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조
중구절
음력 9월 9일은 전통적인 중구절입니다. 고대 《역역》에서는 '6'을 음수로, '9'를 양수로 정의했기 때문에 9월 9일에는 해와 달이 양과 결합하여 두 개의 9가 겹쳐지므로 Double Ninth Festival이라고도 하며 Double Nine이라고도 합니다. 중구제는 일찍이 전국시대부터 형성되어 당나라 때부터 중구절을 민속축제로 공식 지정하였고, 이후 모든 왕조가 이어오고 있다. '쌍구절'이라는 명칭은 삼국시대에 처음으로 기록되었다. 조비의 『구일과 중설서』에 따르면, “세월이 지나면 9월 9일이 갑자기 돌아오는데, 9는 양수로서 해와 달은 서로 대응한다. 사람들은 오랫동안 즐기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성찬을 즐기십시오"라고 칭찬합니다.
중나절에는 먼저 오르는 풍습이 있습니다. 9월의 황금빛 가을, 하늘은 높고 공기는 상쾌합니다. 이 계절에 높이 오르면 마음이 편안해지고 행복해지며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이 치료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등반과 관련된 것은 중구절 케이크를 먹는 풍습입니다. 고화떡은 명절 음식으로 처음에는 가을 곡식의 수확을 축하하고 새로운 곡식을 즐기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나중에는 사람들이 더 높이 올라가기 위해 케이크를 먹는다는 상서로운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중구절에는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있어 예로부터 국화축제라고도 불렀다. 음력 9월은 흔히 국화의 달로 알려져 있으며, 축제 기간에는 국화대회가 열리며, 국화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든다. 삼국시대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래로 중구절에는 함께 모여 술을 마시고 국화를 감상하며 시를 짓는 것이 유행이 되었습니다. 고대 한족의 풍습에서 국화는 장수를 상징했습니다. 옛날에는 층층나무를 심는 풍습도 성행하여 층층나무축제라고도 불린다. Cornus officinalis는 약으로 사용되며 몸에 영양을 공급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와인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이를 경사스러운 날로 여겨 일찍부터 이 축제를 기념하기 시작했다. 중구절은 다양한 민속풍속이 결합된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Double Ninth Festival을 기념하는 활동에는 일반적으로 경치를 즐기기 위한 여행, 내려다볼 수 있는 높은 곳에 오르기, 국화 보기, 층층나무 심기, Double Ninth 케이크 먹기, 국화 와인 마시기 및 기타 활동이 포함됩니다. 중구절은 '구주(九九)'와 발음이 같으며, 숫자 중 가장 큰 숫자인 구(九)는 장수를 의미하며, 가을은 수확의 황금기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이 명절에 대해 늘 특별한 애착을 갖고 있었습니다. 정서와 관련해 당나라와 송나라의 시에는 중구절을 축하하고 국화를 부르는 훌륭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민화에서 중구절은 장수, 건강, 장수를 의미하는 '구주'와 발음이 같다. 우리나라는 1989년 음력 9월 9일을 노인의 날로 지정하여 온 사회가 노인을 공경하고 사랑하고 돕는 문화를 정착할 것을 표방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구절은 새로운 의미를 갖습니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시하고 있으며, 2006년 5월 20일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첫 번째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
중구절 풍습
국화 감상
노란 꽃이라고도 불리는 국화는 국화과에 속하며 품종이 다양합니다. 우리나라는 국화의 고향으로, 예로부터 국화 재배가 일반화되어 왔습니다. 국화는 장수의 꽃으로 문인들은 국화서리를 감상하는 인내의 상징으로 칭송하여 사람들이 좋아하고 칭송하여 대규모 국화전시회가 자주 개최된다. 중구절에는 국화전이 자연스럽게 열리게 되는데, 이는 국화가 중구절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이며, 따라서 중구절을 국화절, 국화를 구꽃이라 부르기도 한다. 국화를 감상하는 것은 중구절 풍습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송나라 『동경추화로』 제8권: "9월 중9절에는 모두가 국화를 즐기러 내려간다.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다. 연꽃방에 있는 노란색과 흰색의 수술을 '만링거'라고 한다. 분홍색의 것은 '도화국화'라 하고, 흰색의 것은 백단향을 띠고 있어 '오향주'라 하고, 노랗고 둥근 것은 '진링주', 새하얗고 큰 것은 '서용주'라 한다.
명나라의 『도안맹의』에는 “연주(燕州)의 소신(少恵) 가문의 화풍이 궁에 침입하였다. 국화를 감상하는 날에는 탁자, 강, 등불, 난로, 접시, 상자, 대야, 감상기, 컵, 접시, 컵, 냄비, 커튼, 매트리스, 술 ; 밀로 만든 음식과 옷의 문양은 모두 국화로 만들어졌으며, 밤에 촛불을 켜서 조명을 받고 찌고 구워서 낮의 색보다 몇 겹 더 밝게 보입니다. 돗자리는 흩어지고, 갈대막은 걷어져 큰 이슬을 받습니다. "
'연경 연대기' 등 청나라 국화 감상 : "아홉 꽃도 국화입니다. 중구절마다 부유한 가족들은 수백 개의 9개의 꽃 화분을 사용하여 광샤의 앞면과 뒷면을 장식합니다. 이를 '구화산자(Jiuhuashanzi)'라고 합니다. 사방에 쌓여 있는 것을 '구화탑'이라고 합니다. "청가록"은 쑤저우에서의 국화 감상 활동을 기록하면서 "국화가 피었을 때 후푸의 꽃 농부들이 수백 온스(배는 크고 입이 작은 고대 기구)를 도시로 가져왔다"고 말했습니다. 주민들은 병세척 공물로 구입하거나, 도구 5~7개 세트로 구입하고, 줄기 중앙에 연철선을 끼워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다. 또는 광팅 빌딩(Guangting Building)에는 플레이어가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수백 개의 화분이 쌓여 있고, 크레이프 종이는 국화산이라는 산으로 만들어집니다. 특히 찻집이 성황이다.
"그 밖에도 『금평매』, 『육장수유』 등의 책에도 국화 감상에 관한 기록이 있습니다. 오늘날에도 중양절 기간 동안 주요 공원에서는 여전히 대규모 국화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그리고 국화를 다양한 동물, 식물, 캐릭터 등에 묶어보세요. 모양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높이 오르기
중나절 축제의 가장 중요한 축제 활동 중 하나는 등반입니다. 따라서 중구절은 '등산제'라고도 불린다. 통일규정은 일반적으로 서한시대부터 한나라 때 9월 9일에 도성을 방문했다는 기록이 있다. 『금서(金書)』에 나오는 유명한 '용산모(龍山富)가 떨어진다'는 이야기에 따르면, 9월 중9절에 진(晉)나라의 사마환문(師摩文)과 육군장수 맹가(孟嘉) 등이 용산(북서쪽의 산)에 올랐다. 오늘 호북성 장링현 출신), 맹자는 산의 경치를 바라보고 있었는데, 그의 모자마저 바람에 날아갔습니다. Runan은 Fei Changfang과 함께 연구 여행을 떠났습니다. Fei Changfang은 그에게 Double Ninth Festival에서 그의 가족들이 빨간 가방을 만들고 층층 나무로 팔을 묶도록 요청했으며 환징은 이에 응했습니다. 이 이야기는 중구절에 악을 피하고 재난을 없애려는 사람들의 심리를 생생하게 반영합니다.
물론 등산은 단지 등산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산에 있는 붉은 잎과 야생화,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으며 등산과 소풍의 조합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중구절에는 꼭 보아야 할 와인을 들고 높은 곳에 올라가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이 축제를 즐기고 가을의 소망을 재충전하는 방법입니다. 술에 산딸나무와 국화를 섞어야 술에 취해 돌아올 것이다. "수 왕조의 풍습은 후세의 풍습과 유사합니다. 남송 왕조의 "몽량로"5권에서 "해와 달이 날아가며 중구절을 고대합니다. ...그 날, 맹가는 용산에 올라 모자를 떨어뜨렸고, 원명은 국화를 감상하기 위해 동쪽 울타리를 바라보았다. 남송 한원지의 『수이도거두·구일』이 발표되었다. “오늘은 아홉째 날이니 국화가 피지 않게 하라.” 더 높은 곳을 찾아 손을 잡고 추이웨이의 사진을 찍어보세요. 주위를 둘러보면 수만 개의 푸른 절벽이 새벽을 보호하고 있고 서리가 배열되어 있습니다. 고대 사원은 대나무에 의존하고 있으며 창틀은 매우 날카롭습니다. "국화 감상과 중구절 풍경을 감상하기 위한 등산의 매력을 설명합니다.
명청 시대에는 베이징에서 등산이 매우 인기가 있었습니다. 『연경 연대기』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Double Ninth Festival은 9월 9일입니다. 매년 9월 9일이면 사람들은 항아리와 대련을 들고 도성으로 올라갑니다. 남쪽에는 천녕사(Tianning Temple), 도란정(Taoran Pavilion), 용조화이(Longzhaohuai) 등이 있고 북쪽에는 지먼 스모크 트리(Jimen Smoke Tree), 청성부(Qingcheng Domain) 등이 있고 멀리 서산(Xishan) 8개가 있습니다. 시를 짓고, 술을 마시고, 고기를 굽고, 케이크를 나누며 순간의 행복을 묻는다. “학자나 일반 사람들을 막론하고 모두 높은 곳에 올라 산에서 소풍과 바비큐를 즐기기를 좋아합니다. 일부 귀족, 친척, 부유한 가족은 천막, 바비큐 세트, 마차와 말, 악기를 높은 단과 비탈로 가져오고, 천막, 테이블, 의자를 설치하고 양고기를 굽거나 삶아 먹고, 노래를 듣고, 춤을 감상합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말기 서태후는 북해 동쪽의 도화산에 올라갔습니다. 매년 피크닉과 바비큐를 즐기고 게으른 사람들이 Yuyuantan을 엿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파란색 천 울타리를 설치합니다. Diaoyutai 및 기타 장소에도 자금성의 황실 등반 산이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광저우 지역인데, 중구절 기간에 백운산에 가서 술을 마시고 시를 쓰는 관광객이 늘었다. 상하이에는 근처에 언덕이 없어서 후난 단펑에 큰 암석이 있었다. 탑과 예원 정원은 민국 당시에는 24층 규모의 국제 호텔로도 인기가 높았으며, 근대에는 베이징의 샹산(鄕山), 산둥성(山东省)의 니우산(吉山), 등왕각(至王閣)도 인기가 높았다. 장시(江西)성 난창(南昌)은 모두 등산 명소로 유명하며, 특히 등왕각은 당나라 왕보(王伯)가 중구절(十九節) 기간에 등왕각에 그 유명한 '등왕각 서문'을 썼다고 하여 더욱 유명하다. 후베이성 장링 용산에 있는 두마오타이 비석도 많은 관광객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중구절은 가을 축제이기 때문에 축제가 끝난 후 초목이 시들기 시작하여 중구절이라고 불립니다. 명절 나들이 활동을 '자청'이라 하는데, 이는 3월 봄나들이의 '나들이'에 해당한다. 축제) 교외 여러 문에서 하루 종일 지켜보고 마시는 규칙이 있었는데 이를 "자청"이라고 합니다. "이것도 꽤 시적인 이름이군요.
등산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한 가지 설은 고대 산신 숭배에서 파생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 산신이 사람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여 사람들을 재난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따라서 양극이 바뀌어야 하는 중구절에는 사람들이 재난을 피하기 위해 산에 갔을 것입니다. 나중에 그것은 점차 오락 활동으로 바뀌었습니다. (고대에는) "9는 양의 극이고 9월 9일은 양의 숫자입니다." 따라서 불운을 피하고 장수를 추구하는 일련의 활동이 진화했으며 이는 위 조비의 문 황제가 제안한 것이 "장기 적합"이라고 불리는 것이 아닙니다.
이는 명나라가 편찬한 《오자주이》에 표현된 견해이다.
중구절에는 가을 수확이 완료되어 농사가 상대적으로 자유로워진다. 이때 산속의 야생과일과 약재는 성수기에 접어들어 농민들은 부업용 야생과일과 약재, 식물원료를 채취하러 산에 나갔다. 이런 식량을 모으기 위해 산에 올라가는 농부들은 이를 '소가을 수확'이라고 부른다. 등반의 관습은 원래 이것에서 발전했을 수 있습니다. Double Ninth Festival에 대한 초점은 나중에 일어났습니다. 봄이 나무를 심는 계절이라 식목일을 지정하는 것처럼 이를 상징이자 홍보의 출발점으로 삼겠다는 뜻이다. 또한, 중구절 기간에는 날씨가 화창하고 기온이 시원하여 높은 곳에 올라가 멀리 바라보기에 적합합니다.
말채나무와 머리핀 국화 착용
중구절에는 말채나무를 착용하는 풍습이 있어 '말채나무 축제'라고도 불린다. 층층나무는 Double Ninth Festival의 중요한 상징입니다. 사람들은 또한 Double Ninth Festival 동안 국화를 달고 싶어합니다. Cornus officinalis는 "악행자"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국화는 "생명을 연장하는 손님"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산수유
산수유는 한약재로 쓸 수 있는 과일로 무제(현재의 강소성, 절강성)에서 생산되는 산수유의 품질이 가장 좋기 때문에 에보디아(Evodia), 월자오(Yuejiao) 또는 산수유라고도 불린다. 아이지(Ai Zi)는 높이가 거의 10피트 이상 자라는 작은 상록수로, 깃 모양의 잎이 있고, 초여름에 작은 녹백색 꽃이 피며, 가을에는 고추씨만큼 튼튼합니다. 열매는 어릴 때는 노란색이고, 익으면 보라색으로 변하며, 따뜻하게 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며, 기(氣)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Cornus officinalis 잎은 콜레라를 치료할 수 있고, 뿌리는 곤충을 죽일 수 있습니다. 《본초본》에는 맵고 향긋한 냄새가 나며 성질이 따뜻하며 감기를 치료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이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말채나무를 입으면 악령을 물리치고 재앙을 없앨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중구절에 말채나무를 입는 풍습은 당나라에서 매우 유행했는데, 사람들은 중구절에 말채나무를 심으면 피난처가 되고 재앙을 피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또는 층층나무 주머니라고 불리는 층층나무를 내부에 착용하고 머리에 삽입하는 주머니로 사용됩니다. 대부분은 여성과 어린이가 착용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남성도 착용합니다. 중구절에 층층나무를 입는 것은 진나라 게홍의 『서경재기』에 기록되어 있다. 층층나무를 쓰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머리에 국화를 달기도 합니다. 이것은 이미 당나라에서도 있었고 모든 왕조에서도 유행했습니다. 청나라 때 베이징의 이중구절 풍습은 '악과 오물을 제거하고 행운을 불러온다'는 뜻으로 문과 창문에 국화 가지와 잎을 붙이는 것이었습니다. 머리에 국화를 꽂는 풍습입니다. 송나라에는 색색의 비단 리본을 층층나무와 국화로 잘라서 서로에게 선물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중구절 층층나무는 단오절의 참갈래, 창포와 같은 기능을 하는데 그 목적은 벌레 퇴치와 나방 예방이다. 왜냐하면 중구절 이후에는 10월 소양춘이 되어 날씨가 한동안 따뜻해지지만, 중구절 이전에는 가을비가 오고 아직 가을 더위가 가라앉지 않아 옷이 벗겨지기 쉽습니다. 곰팡이에. 이 시기는 달콤한 향기의 계수나무가 만개하는 시기이므로 사람들 사이에서는 '계수찜'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산수유는 약간의 독성이 있고 벌레를 쫓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것이 층층나무 주머니를 만드는 풍습이 시작된 이유입니다.
그러나 송원대 이후 층층나무를 입는 풍습은 점차 드물어졌다. 변화의 이유는 중구절 풍습의 초점이 미묘하게 바뀌는 것에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중구절은 액막이와 재난을 없애기 위해 초기 사람들의 시간과 삶에서 강조되었으며, 사람들의 생활 조건이 향상됨에 따라 사람들은 현재의 현실에 관심을 기울였을 뿐만 아니라 미래의 삶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장수를 기원했습니다. 그리고 장수. 따라서 "생명을 연장하는 손님"(국화)의 지위가 마침내 "악을 피하는 항아리"(Cornus)를 무색하게 만들었습니다.
종이 해리어 날리기
종이 해리어를 날리는 것은 중구절 기간 동안 후이저우의 주요 풍습입니다. 즉, 후이저우의 중구절 민속 축제는 주로 종이배를 날리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관행은 후이저우에서 유통되는 민요뿐만 아니라 광서의 "후이저우 현 연대기"에도 기록되어 있습니다. 종이 연 날리기
종이 연은 현대적인 연이기도 합니다. 연은 오대(五代) 이전에는 북쪽에서 "연"이라고 부르는 것이 관례였고, 남쪽에서는 "연"이라는 이름이 5대 이전에는 분명히 고대 이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남북의 혼합" 맛입니다.
연은 춘추시대에 처음 등장했으며 초기 형태는 새였다. 전설에 따르면 공수 반(루반)은 "대나무를 학으로 잘라 날게 했다"고 "나무 연을 만들어 송나라를 엿봤다"고 한다. 여기의 "대나무 까치"와 "나무 연"은 현대 연의 원형입니다. 하지만 당시에는 종이가 없었고 대나무로만 만들 수 있었습니다. 청나라 기록에 따르면, "한신이 10만 대군을 이끌고 개하의 항우를 포위하고, 소가죽으로 연을 만들고 그 아래에 피리를 잘 타는 사람을 두어 향수병을 연주하게 했다. 그 소리는 슬프고 원망스러워서 초군 제자 8천 명이 모두 흩어졌다." . 여기서 언급한 한나라 연은 소가죽으로 만든 연일 뿐입니다. 동한 시대에 채륜의 제지 기술이 도래한 후 종이 연이 만들어지기 시작했고, '종이 연'과 '연'이라는 제목이 등장했습니다. "연"이라는 이름은 오대(五代)에 등장했다고 합니다. "순추루(Xuncu Lu)"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초기에는 오대 이예가 궁궐에서 종이 연을 만들어 끈으로 바람을 잡아 놀이로 삼았으며, 나중에는 대나무를 연 머리에 달아 바람이 대나무에 들어가게 했다. , 그리고 소리는 일반적으로 연이라고 알려진 연과 같았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연이 유행하게 되었고, 능청소일을 연축제로 지정하였다. 송나라 이후에는 백성들 사이에서 더욱 유행하게 되었다. 그 이후로 연의 모양은 까치, 연에만 국한되지 않고 , 해리어 및 기타 새뿐만 아니라 곤충, 물고기도 인간과 신 모두에게 있습니다. 명청 왕조 이후 연 만들기는 매우 절묘한 수공예품이 되었습니다.
혜주 민속 종이 연은 더 이상 없습니다. 원래 모습은 대부분 정사각형이고 납작하며 꼬리가 있다. 그 모양은 민간의 문신이나 신의 형상과 유사하여 혜주족의 신형연을 단순화한 것으로 추정된다. 연은 매우 단순하며, 대나무 가지 하나는 구부러지고 다른 하나는 곧게 서 있으며, 꼬리선을 조정한 후에는 꼬리가 없고 약간 더 큰 종류의 종이가 있습니다. '할머니 해리어'라고 불리는 사각형 모양은 날 때 안정감이 있고, 다른 모양의 해리어도 가끔 보인다.
중구절에는 어린이와 성인을 포함하여 사람들이 거리와 황야에서 연을 날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풍습에 따르면 청명절에 연을 날리는 것은 중국의 독특한 민속 풍습입니다. 그러나 후이저우 남부의 기후로 볼 때 장마철에는 봄비가 계속 내리기 때문에 쌍구절을 전후하여 비행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가을 공기는 맑고 바람은 계속됩니다. 사람들은 전통 풍습에 따라 산을 오르고 야외 활동을 합니다. 이때에는 중나절에 적합한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
청양떡 먹기
중양절에는 말채나무, 국화주, 국화음식 외에도 다양한 음식이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이 북쪽에서 먹는 음식이다. , Chongyang 케이크를 먹는 풍습이 특히 강합니다. "Xijing Miscellanies"에 따르면 한 왕조의 9 월 9 일에 케이크를 먹는 풍습이있었습니다. 원래 Double Ninth Festival 케이크는 고대 "Zhou Li"였습니다. 떡은 제사에 사용하거나 잔치에서 먹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송나라에서는 떡을 먹는 것이 '가오'의 동음어이고, 떡을 먹는 것이 유행했다고 한다.
중양과자는 '중양과자'라고도 불리며, 꽃과자, 국화과자, 오색과자 등이 모두 무작위로 만들어지며, '거친 꽃과자', '고운꽃과자' 등이 있다. 케이크"와 "돈꽃 케이크".
가운데에 기호로 고수 잎을 몇 개 붙입니다. 녹색 과일, 대추, 호두 알갱이 등 거친 말린 과일을 샌드위치에 넣습니다. 고급 꽃 케이크는 3개 또는 5개로 구성됩니다. 2겹으로 되어 있으며, 각 층 사이에 절인 사과, 절인 복숭아, 절인 살구, 검은 대추 등의 미세한 설탕에 절인 말린 과일이 끼워져 있습니다. 머니 플라워 케이크는 기본적으로 얇은 꽃 케이크와 동일하지만 크기가 더 작습니다. 돈". 주로 상류층 귀족들의 음식이다.
초창기에는 누룩을 넣어 샌드위치에 넣지 않았다고 한다. 대추나 밤 등의 과일이나 찹쌀 노란 쌀국수를 쪄서 '윗면이 금색' 또는 '밑면이 은색'인 꽃 케이크처럼 보이는 끈적끈적한 케이크를 만듭니다.
더블 나인스 케이크(Double Ninth Cake)를 만드는 과정을 묘사한 시가 있습니다.
채윤:
밤에는 모닥불 소리도 나고 기계도 바쁘고,
직공은 등산 와인을 마셨고,
여전히 폭풍우가 몰아치는 청양축제,
대추찜 떡볶이 향이 매장 안을 가득 채운다.
9월 9일 새벽, 사람들은 아이들의 이마에 케이크 한 조각을 얹고 아이들의 안녕을 기원하며 중얼거렸습니다. 이것이 9월에 케이크를 만드는 고대인의 원래 의도였습니다. 중구절(양)의 의미에 맞게 특별한 중구절 케이크는 탑처럼 9개의 층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 위에 양 두 마리를 올려 놓아야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구절 케이크에 작은 빨간 종이 깃발을 꽂고 촛불을 켜기도 합니다. 이는 아마도 "높이 오르는 것"을 "등불 켜기"와 "케이크 먹기"로 바꾸고 층층나무를 작은 빨간 종이 깃발로 바꾸는 것을 의미할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중구절에 먹는 떡은 아직까지 정해진 종류가 없습니다.
더블 나인스 케이크는 혼자 먹을 뿐만 아니라 친척과 친구들에게도 주는 것으로, 결혼한 딸들도 집에 초대받아 케이크를 먹는 것을 '잉닝'이라고 합니다. ".
국화주 마시기
국화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꽃이자 장수 꽃으로 유명한데요. "서리가 오면 이 풀만 피어난다." 국화의 독특한 특성으로 인해 국화는 생명력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굴원의 저서에는 '저녁에 가을 국화를 먹는다', 즉 국화 꽃잎을 따 먹는다는 문장이 있었다. 국화주는 한나라 때부터 있었습니다. 위(魏)나라 때 조무(曹吳)가 중추절(兩九節)에 종추이에게 국화를 바쳐 그의 장수를 기원한 적이 있다. 진(晉)나라 게홍(桂洪)은 『보보자(寶布子)』에 하남성 남양(南陽)산 사람들이 국화꽃이 가득한 계곡물을 마셨기 때문에 장수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양나라 문제(梁文帝)가 지은 《국화따기장》에는 "우리는 서로 부르며 바구니를 들고 국화구슬을 따는데, 아침에 이슬이 오면 젖는다."라는 문장이 있다. 이는 국화를 따서 술을 만드는 풍습이기도 하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까지 국화주는 여전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도 고련의 "준성팔음"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는 중구절 기간에 국화주를 마시는 전통 풍습이 있습니다. 국화주는 고대 중구절에 재난을 막고 복을 기원하기 위해 반드시 마셔야 하는 '상서로운 술'로 여겨졌습니다.
우리나라의 국화주 양조는 일찍이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부터 유행했습니다. 『시징잡화』에 따르면, “국화가 필 때 줄기와 잎을 따서 기장을 섞어서 달인다. 이듬해 9월 9일에 익으면 술에 취한다”고 되어 있다.
진나라의 도연명(道源命)도 "술은 온갖 질병을 치료할 수 있고, 국화는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나중에 국화주를 마시는 것이 점차 민속 풍습이 되었는데, 특히 중추절 기간에 국화주를 마시는 것이 더욱 그러했습니다. '징추시대기'에는 "9월 9일 층층나무를 쓰고, 연꽃이삭을 먹고, 국화주를 마시면 장수할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
명청 시대에는 다양한 약초가 첨가됐다. 국화주에 효과가 더 좋습니다. 준비 방법은 카모마일 꽃을 사용하여 주스를 달이거나, 누룩과 쌀을 사용하여 와인을 만들거나, 지황 뿌리, 당귀 뿌리, 구기자 및 기타 약을 첨가하는 것입니다.
국화주는 풍열을 풀어주고 간을 보양하며 시력을 좋게 하며 염증을 가라앉히고 해독작용을 하므로 약용가치가 높다. 명나라의 의학자인 이시진(Li Shizhen)은 국화에 "역풍을 치료하고 귀와 눈을 좋게 하며 누공을 제거하고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고대에는 2년차 중구절에 국화주를 1년차 중구절에 특별히 빚었다. 9월 9일에 처음 피어난 국화와 푸른 가지와 잎 몇 개를 따서 술을 만들 때 준비한 곡식과 섞어서 술을 만들어 이듬해 9월 9일까지 보관하여 마신다. 이 와인을 마시면 수명이 연장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의학적 관점에서 보면, 국화주는 시력을 좋게 하고, 현기증을 치료하며, 혈압을 낮추고, 체중을 감량하고, 몸을 가볍게 하고, 간기를 보충하고, 위와 장을 진정시키며, 혈액에 이로움을 줍니다. 축제의 계절, 가을에는 공기가 맑고, 국화도 활짝 피어 있고, 창문 앞 울타리 아래는 온통 황금빛입니다. 층층나무를 심기 위해 높이 올라가는 것 외에도 친척, 친구들을 초대하여 국화주를 마시고 노란 꽃을 감상하는 것은 참으로 독특한 즐거움입니다. 특히 시인들은 국화를 즐기고, 술을 마시고, 시를 낭송하여 후세들에게 좋은 시를 많이 남겼습니다.
국화주로 인해 중구절은 술의 신을 숭배하는 디오니소스 축제가 됐다. 예를 들어, "산동 민속 풍습: 중구절"에서는 산동 와인 가게에서 중구절에 통신을 숭배하며 그 신은 두강(Dukang)이라고 소개합니다. 구이저우성 런화이현 마오타이진에서는 매년 중구절에 재료와 약초를 첨가해 술을 만든다. 중구절에는 강한 양의 기운이 좋아 좋은 술을 빚을 수 있다는 전설이 있다. 첫 번째 술을 구울 때마다 주인은 '두강선생의 사당'을 붙인 곳에 향과 초를 켜고, 술이 잘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는 제물을 내놓는다('중국 민속풍속' 참조). 매년 9월 9일 후난성 닝위안(Ningyuan)에서는 '중9절 기념 와인 만들기 대회'가 열립니다. 이러한 관습은 Double Ninth Festival이 와인과 깊은 관계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단락 편집] 다양한 장소의 중구절
위에 언급된 일반적인 관습 외에도 다양한 장소에서 축제를 축하하는 몇 가지 독특한 방법이 있습니다.
중구절은 산시(陝西)북부의 추수철과 일치한다. “9월 중구절에 우리는 가을을 추수하느라 분주하다. 기장아, 무대에 오라”는 노래가 있다. ." . 산시성(陝西省) 북부에서는 중9절이 밤에 거행되고, 낮에는 하루 종일 수확과 사냥이 진행됩니다. 밤에 나무 꼭대기에 달이 뜨면 사람들은 저녁 식사 후 두세 명씩 집에서 나와 근처 언덕에 올라가 불을 피우고 수다를 떨고 돌아옵니다. 수탉이 울 때만 집에 가세요. 밤산행을 할 때 많은 사람들이 들국화 몇 송이를 따서 악귀를 쫓기 위해 집에 돌아올 때 딸들의 머리에 얹어준다. 복건성 포현에서는 중구절에 쌀과자 9겹을 찌는 옛 풍습이 있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에는 중구절에 '미끼'를 먹는 풍습이 있었는데, '미끼'는 오늘날의 과자입니다. 쌀과자 등. 송나라의 『옥초채집』에는 “9일 동안 미끼를 먹고 국주를 마시는 자는 그 때 기장과 기장을 함께 모아야 찹쌀의 맛이 좋아 새로운 것을 맛보게 된다. 그리고 이것은 오랜 습관이 되었습니다." 청나라 초기 포현시인 송조천(宋祖峰)은 『복건주가』에서 “중구절이 다가오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고, 가느다란 손에 바구니를 들고 산향을 주웠다”고 말했다. 옥구슬을 쳐서 녹색 가루를 만들어 적시면 모든 진주가 맛을 내었습니다." 현대에는 쌀과자를 아주 독특한 9단 쌀과자로 변신시켰습니다. 질 좋은 만두를 깨끗한 물에 씻어 2시간 정도 불린 후 꺼내서 물기를 뺀 후 물을 섞어 가루로 만든 후 백반(물에 녹인 것)을 넣고 저어주고, 홍설탕을 넣고(섞는다) 물과 함께 끓여 농축설탕을 만든 후 찜통에 넣고 냄비에 깨끗한 행주를 깔고 쌀과육을 9등분하여 퍼서 익을 때까지 잠시 찐 후 땅콩기름을 발라줍니다 밥 표면에. 이 쌀과자는 9겹으로 겹쳐져 있는데 껍질을 벗겨서 잘라주면 네 면이 뚜렷하게 층층이 있고 반투명해서 달고 부드러워서 이빨에 들러붙지 않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Double Ninth Festival 기간 동안 노인들을 기리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중구절에 산에 오르는 기회를 이용하여 조상의 묘를 참배하고 조상을 추모하기도 합니다. 포현에서는 청명절보다 중구절에 조상을 숭배하는 사람이 더 많기 때문에 3월을 소청명절, 중9절을 대청명절이라고 합니다.
보현은 해안을 따라 위치해 있기 때문에 9월 9일은 마조의 기일이기도 합니다. 많은 마을 사람들이 메이저우(메이저우)의 마조사(마조사)나 홍콩의 천호사(천호사)와 궁사(궁사)를 찾아 제사를 지내고 축복을 구합니다.
중구절 시
가을 란산에 올라 장무(맹호연)를 보내다
북산의 흰 구름 속에 은둔자는 행복하다고 느낍니다. 서로 바라볼 때 우리는 높이 올라가고 마음은 기러기를 따라갑니다.
슬픔은 황혼에 찾아오고, 행복은 가을에 온다. 가끔 마을로 돌아가 모래를 건너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도 보입니다.
지평선의 나무들은 양치기의 지갑 같고 강변의 섬들은 달과 같습니다. 중9절에 취하도록 와인을 가져가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오래된 친구의 마을(멍호연)을 지나
오래된 친구가 닭고기와 기장을 가져와 나를 Tian의 집으로 초대했습니다. 푸른 나무들이 마을과 접해 있고, 바깥에는 푸른 산과 언덕이 경사져 있습니다.
식당을 열고 와인을 마시며 담소를 나누세요. 중구절이 오면 국화꽃이 핀다.
높이 오르다(두보)
바람이 세고, 하늘 높이 원숭이가 애도의 휘파람을 불고, 흰 새가 주공의 맑은 모래 위로 날아간다. 끝없이 떨어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양쯔강이 흘러들어왔다.
완리는 슬픈 가을에 늘 손님으로 찾아오는데, 수백 년 동안 병을 앓으며 무대에만 등장한다. 어려움과 괴로움은 관자놀이에 서리가 내리는 것을 싫어하고, 와인 잔은 새로운 마개로 얼룩집니다.
9월 10일에 일어날 일이다(리바이)
어제 올라갔다가 오늘 또 잔을 들었다.
국화는 왜 이 두 개의 태양으로 인해 괴로움을 겪는가?
여산에서 여시어주(이백)에게 보낸 발라드
나는 초나라의 미치광이인데 풍계는 공자를 비웃는다.
녹색 옥지팡이를 들고 황학루를 바라보고 있다.
나는 결코 오산에서 불멸자를 찾으러 멀리 가지 않을 것이며, 명산을 여행하며 평생을 보낼 것이다.
여산은 남두반을 과시하고 화면에는 9겹의 구름이 그려져 있다.
명호에 그림자가 드리우고 파란색과 녹색 빛이 빛나고, 황금탑 앞에는 두 개의 봉우리가 있다.
은하수는 세 개의 돌기둥으로 거꾸로 매달려 있고 멀리에는 Xianglu 폭포가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절벽으로 돌아가는 링창창.
녹색 그림자와 붉은 구름은 아침 해를 반사하고 새들은 Wu Tianchang으로 날 수 없습니다.
하늘과 땅 사이의 장엄한 높이까지 올라가는 광활한 강은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노란 구름이 수천 마일을 이동하고, 하얀 파도가 눈 덮인 산 위로 흐르고 있습니다.
루산 발라드에도 좋고, 루산 때문에 인기도 많다.
돌거울을 들여다보면 녹색 이끼에 대해 대중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맑아진다.
환단을 일찍 복용하면 세속적인 감정이 없으며 진신의 삼도가 완성됩니다.
저 멀리 형형색색의 구름 속에서 유징을 향해 무궁화를 들고 있는 불멸의 모습이 보였다.
미리 지우가이 곳곳에서 땀을 흘리고 있고, 루아오를 태칭 투어에 데려갈 의향이 있다.
9월 9일 산둥에서 온 형제를 기억하며(왕웨이)
나는 타국에서 이방인이고, 명절이 되면 가족이 더욱 그리워진다.
형들이 높은 곳에 올라갔고, 여기저기 층층나무를 심는 사람이 한 명 줄어든 걸 멀리서도 알고 있다.
9일 만에 산에 오르다(두무)
강한의 가을 그림자 속에 기러기가 날아다니고, 녹색 웨이 위에 손님과 함께 화분을 들고 있다.
이 세상에 웃는 일은 드물고, 머리에 국화꽃을 가득 머금고 돌아오셔야 합니다.
하지만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취하게 될 것이고, 일몰을 싫어하게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왜 Niu Shan은 옷을 입고 혼자 있어야합니까?
중구절 연회의 흰 국화(백거이)
정원에는 황금색 국화와 튤립이 가득하고 중앙에는 흰 서리가 한 송이 피어 있습니다.
오늘의 노래와 춤의 잔치처럼, 백발의 남자가 청년들의 현장에 들어간다.
9월 9일 현무산 여행 풍경(루자오린)
9월 9일 산과 강을 바라보며 마음으로 돌아와 바람과 연기를 바라보았다.
이국에서 황금꽃주를 마시며 우리는 수천 마일 떨어진 기러기의 슬픔을 느낀다.
수종(왕보)에서의 9일
9월 9일 왕샹 테라스에서 그는 외국에서 온 손님을 보내기 위해 컵을 건넸다.
남쪽의 고난에 인간의 정서는 지치고, 북측에서는 기러기가 온다.
나인 데이즈(왕진)
8월의 서리가 이미 풀을 시들게 한 교토와 국경지대를 비교하지 마세요.
오늘 덩가오 와인병에 국화가 들어있을지 궁금해요.
나인 데이즈(양형)
담장 옆에 노란 꽃과 보라색 국화가 떨어지고, 국화를 따고 술을 마시며 새로운 향기에 반한다.
오늘은 고향이 그리워질 수가 없어서 억지로 층층나무를 심어 여러분과 함께 했습니다.
풍하9일에는 운이 좋게도 위정을 방문하고 올라가서 '지'(위안시)라는 글자를 얻었습니다
9월 9일 해, 가을 축제가 시작되고 나는 Chenyi를 얻습니다.
국화는 황금빛 바람에 떠 있고, 옥이슬은 층층나무 가지에 흐른다.
8개의 천체 너머를 보면, 천체의 하늘은 7개의 광선으로 덮여 있다.
깊은 곳은 가까이 있어야 하는데, 높은 곳에 있을 때는 위험을 잊어서는 안 된다.
샤샤에 대한 이야기(경수 중추절 후 둘째 날 저녁에 주안강을 데리고 술을 마신다·신치지)
달빛 탑, 가을 향기가 나는 안뜰, 웃는 사람들이 왔다 갔다 합니다. 가을이 오면 쓸쓸해지는 사람은 누구인가? 송유는 그때 너무 슬펐어요!
컵과 접시를 나눠주며 노래하고 춤추며 무엇이 그렇게 슬픈 건지 물었다. Double Ninth Festival은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올 것이기 때문에 반성할 때도 있지만 슬픔도 있습니다.
술취한 꽃의 그림자(이청조)
안개가 자욱하고 구름이 어둡고 낮이 길고 상서로운 두뇌가 황금짐승을 판다.
중구절과 중구절인데 한밤중에도 옥베개와 거즈 찬장이 시원해요.
해가 진 뒤 동리에서 와인을 마시면 은은한 향기가 소매를 가득 채운다.
황홀하지 않을 수 없다, 커튼 뒤로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
동풍에 취하다·충주(관한경)
제목은 붉은 단풍과 도랑에 흐르는 맑은 물, 노란 꽃에 감탄한 사람들은 노래탑에서 취한다 .
하늘은 길고 기러기 그림자는 드물고 달은 지고 산은 가늘다.
황폐한 청나라와 늦가을, 썩어가는 버드나무와 매미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누가 흰 옷을 입고 술을 대접할 의향이 있겠는가?
나인 데이즈(빈센)
국화는 3년 동안 꽃이 피는데, 꽃이 필 때는 집에 없어요.
오늘은 어떻게 와인을 마시다가 갑자기 고향에 꽃을 볼 수 있을까?
광야에는 구름과 나무가 있고, 추운 날씨에는 모래 위에 기러기가 모인다.
무한의미에 오르다, 베이징을 어디서 바라볼 수 있을까?
오디 따기·중구절(마오쩌둥)
늙기는 쉽지만 늙기는 어려운 일로 매년 중구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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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중구절인데 전장의 노란 꽃이 유난히 향기롭습니다.
봄의 풍경과 달리 가을바람이 강하다.
봄의 풍경보다 광활한 강과 하늘이 서리로 뒤덮인 것이 더 좋다.
중구절(원천향)
나의 사찰은 수천 리를 떠돌고 있고, 나의 고향의 가을빛은 오래된 플라타너스입니다.
강과 호수에는 초승달에 앉은 기러기가 가득하고, 지는 해의 골목길은 텅 비어 있다.
낙엽은 아직 흐르는 물 속에 있고, 주인 없는 노란 꽃은 서풍에 더 가깝다.
첸쿤은 얼마나 증오심을 갖고 있을까? 그저께 용산은 꿈만 같았다.
9일 만에 강을 건너다(이동양)
강 어귀에 가을바람이 불고, 정자의 노랫소리가 들리면, 멀리서 찾아오는 손님이 찾아온다. 불확실한.
이 강은 수백 년 동안 바람과 햇빛으로 영원히 가득 차 있었습니다.
가운데 나무에는 떠다니는 멜론이 가득하고, 도시의 산들이 지안캉을 둘러싸고 있다.
진저우를 지나 더 동쪽으로 가보니 늦은 밤 웨이양의 불이 켜져 있었다.
9일 동안 만난 왕과 처녀들에게 보상하기 위한 작품(구암우)
이것은 가을 노인들을 놀라게 하는 날이며, 멀리서 서로를 바라 보세요.
이화이는 술을 팔고, 노란 꽃을 보며 걱정한다.
간과 담낭은 천지에 저장되어 있고 절의 아름다움은 나라에 반영됩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소식이 전해지는데 손님은 집이 없습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