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에 대한 금의 촉진, 격려, 농축작용을 가리킨다.
진욱의 추잡함은 사묘도서관으로도 불린다.
첸은 습토 (저수지), 건토 (화창), 추토 (자금-금창고), 불온토 (나무창고) 이다.
김은 진추토를 보고, 진추와 인장을 이야기한다. 일반적으로 원주금만 낳고, 원근을 가리지 않는다. 국수가 많을 때 추함은 물론이지 흙론이 아니다.
하지만 흙은 일반적으로 바삭한 금으로 논의된다. 하지만 흙 속에 금이 숨겨져 있어서 바닷가에서도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해명
원생금속 오행상생은 나무, 불, 흙, 금, 물 사이에 질서 있는 관계가 있어 발전, 촉진, 승진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행의 순서는 나무로 불을 피우고, 불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이다. 폐금속, 비위속 토양, 토착금. 그 생리적 기초는 수빈이 말한 바와 같이, "위를 마시면 정유하고 비장에 지면 성질이 산뜻하고 폐에 이르면 수로를 통과해 방광에 진다" 고 한다. 수정은 네 곳에 분포되어 오장육부가 병행한다. " 따라서 비장병이 폐를 분산시킬 수 없다면, 토불생금의 병이 발생할 수 있다. 비장은 건운을 잃고, 가스는 물을 녹지 않고, 젖고 가래를 쌓아서 폐에 축적한다. 그래서 "비장은 가래의 근원이고 폐는 가래를 숨기는 장치" 입니다. 임상적으로는 기침, 가래, 폐결핍, 비장 결핍 등 폐질환으로 드러났기 때문에 비장 결핍 식욕부진, 배변, 사지무기력, 부종, 설태연백까지 나타났다. 맥박이 미약하다.
한약 응용
첫째, 한의사는 오행학설로 오장육부가 서로 번식하거나 서로 촉진하는 관계를 설명한다. 비장은 흙, 폐속 금속, 비장토가 왕성하여 폐로 흩어져 폐금을 낳고 촉진할 수 있다.
둘째, "원생금" 은 임상 치료를 안내합니다.
오행학설의 법칙은 토생금이다. 토병이 금을 낳을 수 없을 때, 즉 폐병이 허기를 키울 수 없고, 폐가 회복될 수 없을 때, 비장토를 보충하는 약으로 치료해야 하며, 후천적인 가스를 보충하고, 중기를 가득 채우고, 기혈이 왕성하게 하여 폐의 이익을 얻어야 한다. 이런 치료는' 토생금' 인데, 이른바 폐병이 치료하지 않고 비장에서 치료한다. "석실 비밀록" 처럼, "폐를 치료하는 법은 매우 어렵다. 비장은 치료해야 하고, 성질은 키워야 하고, 토생금은 길러야 한다. " 의종필독' 에도' 기침이 불안하지만, 급히 비장을 보충하고 ... 비장은 폐를 낳을 수 있다 ... 토성금생' 은 오행학설을 바탕으로 비장을 수단으로 폐 치료의 목적을 달성한다.
역대 의사들은 심릉 백술가루, 맥문동탕을 대표하는 배토생금법을 가지고 있다. 후세 사람들은 방약을 진흙화하는 것이 아니라, 황기건중탕, 사삼맥동탕, 육군자탕, 지감초탕, 보중익기탕 등을 포함한 방법을 적용한다. 처방전의 약성에 따라 감, 찬, 미지근한 삼미로 나뉜다. 폐와 비장의 경우, 한열에 허실을 섞으면, 심릉 백술산처럼 토생금을 기르는 법을 사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폐위가 음허한 허열증에 대해서는 간량양토생금을 쓰는 방법으로 처방제를 맥문동탕으로 대표한다. 장중경의 황기건중탕은 폐허감기증으로 토생금을 기르는 법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동원은 "비위가 허한하고 폐기가 먼저 고갈된다" 며 온비익기법을 만들어' 자토생금' 법의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