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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shuangbanna 에는 어떤 민족 풍습이 있습니까?

Xishuangbanna 금기:

금기는 오래되고 신비로운 문화 현상이다.

금기, 남태평양 폴리네시아 통가 방언에서 온 학술 용어로 인류학, 민족학, 민속학에서' 타부' 라고 불린다. 그 의미는 처벌과 재난을 피하기 위해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을 금지하고 제한하는 것이다. 금기는' 금기' 에 해당하는 한자이다. 그것은 특수한 학술 용어일 뿐만 아니라 특수한 문화 현상이기도 하다. 고대 중국어의 금기는 금지, 금기, 혐오, 양심의 가책을 담고 있다. "Shuo Wen jiezi": "길흉의 금기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금기, 미움도. " 프로이트의' 토템과 금기' 라는 책은 금기가 이중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숭고하고 신성하며, 그것의 숭고함과 신성함만이 침범할 수 없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둘째, 신비, 위험, 더러움, 금기. 신비는 당연히 경외다. 위험은 당연히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부정함은 당연히 금기이다.

금기는 원래 원시 종교에서 기원했다. 원시 사회의 생산성은 매우 낮기 때문에 어떤 현상에도 무력감과 곤혹스러움을 느끼게 하기 때문에, 무릎을 꿇는 것만으로 신비한 힘이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원시 숭배는 각종 금기를 초래하고 생산성과 생활의 모든 측면에 스며들며, 자신의 독특한 마력과 사회집단의 통합작용으로 사람들의 행동과 의지를 잠재하고, 어디에나 영향을 미치고 구속한다. 국가 권력과 법률이 등장하기 전에 금기도 사람들의 자제의식과 준수의 행동 규범이 되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이런 원시적인 신앙은 사회의 변천 때문에 즉시 사라지지 않았다. 문화의 연속성과 일관성, 그리고 과거에 대한 존중의 보호로 인해, 많은 금기는 이후 사회에서 예의와 풍습의 규범이 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인지능력이 제한되어 새로운 사회 환경에서 탄생한 금기와 함께 사람들의 생산생활에서 무형의 쇠사슬로 계속 작용한다. 프로이트의 토템과 금기: "문화 형식이 변화함에 따라 금기는 자신의 기초를 가진 힘이 된다. 동시에 악마의 미신과 독립에서 벗어나 점차 습관, 전통, 법률로 발전하였다. ""

더블 반나 다이족 사회에서 금기는 그물과 같아서 거의 어디에나 있다. 사람들의 의식주, 건강, 나이, 병, 죽음, 결혼상뿐만 아니라 농경, 사냥, 명절까지 제한해 내용이 풍부하다.

첫째, 생활 금기

성별 금기: 생활과 직장에서, 태족 사람들은 많은 성별 금기를 가지고 있다. 남자는 남자의 직업이 있고, 여자는 여자의 직업이 있고, 여자는 남자의 일을 하고, 남자는 여자의 일을 하는 것은 금기이다. 남자는 여자 전용 괭이, 농기구, 베틀을 만질 수 없다. 남자는 돼지 구유에서 지나가는 것을 금지한다. 그렇지 않으면 매력을 잃을 것이다. 여성은 남성의 무기와 사냥 도구에 대한 접촉을 금지하고 남성 클럽에 들어갈 수 없다. 여성이 방 들보에 기어올라 물건을 넣는 것을 금지한다. 빗자루를 남자의 머리 위로 들어 올리는 것을 금기한다. 남자가 자는 베개를 걷지 마라. 다이 (Dai) 는 여성이 연회에 참석하지 않는 풍습이 있다. 여자는 위층으로 올라가는 것을 금지한다. 네가 위층으로 올라가야 할 때, 너는 남자에게 피하라고 지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길하다. 다이 (Dai) 시대에 중앙홀의 침대도 여성이 앉는 금기였다. 여성이 종종 남성 앞을 지나가는 것을 금지하다. 여성은 어른이나 남성 앞을 지나갈 때 치마자락을 두 다리와 무릎 사이에 접고 허리를 굽혀 가볍게 걸어가며 "수마, 수마" ("죄송합니다" 라는 의미) 라고 계속 말해야 한다. 요컨대, 나는 내가 자칫하면 행복할 수 없을까 봐 두렵다.

방에 들어가는 금기: 다이 (Dai) 의 대나무 건물에 들어가는 것은 신발을 벗고 안에서 걷는 것이 가벼워야합니다. 문에 들어간 후 항렬과 연자의 크기에 따라 차례대로 앉고, 노인 (남자) 은 정청 위에 앉아 입구를 마주하고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침실 근처의 벽에 앉아 있거나 의자를 들고 홀에 앉아 있다. 벽난로 옆에 둘러앉을 때는 벽난로 위와 맞은편에 앉을 수 없다. 여주인이 요리하는 주방이기 때문이다. 냄비의 삼각대는 움직일 수 없고 발도 사용할 수 없다. 족족 사람들은 문지방에 앉는 것을 금지하고, 문턱은 인귀필경의 길이라고 생각한다. 태족 사람들은 위층에 사는 것에 익숙하지만, 위층의 침실은 거실과 한 벽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침실은 칸막이가 없어 그것을 작은 방으로 나누었다. 몇 세대가 안에 살면서 모기장으로 구분하고 중간에 일정한 간격이 있어서 자기 가족 (혈연) 이 아닌 사람은 내실에 들어갈 수 없다. 동시에 외부인이 훔쳐보는 것을 금한다. 왜냐하면' 가신' 을 불쾌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전에 남자 손님이 주인의 침실을 훔쳐보는 것은 주인의 사위, 혹은 주인의 집에서 3 년 동안 고된 노동을 하고, 여자 손님이라면 주인의 집에서 3 년 동안 봉사해야 한다고 규정했다. 그러므로 신비로 주인의 침실을 훔쳐보지 마라. 지금은 과거의 풍습을 깨뜨렸지만 침실을 훔쳐보는 것은 언제나 인심을 얻지 못한다. 외부인은 등불에 불을 붙이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자신이' 신광' 을 가져갔다고 생각한다. 다이 홈 대나무 건물에는 일반적으로 세 개의 기둥이 있습니다. 가운데 연못과 가까운 근본기둥은 대가의' 천정기둥' 이다. 절대로 그것에 의지하지 마라. 당신이 그것에 의존한다면, 그것은 주인에 대한 불경을 의미한다. 외부 기둥은 의지할 수 있는 "길조 기둥" 입니다. 뒤에 있는 것은' 높이 오르는 기둥' 으로 기대거나 걸 수 없습니다. 가족이 이 기둥 (성별에 관계없이) 에 기대어 목욕을 하고 옷을 입고 시체를 싸서 화장하기를 기다리는, 집에서 죽은 사람을 위한 것이다. 걸상을 베개로 사용하지 마라, 걸상은 단지 앉을 뿐이니까.

음식 금기: 태족 사람들의 음식에는 금기가 많이 있는데, 이러한 금기를 통해 어떤 목적을 달성하거나 어떤 행동이 유효하다는 것을 보증할 수 있다. 과거에는, 다이 사람들은 그들의 조상에게 희생을 바치고 그들의 축복에 감사해야 스스로 먹을 수 있었다. 손님을 대접하는 것도 금기가 있다. 흰닭, 미나리, 이끼, 달팽이로 친구를 대접할 필요는 없다. 그렇지 않으면 두 사람의 교제를 막는 보이지 않는 장애물이 있을 것이다. 비록 그들이 같은 나라나 도시에 있다 해도, 그들은 만나기가 매우 어렵다. 외지에서 일하는 가족들도 이런 음식 금기가 있다. 식탁은 주 대들보 아래에 놓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주 대들보와 충돌하여 가신과 방에 불리하다. 어린아이는 닭발을 먹을 수 없고, 먹어도 갈대를 만들 수 없다. 닭 등심은 먹을 수 없고, 이가 부러지고, 어깨가 아프고, 두통이 생길 수 있다. 닭엉덩이는 못 먹고 회장님을 먹었어요. 때로는 조상과 신에게 희생을 바칠 때 어떤 음식을 먹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밥을 찌를 때 반박하는 소리를 내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불길한 징조이니, 사람을 청해서 귀신을 보내야 한다.

청결 금기: 태족 사람들은 아름다움을 좋아하고 청결을 좋아하며 환경위생에 대한 금기도 있다. 방 안의 쓰레기는 정오가 지나면 나갈 수 없다. 식후에 떨어진 음식은 쓸어서는 안 되고, 불길한 것으로 여겨지는 음식을 쓸어 버렸다. 벽난로 꼭대기와 전체 지붕을 15 일 30 일 동안 쓸어도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쓸어버리면 불길하다고 여겨진다. 마을 안팎의 강물 사용은 모두 상류용수로, 목욕을 금지하고 빨래를 금지하고, 삼차하구에서 목욕하지 마라. 집에서 손톱을 깎는 것을 꺼리다. 외부인이 흐트러진 얼굴에 채채를 들어가는 것을 금기하다.

둘째, 생산 금기

Xishuangbanna 의 Dai 는 농업 국가입니다. 고대에 농업 생산의 질은 주로 자연의 "선물" 에 달려 있었다. 이에 따라 각종 제사 행사가 정기적이고 비정기적으로 열린다. 재초,,,,,,,,,,,,,,,,,,,,,,,,,,,,,,,,, 。 불교도와 승려는 제사 라마단 신에게 참여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폐막식과 개막식 기간 동안 속칭' 하절',' 음바사, 오바사',' 공바사' 또는' 네바사' 로 불리며 빗속에서 평화롭게 공존한다는 뜻이다. 따라서 이 시기에 마을 사람들은 결혼하지 않고, 이사를 하지 않고, 새집에 가지 않고, 외출하지 않고, 장사를 하지 않고, 농업 생산에만 종사한다. 족족 사람들은 좁쌀이 영혼이 있다고 생각했고, 좁미의 영혼은 탈곡하자마자 놀라 달아났다. 샤오미의 영혼이라는 종교 의식을 거행하여 그것을 소환해야 샤오미가 먹을 수 있다. 메카 (거리의 날) 는 정미와 경작소를 금지한다. 쟁기질할 때 사람들은 백김치를 먹을 수 없다. 밭을 갈은 후 소는 줄을 매어 혼을 일으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소는 꿈을 꾸고 병이 날 것이다.

나무를 베어 산에 들어가려면 먼저 산신과 나무신을 제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칼을 베면 사람을 다치게 할 것이다. 대나무를 베는 것은 서서 할 수 밖에 없고, 무릎을 꿇고 할 수 있는데, 호랑이가 사람을 물 줄 알았다. 융림에서는 땔나무를 할 수 없고, 나무를 자를 수도 없고, 그렇지 않으면 산신의 미움을 사서 죽을 수도 있다. 야외에서 캠핑을 할 때는 물을 가져올 때 나뭇가지나 마른 장작을 가져가는 것을 금지한다. 사냥과 낚시를 할 때 임산부를 만나지 마세요. 꿩 을 피하고, muji 가 zhaizi 에 침입, 불길한 줄 알았는데, zhaizi 는 재앙을 당할 것이다. 뱀이 교배하는 것을 볼 수 없다. 뿔이나 꼬리를 길들인 소는 악으로 여겨진다. 아기 암퇘지를 도살하는 것을 금지하다. 베틀을 채자에서 꺼내는 것은 금지되어 있고, 외채자의 베틀은 채자에 반입하는 것을 금지한다. 그렇지 않으면 귀신이 있을 것이다. 공공장소에서 남의 험담을 하지 마라. 집에 장례가 있어서 장례를 치르지 않으면 어느 누구의 집에도 가는 것을 금지한다. 함부로 휘파람을 불면 안 된다. 거리에서 음식을 살 때는 야채와 흥정하는 것을 금지한다.

다이 (Dai) 가 집을 짓는 데 사용하는 나무는 두 갈래를 금한다. 그렇지 않으면 천둥이 치면 불이 날 것이다. 삼척은 나무 두 가닥만 자를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귀신이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집안의 벽난로를 바꾼다면, 너는 계단을 바꿔야 하고, 계단을 바꾼다면, 너도 벽난로를 바꿔야 한다. 계단은 7, 9, 11 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반드시 죽을 것입니다. 계단에는 대들보가 있는 것을 엄금한다. 그렇지 않으면 귀신이 방 안으로 들어갈 것이다. 계단은 비어 있을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호령처럼 벌금을 물어야 한다.

셋째, 의류 금기

옷을 입는 방식도 금기입니다. 다이 사람들은 사복, 특히 옷을 입는 것을 피해야 한다. 다이 (Dai) 는 "밖에 옷을 입은 사람들은 그것을 볼 수 있고, 안에 음식을 먹는 사람들은 그것을 자르지 않을 것" 이라는 속담을 가지고있다. 복장 분야에서도 남녀 구분을 금지하고, 남자가 여성복이나 여자가 남성복을 입는 것을 금지한다. 바느질에도 금기가 있다. 옷이 찢어져서 바로 꿰매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불길할 것이다. 옷을 바느질 할 때 몸에 바느질하지 마십시오. 낡은 바지의 천은 외투를 수선하는 데 쓸 수 없고, 불운을 보충하고, 장사를 하면 돈을 벌지 못하고, 물건도 팔 사람이 없다. 흰 실로 옷을 꿰매지 마라. 산에 사냥을 가면 다른 사람에게 사슴이 될 수 있다.

의류 배치 금기: 부적절한 시간에 부적절한 장소에서 말리는 것을 금지하고, 야간에 야외에 여성과 어린이의 옷을 매달는 것을 금지하고, 도둑이나 도깨비 바이가 있을까 봐 두려워한다. 옷을 말릴 때 상의는 높은 곳에서 널고 바지와 치마는 낮은 곳에서 말려야 한다. 남성이 사용하는 옷, 모자 또는 스카프는 여성이 착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남자는 말리고 있는 여자의 옷 바지 아래를 피한다. 여자가 남자의 머리를 가로질러 지나가는 것처럼 치욕과 불행이다. 이런 일을 피하기 위해 지나가는 곳에서는 여성의 원피스를 말리는 것을 금지하고, 지나가는 사람도 빨랫줄을 당길 수 없다. 금기 여성의 옷차림은 햇빛 아래서 매우 높다. 밟거나 옷을 손상시키는 것을 금지하다. 옷으로 베개를 만들지 마라.

액세서리 금기: 다이 사람들이 칼을 걸 때 내날을 피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심보가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것은' 암살자' 입니다.

피부 금기: 문신과 같은 금기도 있습니다. 다이 남자는 13 세, 4 세에서 20 세가 되면 조상의 축복과 연애, 결혼, 각종 사회활동에 참여할 권리와 의무를 포함한 일정한 자격을 얻었음을 나타내는 문신을 한다. 문신이 없는 사람은 인격이 낮아 겁쟁이로 여겨진다. 여자의 사랑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죽은 뒤에도 들귀신일 뿐, 조상은 볼 수 없다. 족족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출가하여 자연물의 모양이나 형상을 전부 또는 부분적으로 찌르기 시작한다. 구사회에서, 다이 문신은 귀족과 귀족을 구분한 것이다. 사람들은 가슴과 복부에 빨간 문신을 사용하는 것을 피하고 팔다리에만 검은색 문신을 사용한다.

넷째, 결혼 금기

결혼은 길상이지만 금기도 많다. 민간에서는 연애, 결혼 선택, 약혼, 결혼, 이혼에 이르기까지 결혼과 같은 인생과 부계 가문의 큰일에 착오가 생겨 모든 방면의 번영에 영향을 미칠까 봐 다양한 금기사항을 형성했다.

연애 금기: 태족 사람들의 연애는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중매의 말이 필요하지 않다. 젊은 남녀는 특정 장소나 공공장소에서 연애 관계를 맺을 수 있다. 하지만 지켜야 할 금기도 있다. 매년 9 월 15 일 폐절부터 12 월 15 일 개절까지 농업의 바쁜 계절이다. 이 기간 동안 청년남녀가 연애를 하는 것은 금지되어 생산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결혼 연령 금기는 형제자매의 순위와 관련이 있다. 다이 (Dai) 의 구사회에서 남자는 여자와 결혼할 수 없었다. 다이 (Dai) 의 전설에 따르면, 한 남자가 세 여자와 네 여자와 결혼하는 것은 백년해로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가족은 불길하고 평생 자식이 없을 것이다.

등급 결혼 금기: 과거에는, 태족이 엄격한 등급 내혼제를 시행했다. 일반적으로 월급 결혼은 보기 드문 상황이다. 하나는 일이 비웃히지 않을까 봐, 다른 하나는 결혼 후 한쪽이 다른 쪽의 차별과 학대를 받을까 봐 두렵다. 일부 결혼 금지도 법률에 포함되어 제도가 되었다. 정부가 정부와 결혼하고, 국민이 국민에게 시집가고, 국민과 정부의 결혼을 금지하는 것이다. 본급 이익을 보호하고 하급자가 혼인을 통해 침투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예를 들어, 소환사 (봉건주의 수장) 는' 마몽촌' (말을 길들이는 채자) 의 남자가 비마몽급 여자와 결혼하는 것을 금지한다.' 마몽촌' 의 남자가 비마몽의 마을에 가서 아내와 동거하면 소환사는 아무도 말을 기르지 않기 때문이다. 다이 (Dai) 는 귀신을 넣을 "비파" 가족과 결혼하는 것을 꺼린다. 그 자녀는 "비파 유령" 으로 여겨진다. 그들의 아이는 다른 보통 사람의 아이와 결혼하는 것을 꺼리는 것으로, 다른' 비파' 집 아이와만 결혼할 수 있다. 이것은 믿음과 학년 차이를 포함한 이유가 있다.

민족간 결혼에 대한 금기: 민족습관과 신앙의 차이, 지역과 언어의 제한, 또는 민족종의 청결성을 유지하려는 의도에서 결혼에 대한 금기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다. 다이 (Dai) 는 거의 다른 민족과 통혼하지 않는다. 현재 교통의 발전, 사회의 진보, 민족관계 개선 등으로 민족 내 통혼에 대한 금기가 날로 희미해지고, 태족이 주변 민족과 통혼하기 시작했다.

결혼 금기: 태족 달력은 매년 9 월 15 일 폐절부터 12 월 15 일 개절까지 농번기 결혼을 금지한다. 이 3 개월은' 입기타' 기라고 불리는데, 그 기간 노인은 7 일마다 부처를 숭배해야 한다. 이 시기는 장마철이라 제작이 바쁘고 준비도 쉽지 않다. 이 결혼 기간 동안 군중들은 신인이 소와 말, 개와 같다고 말할 것이다. 계절을 모르면 죽은 후에 개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자, 이 금기가 조금 바뀌었지만, 일부 젊은 남녀들은 사랑이 깊기 때문에 결혼하거나 혼전 임신을 했기 때문에 결혼하지만, 결혼 후에도 여전히 술로 마을에 제사를 지내며 온 마을 사람들을 초대하여 식사를 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렇지 않으면 모두가 자신이 마을의 신을 어겼다고 생각할 것이다. 앞으로 마을에서 질병이나 다른 재난이 발생할 경우 결혼하는 사람은 책임을 져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입양 금기: 다이 (Dai) 는 일반적으로 입양 방식을 사용합니다. 쌍방의 경제 상황과 노동 상황에 따르면, 만약 여자에게 노동력이 없다면, 남자는 먼저 여자 집에 간다. 예전에는 남자가 여자 집에 1 ~ 3 년 (최소 1 년) 동안 살아야 아내를 집으로 데려오거나 별도의 포털을 만들 수 있었다. 지금 실제 상황에 따라 약속은 3 년, 1 년, 3 월이 될 수 있습니다.

임산부 금기: 어떤 사회든 임산부의 행동에 대한 특별한 규정이 있는데, 그 중 일부는 명백히 드러난다. 현대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금기들 중 일부는 생리와 관련이 있고, 어떤 것은 생리를 초월한다. 다이 (Dai) 는 임산부를 "미미 (임산부)" 라고 부르며, 임산부가 예쁘지 않다고 생각하며, 다이 (Dai) 언어는 "꽃 기타" 라고 불리므로, 모든 곳에서 사람들을 피하고, 임산부가 손님을 동반하는 것을 피하고, 임산부가 손님 앞에서 흔들리는 것을 피하십시오. 임산부가 친척이나 마을을 돌아다니는 것을 금지하다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는 것 제외). 임신 기간 동안 여성은 불결한 것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임산부는 불사에 접근하는 것을 금지하고, 부처님을 구하는 노인들을 위해 성불제물과 채식을 준비하는 것은 더욱 금지되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월식을 훔쳐보는 것을 금하다. 남이 요리하는 것을 꺼리다. 시집가는 잔치에 침입하는 것을 금지하고, 새로운 웨딩드레스를 만지는 것도 금지한다. 태족 사람들은 태아가 사기에 가장 취약하다고 생각하는데, 임산부가 만지는 화약은 반드시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남자의 휴대용 무기 (예: 장칼, 화약) 와 노동 도구 (예: 쟁기, 소 채찍) 를 함부로 움직이는 것을 금지한다. 강에 내려가 물고기를 잡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물고기가 도망칠 것이다. 과일나무에서 익은 과일 (예: 파파야, 석류, 유자) 을 만지는 것은 금지되어 있고, 과일나무에 옷을 말리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출산 전에 임산부는 빠른 이동과 무거운 물건을 들어 올리는 것을 피해야 한다. 거의 한 달 가까운 출산에서 성교를 금지하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금기를 위반한 임산부는 불길한 것으로 여겨진다. 가볍게 냉소와 풍자를 당하고, 무거운 그 자리에서 쫓겨났다. 사실, 임산부에게 태아를 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임산부의 활동 범위와 노동 강도를 최대한 제한하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여성은 임신할 때 야자수, 원숭이, 암벌, 흑, 빨강, 검정, 노랑, 흰새, 큰부리새, 코뿔소새, 불쾌한 소리를 내는 새를 사냥하는 것을 피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기의 외모와 목소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남편은 일부 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피합니다. 예를 들어, 매장자는 죽은 사람을 운반하는 것을 피한다. 드럼 스트레칭에 참여하지 마십시오. 칼자루와의 싸움을 피하다. 뱀을 때릴 수 없다. 나무에 올라 과일을 따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임산부가 출산할 때 태신을 범할 수 있다.

산지 금기: 태족 사람들은 출산하는 곳에 많은 규칙과 금기가 있다. 원래 거주지에서 출산을 금지하다. 출산 3 일 전, 임산부는 기숙사에서 나와 벽난로 밖에서 자고, 이불은 대나무 잎으로 벽난로 옆으로 옮겨서 아이를 낳았다. 첫째, 따뜻함을 위해; 둘째, 친척과 친구들이 서비스를 돕는 것이 편리하다. 기숙사가 작기 때문에 관습에 따라 기숙사에 들어가는 것을 금지하지 않는다. 또한 불은 태족 사람들의 생활과 번영을 예고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를 추가할 때 화당에 가까이 가야 화신의 보호와 총애를 받을 수 있다는 전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산모는 내실로 이사하기 전에 약 일주일 동안 불구덩이 옆에서 살았다.

태반을 함부로 버리지 마라: 태반, 즉 태반, 일명 태반. 태족 사람들은 태반의 보존을 매우 중시하여 함부로 버리는 것을 엄금한다. 아기의 태반은 죽통에 담아 나무에 걸거나 마당에 묻었다.

아기가 태어날 때 남녀를 불문하고 위층의 나무 기둥에 대나무 꼬치로 만든 별모양의' 큰' 간판을 걸어 이 마을의 사람이나 행인에게 그 집이 이미 출산했다는 것을 경고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만약 외촌 남자가 피하고 싶다면, 본 마을의 남자는 더 이상 들어가지 않을 것이다. 본촌이나 외촌의 첫 남자가 출생자의 가정에 들어가면 미셸 프라티니 (Michel Platini) 로 경배되며, 피배자는 의무만 맡을 뿐 거절할 수 없다. 여성도 가족 출입을 금지하고, 그렇지 않으면 대모로 숭배받고 대모의 의무를 맡게 된다. 산모가 사용하는 걸상에 혼자 앉을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임산부의 음식 금기: 임산부, 태아, 아기의 건강과 정상적인 발육을 보장하기 위해, 태족 사람들은 임산부에게 식사를 준비할 때 그' 젖' 을 먹는 것을 피하고' 젖 빠는' 음식을 많이 먹는다. 임산부는 출산 전에 고추 생강 마늘 등 자극적인 음식을 먹어서는 안 된다. 개고기, 뱀 고기, 고양이 고기, 생고기 먹는 것을 금지하다. 닭명, 꽃닭, 노란 부리, 노란 발닭을 먹는 것을 금지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정신 이상 또는 기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달맞이 후 5 일 동안은 기름진 음식을 먹을 수 없고, 매일 탕원만만 먹고, 아딘, 하본이라는 약초로 끓인 물을 마시면 임산부가 젖을 먹일 수 있다. 5 일 후, 너는 야채, 닭고기, 돼지고기를 좀 먹을 수 있다. 한 달 안에 쇠고기를 먹지 마라. 이유식 전에 죽순, 게 소스를 먹는 것을 피하십시오. 출산 후 1 년 이내에 땅콩과 양수세미를 먹는 것도 금지되어 있다. 용족 사람들은 출산 후 일주일 동안 소금, 닭, 알을 먹어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다. 그렇지 않으면 아기가 설사를 하면 아내가 늙어서 손발이 무감각해진다. 다이 사람들은 아내가 혼자서 냄비를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다이 사람들은 성별과 나이에 따라 다른 금기를 가지고 있다. 다이 사람들은 아기가 어머니의 자궁에서 죽거나 태어난 지 얼마 안 되면 물에 버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아기가 악귀로 변해 경배하고, 엄마는 더 이상 임신을 할 수 없게 된다. 따라서, 웅덩이나 강에서 죽은 아기의 시체가 자주 발견된다. 사망 원인이 무엇이든 외지나 마을 밖에서 죽은 사람의 시신은 마을에 들어갈 수 없다. 마을 묘지에 비정상 사망자를 매장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임산부가 사망할 때 제왕절개수술로 아기를 제거하고 아기와 함께 매장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아기가 함께 묻히면 호랑이 영이 되어 사람을 해친다. 조난을 당해 죽으면 온 마을은 여전히 물동이의 물을 쏟아야 한다. 부처님께' 남백녕' (진사구길) 으로 관을 든 대나무 장대를 베어 선반에 올려달라고 부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사람들이 마음대로 만지는 것을 금지하다. 만약 누군가가 그것을 만지면, 그들은 그것이 두통과 병을 일으킬 것이라고 생각한다. 채자 밖에서 베어낸 장작, 나무 등은 당분간 채자를 돌려줄 수 없다. 죽은 귀신이 물건을 메고 채자에 들어가는 것을 보거나 소, 장작, 정미, 방적 소리를 들으면 채자에게 상처와 재난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한다. 채자 안의 사람들은 병이 나서 계속 죽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또한, 고인의 가족은 제단 항아리의 물을 모두 비우고, 물이 비우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죽은 바보가 와서 세수하고, 발을 씻고, 빨래를 하고, 산 사람을 평온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 돌아가신 날, 사별한 사람은 두 끼밖에 먹을 수 없었다. 한 광주리의 좁쌀을 다시 밥으로 만들어 도와준 가족과 친구들을 대접해야 한다. 쌀을 찧을 때, 절구에서 튀어나온 쌀알은 모두 주우기를 꺼린다. 절구에서 튀어나온 쌀알이 죽은 사람이 생전에 받을 수 있는 노동 보수가 더 많다고 생각하여 가져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식사할 때 원래 책상은 피하고 쓰레받기로 대체하세요. 시체가 집에 주차된 그 기간 동안, 다이 사람들은 그것을 "매우 해롭다" 라고 불렀는데, 이는 흉가를 의미한다. 사람들이 장례품을 만드는 것을 위로하거나 도울 때, 그들은 식탁에 젓가락을 나누어 주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그 위에 앉아 있지 않았다. 사람들이 직접 만든 것입니다. 그리고 돼지를 죽이고 소를 죽일 수 없고, 백김치를 먹을 수 없다. 고인이 밥을 먹던 자리에 젓가락 한 켤레를 놓아 그리움을 표시했다. 고인이 산에 묻힌 그 며칠 동안 효자와 손자는 침대에서 자는 것이 금지되었고, 매일 밤 요와 관 옆에서 밤을 보내야 했다. 돌아가신 혈육을 동반하다. 또한, 효자, 효손 금지 음주, 고기 섭취, 죽은 사람을 산에 보내 안장한 후에만 금지령을 해제할 수 있다. 장례식이 끝난 후 친척과 친구들은 봉산산에서 마을로 돌아올 것이다. 주자이거우의 길목에서 건초로 야생 과일을 태워 이런 야생 열매의 향기가 몸의' 귀신기' 를 씻어 내도록 할 것이다. 집에 가서' 남모' (침전 쌀뜨물) 로 머리를 감거나 머리에' 남송백' 을 뿌리면 부처님은 안장자를 위해 영혼을 묶어서 죽은 사람이 혼을 빼앗지 못하게 한다. 그날은 술과 고기 먹는 것, 오락 활동도 금지됐다. 고인의 가족이 귀가할 때는 먼저 불구덩이를 보고 흔적이 남아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고양이와 개의 발자국을 발견한다면, 그들은 죽은 사람이 고양이 한 마리를 던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그들이 사람의 발자국을 발견한다면, 그들은 그들이 환생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아무것도 찾지 못한다면, 그들은 죽은 사람이 이미 천국에 들어갔다고 말한다. 그 다음 나는 다시 요리하기 시작했고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