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룡소분그릇의 내력: 당시 건륭황제의 어머니가 아팠고, 신의가 개발한 한약은 옥석과 함께 사용해야 최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그래서 건륭황제는 장인에게 밤새 옥그릇과 나비를 만들라고 명령했다.
사료에 따르면 당시 건륭은 한백옥으로 유틸리티 64 세트를 만들라고 명령했고, 꽃무늬, 가십 도안이 있어 어머니에게 약을 투여할 뿐만 아니라 왕조 개별 대신에게도 선물했다.
나중에 세상에' 감룡효분' 으로 칭송받았다.
건용효분 한백옥그릇, 우아하고 단정하다.
이 그릇의 입은 작고, 배는 매우 굽고 둥글다. 그릇 밑에' 건륭연제' 라는 글자가 있다.
건륭년제' 전서 인물 스타일이' 건륭효' 와 비슷하기 때문에' 효그릇' 이라고 불린다.
그 질감은 단단하고, 하얗고 섬세하며, 밝고 윤기 있고, 단정하고 우아하며, 절개가 정교하고, 결이 뚜렷하며, 선이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끄럽고 정교하며, 매우 정교하다.
소장품 안팎의 벽은 얕은 돋을새김으로 정교한 화훼 도안을 조각해 냈는데, 화훼의 맥락이 묘하게 그려졌다. 꽃은 자유롭게 피고, 우아하고 다채로운 꽃밭에 장식되어 있다.
전체 그림을 보면 번잡하고 어지럽지 않고 봄기운이 완연하여 한 폭의 그림처럼 생기발랄한 광경이 펼쳐져 있어, 화면 감각이 넘치고, 손을 놓을 수 없을 정도로 한백옥사발 중의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옥은 심미와 자애를 한데 모은 문화 전달체이다. 옥문화는 시간의 진화를 거쳐 이미 중국 문화에 깊이 녹아들어 중국 문화의 오랜 역사에서 빛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확장 데이터:
감룡분채에는 그릇의 입과 바닥에 녹송석과 녹색 유약이 칠해져 있다는 독특한 특징이 있다.
녹송석 청유약은 옅고 유약은 죽가죽과 같다. 저온 유약이기 때문에 유약에는 왕왕 작은 줄무늬가 있다. 이 특징은 최초로 건륭 시대에 출현하여 청말까지 계속되었다.
감룡관가마 분채의 장식 패턴은 일반적으로' Oi' 가 보내온 패턴으로, 주제장식 패턴은 계절에 따라 엄격한 규정이 있다.
분채화 외에도 재료색, 금색, 검은색로 그림을 그리거나, 청백색, 오색, 투채와 함께 그리는 경우가 많다. 한 물체에 여러 가지 색을 칠하거나 동시에 다양한 회화 기법을 사용하여 만든 건륭 분채화는 다양한 도자기 기술 성과의 결합이라고 할 수 있어 건륭왕조의 정교한 도자기 기술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건륭년 (1736-1795) 은 청대 도자기의 전성기이다. 건륭시대부터 분채는 채자 분야에서 거의 오색의 지위를 완전히 대체했다.
이때 분채의 품질은 옹정 시기만큼 정교하고 우아하지는 않지만, 장식공예에서 점점 복잡해지고, 모양이 다양하며, 특히 목병, 중심병, 천구병, 편병, 다각형병 등 전시에 쓰이는 대형 그릇에서 더욱 다양하다.
이 공예가 복잡하고 색채가 선명한 그릇들은 감룡채자 제품의 걸출한 대표이다. 동시에, 장식 기술의 발전으로 바이오닉 도자기의 성공적인 연소가 가능해졌다. 분채가루로 부드럽고 부드러운 질감을 촉촉하게 하면 석재, 목재, 각종 동식물의 선명한 색채, 색깔, 질감을 정확하고 세밀하게 표현할 수 있다.
특성
청건룡어가마 전세 분채자는 많지 않다.
강희와 옹정 양조의 도자기 기술을 융합하고 이 왕조의 도자기를 더욱 발전시켜 많은 참신한 분채도자기를 만들었다.
청궁서 기록에는 건륭년 경덕진어공장이 궁궐을 위해 도자기를 만들었다는 역사적 사실이 많이 기록되어 있어 황제가 도자기를 만드는 것에 대한 직접적인 관심을 반영하고 있다.
건륭황제는 분채기물의 용도, 모양, 도안에 대한 요구가 왕왕 칙령이다. 제작하기 전에 반드시 그림이나 나무 견본이 있어야 하며, 심사를 거쳐야 정식으로 구울 수 있다.
기물의 필법, 어떤 필법, 무늬가 있는 시는 모두 건륭황제의 비준을 거쳐야 한다. 이 밖에 서류에는 굵은 도자기를 만들 자격이 없는 사람은 배상해야 한다고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당시 요감당영은 황제의 뜻에 따라 정교한 궁중 도자기를 만들었는데, 한편으로는 전대 에센스를 보존하는 기초 위에 서양의 공예를 흡수하여 많은 참신한 파스텔 도자기를 만들었다.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나타난다.
우선, 색채를 사용하고 색채를 운용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발전이 있었다. 분채화 외에도 재료색, 금색 또는 검은색을 자주 넣거나 청색, 투채와 결합한다. 한 물체에 여러 가지 색을 칠하거나 여러 가지 회화 기법을 동시에 적용해 만든 건룡분채는 다양한 도자기 기술 성과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어 건륭조의 정교한 도자기 기술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둘째, 장식 방법에는 빨강, 노랑, 파랑, 녹색, 보라색 등 다양한 분채가 있으며, 10 여 종에 달할 수 있다. 그들 중 일부는 채색된 바닥에 서양색의 꽃을 그리고, 어떤 이들은 날카로운 금속 도구로 채색된 바닥에 정교한 멸치 도안을 조각하는데, 이른바 금상첨화이다. 이런 분채는 정교하고 복잡하며, 전례가 없고, 가장 많은 수의 건분채이다.
셋째, 감룡분채는 분채가루의 부드러운 질감을 이용하여 칠기, 청동기, 법랑, 대리석, 동물, 식물, 과과 등 다양한 공예품을 모방한다. 그것은 모방된 사물의 색깔과 텍스처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어 묘미하다고 할 수 있다.
넷째, 건룡분채에는 기물의 입과 바닥에 청록색 유약이 칠해져 있다는 독특한 점이 있다. 녹송석 녹유약은 매우 싱겁고 미끄럽고 유약은 죽가죽과 같다. 저온 유약이기 때문에 유약에는 왕왕 작은 줄무늬가 있다. 이 특징은 최초로 건륭 시대에 출현하여 청말까지 계속되었다.
다섯째, 주요 도안은 꽃을 감는 것으로, 전통 모란꽃, 값비싼 꽃, 연꽃의 꽃, 잎을 개조하는 것이 서양의 꽃처럼 형상이다. 문신에도 서양 인물이 있다. 동시에 나뭇가지를 묶는 것을 주체로 하고, 진룡, 진봉, 박쥐, 태슬, 팔길상 등을 더하기도 한다. 각종 길조, 길조, 아름다운 도안을 형성하다.
청건륭어요에는 일정량의 파스텔 도자기가 세상에 전해졌다. 색채를 사용하고 색채를 운용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발전이 있었다. 여섯째, 건분채의 조형 기술은 더욱 정교하다. 1 미터 높이의 대형 전시도자기든 몇 센티미터의 손가락 스패너, 스너프 주전자든 모양이 매우 규칙적이어서 납작하거나 무너지는 현상은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패너, 스패너, 스너프, 스너프, 스너프, 스너프, 스너프) 더욱 주목할 만하게도, 참신하고 정교한 조각 도자기는 건륭 년 동안 새로 만든 것이다. 목병, 심병, 교태병, 병갑, 캐노피, 각종 회전그릇을 포함한 각종 조각병은 다른 시대와는 달리 비교할 수 없다.
참조 데이터
바이두 백과-감룡분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