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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기 특색이 있는 민가

나는 넓고 웅장한 정원, 버섯처럼 아름다운 하니 버섯 집, 단정하고 점잖은 티베트식 토치카를 본 적이 있다. 그러나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산시 () 의 토굴 () 과 창탑 () 이다.

산북동굴

오래 전, 강풍이 황토를 먼 곳에서 산북으로 데려와 이 황금빛 광활한 땅을 만들었다. 이 땅에는 순박한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이 사는 집은 바로 내가 오늘 여러분께 소개할 북요동이다.

이런 동굴은 통상 남쪽을 향한 산비탈에 세워졌다. 양양, 큰 산을 등지고 있다. 문이 공터를 마주하고 있어서 나무가 거의 가려지지 않는다. 보통 한 병원은 3 ~ 5 개의 토굴만 짓는다. 가운데에는 주요가 있는데, 양쪽에 잡동사니나 작은 방을 자주 놓아도 식량을 보관할 수 있다.

동굴에 들어서니 안에 난로, 냄비 등이 있다. 동굴 입구에 온돌이 하나 있다. 온돌 한가운데에는 불난 구멍이 있어 겨울에는 춥지 않을 것이다. 이런 산굴은 여름에도 시원하다. 정말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해요!

망루

창족은 쓰촨 소수민족으로, 그들의 독특한 민가는 망루이다.

창어에서는 망루가' 던장'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아름답고 고귀한 집을 의미한다.

창족은' 산에 의지하여 살고, 석두 () 로 집을 짓고, 가장 높은 사람은 10 여 피트' 라는 풍습이 있다. 망탑의 높이는 10 미터에서 30 미터 사이이다. 적을 방비하고 식량과 땔나무를 저장하는 데 쓰인다. 창족 의 집 은 슬레이트, 평평한 지붕, 사각형 으로 만들어졌다. 대부분 3 층으로, 층당 약 3 ~ 4 미터 높이입니다. 농후한 전통 민속 문화를 지니고 있다.

요컨대, 각 민족마다 각자의 특색이 있고, 문화마다 다른 민가를 만들었다. 하지만 저는 모두 단순하고 순수한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합니다!

객가 민가

수천 개의 동그란 집이나 토루, 별나바둑이 민서남, 동북의 숭산준령에 널려 있어' 천하기옥' 으로 불린다.

객가는 고대 중원 번화한 지역에서 남방으로 이주하여 대부분 외진 산간 지방에 거주하고 있다. 토비의 괴롭힘과 현지인의 따돌림을 막기 위해 그들은 캠프식 집을 지었다. 도중에 그들은 석회를 섞고 찹쌀, 달걀 흰자를 접착제로, 대나무 조각, 나무 줄기로 근골을 만들고, 벽 두께 1 미터, 높이 15 미터의 토루를 다졌다. 대부분 3-6 층, 100-200 여 채의 집은 오렌지 꽃잎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배치가 가지런하고 화려하고 웅장하다. 대부분의 토루는 200-300 년, 심지어 500-6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수많은 지진, 폭풍, 포화의 습격을 견디며 전통 건축 문화의 매력을 뽐냈다.

원정 선민은 원을 숭상하고, 원은 길상, 행복, 핑안 의 상징이라고 생각한다. 토루로 둘러싸인 집은 팔괘 배치를 하고, 점괘 사이에는 방화벽이 있어 가지런히 획일적이다.

객가는 치가, 처사, 사람을 대하고 입업에서 모두 뚜렷한 문화적 특징을 나타냈다. 예를 들어, 많은 집들에는' 선인의 덕근함을 계승하고, 후세의 독서와 경작을 계발한다' 는 대련이 새겨져 있어, 선조들이 자손과 화목하게 지내며 근검하게 살고자 하는 열망을 나타내고 있다.

객가의 화목하고 검소한 성격은 배울 만하다. 토루에 보존된 민속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심오하고 오랜 역사를 느끼게 한다.

집죽루를 차다

네가 다이 생활의 땅에 발을 들여놓으면, 너는 녹색 세계로 들어간다. 멀리서 바라보니, 푸른 대나무가 무성하고, 기름갈색 숲이 하늘을 가린다. 대나무 숲 깊숙한 곳에서 때때로 닭견의 소리가 들렸지만 마을도 집도 보이지 않았다. 분명히 모든 대나무 건물은 울창한 녹색 대나무 숲 속에 숨어 있다.

죽루는 다이 전통의 건축 형식이다. 다이 주거 지역은 아열대 지방에 위치하여 지온이 비교적 높다. 죽루는 더위 방습에 이롭다고 합니다. 그래서 태족 사람들은 아직도' 다죽루 물에 따라 사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다이 마을 최다 10 개, 20 개, 200 개, 300 개, 모두 특색 있는 죽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을 주변에는 방호림 벨트가 있다. 모든 대나무 집은 대나무 울타리로 둘러싸여 있다. 울타리에는 다양한 꽃, 나무, 과일나무가 심어져 있다. "나무는 마을에 가득하고, 꽃은 정원에 가득하다" 고 할 수 있다. 대나무로 만든 건물 아래에는 넓은 공터가 마당으로 있다. 대나무 건물 전체가 정사각형으로 상하 두 층으로 나뉜다. 위층에 사는 사람은 사람이고, 아래층은 보통 가축과 땔나무를 넣는 데 쓰인다. 이 대나무 건물은 20 개에서 24 개의 기둥으로 지탱되고 있다. 집의 대들보가 기둥을 통과했다. 일부 대들보에는 도안이 새겨져 있다. 바닥에서 7 ~ 8 피트 떨어진 바닥이나 대나무 벽을 깔고, 건물은 상하 두 층으로 나뉜다. 집

지붕은 초가지붕이나 나무 부스러기로 덮여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기와지붕으로 많이 바뀌었다.

대가를 참관하고 대나무 울타리로 들어가 나무 사다리를 오르면 집 밖의 복도로 왔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홀이 하나 있는데, 가운데는 큰 죽석이 있고, 가족활동의 중심이자 손님을 대접하는 곳이다. 양쪽에는 널빤지나 대나무 꼬치로 분리된 침실이 있어서 외부인은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다이 대나무 건물의 건축 구조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간단하지만, 매우 넓고, 독특하고 아름답고, 실내 환기도 매우 좋다. 실내에 앉으니 미풍이 살랑살랑 불고 꽃열매가 향기를 풍긴다.

대나무 집을 짓는 것은 다이 가정생활에서 큰 일이다. 전통 풍습에 따르면, 먼저 장소를 선택하고 기초를 놓은 다음 기둥과 대들보를 세워야 한다. 죽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중주이다. 보통 8 개의 중심 기둥이 있습니다. 기둥을 선택하는 것은 엄숙하고 엄숙한 일이다. 기둥이 산에서 마을로 운반되면 모두들 환영하고 물을 뿌려 축복할 것이다. 다이 (Dai) 에는 또 다른 관습이 있습니다: 집을 짓는 가족, 마을 전체가 도움을줍니다. 새 건물이 완공되면' 입죽루' 의식이 열린다. 이때, 각 주자이거의 사람들이 마을로 몰려와 기쁨에 넘쳐 명절처럼 시끌벅적했다. 동시에' 찬하' (가수) 에게' 새 집 축하' 라는 노래를 불러 주세요. 길조, 핑안, 번창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운남 소수민족 민가

지역마다 자연환경과 기술이 다르기 때문에 백족 민가는 다양한 주택 형태를 창조했다. 고산 산간 지역의 백족들은 단칸방이나 두 칸이 연결된' 겹겹집' 이나' 대나무 울타리' 에 많이 산다. 댐 지역 바이 사람들은 토목 구조의 기와집에 많이 산다. 그 배치는' 3 실 1 벽',' 1 앞 2 귀' 또는' 4 진 5 천정' 의 형식으로 정원이 넓고 햇빛이 잘 든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화단, 동백, 석류, 매달린 꽃, 향나무 등의 꽃나무를 재배하고, 화초가 넘쳐나고, 환경이 아름답고 편안하다. 바이 사람들은 벽과 문 건물의 건설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벽에는 흰 재가 칠해져 있고, 유명인사들은' 오색드라이',' 동방욱일' 또는' 축복',' 장수' 를 길조의 상징으로 쓴다. 주변의 박공에는 각종 산수, 꽃과 새, 충어 문양이 그려져 있어 구석구석 장식이 매우 신경을 써서 활발하고 균일하며 대칭적이고 조화롭고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문루 풍격이 독특하여 백족 인민의 예술적 지혜를 건축 설비에 통합하였다. 보통 방앗간이 겹치고 모서리가 엇갈려 진흙, 목각, 석조, 엠보스 청벽돌, 대리석 등 입체무늬가 있습니다. 그 조형은 아름답고 구조가 치밀하여 내지의 절, 파빌리온 누각과 견줄 만하다. 많은 문짝은 돈 3 층의 화조충어 인물 등 돋을새김 도안으로 이루어져 있어 정교하고 아름답다. 어떤 문루와 칸막이는 쇠못이 필요하지 않고, 구멍만 뚫으면 연결되지만, 매우 견고하다. 이것들은 모두 백족 국민들이 높은 건축 예술 수준을 가지고 있음을 충분히 보여준다.

이순신 주택의 주요 특징-토양 장벽

이족 지역에서는 마을 정착지에서 거주지 주소까지 각 지방과 각 지점에서 물려받은 다양한 형태의 거실 건물이 있으며, 그 지역의 생활 풍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원주민, 자기관리명언) 방 분리에서 물품 더미까지; 건축 구조에서 민가의 신앙과 금기에 이르기까지 모두 독특한 민족 풍격을 나타냈다.

주택 특징

촌채 이순신은 농목업에 종사하는 민족으로, 촌채의 분포와 위치는 모두 자신의 독특한 전승을 가지고 있다. 이순신의 마을은 대부분 해발 2000 ~ 3000 미터의 산간 지방과 반산간 지역에 위치하여 민족을 따라 모여 산다. 일반적으로 양향의 산기슭을 따라 짓는 것을 선택하는데, 대부분 산비탈, 산등성이, 산기슭, 계곡이 적다. 원양현지' 는 "이순신은 산천이 웅장하고 자원이 풍부한 산간 지역에 많이 산다" 고 기재했다. 마을은 산을 끼고 물을 끼고 계단식 논을 둘러싸고 있다. 마을 뒤에는 방목할 산이 있고, 마을 앞에는 경작할 수 있는 밭이 있으며, 대부분의 마을에는 도랑이 흐르고 있다. "

민가는 우리나라 서남 지역에 위치하여 이족이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따라서 민가의 유형은 여러 지역의 자연 지리 환경과 기후 조건에 적응하거나 다른 민족의 영향을 받기 위해 복잡하지만, 이족 민가는 각 민족 중에서 광범위하게 대표된다. 일반적으로, 이족 민가의 유형은 기와집, 토종방, 셈방, 겹겹이, 초가집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생활 풍습인 이순신은 일부일처제, 일부일처제이다. 결혼 후, 그들의 아이들은 새 집을 짓고 스스로 창업했다. 막내아들만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다. 이순신의 정원은 넓고 생산생활에 적합하며, 특히 혼상시집에 적합하다. 거실에는 정청이 벽에 기대어 천지의 조상을 모시고, 탁자 위에는 향로와 호랑이 사자 조각상이 놓여 있었다. 네모난 탁자는 중앙에 놓아 손님을 접대한다. 왼쪽에는 석두 세 개로 만든 다년생 불구덩이가 있는데, 흔히' 냄비 마을' 이라고 불리는데, 추위를 따뜻하게 하고 뜨거운 물로 차를 우려내는 데 쓰인다. 불구덩이 주변에는 가족들이 둘러앉아 토론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주방 양쪽의 방은 남편 아들과 아내의 침실이며 귀중품도 보관한다. 보통 장남은 왼쪽에 있고 둘째 아들은 오른쪽에 있습니다. 노인, 어린이, 객실은 옆방에 위치해 있다. 대문 뒤에는 방앗간, 위층에 곡창, 아래층에 마구간이 있다.

이순신의 민간 건축

대부분 경사면에 지어졌습니다. 석두, 흙덩이나 흙으로 담을 쌓고, 벽에 대들보를 하나 세우고, 대들보에 널빤지, 나무, 대나무를 깔고, 그 위에 흙을 깔았다. 물을 뿌린 후 플랫폼 지붕이 형성되어 비가 새지 않는다. 지붕 위의 타작장이 다시 시작되었다. 어떤 대들보는 나무 기둥에 얹고, 나무를 깔고, 초가지나 짚을 덮고, 흙을 덮고, 가는 흙으로 압축한다. 대부분 단층집이고 이삼층도 있습니다.

흙야자집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차갑고 방화 성능이 좋아 매우 실용적이다.

충칭 주거 특성:

충칭 바유 문화 유산-다리 건물

충칭은 산에 의지하여 짓고, 양강은 에워싸고 있다. 지형 때문에 모든 건물은 산비탈을 따라 순차적으로 지어야 한다. 충칭인의' 집' 에 대해 말하자면, 유명한 특색 건물인 발판을 빼놓을 수 없다.

장강과 자릉강이 시내를 가로지르기 때문에 양강 4 안을 만들었다. 그래서 충칭 강을 따라 산비탈에는 삼나무 몇 개가 지탱하는 네모난 목조 건물이 곳곳에 널려 있는데, 이것이 바로 발판이다. 다리 건물은 충칭 특유의 전통 주택 형태로서 동한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현재 충칭의 발판은 대부분 30,40 년대 이후에 건설된 것이다. 노충칭 사람들은 임강문, 석판경사, 화룡교, 후자거리, 천도곡 등 서남민가의 특색을 지닌 발판을 영원히 잊을 수 없다.

충칭의 발판은 매우 특색이 있다. 천중의 저명한 학자 이조원이 명언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양끝이 길을 잃고 심점을 꿰고, 삼면이 강상 발판을 마주하고 있다." 라는 명언이 있다. 등산면수는 충칭 발판의 독특한 점으로 가장 아름다운 곳이다. 나는 어린 시절의 기억 속에 있는 발판을 기억한다. 저녁,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황금빛 부드러운 햇빛이 기복이 있는 건물에 뿌려져, 약간의 빛을 통해 나는 멀리서 볼 수 있다. 산비탈, 때로는 밝고, 때로는 눈부시고, 때로는 그윽하고, 마치 한 폭의 흐르는 산수처럼, 한 폭의 산수가 자유스럽고, 흐림하고, 강 속의 반짝이는 빛이 진주처럼 반짝이는 빛의 한 조가 양안을 잇으며 도시 전체에 물을 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충칭의 발판은 바유의 문화유산이다. 오늘날, 넓은 면적의 발판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현수루는 전형적인 산성인 바유 민가로 점차 독특한 발판 문화를 형성하여 번화한 도시의 아름다운 풍경선이다. 석판 비탈의 낡은 집 개조와 홍아동의 도시 베란다는 모두 충칭 발판의 매력과 문화를 구현했다. 널빤지는 석두, 죽벽은 벽돌담으로, 처마는 용화봉으로, 마치 현대도시의 목에 박힌 목걸이처럼 반짝이는 빛을 뿜어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건물들은 절벽에 붙거나, 발을 문턱에 매달아' 절벽을 뛰어넘는다' 는 느낌을 주는데, 마치 인문예술박물관처럼, 충칭이라는 완곡한 산성의 독특한 민가 풍격을 형성하여, 충칭인의 지혜를 충분히 과시하여 바유 특유의 고대 건물을 합리적으로 보호하고, 현대생활에서 역사, 문화, 풍습을 효과적으로 이어가고 계승하였다.

충칭 석판포 발판은 충칭이 잘 보존된 발판 집단으로, 지금은 이미 새롭게 보수되었다. 요즘 젊은이들은 그의 뜻을 이해할 수 없지만, 어떤 노인들은 그에게 좋다고 느낄 것이다.

카자흐펠트

카자흐스탄 몽골 가방은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방은 일반적으로 높이가 3 미터 정도이고, 부지면적은 20 ~ 30 평방미터이다. 그것은 둥근 지붕의 둥근 펠트 벽으로 둘러싸여 있다. 펠트방의 골격은 고비 해변의 붉은 버드나무이고, 외곽의 울타리는 텅스텐풀이다. 마름모꼴로 엇갈린 울타리도 붉은 버드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연결 소재는 소가죽 끈과 소힘줄입니다. 문틀과 문은 소나무로 만든 것이다. 또한 대량의 펠트와 양모 끈이 필요하며, 전체 펠트방에는 못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목구 카자흐족은 일 년에 10 여 차례 이사를 해야 하는데, 겨울을 제외한 3 계절은 모두 펠트하우스에 산다. 이 펠트룸은 가볍고 튼튼하며 가벼운 장점을 가지고 있어 분해가 간편하여 2 시간 이상' 건설' 할 수 있어 목축민들에게 인기가 많다.

집의 크기는 벽의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 펠트 집은 6 개의 펠트 벽을 사용합니다. 각 벽의 폭은 약 2 ~ 3 미터, 높이 1.7-2 미터; 인구가 많고 경제조건이 좋으면 8- 10 담장이 있는 펠트집을 지을 수 있습니다.

펠트 하우스 울타리용 컬러 메인 벨트로 폭이 약 20-40 cm 이고 소재는 양모입니다. 주로 집 벽과 기둥의 연결부에 사용되는 묶음으로 펠트하우스를 견고하고 질감이 풍부하다. 문에 무늬가 새겨져 도안이 그려져 있다.

오로춘족이 사냥한 지역에서 다채로운 역사적 사건이 발생했다. 선비족은 일찍이 흥안령에서 사슴을 사냥하고 호렌벨 숲과 초원 사이에서 말을 탔었다. 2000 여 년 전, 그들은 사슴을 쫓으며 중국 역사에 충격을 준 최초의 민족 통합과 민족 문화 충돌을 촉발시켰다. 나중에 몽골 군대가 흥안령 북부의 엘곤 강에서 부상하면서 철마금각이 유라시아를 가로질러 세계 문명의 과정을 바꾸었다. 오로춘족이 고대 선비족과 봄관계가 있는 이유는 주로 오늘날의 오로춘족이 선비족과 같은 풍습을 많이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오로춘족은 예로부터 우리나라 북부 지역에 살면서 사냥 생산 시간이 길고 용맹한 것으로 유명하다. 후렌벨은 오로춘족의 주요 거주지이자 건국 이후 처음으로 지역자치를 실시한 소수민족이다. 특히 최근 수십 년간 오로춘족과 다른 소수민족들은 자치구의 경제건설과 사회발전에 응당한 공헌을 해 왔으며,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