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베이성]
베이핑은 단오절 기간 동안 우물을 파는 것을 피하는데, 우물 중독을 피하기 위해 미리 물을 빼놓는 경우가 많다. 시장 상인들은 단오절 기간 동안 체리 오디도 판매합니다. 단오절 기간에 체리와 오디를 먹으면 일년 내내 파리를 먹지 못할 것이라고 합니다. 각 레스토랑에서는 5종의 독충을 패턴으로 장식한 케이크인 '오독 케이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뤄안현의 기혼 남성과 여성은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서로에게 선물을 줍니다. 자오현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현지 관리들은 시 남부에서 모임을 열고 시의 상사와 관리들을 초대하여 연회를 열고 시를 짓습니다. 이를 '버드나무 밟기'라고 합니다.
[산둥성]
조핑 현의 용선 축제 기간에는 모두가 일찍 일어나서 와인 한 잔을 마셔야 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주정. 일조 단오절 기간 동안 아이들은 칠색 실로 묶여 축제가 끝난 후 처음으로 비가 올 때까지 이를 착용한 후 벗어 비에 던져야 합니다. 린칭 현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7세 미만의 남자 아이들은 부적(밀짚으로 만든 목걸이)을 착용하고, 여자 아이들은 어머니가 만든 노란색 신발에 다섯 종류의 독충이 그려져 있습니다. 브러시가 달린 신발. 굴원의 먹물을 사용하여 다섯 종류의 독충을 죽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모는 단오절 아침에 이슬로 세수를 합니다.
[산시성]
제저우 단오절 기간 동안 남녀는 '질병 퇴치'라고 불리는 쑥 잎을 달고, 어린 아이들은 몸에 백 개의 밧줄을 묶는다. 목을 묶는다'라고 합니다. 시저우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모든 마을에서는 용왕을 숭배하고 들판에 종이를 걸어 놓습니다. 화이런 현의 용선 축제는 "주먼(Zhumen)"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Dingxiang County의 Dragon Boat Festival 기간 동안 학생들은 교사에게 선물을 주어야 합니다. 루안현에서는 밀가루로 만든 찐만두를 '흰 만두'라고 부르며 쌀만두와 함께 선물로 준다.
[산시성]
싱안현에서 열린 용선축제 기간 동안 현지 관리들은 직원들을 이끌고 '돌 밟기'라고 불리는 보트 경주를 관람했다. 싱핑 현 용선 축제는 비단을 사용하여 기장의 작은 뿔을 꿰매고 바닥에 작은 인형을 꿰매는데 이를 "놀이 인형"이라고 합니다. 퉁관현에서는 '질병 통제'라고 불리는 용선 축제 기간 동안 푸뜸과 종이 소가 문에 게시됩니다.
[간쑤성]
징닝현에서는 단오절 기간에 장미를 따서 꿀에 절인다. 전위안현에서는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신혼부부에게 향부채, 나기, 스카프, 뜸호랑이를 선물합니다. 아이들은 또한 아버지와 형제들을 선생님들과 함께 "즐거움의 축제"라고 불리는 연회에 초대합니다. 장현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양치기 소년들은 산신을 숭배합니다. 닭이 울기 전에 장작더미를 태우는데, 이는 흔히 '산을 태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쑤성]
가딩 현의 단오절 기간에는 부자든 가난한 사람이든 모두 토토아바(메기라고도 함)를 사서 요리해야 합니다. Yizheng County에는 "바지를 입고 노란 민어를 사십시오"라는 속담도 있습니다. 난징의 용선 축제 기간 동안 모든 가족은 깨끗한 물 한 상자에 약간의 진짜가와 두 개의 거위 눈 동전을 추가합니다. 1년간 안질환으로부터 눈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진에서는 야간 용선 공연이 있는데, 밤에는 용선 주위에 작은 등불을 걸어 경주를 하고, 피리와 북이 조화롭게 노래합니다.
[쓰촨성]
돌기둥에는 '용선절에 나온다'는 풍습이 있다. 네 사람이 두 개의 대나무 장대를 사용하여 레드 카펫이 깔린 커다란 정사각형 테이블을 들어 올립니다. 담요 위에는 호랑이를 타고 있는 도교 승려가 대나무 조각으로 엮어져 있습니다. 징과 북을 치며 거리를 행진합니다. 옛날에는 쓰촨성 서부의 단오절에 '타자'를 치는 풍습도 있었습니다. 그날 청두의 모든 사람들은 매실을 사서 도시 남동쪽 모퉁이에 있는 탑 아래에 위아래로 던졌습니다. 광서 21년(1895년)에 예를 던짐으로 인해 외국 선교사들과 갈등이 생겨 이 풍습은 폐지되었다. 단오절 용선 경주 기간에는 낙산, 신진 등지에서 대규모 상품 박람회도 개최됩니다.
[시장성]
동로현 농촌 학교의 학생들은 단오절 기간 동안 교사들을 의식으로 대하며 그들을 '의복 비단'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날 하늘에는 의사들이 약을 채취한다고 한다.
[장시성]
장창현에서는 오제 기간 동안 옴을 예방하기 위해 백차오수를 사용하여 목욕하는데, 이를 '눈을 뜨다'라고 하는 진사주와 함께 마신다. ".
[후베이성]
황강현 바허진은 용선 축제 기간 동안 누오족을 환영하며 꽃관 문신과 금메달로 전염병을 예방합니다. 이창 현의 용선 축제는 5월 13일, 14일, 15일에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음력 5월 15일은 단양절(端陽節)이라고도 한다. 단오절과 마찬가지로 종자를 먹고 푸주를 마신다.
[후난성]
유현 단오절 기간 동안 임신한 여성에게는 꽃주머니와 술을 대접하고, 가난한 사람들은 닭고기 술을 준비하고 대나무에 돈을 넣는다. 클립하여 용선에 실린 용머리 앞에 바쳐주세요. 웨저우현은 재난과 질병을 피하기 위해 경주합니다. 홍수에 밀짚배로 사용되기도 하는데, 이를 '역병을 보내는 것'이라고 한다.
[푸젠성]
단오절 기간에 며느리가 시부모님께 수의, 신발, 양말을 선물하는 것은 푸저우의 오랜 풍습입니다. , 쌀만두, 부채. 건양현에서는 닷새째 되는 날이 약왕이 약주머니를 말리는 날인데 이날은 모두가 장을 만든다. 상항현의 단오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갈대를 묶은 작은 배를 타고 용 모양을 만들고 물가에서 놀이를 하는데, 이를 경주라고 합니다. Xianyou 현에서 Dragon Boat Festival 경주가 끝난 후, Jiajing Gui Year에 Qi Jiguang의 죽음을 기념하기 위해 Huxiao Pond에 종이가 증정되었습니다. 소우(Shaowu)현의 단오절(Dragon Boat Festival) 전에 여성들은 진홍색 실을 가방으로 사용하여 부적을 담습니다. 또한 오색 벨벳으로 만들어서 화려한 실로 연결하고 머리핀에 묶습니다. 어린 소녀는 등에 매달려 있으며 "Dou Niang"이라고 불립니다.
[광둥성]
충화현에서는 단오절 정오에 끓인 부적 물로 눈을 씻은 뒤 길에 뿌린다. 재해". Xinxing County의 Dragon Boat Festival 기간 동안 인근 사원의 사람들은 신과 여신의 행렬을 옹호했습니다. 마법사는 또한 마법의 물과 부적을 사용하여 악령을 쫓아냅니다. 스청현의 단오절 기간 동안 어린이들은 연을 날리는데, 이를 '비행 재난'이라고 합니다.
(대만 지방)
대만은 아열대 지방에 위치해 있는데, 본토에서 온 초기 이민자들 중 상당수가 이곳의 기후에 적응하지 못해 사람들이 죽어간다는 소식을 흔히 듣습니다. 독기와 전염병. 그러므로 질병을 물리치고 역병을 피하는 것을 기본 정신으로 하는 축제인 단오절은 특히 중요하다.
청나라 이전의 단오절 풍습은 왕영증(王應絲)의 『풍산현중건기』(1764) 제3권 제3부록의 설명으로 대표할 수 있다: 5월 이른 아침 5일에는 벼 이삭을 태워서 방구석에서 담배를 피우고 추돈과 함께 길가에 보내고 명절에 모기를 쫓아낸다. 문 상인방에는 쑥과 기장을 걸어두었는데 모기와 모기를 쫓는다고 하며, 반얀나무 가지가 오래되고 건강하다고 합니다. 그들은 서로에게 수박과 기장을 선물로 주었다. 잘하는 사람은 항구의 얕은 곳에서 돈이나 천을 표식으로 삼고 그것을 잡기 위해 세 명의 어부처럼 경쟁하며, 이긴 사람은 징을 울리고 환호하며 태양 위에서 용선과 싸운다. 정오가 되면 아이들을 위해 다섯 개의 매듭이 묶입니다. 하나는 남자의 왼쪽 손목에, 다른 하나는 Sun God Lian이라는 이름의 여자의 오른쪽 손목에 묶입니다.
뜸과 무화과나무를 넣으면 몸이 튼튼해진다는 속담도 있다. "반얀나무를 심으면 용감한 용을 만들고, 쑥나무를 심으면 용감하고 건강한 사람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립학교 학생들은 단오절이 되면 남편에게 감사 선물로 빨간 봉투를 보내고, 답례로 남편이 부채를 선물한다.
스즈키 세이이치로(Suzuki Seiichiro)의 『대만의 옛 관례 결혼식과 장례 중년의 풍습』(1934)에는 애도 기간 동안 가족들이 단오절 기간에 쌀만두를 만들지 않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나눠준다고 기록되어 있다. , 이를 "축제"라고 합니다. 유족들은 답례로 사탕을 준다. 농부들은 대나무 장대에 '후진'이라는 금종이를 꽂고 그 사이에 끼워 넣으면 피해를 예방하고 풍년을 이룰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단오절 때 들깨잎과 석류잎을 소금에 절여 '짠차'를 만드는 풍습이 있는데, 모든 독가스를 제거하는 약용차로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일제강점기 핑둥현 자둥향에서는 단오절에 돌싸움을 하는 풍습도 있었다. 돌싸움은 수백 년 동안 자둥(Jiadong) 지역에서 인기가 높았습니다. 매년 단오절이 열리기 며칠 전에 모두가 힘든 전투를 준비합니다. 스잔은 마을을 기반으로 군대처럼 조직되어 있으며 참모총장과 같은 직위를 갖고 있습니다. 조직은 참모총장 등의 직위가 있는 군대와 같다. 남자들은 '최전선'에 돌을 던진다. 여성들은 후방에서 돌을 운반하는 일을 담당했습니다. 상황이 눈물로 가득 차면 사상자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승리한 일행은 패배한 마을에 가서 먹고 마실 수 있습니다. 패배한 마을 사람들은 도망쳤다. 만약 불행하게도 상대방에게 잡히면 강제로 바지를 벗고 공개적으로 굴욕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 독특한 풍습은 일년 내내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알려져 자둥(Jiadong) 사람들이 이를 즐깁니다. 그러나 돌싸움은 심각한 인명피해를 초래하는 일이 많고 지방자치단체에서 계속 금지했기 때문에 일제말기에 점차 쇠퇴했다.
단오절 기간에는 집집마다 '정오수'를 마시는 풍습이 남아있다. 우시수는 단오절 기간 중 정오에 퍼 올리는 우물물을 말합니다. 정오에 차와 술을 끓이는 물은 특히 향기가 강하고, 생으로 마시면 질병을 치료하는 기적적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정오에 눈을 씻으면 까마귀처럼 밝아진다"는 속담이 있고, "정오에 한 모금의 물이 3년 보약의 보약이 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가장 전설적인 정오수는 Dajia Town의 Anvil Mountain에 있는 Jianjing에서 나옵니다. 전설에 따르면 정청공이 샘을 기원하기 위해 칼을 꽂은 곳이었으며, 이후 구전산에는 각종 비약과 선녀의 풀이 풍부하다고 전해진다. Jianjing은 매우 기적적이라고합니다. 매년 단오절이 되면 건징 옆에는 정오 물을 두고 싸우는 사람들이 늘 북적거려 환기가 안 된다. 단오절 정오에 우물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아직도 정성공의 그림자가 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칼의 그림자를 보는 자에게는 올해에는 반드시 재앙이 없을 것입니다.
드래곤 보트 노를 젓는 것을 대만에서는 '드래곤 보트'라고 부릅니다.
"대만민속풍속" 제1권 6호에 따르면 일제강점기 스린의 단오절 풍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5월 초부터 사람들은 먼저 물가에 가서 '물의 신을 환영합니다. " 음력 5일 정오가 되면 징과 북을 울리고 용선을 강둑으로 옮기며 길을 따라 향을 피우고 제사를 지냅니다. "5월 5일, 용선과 북이 거리를 가득 채운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환영의 뜻을 표현하자면 '고독한 배'라고 합니다. 용을 이기면 음력 10일에 '신에게 물을 보내고' '강에 감사하는 의식'을 거행해야 한다.
타이중 난툰 토우덴에서는 청나라 중기부터 봄이 시작된 후 천산갑을 깨울 때 나무를 입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해방 후에는 매년 단시절 기간에 이 풍습이 거행되었다. 리터우상은 청나라 때 타이중에서 가장 번성했던 지역이었는데, 그 이유는 이 지역이 추안치자(Chuan Qijia) 지점에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지역 주민들은 단오절 때마다 나막신을 신고 땅을 구르며 큰 소리로 천산갑을 깨우기를 바랍니다. 현재 이 풍습은 재미있는 대회로 변모했습니다. 4명이 한 팀을 이루어 긴 나막신 두 개를 신고 함께 경주합니다. 카카의 나막신 소리는 과연 플라우셰어 상점 주민들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명절 음식 풍습에 따르면, 단오절 기간에 복숭아, 가지, 강낭콩 등을 먹으면 건강을 유지하고 장수할 수 있다는 대만 민간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속담처럼: "가지가 흔들릴 때까지 먹고, 콩을 늙을 때까지 먹습니다." 대만 쌀만두를 만드는 방법에는 북부와 남부의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북방법은 쌀을 물에 불려 물기를 뺀 후 기름을 넣어 향이 날 때까지 볶은 후 오향가루, 후추, 간장 등의 양념을 첨가하는 것이다. 밥을 쪄서 대나무잎에 싸서 속을 채워서 다시 맛있게 먹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쌀알을 기름에 반쯤 익힐 때까지 튀겨서 속재료를 싸서 찌는 것을 권장합니다. 남방방법은 새하얀 찹쌀을 불려 고기 소를 넣고 푸른 대나무 잎에 싸서 익을 때까지 끓이는 것이다. 조리법이 다르기 때문에 북쪽과 남쪽의 종즈도 맛이 다릅니다. 북쪽의 쌀만두는 오향 고추 맛이 강하고, 남쪽의 고기 쌀만두는 은은한 대나무 잎 맛이 나며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재료에는 돼지고기, 버섯, 건새우, 땅콩, 소금에 절인 계란 노른자, 쪽파, 밤, 건굴 등이 포함되며 개인 취향에 따라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먀오리(Miaoli) 지역의 하카족도 단오절 기간 동안 가지, 긴 콩, 복숭아, 자두를 먹습니다. 하지만 이 음식들의 의미는 남부 사람들의 그것과는 다릅니다. 매실을 먹는다는 것은 확실히 그것을 활용한다는 의미이며, 매실을 먹는다는 것은 자손의 번식을 상징한다고도 합니다. 긴콩을 먹는 것은 뱀에게 물리지 않기 위함이다(긴콩은 뱀 모양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지를 먹으면 모기에 물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객가쌀만두도 알칼리성 쌀만두와 짠쌀만두로 나뉜다. 알칼리성 쌀만두는 특히 제사에 사용됩니다. 용선 축제를 축하할 때 객가 사람들은 지신을 숭배하기 위한 포도주, 완산 예를 숭배하기 위한 포도주, 근처의 큰 사원을 숭배하기 위한 포도주 등 네 잔을 준비해야 합니다. 알칼리 쌀만두는 빼놓을 수 없는 희생이다. 짠만두는 쌀만두와 쌀만두(粲) 쌀만두 두 가지 종류로 나뉘는데 순전히 식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사용된다.
답변: jsgymoon - 사무원 3급 6-19 15:19
중궤상 걸기: 중궤가 귀신을 잡는 것은 장화이(Jianghuai) 지역의 모든 가족이 하는 용선 축제 풍습입니다. 집을 통제하고 악령을 쫓아내는 데 사용되는 Zhongkui의 동상이 걸려 있습니다.
용선 경주: 당시 초나라 사람들은 선종 굴원의 죽음을 놔두기를 꺼려 많은 사람들이 그를 구하기 위해 배를 젓었습니다. 이것이 배 경주의 유래였습니다. 그리고 매년 5월 5일에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용선 경주가 열렸습니다. 그들은 굴원의 시체를 먹는 것을 막기 위해 물고기를 강에 분산시키기 위해 용선을 저었습니다. 경주 관습은 Wu, Yue 및 Chu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대만에서는 청나라 건륭제 29년부터 보트 경주가 시작됐다. 당시 대만 총독 장위안쥔이 타이난 법화사 반달 연못에서 친선 대회를 열었다. 도시. 현재 대만에서는 매년 5월 5일에 보트 경주가 열리고 있으며, 홍콩에서도 최근에는 중국의 예를 따라 유령팀을 조직해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현대의 유명한 애국학자인 문일도(文修多) 선생이 쓴 '용선시험'에 따르면, '용선제는 원래 오족과 월족이 자신들의 신에게 토템 제사를 드리는 축제였다. 첩, 용선 경주는 반종교적, 반종교적 의례였다.”
4천~5천년 전 원시 토템 사회에 사는 물마을 부족민들은 위협을 받았다. 뱀, 곤충, 질병 및 홍수에 저항하기 위해 그들은 상상의 동물을 숭배했습니다. 그는 강력한 용을 조상이자 보호자(즉, 토템)로 삼아 용 모양으로 배를 만들고 용으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패턴을 만들고 매년 단오절 기간 동안 보트 경주를 개최했습니다. 용을 공경한다는 것은 용의 후예이고 용의 후예라는 뜻이기도 하다.
종자 먹기: 징추 사람들은 굴원을 숭배하기 위해 5월 5일 찹쌀이나 찐 만두를 끓여서 강에 던졌습니다. 물고기에게 먹히지 않기 위해 대나무 통을 사용하여 찹쌀을 담았습니다. 점차적으로 대나무 통 대신에 쌀만두 잎을 사용하여 쌀을 포장합니다.
레알가 와인 마시기: 레알가는 광물이며 와인에 혼합된 삼황화비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벌레를 쫓아내고 해독하는 데 사용되는 레알가 와인을 대접하고 아이들의 이마에 발라주세요. 귀와 코, 손과 발. 그리고 독을 사용하려면 벽에 뿌려주세요. 인기 있는 설화 '백사전설'에는 레알가르주를 사용하여 뱀과 진딧물의 독을 녹이고, 흰뱀의 원래 모습이 나타난다는 이야기가 있다. 이런 종류의 풍습은 장강 유역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유바이빙(You Baibing): 이것은 구이저우(Guizhou)에서 인기 있는 단오절(Dragon Boat Festival) 풍습입니다. 남자, 여자, 노소 할 것 없이 야생에 나가 놀고, 새 옷을 입고, 정오쯤이면 산 위나 길가의 나무 아래에 꽃과 식물을 손에 들고 매우 기뻐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밤에 집에 가서 꽃과 물을 끓여 목욕을 하면, 노인들은 그것을 '만병을 고치러 가는 여행', '만병을 씻기 위해 나가지 않는 자'라고 부른다. 질병은 일년 내내 행운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주머니 착용: 단오절 기간 동안 아이들은 주머니를 착용하는데, 이는 악령을 물리치고 역병을 퇴치한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옷깃을 장식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향 주머니에는 진사가 들어 있습니다. 계관석.
향약을 비단천으로 싸서 향이 넘치고, 오색 비단줄을 밧줄로 묶어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고, 온갖 모양으로 정교하고 눈길을 끈다
답변: zhxr63 - 마신십레벨 6 6-19 15:21
굴원 전설이 널리 퍼지기 전에도 단오절의 풍습은 여전히 악의 날에 대한 금기를 따랐습니다. , 건강 관리와 전염병 예방을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쑥 잎과 창포 걸기:
고대부터 문 앞에 쑥과 창포를 걸어 두는 민속 풍습이 있었습니다. 쑥, 즉 쑥은 다년생 식물로, 둘 다 한의학에서 사용 가능하며, 한의학 침술 치료에 없어서는 안될 쑥잎을 만들 수 있습니다. 뜸쑥은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뜸쑥과 창포에는 방향성 기름이 함유되어 있어 해충과 질병을 죽이는 살충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기가 습해지고, 모기가 번식하고, 질병이 늘어나는데, 옛날 사람들은 과학적 개념이 부족하여 질병이 귀신이나 악령에 의해 발생한다고 잘못 믿었기 때문에 축제 초기에는 쑥과 창포를 사람의 모습으로 묶어 매달아 두었습니다. 문 앞에서는 귀신과 악귀를 쫓아내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실제로 환경을 정화하고 해충을 퇴치하는 역할을 하는 것은 중국 강남 지역의 일부 풍습입니다. 용선 축제 기간 동안 창포주를 마시는 것이 더 직접적인데, 일반적으로 축제 전에 창포를 잘게 썰어서 포도주에 담가서 마시게 됩니다.
남북조 시대에는 용선절(龍船節)이라고도 불렸다. '목난초절' 기간에는 징추 지역에서 쑥 따기 풍습이 있는데, 닭이 울기 전에 먼저 쑥 따기를 시작해야 한다. 가장 사람 모양을 한 쑥은 집어서 문에 걸어 놓거나 침술에 쓴다. 이런 종류의 쑥은 침술을 할 때 쑥을 호랑이 모양으로 묶거나 리본을 자르는 등 특별한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한다. 호랑이를 만들고 그 위에 쑥잎을 붙여서 단오절에 입는다. 쑥을 따는 것 외에도 창포도 따기도 한다.
부적을 쓰고 진언을 낭송한다. /p>
고대 중국에서는 오행을 '사악한 달'로 여겼기 때문에 단오절 굿은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귀신을 쫓아내는 방법에는 복숭아 가지를 심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축제 전날 밤, 사람들은 복숭아나무가 악령을 쫓는다고 믿었기 때문에 해가 지기 전에 복숭아 가지를 접어서 문과 창문 앞에 꽂아 운전하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방법은 악귀를 쫓아내고 귀신을 쫓아내기 위해 실내에 부적을 걸어 두는 것이었습니다. 단오절의 일출 또는 정오에 필기 재료는 생주홍, 벼루, 작가는 초석 등을 입에 넣어야 합니다. 더 인기 있는 주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혀는 멸절될 것이다." 또한 아이들의 이마에는 이와 유사한 귀신과 귀신을 쫓아내는 풍습이 사용된다. 술을 대접한다. 축제가 열리는 날 이른 아침에 아이들은 쑥을 귀에, 창포를 머리에 바르고, 그리고 이마에 왕(王)이라는 글자를 쓰면 모든 귀신을 두려워하게 하고 생명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한다. 오늘날 사람들의 교육 수준이 향상되면서 귀신을 쫓아내는 미신적인 풍습이 생겨나고 있다. 악령은 점차 줄어들었지만 농촌 지역에서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지갑 걸고 오색 비단 실 묶기:
Ying Shao의 "Customs"에는 기록이 있습니다. 5월 5일, 태양이 형형색색의 비단으로 팔을 묶었는데, 그 이름은 장수실(長絲)이었고, 한 사람은 생명실, 한 사람은 병사의 실, 한 사람은 오색실, 한 사람은 주소였다.
고대 중국에서는 오색을 숭배하고 상서로운 색으로 여겼기 때문에 명절이 되면 어른들이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다섯 개를 묶는 일이다. -아이들의 손목, 발목, 목에 있는 색실은 끈을 묶을 때 아이들이 말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또는 처음으로 목욕을 할 때, 아이들이 뱀이나 전갈과 같은 독이 있는 곤충을 피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멍위안라오의 '도쿄몽화루' 기록 8권: 단오절 오브제, 수백 개의 수오, 쑥, 은빛 북, 독창적으로 칠해진 부채, 향기로운 사탕, 작은 만두, 흰 공, 들깨, 창포, 파파야를 모두 벨벳으로 자르고 향약과 섞어 매실 빨간 상자에 포장합니다. 5월 1일부터 단오절 전날부터 복숭아, 버드나무, 해바라기, 부들. 매일매일 판매되는 나뭇잎과 쑥.
다음 날에는 다시 오색 물공과 차, 와인과 함께 문 앞에 펼쳐집니다.
아이족이 문 앞에 서서 선비와 서민들이 서로 잔치를 벌였다.
수수자기에서 인용한 진실량의 "수수광기"에는 일종의 "단우가 만든 것"이 언급되어 있다. 봉지처럼 붉은색과 흰색이 있고, 그 안에 알록달록한 실이 흐르고, 꽃처럼 꿈틀거리는 것이 문에 묶여 있거나 못으로 박혀 있고, 붉은 입과 하얀 혀가 있는데, 또 하나는 꿈틀거리는 돈이라고도 한다. "조개 가루 종"의 종류: "단오절의 다섯 번째 날에는 바지락 가루를 비단에 받습니다. , 많은 구슬처럼 면으로 장식하여 아이들이 땀을 흡수할 수 있도록 가지고 다닙니다." 이 휴대용 가방의 내용물은 땀을 흡수하는 바지락 가루, 악귀를 쫓는 부적, 구리 동전, 벌레를 퇴치하는 진짜가 가루, 향신료를 담은 향낭 등 여러 번 바뀌었습니다.
레알가르 와인 마시기:
중국 강남(Jiangnan) 사람들은 단오절 기간 동안 "오황(五黃)" 음식을 먹습니다. 신화와 전설인 '백사전설'에서 백사자는 뱀장어, 민어, 오이, 소금에 절인 계란 노른자, 레알가주를 가리킨다. 뱀, 전갈, 지네 등과 같은 독이 있는 곤충은 레알가 와인으로 해독될 수 있습니다. 드래곤 보트 페스티벌 기간 동안 리얼가 와인을 마시면 악령을 퇴치하고 해독하며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용선 축제 기간 동안 강 근처에서는 용선 경주가 열립니다. 장다이의 "도안 꿈 추억" 제5권 "금산 경주" 기록: 10~20개가 있습니다. Guazhou의 용선은 용의 분노를 포착하기 위해 용의 머리와 꼬리를 묘사하고 있으며, 그 옆에는 20명의 사람들이 앉아 그 힘을 포착하기 위해 큰 창을 들고 있으며, 앞면과 뒷면에 수놓은 우산이 있습니다. 그 화려함을 포착하라. 북을 치면 그 관절을 잡을 수 있고, 배 뒤에 무기가 있으면 장어를 잡을 수 있다. 용의 꼬리에 아이가 달려 있으니 위험을 감수하라. 음력 5월 1일부터 15일까지 5일에는 태양이 땅을 끌어당겨 나온다. 급류가 거품을 일으키고 용들이 싸우고 때로는 소용돌이에 빠지고 수백 번의 승리가 있으며 냄비가 나오도록 위임되어 강 건너편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저녁에는 수천 송이의 꽃이 피고 해협의 양측은 끓어올랐다.
양쓰창의 '무릉 경주 나루 전략'은 나룻배 경주의 풍습을 자세히 기록하고 있다. 명나라 원샹 지역에서는 나룻배 경주가 재앙을 막기 위해 용선 노를 젓기 전에 각종 제사를 지내야 하고, 승리를 기원하는 의식을 수행하기 위해 마법사를 고용해야 한다고 전해진다. 용선을 젓은 후 주민들은 용선에서 물을 퍼내고 목욕용 약초를 추가하는데, 이는 액막이를 쫓는 목적이기도 합니다.
서호에는 두 종류의 용선이 있습니다. 위층과 아래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위층에는 다양한 역사적 인물과 요정으로 분장한 아이들이 있고, 아래층에는 북을 치는 사람, 징과 북을 치는 사람이 있고 양쪽에 노를 젓는 배를 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경기에 사용되는 용선은 큰 용선 주위를 돌며, 큰 용선이 물건을 던지면 작은 용선에 탄 선원들이 물에 들어가서 그 물건을 위해 싸우게 됩니다. 동전이 물에 부딪히면 가라앉고, 오리는 이를 피하려고 헤엄치기 때문이죠.
용선 축제는 5월 단양절, 충우절, 중천절이라고도 불립니다. 축제 등 단오절은 원래 정오월 정오에 열리는 축제인데 때로 그 시기가 정오라는 것이 부각되어 종우절이라고도 불린다. 정오월은 양동이 손잡이가 있는 오월이다. , 이는 음력 5월의 정오이고, 정오는 음력 5월의 12일이다. 황시의 연구에 따르면, 진나라 이전부터 한나라까지 단오절의 날짜는 매년 바뀌었고, 황도대의 별자리에 따라 5월의 첫 번째 정오로 정해졌습니다. 즉, 5월의 첫 번째 정오를 뜻하는데, 이는 위나라와 진나라 무렵에 줄기와 가지로 대표되는 축제를 기억하는 불편함 때문에 이를 숫자로 대체하는 경향이 있었다. 상시는 3월 3일에, 단오절은 5월 5일에 열렸고, 단오절도 이 무렵에 열렸습니다. 이후 단오절은 5월 5일로 정해졌습니다. 용선 축제는 목욕 난초 축제, 푸 축제, 소녀의 날이라고도 불립니다. 리란탕(Rilan Tang)에는 고대부터 목욕하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그렇게 불렸습니다. 5월은 오월(五月)이라고도 하며, 단오절(龍船節)은 푸절(浮節)이라 부르는데, 이는 창포가 5월에 익기 때문인데 창포를 문 앞에 걸어두거나 창포를 약주에 담가서 마시는 풍습이 있다. 명나라 심방(沈房)의 《만수잡기》 제17권에는 “5월 딸날에는 단오줄과 쑥잎, 5개의 독부적을 입는다”고 되어 있다. 5월 풍습은 어린 소녀를 장식하고 미모를 과시한다. 결혼한 소녀들도 집으로 돌아가는 날을 딸날이라 부른다”고 말했다.
단오절 풍습의 핵심은 바로. 독을 제거하고, 건강을 보호하고, 행운을 추구하지만 현대에는 오락과 사회적 상호 작용이 두드러지고 있으며, 물 시스템이 허용하는 용선 경주도 있습니다.
창포와 쑥을 넣는다. 창포와 쑥은 오랫동안 주술과 의술의 이중적 가치를 지닌 것으로 여겨져 일련의 풍습이 생겨났다.
쑥은 늘 쑥, 쑥, 쑥 등 역겨운 것들로 만들어졌습니다. 양종마오(梁宗mao)의 《징추년기》에는 아이족이 오랫동안 등장했다. 비서는 "5월 5일 온 백성이 함께 풀을 짓밟고 풀싸움을 벌이는 모습이 보였다. 뜸쑥은 인간으로 채취됐다"고 말했다. 천상사(天師)는 도교의 스승 장(도)령(張道)을 말하며, 그는 미도(五穀)의 창시자이다. 유명한 전설에 따르면 그는 잡기에 능숙하다고 한다. 유령을 제압하고 그들을 제압합니다.
오자무의 『몽량로』에는 남송의 수도 항저우의 용선제를 방문한 애천사가 “천사는 뜸과 백그루의 풀로 결속되어 있다”고 말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 문 이마에 걸거나 백호에 호랑이 머리를 달고 있다.” 송나라 진원량의 “수광지·천사화”는 『수수기』에서 인용 : 용선제 기간 중 송나라 시대에 교토 사람들은 판매용으로 천상의 초상화를 그렸을 뿐만 아니라 쑥을 수염으로, 마늘을 주먹으로 사용하여 장천사의 점토 조각품을 만들어 문에 놓고 "천사애"라고 불렀습니다.
그리고 더 유명한 사람은 아이후다. 뜸쑥 가지와 뜸잎으로 만든 호랑이도 있고, 뜸잎을 붙인 천을 잘라 만든 호랑이도 있습니다. Chen Yuanliang의 "Sui Shi Guang Ji"는 "Sui Shi Za Ji"에서 인용되었습니다. "용선 축제는 검은 콩만큼 큰 호랑이 모양의 뜸을 사용하거나 리본을 작은 호랑이로 자르고 뜸 잎을 붙입니다. 고시에는 '옥제비머리 쑥호랑이는 가볍다'라는 말이 있다.
혐오의 대상으로는 부들 제품과 함께 뜸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데, 부들검과 짝을 이루는 뜸 제품이 가장 흔하다. '수이시자지'는 "단오절에 새겨진 푸검은 작은 사람, 즉 조롱박 모양으로 악령을 쫓는 데 사용된다"고 말했다. 고대에는 푸잎이 칼과 비슷해 푸검이라고 불렀는데, 뜸잎은 악귀를 쫓는 데에도 사용될 수 있고, 호랑이 모양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뜸잎을 붙여 호랑이 모양으로 자른 것을 뜸호라고 부른다. 청나라 부차둔충이 쓴 《연경수석기》에 따르면, "용선제 5일째에는 창포와 쑥을 문 옆에 삽입하여 상서로운 일을 하게 하며, 고대인 Ai Hu와 Pu Jian의 유산이기도 합니다. "
다양한 단오절 밧줄을 감싸서 걸어 놓습니다. 단오절 기간에는 과거 왕조 전반에 걸쳐 다채롭거나 오색의 실, 가닥 및 밧줄이 악귀를 쫓는 축제 대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단오절 밧줄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단오절 밧줄은 재료의 색상으로 볼 때 오색 비단, 오색 비단, 오색 비단으로 불립니다. 색실, 오색실, 오색 비단실 등을 건축병의 관점에서 보면 장수(長壽)실, 장수(長壽)라고 부른다. - 연장실, 수명연장실, 장수실, 장수실, 백년줄, 백년줄 등
이름이 무엇이든 용의 모양과 기능은 보트 축제의 밧줄은 일반적으로 어린이의 팔에 묶거나 침대 텐트, 요람 등에 걸거나 노인에게 선물하여 재난을 예방하고 건강을 보호하며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도교에서는 악귀를 쫓기 위해 부적을 사용하는데, 장천사의 이름을 따서 천시부적(Tianshi talisman)이라고 부릅니다. 옛날에는 도교 사원에서 진사 펜을 사용하여 노란 종이에 부적을 그려서 선물로 주거나 사람들에게 붙여 팔았습니다. "천사의 부적 기록"에는 베이징의 풍습이 나와 있습니다. , Zhong Kui 또는 Five Poison Talisman 모양을 만들어 판매합니다. 도시 사람들은 서둘러 그것을 사서 가운데 문에 붙여 악령을 쫓았습니다. "1929년 조사에서 기록된 광저우 정오 부적에는 두 개의 그림이 있는데, 하나는 천상대사의 동상이고 다른 하나는 태극권 팔괘 그림입니다. 첨부된 텍스트는 동일합니다. 가운데에는 "에 쓰라는 칙령"이 있습니다. 5월 5일 정오에는 모든 쥐, 개미, 뱀, 곤충이 제거됩니다.", "Ai Banner는 수백 가지 축복을 환영합니다" 및 "Pu Sword Cut Thousand Evils"가 옆에 있습니다.
종즈 먹기 "태평위란" Jin과 Zhou 왕조 "Feng Tu Ji"에서 인용 된 31 권: "한여름 용선 축제. 두안, 시작. 관습의 다섯째 날은 하지와 같습니다. 축제 첫날에는 쌀을 벼잎에 싸서 조와 대추 재즙을 넣고 끓여 축제에 쓴다. 살찐 거북이가 익을 때까지 삶아 뼈를 제거하고 소금, 콩, 가을 다각을 첨가합니다. 찹쌀은 찹쌀, 기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음양이 감싸(분리)되지 않았다는 표시이기도 합니다. 거북의 표면과 살에는 안에는 양(陽)의 모양이 있고 밖에는 음(陰)의 모양이 있어 당시를 칭송받는다. ""Sui Shi Za Ji"에서 인용된 Chen Yuanliang의 "Sui Shi Guang Ji"에 따르면 당시 쌀만두에는 여러 종류가 있었습니다. "Duanwu 쌀만두에는 유명 브랜드가 많고 모양도 다양했습니다. 찹쌀만두, 콘찹쌀만두, 야생찹쌀만두, 통찹쌀만두, 찹쌀만두, 9자쌀만두 등이 있습니다.
종자의 유래와 형태에 대해서는 여러 전설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이 굴원(屈源)의 전설이다. 남조의 오군(吳君)이 지은 『서기설기』에 기록된 것은 다음과 같다. 이전: "굴원은 5월 5일에 만들어졌습니다. 그는 밀라에 몸을 던져 죽었습니다. 초나라 사람들은 그를 애도했습니다. 이날마다 그들은 쌀을 대나무통에 담아두고 물을 부어 그에게 제사를 지냈습니다. 만약 종종 용이 훔쳐가는데, 야생 벼잎으로 속을 채우고 화려한 비단으로 묶을 수도 있습니다.
용이 두려워하는 것은 두 가지다.' “후대에 전해지는 찹쌀만두 전설이 대부분 이와 관련이 있다.
단오절 기간에 맞춤 약주로 약주를 마시는 것은 주로 푸지우와 레알가르주이다. 푸지우는 창포주라고도 하는데, 창포주 등. 고대인들은 단오절에 자주 마셨다. 종마오(宗母)의 『징추년기』에 따르면, 그것을 만들어서 마시면 역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산에서 자라거나 잘게 썰어 포도주에 섞어 역병을 쫓는다." 은나라 기루의 "용선절"에는 "쑥의 풍습을 따르지 않고 푸주를 기원하는 시가 있다." 평화를 가져오라." 푸주라는 이름은 역사에 기록되어 있지만, 현대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것은 레알가르주이고, 레알가르주를 마시는 것은 누구나 아는 일이다. 《백사전설》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또한 "황도의 단양 기성"에 기록된 청나라 반용비는 "정오가 되기 전에 푸뿌리를 조심스럽게 잘라서 갈치를 넣고 술에 담근다"고 기록했다. 마신 후에는 아이들의 볼과 귀와 코에 바르고, 독이 있는 벌레를 피하기 위해 침대와 텐트 사이에 포도주를 뿌리십시오. "레알가주를 사용하여 아이들의 볼, 귀, 코를 바르는 것을 흔히 '이마 칠하기'라고 합니다. 보통 레알가주를 사용하면 아이의 이마에 '王'이라는 글자를 그릴 수 있습니다. 하나는 리얼가를 사용하여 독을 쫓아내는 것이고, 그리고 다른 하나는 호랑이('王'이라는 글자는 호랑이의 이마 무늬와 비슷함)를 이용해 악을 제압하는 것입니다.
용선 경주는 용선 축제의 절정입니다. 온 동네를 난리나게 만드는 대회다”라며 “그 날(5월 5일) 밀뤄에서 굴원이 사망했는데, 오늘의 용선 경주에서 그를 구출했다는 말이 있다. 그것의 유물이다.” 만두를 먹는 것과 마찬가지로 고대에는 굴원을 기념하는 활동으로 여겨졌다. 남조의 오준이 지은 『서기세기』에는 “초의 의사 굴원이 비방을 받고 그날 밀라에 몸을 던져 죽었는데, 초나라 사람들이 그를 애도하고 배로 구해주었다." 용선축제(Dragon Boat Festival)는 전통적인 풍습이다. ”
원이둬의 연구 결론은 이 두 가지 주요 축제 관습이 용 토템 숭배에서 변형되었다는 것이다. ', 보호받을 권리를 강화하기 위해 머리카락 문신을 자르는 풍습이 있습니다. 1년에 한 번 오늘, 그들은 다양한 음식을 대나무 통에 담거나 나뭇잎에 싸서 물에 던지고 토템 신들에게 바치고 스스로 먹는 큰 토템 제사를 지냅니다. 그 후에도 그들은 여전히 빠른 북소리에 맞춰 용 모양으로 조각한 카누를 저으며(아마 그 당시에는 징이 없었을 것이다) 토템신과 그들의 신을 위해 물 위에서 경주하는 게임을 했다. 나만의 엔터테인먼트. ...이것이 고대 용선 축제의 의미입니다.
용선절 풍습은 한당시대부터 점차 형성되었으며, 고대에는 그 기본적인 형태가 존재하지 않았는데, 그 내용 중 일부는 용숭배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지만, 그의 구체적인 설명은 다음과 같다. 요약하자면 이는 주관적인 추측입니다. 단오절 풍습은 고대 문화 요소를 흡수하지만 기본 형태는 완전히 한나라와 당나라의 문화 창조입니다.
현대의 축제에는 특정한 목적이 있습니다. 단오절의 가장 두드러진 사회적 기능은 친족 교류이기 때문에 많은 곳에서 이 축제를 "딸의 날"이라고 부릅니다. 어린 소녀는 매우 아름답고, 결혼한 소녀도 그렇습니다." 모두가 집으로 돌아와 이날을 걸스데이라고 부릅니다. ”
단오절 기간의 현대 민중관계에서, 약혼자는 다음 단오절 전에 결혼할 계획이라면 반드시 미래의 시댁 식구들에게 명절 선물을 주어야 합니다. , 그는 주로 장로들에게 공식적인 선물을 주어야 합니다. 첫째, 며느리는 친가족에게 포도주와 고기를 가져오고, 그녀의 친가족도 딸과 사위에게 선물을 줍니다. 산시성 일부 지역에서는 단오절을 소녀의 날 또는 딸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어느 날 결혼한 딸의 부모의 가족이 딸에게 특정 단오절 선물을 주게 됩니다. 선물에는 여름옷, 부채, 모자, 스웨트 셔츠 등이 포함될 수 있지만, 필수품은 두꺼비 꽃을 복대에 감은 것입니다. 재현합니다.
답변: hb_sy_hgp - 마술사 수련생 3급 6-19 15:22
음력 5월 5일은 단양절이라고도 불리는 단오절입니다. , 우데이 페스티벌, 오월 페스티벌, 아이 페스티벌, 단오절, 종우 페스티벌, 우데이 페스티벌, 여름 축제는 이름은 다르지만 각지의 사람들의 풍습은 동일합니다. 이 날은 집집마다 중궤상을 걸고, 쑥과 창포를 걸고, 용선 경주를 하고, 만두를 먹고, 르가르주를 마시고, 온갖 병에 여행을 다니고, 향낭을 차고, 과자를 준비하는 날입니다. 희생을 위한 포도주.
용선축제의 첫 번째 의의는 역사상 위대한 민족시인 굴원을 기리는 것이다. 굴원(屈源)은 전국시대 초(楚)나라 사람으로 초(楚)위왕(魏王) 5년, 즉 선왕(宣王) 27년 음력 1월 7일에 태어났다. 초(楚)나라가 초(楚) 양왕 9년에 세상을 떠났다.
용선절의 두 번째 의미는 오자서의 기일이다. 오자서는 초나라 사람이었는데, 그의 아버지와 형은 모두 초왕에게 살해당했다. 나중에 자서는 어두운 면을 버리고 밝은 면으로 돌아서 오나라로 달려가 오나라를 도와 초나라를 공격하게 되었다. 5번의 전투 끝에 그는 초나라의 수도인 영성에 입성했다. 그 때 초나라 평왕(平王)이 죽자 자서(子熙)는 아버지와 형의 원수를 갚기 위해 무덤을 파고 300구의 시신을 채찍질했다. 오왕 합로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복차가 왕위에 올랐고, 오나라의 사기가 높아 모든 전투에서 승리했지만 월왕 구천은 화평을 요청했고, 복차는 이에 동의했다. Zixu는 Yue 왕국을 완전히 전멸시켜야 한다고 제안했지만 Fu Chai는 듣기를 거부했고 Wu State는 Yue 왕국의 뇌물을 받고 중상적인 말로 Zixu를 모함하고 Zixu에게 칼을주었습니다. 그리고 Zixu는 그것과 함께 죽었습니다. Zixu는 충성스러운 사람으로 죽음을 집으로 여겼고, 죽기 전에 이웃들에게 말했습니다. 우.” 그는 자살하고 죽었다. 이 말을 듣고 분노한 그는 5월 5일 자서의 시체를 가죽에 싸서 강에 던지라고 명령했다. Wu Zixu를 기념합니다.
용선절의 세 번째 의미는 아버지를 구하고 강에 몸을 던져 목숨을 잃은 동한의 효녀 조아를 기리는 것입니다. 조아(曹愛)는 동한 상우(商隆) 사람인데, 아버지가 강에 빠져 며칠 동안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그 당시 그녀의 효녀 조아는 열네 살밖에 안 되어 강가에서 울고 있었다. 밤. 17일 뒤인 5월 5일에도 아버지의 시신을 꺼내 강물에 투신했다. 이것은 신화로 전해졌고, 현수는 두상에게 비석을 세울 것을 명령했고, 그의 제자 한단춘은 이를 찬양하는 비문을 쓰도록 명령했습니다. 효녀 조아의 묘는 현재 절강성 소흥(少興)에 있으며, 조아의 비는 진나라 이왕이 썼다고 한다. 자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