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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의사는 어떻게 기르나요?

1. 한의사는 양생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한의사는 "병이 없는 병을 치료하고, 한의사가 병이 필요한 병을 치료하고, 병이 있는 병을 치료한다" 고 주장했다. 즉, 한약은 건강에 중점을 둡니다. 한의사 양생 이론은 모두 조금 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겨울철에 무우를 먹고 여름에 생강을 먹으며 의사에게 약을 처방하는 것을 귀찮게 하지 않아도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것은 일종의 양생의 방법이다. 예전에는 아이가 핑안 하려면 배고픔과 추위에 시달려야 했다. 아이는 과식하고, 너무 따뜻해서는 안 되고, 어른들도 밥을 먹어도 과식하면 안 된다. 이것도 한의사의 양생법이다. 아침에 태극권을 하고, 여가 시간에 클래식 음악을 듣고, 서예를 연습하는 것은 모두 한의사가 양생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100 미터 달리기, 허들 달리기, 높이뛰기 같은 운동선수들이 세계 챔피언을 차지할 수는 있지만, 우리 선수들은 대부분 부상에 시달리고 있다. 이런 운동은 건강에 좋지 않다.

서양의학은 전통의학을 대체의학이라고 부르고, 전통의학을 보충의학이라고 부르는데, 즉 서양의학은 치료 효과가 좋지 않아 한약도 치료할 수 있다. 사실 서양 의학이야말로 진정한 보충의학과 대체의학이다. 우리 다른 각도에서 보자. 사지가 쇠약해지면 사지를 바꾸고, 심장이 쇠약해지면 심장을 바꾸고, 간이 쇠약해지면 간을 바꾼다. 인체의 모든 장기를 대체할 수 있으며, 지금은 뇌를 제외한 모든 것을 대체할 수 있다. 다른 하나는 보충입니다. 요즘은 텔레비전에서 매일 칼슘 보충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우리 중국 모두 칼슘이 부족합니까? 칼슘을 보충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칼슘이 너무 많으면 아이의 장기가 칼슘화되어 체내의 혈칼슘이 너무 높아서 내리고 싶어도 떨어질 수 없다. 인체의 칼슘 결핍은 인체 기능의 문제이다. 인체는 음식 속의 칼슘을 흡수하고 운송할 수 없지만 기능 문제는 해결해야 한다. 따라서 일부 골다공증 환자는 칼슘을 먹으면 장기가 칼슘화되며 뼈는 여전히 느슨합니다. 칼슘을 보충하는 방법은 사실 잘못된 방법이다. 골다공증은 서양 의학의 이론에 따라 간단한 칼슘 보충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해결해야 할 주요 문제는 칼슘의 흡수와 전환이다. 텔레비전에서 누군가가 단백질가루를 먹고 위출혈을 반복했다고 보도했다. 의사는 원인을 알아내지 못하고 그의 식습관을 물었다. 남자는 최근 2 ~ 3 개월 동안 단백질 가루를 먹었다고 말했다. 의사는 그에게 당분간은 단백질가루를 먹지 말라고 했는데, 역시 2 ~ 3 개월 후에 괜찮아질 것이다. 따라서 인체는 좋을수록 좋은 것이 아니라 균형에 주의해야 한다. 한의학 이론은 양생보건을 중시한다. 한의학의 보건은 마치 소방대와 같다. 스태프들이 사방을 둘러보니 공로가 없는 것 같지만 예방 역할을 했다. 서양 의학은 소방관과 같다. 불이 있는 곳이면, 그는 바로 그곳에서 바쁘다. 모두 타서 코가 시퍼렇게 부어올랐는데 공로가 큰 것 같아요. 갑작스러운 월급은 매너가 없고 어찌할 바를 모르는 것이 상빈이라는 성어가 있다. 현실은 어떤 사람의 심리에 부합한다: 한의사는 "수고하고 은혜를 받지 못한다", 서의는 "좌상빈" 이다. 그런데 평소 보건에 신경을 쓴다면 왜 병원 응급실에 꼭 가야 하나요?

2. 양생의 개념

"건강" 이라는 단어는 Zhuangzi 의 내부 기사에 처음 나타났습니다. 삶이란 삶, 생존, 성장이다. 보양이란 보양, 요양, 요양, 보양, 요양이다. 양생은 신을 키우고, 음식을 조절하고, 몸을 단련하고, 집일을 신중히 하고, 추위와 온도에 적응하여 몸을 튼튼하게 하고, 장수하는 종합적인 활동이다.

한의학 양생학은 중국 전통 보건심신, 강건함, 방병 연년의 이론과 방법을 탐구하고 연구하며, 이런 이론과 방법으로 사람들의 보건활동을 지도하는 실용과학이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양생의 이론과 방법을' 양생의 길' 이라고 불렀다. 예를 들어, 수문의 "고대 천진론" 은 "고대인, 알고, 음양으로 배우고, 에브점, 음식을 절제하는 것 ..." 이라고 말했다. "이곳의" 도 "는 양생의 길이다.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는지 여부는 양생의 길을 이해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양생의 도를 일상생활에 적용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역대 양생의학자들은 실천과 경험의 차이로 안신, 운동체, 고정, 이성, 식보 등에 각각 중점과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학술유파를 보면 도가 양생, 유교 양생, 의사 양생, 불교 양생, 무술 양생이 있다. 그들은 모두 서로 다른 각도에서 양생보건의 이론과 방법을 천명하여 양생보건의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양생 이론은 한의학 이론을 지도로 각 집의 정수를 흡수하여 일련의 양생 원칙을 제시하였다. 심신을 자양하고, 음양을 조정하고, 자연에 순응하고, 음식을 보양하고, 신중히 생활하고, 오부를 조정하고, 경락을 소통시키고, 음식을 절제하고, 기운을 기르고, 기운을 기르고, 이자를 조절하고, 운동을 적당히 하는 등. , 건강 활동을 따라야 할 장이 있고, 따라야 할 법이 있다. 예를 들어, 음식 건강, 음식 관리, 음식 축제, 음식 금기, 음식 금지 등을 강조합니다. 약물 보건은 약물 유지, 약물 치료, 약물 금기, 약물 금지 등에 주의해야 한다. 전통 스포츠 양생에는 태극권, 팔단금, 이근경, 오금극, 양생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정적 연습에는 릴렉스, 내공, 힘, 기공, 기체 운동이 포함됩니다. 정적 및 동적 조합 연습 시간 연습, 신체 및 정신 말뚝 등. 어떤 운동을 선택하든 잘 연습하고 꾸준히 하면 헬스 방병 연장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침술, 마사지, 마사지, 캔도 편리하고 효과적입니다. 이런 방법은 중국 국민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곳곳에서 널리 퍼지면서 전 인류의 보건사업에 응당한 공헌을 하였다.

3. 한의학 양생의 기본 원칙

건강과 장수는 인류의 영원한 명제이며, 예나 지금이나 인류의 변하지 않는 소망이자 목표 추구이다. 특히 인간 사회가 번영하고 진보하면서 정신활동이 다채롭고 물질생활이 크게 개선되면서 건강에 대한 열망과 장수에 대한 기대가 점점 더 절실해지고' 100 세까지 살자' 는 추구가 강해지고 있다. 그런데 사람이 어떻게 건강을 이룰 수 있고, 어떻게 자신의 생활을 잘 할 수 있을까? 유일한 올바른 방법은 학습하고 양생법을 따르는 것이다. 한의사는 양생의 본질이' 몸을 가리지 않고 신이 흩어지지 않는다' 는 것을 실현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건강의 핵심은 "음과 양의 조화" 입니다. 양생의 원칙은 내장을 조정하고 양익음을 보호하는 것이다. 경락을 원활하게 하고, 기혈을 조절하다. 조용하고 상쾌한, 금욕정; 금리를 조절하고 기운을 북돋워 꾸준히 유지하다. 양생의 길은 사계절의 냉난방, 정서상, 신중한 생활, 강오장통경락, 허사를 피하고 건강하고 건강하다. 한의학 건강의 기본 원칙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1) 장부 조정: 인체는 오장 중심의 통일체입니다. 오장은 인체 생명의 기초이고, 오장의 음양은 인체의 음양의 기초이다. 오장 기능의 정상적인 조화와 오장육신 정신의 자양은 건강의 기본 보증이다. 오장 간의 조화는 상호 의존성, 상호 제약, 상호 제약의 관계를 통해 이루어진다. 시스템이 있다면, 역동적인 균형을 유지하고 생리활동의 원활한 진행을 보장할 수 있다.

오장부 조화의 생리적 의의가 그 양생 작용을 결정한다. 양생의 관점에서 볼 때, 내장부의 조화는 일련의 양생 조치를 통해 이뤄진다. 조화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내장의 협동작용을 강화하고 기체대사의 활력을 높이는 것이다. 두 번째는 편차를 바로잡는 것이다. 오장부 사이에 간혹 부조화가 있을 때는 제때에 조정하여 그 편차를 바로잡아야 한다. 이 두 가지 측면은 양생의 지침 원칙 중 하나로 봄철 간 보양, 여름 보심비, 가을 보폐, 겨울철 신장과 같은 다양한 양생방법에 관철되어 있다. 정신건강에서 감정적 위안을 강조하고 야심이 너무 커서 오장을 손상시키는 것을 피한다. 오미의 조화를 강조하고, 너무 편파적으로 기다리지 마라. 식사와 양생 모두 내장을 조율하는 지도 원칙에 따라 실시된다. 또 운동 양생의' 6 자 전술',' 팔단금',' 오금극' 은 모두 내장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편찬한 것이다. 따라서 오부를 조율하는 것은 양생의 지도 원칙 중 하나이며, 충분한 중시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2) 경락이 원활하다: 경락은 기혈 운행의 통로이다. 경락이 원활해야 기혈이 온몸에서 흐를 수 있다. 경락이 원활하고, 오부가 통하고, 음양이 교차해야 오부를 자양할 수 있고, 활혈화 침적, 화적 항신을 할 수 있으며, 생명활동의 순조로운 진행과 신진대사의 왕성함을 보장할 수 있다. 따라서 경락은 소통에 쓰이며, 경락의 개통은 생명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일단 경락이 통하지 않으면 오장부의 조화에 영향을 주어 기혈 운행을 방해할 수 있다. 그래서 수문의 《경경론》은 "오장은 모두 터널에서 나와 기혈을 통하고, 기혈과 불화를 겪고, 만병이 변한다" 고 말했다. 따라서 경락의 개통은 종종 양생의 지도 원칙으로 각종 양생 방법 사이를 관통한다.

양생법의 통락 작용은 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기혈을 소통시키기 위해 근골을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태극권, 오금극, 팔단금, 이근경 등. , 모두 동작으로 이른바' 이동으로 울음' 이라는 운동 목적을 달성한다. 근골을 단련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경락이 원활해진다. 기혈장부가 조화를 이루면, 너는 건강하고 병이 없다. 두 번째는 임독 이맥을 개통하여 평일에 조작하는 것이다. 기공 지도법에는 임독 이맥이 개통 운영일, 주라는 말이 있다. 임맥은 가슴과 복부의 중앙선을 따라 운행하며, 모든 음경은 음경기혈을 조절할 수 있다. 관맥은 등 중앙선을 따라 운행하며, 관맥의 양맥은 양경의 피를 조절할 수 있다. 임맥과 관맥의 상호 소통은 음양경맥의 기혈이 서로 우회하고 교차하게 할 수 있다. 임맥, 감독관맥이 가슴, 복부, 등을 따라 운행하기 때문에, 두 경전이 서로 통하면 진기 운행을 촉진할 수 있고, 기혈운행은 주향처럼 흐르기 때문에 기공 지도에서는' 주천' 이라고 불린다. 그것은' 주효천' 이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그것은 임독 이맥에만 국한되어 있고 전신경락이 아니기 때문이다. 소주천이 켜진 기초 위에서 전신의 모든 경락은' 대주천'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기공과 유도에서 의도적인 방어와 조정을 통해 기혈순환을 촉진하고 경락을 뚫어야 한다고 말했다. 일단 크기가 일요일에 원활히 운행되고, 음양이 조화를 이루고, 기혈이 평화롭고, 내장이 자양되고, 정기가 충만하고, 정신이 왕성하면 몸이 건강해지고, 병이 나지 않는다.

(3) 조용한 휴식: 사람의 정신활동은 매우 복잡하고 감정 표현 형식이 다양하다. 한의사는 사람의 감정 활동을 기쁨, 분노, 걱정, 생각, 슬픔, 두려움, 놀라움 등 7 가지 표현으로 나눕니다. 칠정이의 변화는 사람의 행동과 활동 방식뿐만 아니라 인체의 장기의 기능 상태도 변화시켜 인체의 생리와 병리 변화를 초래할 수 있다. 기체의 신진대사 과정에서 각종 생리 기능은 모두 정신을 조절하여 조절해야 하기 때문에 정신은 쉽게 손상되고 파괴될 수 있다. 따라서 한의사는 형신의 쌍수를 제창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신을 기르는 것이다.

신은 모든 생명 활동의 주재자이며 생명의 기초이다. 한의사는 "신을 얻는 자는 창창, 신을 잃는 자는 망한다" 고 생각한다. 그러나 휴양이 최우선 과제다. 내경 () 은 "정적이면 신이 숨기고, 급하면 신이 죽는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마음을 가꾸는 방법은' 정적' 이라는 글자로 사람의 정신 감정 활동을 담담하고 조용한 상태로 만들어 잡념을 없애고, 안에는 아무것도 없고, 밖에는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 것이다. 이런 상태에서는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안티에이징, 안티에이징, 장수에 이롭다. 그러나 조용한 법은 무지하고, 욕망도 없고, 이상도 없고, 포부도 없고, 인위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지나치게 억누르거나, 정신이 없는 한가한 공허함을 요구하는 것이 아니다. 집중을 주장하고, 정신을 안정시키고, "조용히 정신을 가다듬고, 정신을 덜 기르라" 며 "많이 생각하면 위험할 수 있고, 많이 생각하면 주의가 산만해지고, 많이 하면 혼란스럽고, 많이 하면 피곤할 것" 이라고 피한다. 적게 생각하고 적게 하려면 사상의 순결에 의지하여 개인주의와 이기주의를 극복하고 만족을 주장하는 자는 늘 즐거워해야 한다. 생활 속에서 일종의 철학적 태도를 유지하고 원칙없는 분쟁을 피하다. 마음의 평온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눈을 감아야 한다. 눈은 마음의 창이고, 눈을 감으면 마음의 평온에 도움이 된다. 특히 정신적 긴장, 정서적 흥분, 심신 피로의 경우, 잠시의 휴식은 종종 사람을 평온하고, 태연하고, 정신적 자제, 슈창 느끼게 한다.

(4) 절욕양정: 정제는 생명활동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하고 왕성한 생명력을 유지하려면 영양정이 매우 중요하다. "고전의 경전" 은 "양생에 능한 자는 반드시 정진하고, 정밀한 자는 원기가 왕성하고, 영만자는 건강하고, 건강한 자는 병이 적고, 기가 왕성하면 늙고, 정력을 근본으로 삼는다" 고 분명히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건강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건강명언). " 정자를 보존하는 의미는 여기서 볼 수 있다.

반면에, 수정의 의미는 신장정, 즉 좁은 의미의 정질을 유지하는 데 있다. 한의사는 사람의 성장과 노화 과정이 모두 신장이 주도하는 과정이므로' 신장은 선천적인 근본이다' 는 말이 있다고 생각한다. 신장은 인체 내장에서 매우 중요하며, 정기를 저장하는 곳이기도 하다. "남편의 본질은 신체의 기초이다." 정, 기, 신은 인체의 삼보, 오장의 음은 신장음에서, 오장의 양은 신장양에서 나온다. 점인은 "집이 너무 크면 신장,' 신장정진', 너무 많이 잃어버리고, 하원부족, 신장음이나 신장 항성, 즉 음양 불균형, 만병은 모두 음양 불균형으로 인한 것" 이라고 생각한다. 한의사는 종종 신장 기능의 감쇠를 노화의 상징으로 삼기 때문에, 양생은 절제방 일을 매우 중요한 노화 방지 조치로 삼는다. 발이 좋아지면 충분한 학생이 있고, 충분한 학생이 있으면 노쇠에 저항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암수 생식의 본질은 인류의 선천적인 생명의 원천이며, 과도하게 유출해서는 안 된다. 성욕에 빠지면 정액이 마르고, 진기가 사라지고, 조로로 이어질 수 있다. Qian Jin Fang Yao 는 "피로는 피로로 이어진다. 그러므로 순종하지 않으면 지치고, 지치고, 지치고, 골병에 걸리고, 위태로워질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신장 관리를 경고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는 신체의 건강과 생명의 안전과 관련이 있다. 정기는 에너지를 소모하지 않고, 수정은 몸을 튼튼하게 하고 장수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양생의 지도 원칙으로서 그 의미는 바로 여기에 있다.

수정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두 가지 관건을 잡아야 한다. 하나는 금욕이다. 금욕이란 남녀에 대한 금욕을 가리킨다. 당연히, 남녀의 욕망은 정상적인 생리적 요구이므로 금지할 수는 없지만, 적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지나치면 안 된다. 이렇게 하는 것은 절대적인 금욕도 지나친 방욕도 아니다. 이것이 금욕의 진정한 의미다. 절제는 음정이 과다하게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정기를 가득 채우고, 심신 건강에 유익하다. 한의학의 양생 방법 중, 예를 들면 성보건, 기공, 안내 등이다. , 금욕과 수정을위한 구체적인 조치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에센스를 보존하는 것이고, 여기서는 넓은 의미의 에센스를 가리킨다. 정자는 선천적으로 물골짜기에서 태어나 내장에 숨어 있다. 오장상이 화목하고, 정기가 자연스럽게 길러진다. 따라서 수정은 오장을 키우고, 오장을 과중하게 하지 않고, 오장을 희롱하고, 손상과 부전을 방지하여 양정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다. 전통적인 보건 방법에서는 이 건강 원칙이 감정 조절, 사계절 보건, 일상적인 건강 관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구현되었습니다.

(5) 이자 양기: 양기는 주로 양기와 이성이라는 두 가지 방면에서 나온다. 원기가 충분하면 활력이 있고, 기체가 원활하고, 몸이 건강하다.

정기를 유지하려면 무엇보다도 사계절을 따라 살림을 조심해야 한다. 인체가 사계절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다면 양찬은 해를 입지 않을 수 있다. 내경 (nei Jing) 은 "하늘의 기운이 고요하면 지치로 다스리고, 순조양구 () 를 따른다" 고 말했다. 비록 도둑이 있지만 반드시 해롭다. 이것은 시간 순서 때문입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사계절 양생법과 일상생활 양생법은 모두 원기를 유지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정기를 유지하고, 기본점은 후천적인 것을 기르고, 선천적인 것을 보호하고, 음식과 영양을 통해 후천적인 비위를 자양하여, 물골짜기를 미세하게 하고, 기가 왕성하게 하는 것이다. 절욕, 고정, 노동을 피하는 것은 선천적인 원기를 보호하는 방법과 조치이다.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것이 충분하고, 정기가 배양될 수 있다는 것은 정기를 유지하는 또 다른 방면이다. 또한, 새롱거리는 것은 정기의 상처를 피하고, 말을 절약하면 화를 가라앉힐 수 있으며, 모두 정기를 지키는 조치이다.

이기에 관해서는 주로 이자를 조절하는 것이다. 유추 고전은 "양생자 유도에 능하다. 이 말은 호흡을 기준으로 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호흡과 흡입은 호흡을 조절하고, 행기를 소통시키고, 행기를 전파하고, 기혈순환을 보호하고, 경락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그래서 고대에는 다양한 호흡 방법, 태리, 기공, 호흡을 다시 조절하여 기운을 북돋아 주었습니다. 이자를 기초로 지도, 마사지, 헬스, 침술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근골을 활성화시키고, 경기를 자극하고, 경락을 소통시켜 기혈의 순환을 촉진하고, 기체의 운행을 강화하고, 대사활력을 살리는 목적을 달성한다. 소문의' 모든 통론' 은' 만병모두 화가 난다' 며, 기불균형이 질병과 노화의 주요 원인이라는 점을 강조한다. 인체의 내기의 원활한 소통은 간의 선발 기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간주가 소실되어 전신기 조절, 정신감정 조절, 진액 혈액순환 촉진 기능을 갖추고 있다. 간이 정상적으로 배설되면 공기가 잘 통하고, 기혈이 조화를 이루고, 경락이 잘 통하고, 내장이 조화를 이루고, 음양이 균형을 이룬다. 간이 기죽지 않고, 기체가 어긋나면, 기침체, 가래, 가래, 가래, 가래, 가래, 비장, 비장, 위장, 그리고 그의 더러운 장기가 더해져 각종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많은 양생 방법 중에서 양기가 기본 원칙 중 하나로 여겨지며 구체적으로 양기의 중요성을 구현하는 것으로 충분히 알 수 있다.

(6) 종합요양: 사람은 통일된 유기체이며, 어떤 고리에 장애가 생기면 정상적인 생명활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양생은 반드시 대국을 중시하고, 생명활동의 모든 방면을 주시하고,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전면적으로 조리해야 한다. 종합조리의 내용은 사람과 자연의 관계, 오장부 경락, 정신정, 기혈 등이다. 구체적으로 사계절을 따르고, 생활을 조심하고, 음식을 조정하고, 정욕을 끊고, 새롱거리고, 몸을 단련하고, 침술, 마사지, 마사지, 약물 양생 등 여러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이영이' 의학개론'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바람을 피하여 피부를 보호하고, 오장을 보호하라',' 한가하게 근골을 기르고, 오장을 보호한다',' 음행을 끊고, 마음을 조심하라',' 담백하게 피를 기르고, 마음을 가다듬는다' 는 것이다. 추위를 피하는 것은 사계절 양생으로 신체 안팎의 기능을 조율하는 것이다. 일과 휴식을 결합하는 것은 생활을 조심해야 하고,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장기를 조화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음행, 정념, 담미 등을 끊다. 정제, 가스, 신의 수호를 가리킨다. 운동, 침술, 마사지는 경락, 내장, 기혈을 조절하여 경락을 원활하게 하고, 기혈을 우회하며, 내장을 조율하는 것이다. 약보건약은 몸을 튼튼하게 하고 장수하기에 충분하다. 위와 같은 여러 방면에서 신체를 충분히 조절하고 보양하여 신체 안팎을 조율하고, 자연의 변화에 적응하고, 항병 능력을 강화하고, 불균형과 편향을 피한다. 인체 내 천인, 내장, 기혈, 음양의 균형 통일을 이루는 것은 바로 종합조리이다.

3. 한의학 양생의 세 가지 요점

종합조리는 보건의 지도 원칙 중 하나로, 주로 사람들에게 전반적인 보건관념을 갖도록 경고하는 것이다.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특정 응용 프로그램은 다음 사항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1) 적절한 건강 관리: 건강은 사람의 건강 수준을 높이고 장수할 수 있다. 그러나 실제 요양 과정에서도 적당히 해야 한다. 어느 양생방식이든 적당히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이른바 중용이란 바로 맞아야 한다. 요컨대, 기르는 것도 지나치지 않고, 기르는 것도 늦지 않다. 정비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면 앞뒤가 맞지 않을 것이다. 일을 조금만 하면, 가스 낭비를 두려워하고 정신을 상하게 한다. 여름과 겨울에 약간의 변화가 있다면, 집에 있어라. 나는 보양을 먹으면 장수를 연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나는 뚱뚱하고 신선하게 먹을 것이다. 살이 찌는 것을 두려워하고, 달콤함을 두려워하고, 기름기를 두려워하고, 동시에 다이어트를 하고, 적게 먹는 등. 양생하고 싶지만 너무 많이 키우고 묶는다. 나는 감히, 그것도 안 된다. 건강은 무익할 뿐만 아니라 해롭다. 따라서 양생은 적당히 해야 하고, 생명활동의 법칙에 따라, 그 정상적인 상태에 부합해야 진정으로' 생수종정침'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2) 너무 편파적이지 마라: 전면 조리는 너무 편파적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대략 두 가지 상황이 있는데, 하나는' 보상' 이 바로 양육이다. 따라서 식단은 영양을 강조하고 음식은 반드시 보충해야 한다. 장수를 연장하기 위해 보약을 보조로 사용한다. 일상생활은 편안함을 강조하고, 휴식을 1 차 척도로 삼는다. 물론 식보, 약보, 휴식은 모두 양생의 효과적인 조치이지만, 너무 많이 써서 다른 방면을 소홀히 하면 신체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과식은 영양과잉으로 이어질 수 있고, 약보도가 너무 많으면 음양이 과도하고, 휴식이 너무 많고, 활동하지 않으면 신진대사 불균형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 생명은 운동에 있다' 는 상황도 있다.' 운동은 끝이 없다' 는 것만 강조하면 몸이 과부하되고, 소모는 공급보다 크며, 동정의 결합을 소홀히 하고, 적당한 휴식과 휴식은 대사 장애를 초래할 수 있다. 주관적인 소망은 양생연년이지만, 결과는 왕왕 역효과를 낸다. 그래서 종합조리는 동정의 결합을 제창하고, 노동과 휴식을 결합하고, 허실을 보충하고, 몸과 마음을 보양하는 것을 제창한다. 온몸을 잘 돌봐야지 너무 많이 떨어뜨려서는 안 된다. 너무 많으면 보건의 의미를 잃게 된다. 우리는 장수를 연장하려는 소망이 있지만,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고 무익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해롭다.

(3) 고려를 바탕으로 간호를 한다. 종합간호는 포괄, 조화, 적정성을 강조하면서 간호가 타깃이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사례지지란 실제 상황에 따라 구체적인 문제를 구체적으로 분석해야지 일률적으로 논해서는 안 된다. 일반적으로 사람, 시기, 지방별로 따로 키울 수 있다. 일방적으로 해서는 안 되고, 단지 총결할 뿐이다.

4. 건강을 유지하다.

변하지 않는 것은 지속적이고 변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양생은 방법이 적절할 뿐만 아니라, 꾸준한 노력도 필요하고, 끊임없이 신체의 자질을 높여야 한다. 꾸준한 조정만이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주로 다음 세 가지 사항을 수행합니다.

(1) 양생은 일생을 관통한다: 사람의 일생에서 각종 요인이 최종 생명의 길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양생은 반드시 일생을 관통해야 한다. 고대 중국 보건 전문가들은 전반적인 보건 방법을 매우 중시한다. 김원 시대의 저명한 의사 유씨는' 양육, 치료, 보험, 연장' 이라는 사상을 제시했다. 명대 장경악은 임신기 보건과 중년 조절의 중요성을 특히 강조했다. 그는 부모가 태어나기 전의 결정적인 시기인 경우가 많으며, 정혈을 보존하고 후손들에게 유익을 주기 위해 술을 절제하는 것을 매우 중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청소년의 생리적 특징에 따르면 어린이는 신장을 보충하고 모레 효과를 통해 선천적 부족을 보완해야 한다. 진실한 서기를 보존하는 것은 중년 건강에 큰 의미가 있다. 인간의 성인기는 일생의 성세 단계이며, 전문가들은 "병을 치료하기에 적합한 약은 독을 줄여서 모두 실현해야 한다" 고 제안했다. 이런' 감독' 은 정기를 해치는 사상을 방지하며 조로방지 방지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년의 조정과 배양을 통해 노년에 들어가기 위한 준비를 한다. 사람이 노년에 이르면 생리기능이 쇠퇴하기 시작하고, 내면에는 정숙, 양기, 양신을 길러야 하고, 대외로는 육음한 악을 피하고, 정기를 보호하고, 허약을 도와야 한다. 노인들에게는 음양기혈결손을 보고 표적된 보건조치, 적절한 운동, 약과 식이요법으로 장수를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고대인의 전반적인 보건 사상은 현대인의 인간의 생명과 보건에 대한 이해에 더 부합한다.

(2) 연습이 가장 중요하다: 한의사는 양생하는 방법이 많으니 자신의 상황에 따라 합리적으로 선택해야 한다. 일단 선정되면, 한마음 한뜻으로 간결하고 간결해야 하며, 변덕을 삼가야 한다. 각 방법마다 자신의 법칙이 있기 때문에, 한마음 한뜻으로 정진하면 생명운동의 리듬을 강화하고 생명운동의 질서성을 높일 수 있다. 여러 가지 기술을 동시에 연습해서 모든 기술을 철저히 배울 수 없다면,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없고, 각종 기술의 법칙도 정확히 동일하지 않고, 서로 간섭하고, 생명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질서는 건강을 증진시킬 수 없다.

고대인 구름: "약은 비싸지 않고 환자는 좋다. 법에는 우열이 없고, 기회는 기묘하다. "무예를 건강하게 연습하려면 반드시 여러 가지 방법 자체의 법칙을 따르고, 점진적이고, 꾸준히 하고, 연습에 전념하고, 성공을 서두르지 말고, 너무 많이 연습해야 한다. 우리가 올바른 태도를 세우고' 삼심', 즉 자신감, 집중력, 항심, 올바른 방법을 익히고, 열심히 공부하고, 세심하게 체득한다면, 반드시 강건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3) 생명화 양생: 생명화 양생을 제창하는 것은 양생 방법을 일상생활의 모든 측면에 적극적으로 통합하는 것이다. 일, 휴식, 앉기, 거짓말, 옷, 음식, 생활, 행동은 인체의 생리적 특성과 자연, 사회의 법칙에 부합해야 우리의 일, 학습, 건강에 더 많은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양생은 인류와 사회의 필요이며, 일상생활 중 어느 곳에서나 보양할 수 있다. 양생의 사상을 생활에 깊이 파고들고 헬스 방법을 익히면 질병을 예방하고 장수하며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양생의 도에 대하여 한의사는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역대 의사와 양생 전문가가 양생 이론과 실천에 대한 끊임없는 계승과 혁신을 거쳐 한의학 양생 이론이 성숙해지고 완벽해지면서 풍부한 시스템 이론, 넓고 심오한 내포, 독특한 실천의 경험을 형성하여 중화민족의 번영과 인류의 건강 장수에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으며, 세계 보건재활의학의 형성과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연변 인민 출판사 "질병 예방 마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