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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학 재활 기술은 무엇을 배우는가?

한의학 재활 기술은 무엇을 배우는가, 다음과 같다.

한의학 재활 기술은 주로 한의학 기초지식과 기술, 한의학 양생과 재활 치료 기술을 연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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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학 재활 기술은 주로 한의학 기초지식과 기술, 한의학 양생, 재활치료 기술, 흔한 병 재활치료, 한의학 보건을 연구한다.

침구, 마사지, 캔 뽑기, 긁기 등의 요법은 경추병, 허리추병 등 질병의 재활에 쓰이고, 약식, 식이요법은 한의학 보건에 쓰이며, 방병은 연장된다.

중의학은 한의학 이론과 실천 경험을 핵심으로 인체의 생명활동에서 건강과 질병의 전환법칙과 예방, 진단, 치료, 재활, 보건을 연구하는 종합 과학을 말한다.

한의사는 음양오행학설을 지침으로 인체의 생리 병리 약리와 자연환경과의 관계를 역동적인 관점에서 연구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다.

어떤 이론이든 전체 관념의 특징을 갖추지 않으면 완전한 의미의 중의학이 아니다. 만약 그것이 역동적이지 않다면, 이 이론은 한의학의 참뜻을 완전히 파악하지 못할 것이다. 전체관' 과' 변증론' 은 한의학 이론의 기본 특징이다.

그러나, 기존의 중의학에서는' 전체관' 과' 신증론 치료' 의 특징을 충분히 부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부의 음양기화 법칙, 교통관계, 천지음양기화 법칙을 밝혀낼 수 있는 이론 체계를 실현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예를 들어 한의사는 전체관의 관점에서' 정기와 사기는 질병을 구성하는 기본 갈등' 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한의사가 질병의 이름을 확정하는 이론적 근거여야 한다.

그러나 음양오행설의 지도작용과 가치를 거의 잃어버리기 때문에' 인' 과' 증' 의 차이와 연계를 구분할 수 없고' 병' 과' 증' 이 질병의 기본 요소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원인" 과 "증인" 을 혼동하고, 결국 질병이라는 두 가지 논리적 범주의 개념을 혼동하는 것이다. 음양오행은 중국 고대 철학의 범주에 속하며 철학과 의학을 혼동하여 일부 사람들이 불복하게 하여 과학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의 근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