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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학 한약은 한의사의 4 기 오미와 귀경 목록을 이해하지 못할 수 없다

1, 4 가스는 주로 인체의 한열 병리 변화에 대한 약물의 작용을 반영하는 데 쓰이며, 약물의 가장 중요한 표현이다. 신농본초경이' 약은 한열, 한기' 를 제기한 이후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사기는 일명 사성이라고도 하며, 한열은 서늘하다.

음양 이론에 따르면, 온도는 양이고, 추위는 음이다. 온도는 더운만큼 좋지 않고, 추위는 춥지 않고, 작은 추위는 차갑다. 감기약은 청열설사, 냉혈해독 작용을 한다. 온약은 온리산한, 양통락의 작용을 한다. 한열약성 사이에는 예로부터 평이라고 불렸다.

둘째, 오미의 본의는 신, 쓴맛, 단 맛, 짠 오미의 직접적인 지각의 진실한 맛을 가리킨다. 사실 약이나 음식의 맛은 이 다섯 가지가 아니다. 오행학설의 깊은 영향으로 오행학설과 결합하기 위해, 담백한 맛은 인위적으로 단맛의' 뒷맛' 으로 여겨져 그것에 붙어 있다. 시부미는 신맛의' 악미' 로 간주되어 신맛에 붙어 있어 줄곧 오맛이라고 불린다.

위 오미 중 신, 단, 담속 양, 신, 짠, 쓴, 수렴은 음이다.

선인의 토론에 의하면,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생각한다.

1, 신능산, 호성신미는 이 약이 산결, 행기, 활혈 등의 작용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세신은 풍한해시계를 분산시킬 수 있고, 목향은 바람을 쐬고 통증을 진정시킬 수 있다.

2. 보보, 천천히, 감미로 약이 허진통을 보충하고, 약성을 완화시키거나 약맛을 조화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약용 감초와 꿀을 조화시킬 수 있다. 빛은 스며들 수 있다. 예를 들면 이뇨제습이 가능하다.

3. 고생은 새고, 건조는 새고, 견강함은 새고, 드롭, 설사, 청분점이 있다. 설사 (아몬드, 땀띠 등) 는 폐가스를 낮춰 기침을 멎게 하고, 잎, 황토석 등은 위가스를 낮추고, 구토, 딸꾹질을 멈추고, 폐위가스를 줄여 정상으로 회복할 수 있다.

4. 산과 시부미 모두 에너지를 흡수합니다. 신맛이나 시부미는 이 약이 수렴하고 수렴하는 작용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우메이는 설사, 기침, 지혈을 멈출 수 있다.

5. 짜고 부드럽다는 것은 이 약이 부드럽고 단단하게 흩어지거나 설사하는 작용을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해조류, 다시마는 가래를 풀어 종기 통증, 지렁이 등의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