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중에 용용은 그들이 생각만큼 서로를 잘 알지 못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기도 잘 알지 못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이것은 이미 아주 오래 전의 일이다.
나혜는 줄곧 매우 냉정한 아이였다. 또래 아이들 사이에 서 있는 그는 마호가니 한약장처럼 단순하고 명쾌한 북유럽 가구로 가득 차 있고, 구름무늬와 진가의 구리 고리 손잡이가 걸려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이명언)
영영은 정반대다. 또래 아이들 사이를 걷다 보면, 그녀는 딱딱한 설탕, 젤리, 크림, 과일맛 설탕에 던져진 팝락스처럼 혀에서 깡충깡충 뛰며 어디를 가도 메아리가 난다.
나혜는 아주 좋은 가르마를 가지런히 빗었다. 그는 이 머리를 빗은 지 여러 해가 되었다. 그가 눈을 감았을 때, 나혜는 머리를 갈라서 빗었다. 그녀는 그에 관한 다른 어떤 일도 생각나지 않았다. 애초에 남자가 이런 헤어스타일을 하는 것이 유행했을 때 나혜는 따로 빗어서 너무 뒤처지지 않을 것 같다. 나중에 남학생들은 새처럼 자신의 머리카락에 관심을 갖게 되어 이 지저분한 깃털들을 궁리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머리를 염색하고, 긴 머리를 기르고, 작은 악마처럼 많은 뿔을 빚었다. 어떤 사람은 까까머리를 깎고, 어떤 사람은 파인애플 머리를 빗었다. 나혜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지만, 그는 여전히 부주의하게 그의 대머리를 빗고 그의 농구를 하러 갔다. 그가 공을 칠 때 머리카락이 흐트러지지 않는다.
용용은 농담으로 그의 머리를 만지며 말했다. "날씨가 변했다." 나혜의 얼굴은 그녀의 귀 뒤까지 즉시 빨갛게 변했다. 그의 피부는 하얗기 때문에 빨갛게 변했다. 영영은 놀라서 그를 가리키며 소리쳤다. "나혜야, 얼굴이 빨개졌어!" 나혜는 몰래 먹었을 때 생포된 작은 동물처럼 검은 눈을 떴고, 그의 얼굴이 더 빨개졌다.
만약 영영이 나혜에게 접근하려 한다면, 그는 매우 긴장하게 될 것이다. 비록 그녀는 그의 부모 외에 그가 가장 가까운 사람이다. 두 집은 이웃이라 어릴 때부터 알고 지냈다.
영영의 헤어스타일은 자주 바뀐다. 그녀는' 화' 로 잡지의 삽화를 오려내고, 만든 어깨로 만든 반쪽도 잘라서 침대로 뛰어올라, 그 환하게 웃는 큰 남자아이를 침대에 붙였다. 그녀는 당시 도시와 같은 버섯머리를 잘랐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혜는 용용이 의자에 서 있는 것을 보고 5 대 3 대 소년의 옷깃을 움켜잡고 "자, 나를 형이라고 불러!" 라고 위협했다. "그는 영영이 이 헤어스타일에 매료되었다고 느꼈다. 한평생 머물지 마라, 적어도 한 학기는 변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용용이 고개를 숙이고 사무실에 서 있고, 머리는 고슴도치의 가시처럼 짧고, 똑바로 서서 불복하게 서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녀의 목이 가늘지 않았더라면, 그는 정말 그녀가 남자인 줄 알았다.
그들은 이렇게 계속 떠다니며 라면처럼 길다.
나혜의 국수는 맑은 물로 삶았다. 봐라, 면은 면이고, 탕은 국물이고, 상큼하다. 데친 달걀이 누워 있어도 기름 별을 건드리지 않는다.
대부분 푹신한 국수는 맛이 진하다. 국수에 맛있는 토핑이 높이 쌓여 있고, 때로는 매운 기름 한 숟가락을 넣어 맛있기도 합니다.
나혜가 운동장에서 농구를 할 때 그는 영영을 잊었다.
영영은 높은 의자에 앉아 스케치를 그릴 때 눈에는 병통만 있고 빛에는 그림자가 있다.
학교가 끝난 후에야 그들은 함께 갈 것이다. 나혜는 영영 책가방의 지퍼가 팽팽하게 조여져 있는지 점검해 차 자물쇠를 열고 방석 위의 먼지를 털어냈다.
비가 오는 날, 그는 용용 대신 비옷 밑단을 평평하게 하고 밧줄을 네크라인에 묶었다. "그렇지 않으면 비가 목에 부어지고 병이 날 것이다." 어느 눈 오는 날, 그는 전화를 걸었다. "짙은 녹색 양모 모자를 쓰는 것을 기억하세요. 네, 위에 순록 무늬가 있어요. 스카프의 색깔을 잘못 맞추지 마세요. " 다음날 영영은 잊어버렸기 때문에 그는 나혜의 모자를 쓰고 집으로 돌아갔다. 진한 녹색이며 순록 패턴이 있습니다. 내가 함께 고른 모자는 똑같다. 로혜가 그녀에게 모자를 주었을 때, 그녀는 단지 "이 녀석들아." 라고 말했을 뿐이다.
여름방학 때 그들은 나란히 성벽 위에 누워 나뭇잎을 물고 각자 이어폰을 끼고 하늘을 응시했다. 아니면 두 집 옥상에 앉아 있는 대나무 침상 양쪽에 앉아 있는 나혜는 패턴이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영영의 손에 긴장을 풀 수 있다.
그는 세심하고 조용한 소년이고, 자라서 세심하고 조용한 사람이다.
그녀는 활발하고 화끈한 소녀여서 커서 어떤 여자가 될지 모르겠다.
영영이 말했다. "나혜를 아세요? 멸종 위기에 처한 아메리카학은 매년 겨울에도 매우 위험한 여행을 하며 따뜻한 남쪽으로 2,000 마일 이상 비행한다. "
나혜는 그가 모른다고 말했다. 그도 동물 프로그램을 보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는 하루 종일 나무에 조용히 걸려 있는 나무늘보를 더 좋아하는 것 같다.
"어느 날, 당신도 아주 먼 곳에 가고 싶다면, 당신은 나에게 데이트 신청을 할 것입니까?"
나혜는 수줍게 웃었다. 그는 그녀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전혀 모른다.
\ "네가 나를 약속하지 않으면, 나는 너에게 약속할 것이다. 달릴 수 있을까? "
나혜는 좀 곤혹스럽다. 그는 용용의 말을 듣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는 그것이 꿈과 같다고 생각한다. 그는 학교 오동나무 밑에서 쉬고 있을 때 이 점을 생각해 본 적이 없다. 나뭇잎이 그의 어깨 위에 떨어졌을 때, 그는 가볍게 그것들을 한쪽에 놓았다. 그래서 그는 가볍게 이 말들을 한쪽에 두었다. 그는 내려놓은 후 거의 다시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나혜가 손을 머리에 얹고 창문 옆 침대에 누워 하늘을 바라보면 이 말이 생각난다. 그러나 그는 영영이 그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녀는 다른 사람에게 나가거나 다른 사람에게 데이트 신청을 받을 수도 있다. 다른 사람, 어떤 사람? 그는 모른다. 요컨대, 그는 다른 사람이다.
나혜의 침대는 높고 넓어서 고대의 창사발과 비슷하다. 오른쪽에는 창턱이 있고 녹색 아스파라거스 한 대야가 놓여 있다. 아스파라거스는 그에게 매우 적합한 식물이다. 그는 영영이 정원 입구에서 보석꽃 잎 한 송이를 주워 그녀의 대야에 두었던 것을 기억한다. 이제 발코니를 덮었습니다. 그는 항상 보석화와 꽃이 좀 다르다고 생각했는데, 보석화는 태양이 가뭄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디든지 던질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혜는 이 작은 방에서 공부하고, 게임을 하고, 노래를 듣고, 자랐다.
영영의 머리카락은 길고 어깨에 드리워져 있다. 15 세 소녀는 비 온 후 숲 속의 작은 버섯처럼 연하다. 그녀는 나혜와 함께 집에 가는 일이 거의 없다. 때때로 그녀는 다른 사람을 약속하러 가고, 때로는 다른 사람이 와서 그녀를 약속하기도 한다. 여름 방학 동안 그들은 거의 함께 놀지 않는다.
나혜는 여전히 공부, 게임, 노래 듣기, 성장을 하고 있다. 15 세의 나혜는 키가 크고 날씬한 소년으로 맑은 눈을 가지고 있다. 그는 잔잔한 눈을 가졌고, 청산밖에서 떨어진 달이빨에 호수의 빛이 묻어 있었다.
가을 테라스는 몸을 돌려 떠나기에 아주 적합한 곳이다. 나혜는 떠날 때 별로 생각하지 않았다.
그날 베란다 문을 열었을 때 그는 어렴풋이 조금 다르다고 느꼈다. 그들의 테라스에는 세 번째 사람이 있다.
그를 등지고 있는 소녀.
나혜는 망설였다. 그는 조용히 문을 닫으려고 했다. \ "루오 후이, 당신은 몰래 무엇을 보고 있습니까? 이리 와. " 영영은 한눈에 그를 보았다. \ "당신은 재생 합니다. 나는 방해하지 않을 것이다. " 나혜는 그가 왜 이렇게 말했는지 몰라서 문을 닫았다.
그 소녀는 뒤돌아보지 않았고, 그녀는 뒤돌아보지 않았다.
나혜는 자신을 미워하기 시작했다. 그는 항상 그를 등지고 있는 그 소녀를 상상한다.
그는 영영이 그녀와 이야기할 때의 미소를 싫어한다. 그것은 용용이 이전에 그와 이야기할 때의 웃음이었다. 그가 종이로 접은 배가 처음으로 물 위에 놓인 것 같아서 그의 마음에 연루되었다.
그 소녀는 연한 파란색 스웨터를 입고 허리에 아름다운 호를 만들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긴 머리가 마침 거기에 드리워져 약간 곱슬하다.
그녀는 나혜가 과거에 자주 앉아 있던 마호가니 벤치에 앉았다. 나혜는 그들을 미워하고 싶었지만, 그들은 모두 소녀였다. 나혜는 천성적으로 소녀를 존중하는 소년이다. 그는 여학생과 남학생이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여학생은 사랑과 보호에 쓰인다. 그래서 그는 자신을 미워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그 후로 그는 꿈에서 그 소녀를 자주 보았다. 꿈속에서 그녀는 날씬한 가면을 쓴 여자로 연한 파란색 실크 옷을 입고 있었다. 그를 만날 때마다 나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손목을 돌려 칼을 찔렀다.
그녀의 칼자루 끝에는' 도취' 라는 단어가 새겨진 긴 연한 파란색 태슬이 하나 더 있었다.
그녀의 검속도는 의외로 느리다. 마치 땅에서 별을 바라보는 운동처럼 얼마나 느린가. 모든 칼이 그를 위해 설계되지 않은 것 같다. 검봉은 쉽게 그에게 1 피트도 안 되는 접근을 했지만 헤엄쳐 갔다. 때로는 검끝이 그의 옷깃에 평평하게 붙기도 하고, 붙일 때는 입 중앙을 찌르기도 하지만, 밑단까지 비스듬히 문지르기도 한다. 칼자루 끝에 버클이 달린 긴 술이 그녀의 매혹적인 몸짓으로 흩날렸고, 때로는 영동하고 때로는 정숙하여 정말 아름다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아름다움명언)
꿈 속의 나혜는 검이 없고 피리 하나만 있다. 그것은 무기가 아니다. 하지만 나혜가 피리를 불 때마다 복면 여자는 살의를 멈추고 검에 명상을 했다. 숲 속의 나뭇잎은 더 이상 떨어질 수 없을 때까지 떨어지고 있다. 한 줄기 빛이 숲을 가로질러 이끼가 낀 석두 위를 비추고 있다. 그 빛 속에서 나혜는 그녀의 눈을 보았다.
피리 소리가 뚝 그쳤다.
나혜와 영용은 한 친구의 생일 파티에 갔다. 그것은 친한 친구 몇 명만이 참석한 작은 모임이었다. 그들은 각각 초청을 받았지만, 결국 서로 그곳에 있는 것을 발견했다.
\ "히비스커스, 너 거기 있니? 클릭합니다
"네가 올 수 있으면 내가 올 수 없어? 클릭합니다
"나는 그런 뜻이 아니다."
그는 마구 휘젓는 것에 익숙해졌고, 그는 그녀가 영원히 허풍을 떠는 사람일 뿐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는 항상 그녀를 만든다.
생일 파티는 바로 그 프로그램들이다.
나혜는 추측하고 마시며 한 모금을 마셨더니 얼굴이 빨개졌다.
영영과 소년들은 술 한 잔을 남겼고, 나혜는 계속해서 그녀의 소매를 잡아당겼다. 그녀는 전혀 개의치 않고 말했다. "날 봐."
그녀도 훌륭하다. 그녀는 몇 명의 남자아이를 쓰러뜨렸다.
그녀는 밝은 도자기 컵으로 그들의 붉은 얼굴을 비췄고, 그 중 일부는 나혜였다. 그는 컵 밑에서 우울하게 그녀를 바라보았다.
내 의견으로는, 나혜는 이미 몇 년 전 그녀와 함께 학교에 다니고, 학교가 끝나는 성질이 좋고, 머리가 없는 소년이 아니다.
그는 걱정거리가 있다. 그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습니까? 컵 밑의 나혜는 그녀를 분간할 수 없었다. 그는 단지 불빛이 비치는 백자 위에 얼굴이 빨개졌을 뿐이다.
양쪽에서 케이크를 먹으면 나혜와 영용이 된다.
남들도 특별히 그들과 농담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정말 친밀하지만, 그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인 것 같다. 죽마고우, 죽마고우. 항상 부끄럼을 타던 나혜조차도 아무 것도 느끼지 못했다.
10 년 동안 그는 줄곧 그녀를 돌보며 밥을 먹었다. 영영도 나혜에게 감사하다. 유치원의 보타당에서 그는 그녀에게 그의 몫을 주었다. 아침 식탁에 있는 꿀 천층 케이크, 용용은 붉은 녹색 실크를 얼굴에 뿌린 것을 좋아해서 나혜가 그녀에게 남겨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침명언)
어렸을 때 그들은 사탕꾼의 노점 앞에 나란히 서서 초조하게 기다리고 있었다. 그 매끄러운 대리석 탁자를 보고 호박당 하나가 용봉 도안을 쏟았다. 나혜는 항상 그녀에게 모든 것을 주고, 그녀에게 설탕 피닉스 한 마리를 사주고, 손에 들고 있는 것은 따스한 밝은 노란색이다.
\ "당신은 여자 입니다. 클릭합니다 나혜는 항상 이렇게 말한다.
그들은 매번 양쪽에서 케이크 한 조각을 먹을 때마다 항상 능숙하게 손을 잡고 아까 케이크를 다 먹었지만 입술은 묻지 않았다. 이것은 거의 모든 생일 파티의 예약 프로그램이 되었다. 그들은 최고의 커플이다.
그러나 이번에 케이크를 먹었을 때 나혜는 마음이 좀 편치 않았다. 그는 눈을 들어 케이크의 다른 쪽 끝에 있는 벨벳을 바라보았다. 1 초의 분노가 케이크에서 사라졌다. 영영은 탐문하며 그를 바라보았고, 그는 재빨리 눈을 감았다. 틱톡, 케이크가 땅에 떨어졌는데, 그들의 파트너 이후로, 여태껏 착오가 있었던 적이 없다. 모두들 깜짝 놀라서, 수성은 재빨리 앞으로 나가 과거를 감추었다.
가위, 석두, 천, 위너 지정 실패자가 한 가지 음식을 먹는다.
일단 Rong Rong 이 Luo Hui 를 이기고 그가 가장 좋아하는 찐 멸치를 먹고 소스 색으로 쪄 지도록 지명했습니다. 고기가 빡빡하고 짜고 맛있다. 그는 고향에서 채소와 버섯으로 밥을 만든다는 말도 들었다. 수프와 물이 있어 매우 상쾌하다.
나혜도 용용을 한 번 이긴 적이 있지만, 그는 용용이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크림찜을 먹도록 지정했다. 영영이 눈살을 찌푸리며 콜리플라워를 삼키는 모습을 보고 나혜는 다시 한 번 죄책감을 느꼈다.
\ "그렇지 않으면, 나는 당신이 먹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클릭합니다 루오 후이 는 말했다.
"난 싫어, 돼지."
"내가 너를 도와 줄게."
"번거롭지 않아, 돼지? 너의 것을 나에게 줘라. "
촛불을 꺼낸 후, 나는 불을 켰지만, 그것은 켜지지 않았다. 수성은 내가 싫다고 욕했는데, 어떻게 오늘 정전을 따라잡을 수 있단 말인가. 그래서 모두들 어둠 속에서 탁자 주위에 앉았다. 촛불을 켜지 말라는 제안도 있고, 칼을 깎는 케이크를 더듬어 찾는 사람도 있다.
나혜와 영용은 각각 케이크 한 조각을 받고 어둠 속에서 먹기 시작했다.
그는 용용의 손가락을 만졌다. "내 체리를 너에게 줄게."
"빨간색."
"체리."
\ "아니, 나는 당신의 얼굴 을 말한다. 어둠 속에서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나혜의 얼굴이 따뜻해졌다: "용용, 너에게 물어볼 게 있어 ..."
"응?"
"사실."
"뭐?"
"아무것도 ..."
\ "당신은 열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영영은 조심스럽게 이마에 손을 얹었다. 그는 그녀의 손의 온도를 느꼈고, 연밥 녹차 배 위의 찻잔처럼 씁쓸한 냉차 한 모금을 들고 있었다.
그는 정신이 황홀하여 정말 열이 난 것 같다. 옅은 안개를 통해 청산의 작은 찻잔을 바라보며 그의 뜨거운 이마에 서늘하게 붙였다.
우리 함께 도시의 다른 쪽으로 타자. 영영의 차가 고장나서 그는 나혜의 차에 뛰어올랐다. 타고 타면 팀이 좀 흩어져 조직이 없을 것이다.
나혜는 빨리 타지 못하지만 영영은 항상 그를 재촉한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뒤에 처져서 방향을 잃었다. 골목에는 행인이 없고 나혜만 벨벳을 들고 자동차가 삐걱거렸다.
\ "당신은 왜 이렇게 천천히 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영영이 그의 등을 두드리고 있다.
"그럼 힘껏 타겠습니다."
\ "여전히 느립니다. 이 골목은 나갈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나혜는 자신의 목소리가 골목의 돌담에 부딪히는 것을 듣고 숨을 헐떡였지만 돌담에 약간 젖어 잘 들리지 않았다.
"한 가지 물어봐도 될까요?"
"'넌 할 수 있어' 라는 세트를 가지고 나를 찾아와."
\ "나는 이것과 같다. 여자처럼 남자한테만 할 수 있는 말이 있는 거 맞죠? "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여자도 마찬가지다. "
\ "그녀는 누구인가? 클릭합니다
"그녀?"
"발코니에서 나를 등지고 있는 소녀."
"나는 너에게 말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네가 나에게' 나는 너에게 말하지 않는다' 고 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나는 너에게 말한다, 너는 아무도 모른다. 10 보 이내의 사람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모른다. "
나혜는 침묵했다.
"그녀는 바로 그녀다." 영용이 말했다.
"그녀는 중요합니까? 클릭합니다
"너만큼 중요해. 너 왜 그래? "
"나 ..."
\ "당신은 나에게 화가 났습니까? 그녀는 여자이고 나의 가장 친한 친구 중 한 명이다. 네가 늘 말했듯이, 나는 한두 명의 친구만 있을 수 없다. "
"나는 종종 여자가 나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클릭합니다
골목은 예상보다 그렇게 길지 않다. 그들은 곧 다른 사람을 만나 운동장에 갔다.
용용은 그날 밤 놀이공원이 어떻게 문을 열었는지 알 수 없었다. 하지만 여기는 등불이 환하다. 마치 영화 속의 테마파크와 같다. 모든 사람들이 범퍼카 주차장으로 몰려들었다.
용용은 일찌감치 다른 남자와 함께 앉으라는 초대를 받았고, 나혜는 다른 여자들과 함께 앉도록 안배되었다.
그는 항상 가장 쉽게 이야기하고 마지막으로 빈 칸을 채우는 사람이다.
영영은 손에 든 핸들을 조종하고, 차는 논밭을 유연하게 왕복한다. 그녀는 나혜가 차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매우 무력했다.
범퍼카 주차장의 불빛이 나혜의 얼굴에 몽환적으로 비치고 있다. 그는 귀여운 큰 인형처럼 보인다. 이 사람은 그녀와 죽마고우였는데, 한때 그녀의 가장 친한 친구이자 가장 유능한 친구였다. 그는 매우 부드럽고 부드러워서 어디를 가도 그녀를 난처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때때로 용용은 나혜가 그녀의 친구가 아니라 다른 사람이 대신할 수 없는 유일한 친구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녀는 어떻게 그에게 적절하게 표현해야 할지 몰랐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녀도 평범하고 친밀한 친구, 남학생 여학생이 필요하다. 그들이 그런 어린 시절을 보냈기 때문에 말하는 것은 틀렸다.
범퍼카 주차장을 나서자 영영은 풍선 두 개를 사서 나혜에게 한 개를 주었다. 그들의 손이 동시에 풀리자 풍선은 당황하지 않고 하늘로 날아갔다. 높다란 짙은 남색 벨벳 같은 하늘로 날아가다. 아름다운 하늘이 무겁지만 부드러운 방식으로 그들에게 눌려, 그들은 자기도 모르게 고개를 들어, 놀라서 어둠이 그들의 어깨에 살며시 떨어지는 것을 보고, 그들의 풍선이 돌이킬 수 없이 밤의 깊숙한 곳으로 흘러가는 것을 보고, 점점 어두워지는 두 개의 거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들은 단지 보고 있을 뿐이다.
그 생일파티 이후 나혜와 영영은 또 자주 모인다.
그것은 완전히 다르다. 함께 있는 것과 함께 있는 것은 다르다. 그들의 교수 건물은 중서부가 결합된 건물이다. 비가 올 때 빛은 거대한 낡은 창고처럼 어둡다. 창고 같은 건물도 감동적인 곳이 있다. 이렇게 크고 크기 때문에, 그 세부 사항에 대한 배려는 특히 귀중하다. 계단 모퉁이에 새겨진 나무 격자 창. 때때로 그들은 그곳에 오래 서서 하늘에서 내려오는 회색 빗줄을 멍하니 바라보았다.
이것은 가장 근심 걱정 없는 한 해의 끝이다. 뒤이어 촉박한 시험과 이직이 이어졌다.
다른 학교, 다른 사람들. 10 년 동안 너는 나를 이해하지 못하고, 10 년 동안 나는 너를 이해하지 못한다.
나혜가 아는 유일한 것은 용용이 그녀와 많은 다른 친구들과 함께 있다는 것이다. 마치 내가 여태까지 죽마고우였던 것처럼, 너의 웃음처럼, 내 기억의 깊은 곳으로 물러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995 는 개년이다. 많은 것들이 무너져 과거의 나혜와 영용을 덮었다. 이 폐허에서 새해가 시작되었다. 나혜는 영용 할머니의 장례식에서 뜻밖에 그들을 만났다.
이것은 특별한 날이 아니다. 한 사람이 눈을 감으면 다른 사람도 이렇게 산다.
그날 호박색 태양이 있었는데, 바람이 많이 불었다. 점점 방출되는 또렷한 고리는 모든 사람을 외롭게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용용은 손에 할머니의 사진을 들고 있다. 그것은 너무 커 보여서 사실일 수 없다.
할머니의 부드러운 얼굴이 나혜의 눈에 비치자, 마지막 날 숙녀의 멋이 그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할머니의 참깨씨는 설탕 호두를 버무려 흑백으로 파란 꽃도기통에 넣었고, 나혜와 영용은 은숟가락으로 떠먹었다.
신선한 가을갈치, 할머니는 조심스럽게 숟가락으로 가장 작은 가시를 갈아서 작은 망치로 생선을 반죽으로 부수셨다.
마호가니 테이블에는 칼이 달린 뜨거운 국물 두 그릇과 생선국이 놓여 있다. 영영은 항상 나혜 그릇의 재료를 뺏는다.
지난 겨울에는 집에 난로가 있었고 할머니는 그들을 데리고 떡을 깔았다.
그 기름진 돼지기름 떡이 불더미 옆에 안전하게 누워 있는 것은 마치 꿈을 꾸고 있는 것처럼 동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할머니, 이런 할머니, 한 프레임이 된 사진, 항상 따뜻하게 웃고 있어요.
그 옛날과 따뜻한 옛 꿈들이 할머니와 함께 지나갔다.
그 하얀 국화 꽃잎과 눈물을 통해 나혜의 눈에는 용용을 동반한 그 소녀가 비쳤다.
어린 시절처럼 그는 고구마를 굽는 난로 옆에 서서 기다리며 열기가 솟아올라 눈앞에 탄력 있는 젤리처럼 살짝 흔들리는 착각을 일으켰다.
그녀입니다. 여전히 꿈속에 있는 것처럼 그녀는 복면을 하지 않았다. 수없이 많은 상상, 그녀는 이번 진실한 만남보다 못하다.
그녀는 키가 크고 수려한 여자일 뿐, 오랫동안 응시할 만한 눈을 가지고 있다.
나혜는 심지어 우리가 함께 자란 세 사람이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다.
그 순간 그는 영영의 배신을 용서했다.
그는 정말 걸어가서 그녀에게 "너' 취함' 이 새겨진 칼은요?" 라고 묻고 싶었다.
또는: "내 피리 부는 거 듣고 싶어?"
그러나 꿈 밖에서는 사람이 항상 움직일 수 없다.
그는 멀리서 그들을 바라볼 수밖에 없었고, 손에 작은 흰 국화 한 송이를 들고 있었다.
그리고 그의 손에 든 꽃이 땅에 떨어졌고, 그는 용용이 그를 향해' 자' 하는 손짓을 하는 것을 보았다.
"나혜 씨, 악몽을 꾸고 있는 것 같아요."
"겁내지 마, 있어 ... 우리." 그는 자기도 모르게 그 소녀를 바라보았는데, 그녀의 표정은 종잡을 수 없었다.
"이것은 나혜입니다." 영영이 그녀에게 말했다. 소녀는 그에게 고개를 끄덕였다.
"그녀, 너도 알다시피, 소개되지 않을 거야."
로혜는 그가 모른다고 말하고 싶었지만, 그는 단지 고개를 끄덕였다.
남은 시간 동안 세 사람이 함께 서 있었다. 이 두 여자아이는 서로 기대고 있다.
나혜는 주위에서 우는 사람들을 넋을 잃고 바라보았다.
그는 고개를 돌려 그 소녀를 보았다. 그의 눈은 잠시 머물며 그녀를 똑똑히 보려고 했다.
그러나 바로 그 순간, 그는 갑자기 그녀가 그의 꿈 속의 그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용용 옆에 서 있는 소녀는 용용용과 자신만큼 큰 아이일 뿐, 용용의 가장 친한 친구이다.
꿈속의 여자는 아름답고 우아하지만, 그녀의 칼은 그녀의 몸과 피부를 다치게 하지 않았다. 다만 시간이 이렇게 무정하고, 이렇게 사람을 취하게 한다. 그와 그녀는 매일 밤 꿈속에서 피리를 불고 검을 춘다. 결국 그가 그녀에게 져서 나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한 줄기 빛이 텅 빈 홀에 떨려 떨어지는 것은 꿈과는 다르다. 이끼가 낀 석두 없이 할머니와 16 세 이전의 시간만 여기서 영원히 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