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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용 및 식품 상 동성 제품의 이론적 출처

"약식 동원" 의 한 이론은 한약과 음식이 동족이라는 것이다. 당대의 태소는' 황제의 내경' 에서 "공복에 먹는 것은 음식이고, 환자는 약을 먹는다" 고 썼다. 이 이론은 많은 것들이 음식과 약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원시 사회에서 사람들은 음식을 찾는 과정에서 다양한 음식과 약물의 맛과 효능을 발견하고, 많은 음식을 약으로 쓸 수 있고, 많은 약도 먹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 둘을 엄격하게 구분하기 어렵다. \ "nei Jing \" 구름 \ "큰 독 치료, 열 여섯; 종종 독약 치료, 십중팔구; 작은 독이 만병을 치료하고, 십진팔출한다. 무독성 처리, 십중팔구; 가장 초기의 식이요법 원리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약식 동원' 이론의 기초이다. 또 다른' 약식 동원' 이론은 모든 음식이 약이라고 생각한다. 한의사는 범한의학 개념을 가지고 있다: 모든 동식물, 미네랄 등. 한의학의 범주에 속한다. 한약은 모두 먹을 수 있지만, 복용량의 차이, 즉 방법은 독작용이 적고 독작용이 작다는 것이다. "화이난자 수무훈" 은 "신농이 백초의 맛을 맛보면 샘의 감고가 백성들로 하여금 알고 피하게 한다" 고 말했다. 이때 나는 하루에 칠십 독을 만났다. " 신농 시대의 약식은 구분이 없고, 독이 없는 자는 면제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엄밀히 말하면, 한약에서 약물과 음식은 다르지 않고 상대적이다. 약도 음식이고, 음식도 약이다. 음식의 부작용은 적고 약의 부작용은 크다. 한약전통에서 약식관계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발전 과정의 관점에서 볼 때, 고대에는 동원되었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의약품과 식품은 나뉜다. 미래 전망을 보면, 기본으로 돌아가 약으로 음식으로 대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