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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약을 배우고 싶은데 어떻게 손을 써야 할지 모르겠어요?

본초강목' 의 편측은 어떻게 나왔습니까?

최근 책을 쓸 필요가 있어' 본초강목' 을 훑어보다가 재미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명작은 주로 약초를 포함해야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약을 물, 불,

흙, 돌, 풀, 식량, 요리, 과일, 나무, 기구, 벌레, 비늘, 미디어, 가금류, 짐승, 사람 * * * 16 은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고 있어, 사람이 있는 것도 당연하다

그러나' 본초강목' 은 다른 백과사전과는 달리, 세상 만물의 목적이 병을 치료하는 데 쓰이는 의학 책이다. 예를 들어, 의류부는 가랑이, 스웨터, 허리띠, 스카프, 발바닥 천, 마섬유, 풀을 기록한다.

신발, 죽은 베개, 달력, 종규 조각상, 도부, 민들레, 민들레, 솥뚜껑, 찜통, 대나무 바구니, 빗자루, 걸림돌, 수세식 변기, 소변기 등 일상용품은 일상적인 용도를 소개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예를 들어 설명하기 위해서다.

그들을 재로 태우거나 주스에 담그면 어떤 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까? 오늘 재미 있지 않니? 본초강목' 에 수록된 많은 처방전은 분명히 이른바 편방이며, 이시진은 때때로 그 유효성을 증명하기 위한 이론적 해석을 시도하기도 한다. "수부" 에 따르면 계절에 따라 비가 다른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이시진은 남편과 아내가 봄부터 시작된 비를 한 잔 마신 후 성관계를 갖는 것은' 기적' 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그들의 자원에서 모든 것을 개발하는 의미' 라고 설명했다.

본초강목' 에는 불임치료에 대한 여러 가지 편방이 기록되어 있는데, 어떤 것은 이보다 더 기괴하다. 예를 들어, 정월대보름날 부잣집에서 등불을 훔쳐 침대 밑에 놓으면 임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왜요 설명이 없습니다.

백사불란하다. 일부 편측은 설명하지 않지만 그 원인을 짐작할 수 있다. 본초강목' 에 따르면 생선 가시는 그물을 삶아 즙을 내거나 타서 재로 떨어뜨릴 수 있다. 그것은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지 않았다.

어망이 물고기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그 즙과 회어 가시는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온다고 합니다. 이시진은 이런 기이한 편법을 분명히 믿었지만, 그 신기함에 감탄했다. 그는 목매달아 자살한 사람을 묘사하고, 밧줄을 잿더미로 태우고, 물복은 광병을 치료할 수 있으며, "이 고서에 실린 희세의 물건을 보세요. 모두 쓸모없는 물건입니다." 라고 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질병을 치료하는 데 쓰이는' 희한한 것들' 은 처음에는 누군가의 기발한 생각 때문이거나, 실제로 누군가가 그들이' 신기한 효능' 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시도했기 때문에 실증으로 변한 것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결국, 오랫동안 불임한 사람은 유무에 걸맞은 사람이다.

공교롭게도 임신을 하면 갑자기 좋아질 수도 있고, 목에 걸린 생선 가시도 물을 마시고 재를 먹고 떨어질 수도 있다. 만약 이러한 구제책만 사용한다면, 효과적인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편각이 유효하지 않은 경우

물론 더 많은 것들이 있지만, 사람들은 천성적으로 효과적인 사례를 기억하고 경탄하는 경향이 있지만, 무효 사례를 잊기 쉽다. 그래서 점쟁이는 실업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편방의 치료 효과가 비교된다

생활은 더욱 평범하고 두드러진다. 왜냐하면 많은 질병이 스스로 치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리적 암시의 작용으로 스스로 치유하기 쉽기 때문이다. 그래서 민간에서 편적으로 쓰는 약이 난해할수록 희귀할수록 더럽고 씁쓸하며 환자에게 해롭다.

심리적 암시가 강할수록 치료 효과가 좋아진다. 따라서 코뿔소 뿔, 호랑이 뼈, 호랑이 채찍, 곰 담즙은 여전히 좋은 약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본초강목' 에는 소발굽수, 삼갑시냇물 등 많은 약품의 더러움이 있다.

사발수, 맷돌, 돼지통수, 익사구수, 신발 밑창, 침대 밑토, 시체가 땅을 태우고, 묘지, 묘토, 지렁이, 개 오줌, 똥구덩이, 처마진흙, 양재, 문절구 재, 과부 침대재 등이 모두 가능합니다.

각종 질병을 치료하다. 사람들은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다" 고 믿기 때문에 쓴 약도 병에 이롭다고 믿는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독으로 독을 공격한다' 고 믿었기 때문에 독약도 좋은 해독제로 사용되었다.

의학. 본초강목' 의 결말은' 인체부' 이다. 인체는 머리카락, 두피, 귀지, 무릎비늘, 손톱, 치아, 인똥, 인뇨, 우유, 생리액, 인혈, 정액, 침, 치아비늘, 수염, 음모모, 인골, 두개골 등의 보물로 가득 차 있다고 한다 물론 중국 고대인들이 특별히 이상하다는 말은 아니고, 다른 민족의 고대 의술도 마찬가지다. 희귀하고 더럽고 독이 있는 것을 약으로 삼는 것은 문제가 있다. 이치는 동일해야 한다. 그러나' 본초강목'' 백과사전' 은 이것들을 모두 나열해 눈에 띄었다.

본초강목' 이 고대인들의 귀중한 경험을 많이 담고 있다는 것을 부정할 사람은 아무도 없다. 노신조차도 이 책이 "보물이 풍부하다" 고 생각한다. 하지만 과학적 검증을 거치지 않은 경험은 믿을 수 없을 수도 있지만, 그럴 수도 있다

전해 내려가다. 옛사람들은 선배들의 경험을 이렇게 쉽게 믿었고, 때로는 터무니없는 지경에 이르렀는데, 이것은 그들의 경험의 참고가치를 크게 떨어뜨렸다. 우리는 지금 위에서 언급한 이상한 구제책을 생략할 수 있다.

심사숙고해서 부정하고, 검사하지 않고 버리지만, 그렇게 이상하게 보이지 않는 편측은요? 예를 들어 약초의 효능을 부인하고 포기하는 것은 분명 현명하지 못한 일이지만, 그 중 얼마나 많은 것이 추측과 오전이고 얼마나 많은가?

소중한 치료 경험입니다. 대량의 거칠고 거짓을 없애고 가능한 본질과 진실을 얻는 것은 어려운 사명이다.

출처: 중국 청년보

(편집: 서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