗물의 침입을 줄입니다. 둘째, 쉐이프 비율의 필요성. 이를 위해 처마 밑에는 늘 다층 화판덮개가 있다. 단조로움을 피하는 방법이 특히 중요하다. 이때는 상하 문과 창문의 형식과 비율, 간판 배치를 잘 처리해야 한다. 예를 들어 경성거리에 위치한 유명 한약방' 복림당' 가게, 간단한 3 층 수직면. 그러나 아래 창과 위 두 창의 형식이 다르게 취급되고 변경되었습니다. 간단하고 변화무쌍한 외관의 예이며, 통일된 대비, 처리가 적절하고 수익성이 있다.
전체 역사 블록 내 주거건물의 대문은 마당과 바깥세상을 연결하는 가장 중요한 출입구이자 전체 건물 외관 처리의 핵심 부위이다. 대문은 비교적 독립된 건물로 간단히 나타낼 수도 있고, 한 집으로 나타낼 수도 있는데, 집이자 문이라고 할 수 있다. 문 앞의 돌계단은' 장군 돌' 이라고 불리며, 대부분 전석을 깔고, 길이가 3 미터가 넘고, 1 ~ 3 홀수가 많다. 문 위에 작은 처마가 하나 있는데, 처마는 벽돌로 닫힌다. 문 위의 지방 목재는 정교하게 가공된 것이고, 문 위의 지붕은 일반적으로 딱딱한 산이다. 교각 내부는 일반적으로 두 개의 사각 처마 기둥으로 지지되어 외부 문틀을 형성한다. 두 기둥은 일반적으로 조각하여 장식은 대부분 길조 도안이다. 문지방 아래에는 네모난 침대칸이 하나 있는데, 전체 문과 거꾸로 된 자리는 하나의 전체를 형성하고, 조화되고 아름답고 실용적이며, 지방 문화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대문의 형식과 규모는 주택 주인의 신분, 지위, 경제 수준을 가장 잘 반영한다. 어떤 것은 소박하고 (처마가 하나밖에 없고, 장식이 적다), 어떤 것은 화려하다. 동시에, 쿤밍의 많은 민가의 대문은 현대 외래건물의 영향을 가장 잘 반영하고 있으며, 이곳의 다문화 융합의 특징을 가장 잘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작은 영계골목 8 번지의 문루는 현대적인 스타일의 방앗간, 석조, 타일로 되어 있습니다. 사합원 문루의 장식 도안은 매우 풍부하고 정교하다. 마당 전체가 외원 한 개와 내원 두 개로 구성되어 있다. 외원에는 서구 건축 문화 풍격의 흔적이 뚜렷이 드러나 있지만, 디테일은 중국 고전 도안과 결합되어 있다. 그중 스타일이 가장 독특한 것은 문이다. 외문은 네 개의 큰 원통형 버팀목으로 나뉘는데, 중간에 돌아치가 하나 있고, 맨 위에는 중앙 아치가 하나 있고, 양쪽에는 각각 세 개의 아치가 순차적으로 쓰러진다. 바깥에서 안뜰로 들어가는 데는 두 개의 문이 있는데, 오른쪽의 한 문은 가장 아름답게 장식되어 있고, 위에는 금색 무늬가 새겨져 있고, 주위에는 고전적인 화훼 문양이 둘러싸여 있다. 아래는 입체효과가 강한 장식 돋을새김으로 전체 중간에 메주란거가 새겨져 있습니다. 문 밑단은 아치, 주춧발을 따라 화려한 얕은 돋을새김이 있고, 디테일은 여전히 중국 고전 장식 문양을 위주로 하고 있다.
동네 내 전통 민가 건물의 대문 형식은 대부분 한문화의 영향을 받은 흔적이 있고, 사람들이 풍수 문화를 신봉하기 때문에 많은 금기가 있다. 예를 들면 대문은 도로를 향할 수 없고, 다른 집의 지붕은 맞은편 대문을 향할 수 없다. 앞문에 태극팔괘를 그리거나 앞문에 선인장을 심거나 문 위에 고양이나 돌사자를 놓는 것은 모두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기도이다.
곤명 역사 문화 지구 주거 건물의 복도 형태.
복도는 사합원 건물 내부를 연결하는 중요한 통로이자 실내외를 연결하는 중요한 공간이다. 그 폭은 종종 건물의 공간 크기를 결정하는 반면 복도의 폭에서 건물의 크기를 볼 수 있습니다. 쿤밍 역사 블록의 민가 복도는' 유춘' 이라고도 불리는데, 1 층과 2 층 사이에 비를 피하는 허리와 안뜰보다 높은 통로로 구성된 복도를 형성하여 사람들이 빗속을 자유롭게 왕복할 수 있게 되어 생활이 더욱 편리해졌다. 또한 건물 1 층의 문과 벽을 빗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요는 건물의 구성 요소로서 생활용품과 의류를 보관하는 중요한 저장 장소로 생활이 편리하다. 이것은 매우 실용적인 건물 구성요소이며, 일정한 장식성을 가지고 있다. 샤요의 대들보는 처마 기둥을 가로질러 기둥으로 연결되어 비교적 안정적인 구조를 형성한다. 기둥은 종종 등롱 패턴이나 연꽃 꽃잎으로 만들어져 어느 정도의 예술성을 지녔으며, 부처님을 숭상하는 문화심리가 건축예술에 반영된 것이다.
복도는 가족들이 서로 교류하는 중요한 장소이기도 하다. 같은 병원에 살 수 있는 것은 왕왕 중국 전통 가정이다. 사람들은 가정식 생활 방식에 더 익숙해져 있다. * * * 함께 일하고, * * * * * * * * * * * * * * * * * * * * 함께 산다 가족 구성원 간의 상호 이해와 기술 훈련은 이곳을 통해 자신의 기능을 완성할 수 있고 햇빛을 즐기거나 비가 오는 것을 지켜볼 수 있다. 어쨌든 복도는 건물의 일환으로 바람과 비를 막고 건물을 보호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문화적 기능도 갖추고 있어 사람들의 이해를 높이고 문화를 전달하는 레저 장소이기도 하다.
주택건물 유형의 일환으로 복도는 좁고, 위에는 허리가 있고, 아래에는 빌딩이 있어 주거보다는 통행에 쓰인다. 인문 환경 외에 쿤밍의 자연 환경과도 일정한 관계가 있다. 특히 주옥 앞의 단일 처마 현관은 중도리를 연결하여 가정의 주요 활동 공간이 되었다. 거의 모든 생활, 음식, 집안일은 이 지역에서 할 수 있는데, 이는 사람의 * * * 공간을 즐기며 정원 공간과 중도리 공간을 연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것은 또한 가정생활 교류의 주요 공간이 되어 특별한 건축과 문화적 역할을 가지고 있다.
곤명 역사 문화 지구 주거 건물의 문과 창문 스타일
쿤밍 역사 블록은 단체 전통 건축, 마당, 건축, 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건축 문화 방면에서 문과 창문의 모양과 수량은 건축 등급, 업주의 사회적 지위, 신분, 경제 상황을 직접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고대에도 문과 창문도 일정한 예의제도와 규범에 따라 설치되었다. 마찬가지로 문과 창문도 당시의 사회, 경제, 문화 상황을 한 측면에서 반영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정원의 문과 창문은 모두 비교적 크고 예술감이 있다. 문과 창은 기둥과 대들보 사이에 직접 고정되는 것이 아니라 구성요소를 통해 왼쪽 및 오른쪽 멀리언이 기둥 배치에 가까워집니다. 정원에서는 가장 중요한 건물로 문과 창문의 규격이 비교적 높고, 여섯 개의 문이 있으며, 하트 모양은 대부분 이중 십자형 마름모꼴로 되어 있고, 치마와 선풍기는 대부분 조각초와 축제, 길상, 장수, 행복의 패턴이다. 2 층 주실은 일반적으로 6 개의 쌍십자 다이아몬드 창문, 금빛 엠보스, 치마에 꽃새 벌레와 새와 짐승을 사용한다. 창문과 창문, 문 앞 꽃병 모양의 기둥 기초는 모두 옛 시민의 복을 기원하는 심리에 부합한다.
보통 사랑방의 문과 창문은 주방보다 간단하고, 두 사랑방의 문과 창문은 대칭이다. 1 층의 문지방 벽은 대부분 흙벽이고, 나무벽도 있고, 문지방 창문은 대부분 쉽게 철거할 수 있는 나무창이다. 2 층 사랑방에는 이중 십자형 마름모꼴창을 사용하며, 몇몇 간단한 직격창도 유용하다. 거꾸로 된 1 층은 통로이고, 2 층에만 창문이 있고, 보통 6 개의 이중 십자형 마름모꼴 창문이 있기 때문이다. 목문과 창문의 조각은 매우 정교하고 구도가 치밀하다. 새김, 엠보스 등 다양한 형태가 있고, 페인트에도 니스, 금가루 페인트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의 복잡성, 그림, 조각 수준은 모두 주인의 신분, 지위, 부를 반영할 수 있다. 문과 창문의 장식 예술과 디자인에서 당시 사람들의 관념과 사회적 배경을 알 수 있다. 물론 다문화 융합의 추세는 온명가 주거루의 문과 창문에서 가장 전형적이다. 이러한 추세에서 상인들은 더 많은 국경 문화를 접하고, 외국 문화에 접근할 기회가 있기 때문에, 그들의 집은 외래문화의 흔적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문묘가 103 호원은 기능과 예술, 동양과 서양 문화가 융합된 가장 좋은 사례다. 본관 1 층 문과 창문은 목조 프레임 구조이고, 바닥은 박공 벽돌로 유지 보수 벽으로, 벽돌에는 중국 푸른 풀 대나무 절조가 조각되어 있다. 육문의 조형은 여전히 전통적인 목문 스타일이고, 사방은 사복상서로운 고전 도안이다. 창부채고리판의 돋을새김 패턴은 서구 철예처럼 운남 본토 예술 장식 스타일과 서양 문화 요소, 기능성, 장식성의 완벽한 조화이다. 서양 문화의 영향은 전통 블록의 건물 곳곳에서 볼 수 있다. 20 세기 초 영법 침입과 월남 철도의 개통으로 쿤밍은 동남아시아 각국과의 무역연락과 유럽 각국과의 왕래를 가속화하여 한때 국내와 동남아시아 각국과의 교류무역의 창구가 되었다. 서구 풍조의 충격을 받은 쿤밍에게 중국의 전통 장식 기법은 어느 정도 발전과 발전을 이루었지만 주류는 여전히 중서 문화의 대융합의 결과이다.
넷. 쿤밍의 유명한 랜드마크 건물
관두 고진 1
쿤밍 관두 고진은 윈난성 쿤밍시 동남교에 위치하여 유명한 역사 문화 고진 중의 하나이다. 그것은 2000 여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운남 문화의 발상지 중 하나이며 쿤밍 관광의 주요 역사 문화 경관이기도 하다. 관두 고진 문물 고적이 많고 인문경관이 풍부하다. 10.5 제곱 킬로미터도 안 되는 면적에는 당 송 원 명 청청 무산 류사 지그 팔묘 등 많은 경관이 있다. 관두 고읍은 그 두터운 역사 문화로 유명하다. 역사와 문화 유적은 파괴되었지만 중요한 역사와 문화 유적은 보존된다. 고읍에서는 소라 껍데기와 흙으로 달구진 담장이 여전히 비바람 속에 우뚝 솟아 있다. 모처럼 100 년 동안 흙집이 남아 있다. 역사가 유구한 고읍으로서 관도는 일찍이 윈난중의 유명한 고나루터이자 쿤밍 역사 문화 명진 중의 하나였다. 당나라와 송 왕조는 Dianchi lake 동해안의 큰 마을이었습니다. 원나라와 쿤밍은 동시에 현을 설치하였다. 명청시대에 이곳은 이미 상업과 수공업이 발달한 도시가 되었다. 이전의 관도상인 자림리, 성루가 즐비하고, 오산육묘 칠정팔묘가 인문경관이 많았다. 지금까지 많은 문화와 건축 유적이 보존되었다.
2. 주천신전
Qiongzhu 사원은 Yunnan 쿤밍 서쪽 교외의 yuan mountain 에 위치하고 있으며, 도시 12km 에서 윈난 중부의 유명한 불교 사원입니다. 죽묘는 당송에 건설되어 지금으로부터 이미 1300 여 년이 되었다. 주천사 건물은 산에 따라 건설되고, 중축선은 동서향으로 서쪽을 타고 동쪽으로 배치해 사진삼원의 마당 공간을 형성한다. 죽사에는 세 개의 뜰이 있는데, 중축선을 따라 차례대로 산문, 대웅전, 화엄각이다. 천왕묘의 좌우 사랑방은 옥상래각과 범음각이다. 대웅보전의 좌우 사랑방은 각각 사당과 갈라파고스홀이다. 나머지는 객실, 재당, 승실, 방장실, 향포, 복도 등이 있습니다.
3. 원통선사
원통사, 쿤밍 도심에 위치한 원통거리는 쿤밍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 사원 중 하나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1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쿤밍에서 가장 큰 사원이기도 합니다. 당대의 남조 시대에 세워졌는데, 본명은 부라사 () 였다. 원통사 광장은 웅장하고, 나무는 울창하다. 소라봉이 푸르다',' 소라봉이 푸르다' 라는 별명이 있다. 그것은 줄곧 쿤밍 8 경 중 하나였는데, 마치 아름다운 강남 정원과 같다. 건축에서, 그것은 시끄러운 가운데 평온을 추구하고, 작은 것을 보고, 나봉산의 풍경을 배경으로 독특한 수원불사를 형성하며, 중국 조원 예술에서 독특한 풍격을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원통사 정문은 원통가에 위치해 있다. 절에 들어갈수록 지세가 낮아질수록 우리나라 절 건축에서 보기 드문' 거꾸로 사당' 이다.
4. 동사탑과 서사탑
동사탑과 서사탑은 쿤밍의 고적이다. 임수거리와 동사거리는 쿤밍시 남부에 위치해 동쪽에서 서쪽으로 거리를 바라보며 이미 1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5. 김일빌딩
원대에 세워진 김일빌딩은 노곤인들에게' 태양에 가까운 고층 건물' 으로 칭송받았다. 그것은 원래 옛 쿤밍시의 남북중축선에 위치해 있었는데, 쿤밍의 남대문이었다. 금마벽계방, 동서사탑과 마찬가지로 쿤밍의 상징이자 자랑으로, 리동문이라고도 불린다.
흑룡담
쿤밍흑룡담공원은 쿤밍동북교외 12km 의 용천산 오룡봉 기슭에 위치해 있다. 쿤밍의 고승지 중 하나로 당매, 백송, 명차, 명릉' 사절' 으로 유명하며' 윈난중 제 1 고찰' 이라고 불린다. 흑룡담은 명나라 홍무 27 년 (1394) 에 창설되었다. 산기슭에 벽담호가 있기 때문에, 호수 속의 깊은 물은 파란색이다. 운남룡왕 흑룡의 용궁이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한다. 이곳의 연못은 일년 내내 마르지 않아 나중에' 흑룡담' 이라고 불렸다.
7. 화정사
화정사는 곤명서산 화정산에 위치하여 원대에 건설되었다. 쿤밍의 유명한 불교 사원이며 국무원도 전국 한족 지역의 중점 불교 사원으로 확정됐다.
8. 금전
김전, 일명 동와전으로 쿤밍에서 북동쪽으로 7km 떨어진 명봉산 기슭에 위치해 동쪽과 서쪽으로 앉아 있다. 운남의 유명한 도관이다. 명나라 만년 (1602) 에 세워졌습니다. 그것은 윈난 총재 천영빈이 후베이 준현 무당산의 태화전과 금전을 모방한 것이다. 벌써 4 15 년이 되었다. 본전은 청동을 위해 만들어졌고, 반짝반짝 빛나고, 눈부시게 빛나고, 따라서' 금전' 이라고 불리며, 전국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9. 금마벽계방
김마벽계방은 쿤밍시 중심석삼거리와 김벽로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어 쿤밍의 상징이다. 금마벽계방은 명나라 선덕년에 건립되어 지금까지 거의 4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대관루 10
대관루, 윈난쿤밍, 꽃밭 남쪽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연못을 마주보고 서산을 내려다보며 호광산색을 둘러싸고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청강희 29 년 (1690), 청강희 35 년 (1696) 에 2 층 작은 건물을 지었다. 건륭년 동안 손옹은 그 문제를 위해 장련을 썼는데, 저명한 학자 노수당이 쓰고 인쇄했다. 대관루는 장선련으로 인해 중국의 유명한 건물이 되었다. 대관루는 1983 년 윈난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가 되었고, 20 13 년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 (7 차 배치) 가 되었다.
청호공원 1 1
청호는 시내 오화산시 기슭에 위치하여 시내의 중심 관광지이다. 그것은' 최디의 춘효' 로 유명하다. 사람들은 그것을 "쿤밍에 박힌 에메랄드" 라고 부른다. 운귀총독 범과 운귀총독은 1834 년 호수에 벽이정 (일반적으로 해심정) 을 지었다. 19 19 년, 당재호에는 동서제방과 남북제방을 건설하고 호수를 네 부분으로 나누고, 호수에는 해심각, 서쪽에는 관어당, 남동쪽에는 수월헌이 있다.
완다 쌍둥이 타워 12
300 미터의' 완다 쿤밍 쌍탑' 은 완다 센터의 대표작으로 총 투자가 6543.8+00 억원에 육박한다. 2065.438+04 년 6 월 365.438+ 10 월 365.438+0 일 개장합니다. 완다가 개업한 65.438+000 번째 완다 광장으로 이정표적인 의미를 지녔으며 완다그룹에서도 몇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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