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9월, 중국 문화의 대가인 95세의 난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난은 유교, 불교, 도교의 문화를 대중화하고 전승하는 과정에서 우주, 천지, 인간, 자연의 법칙, 하늘과 인간의 합일이라는 관점에서 건강을 바라보는 이자와 도교의 사상을 바탕으로 일련의 건강 이론을 정리했는데, 이는 중의학의 이론 체계와 일치했습니다. 난의 인식에 따르면 삶에도 풍수의 안목이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도덕경: 감정과 기분이 다이어트의 좋고 나쁨을 결정합니다.
난은 저명한 민족주의자이자 선의 대가입니다. 그는 책을 출판하고 가르치는 일 외에도 자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바쁜 일정 속에서도 높은 수준의 에너지를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가 95세까지 살 수 있었던 이유는 건강에 많은 신경을 썼고, '가볍고 단순한' 식단을 유지하려고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우선, "초라한": 난화진은 "점심"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거의 먹지 않았고, 종종 정오에 땅콩 몇 개만 먹었습니다. 저녁은 죽 한 그릇이며 가장 일반적인 죽은 기장 땅콩 죽입니다. 가을이 다가오고 찹쌀 기장 죽을 마시는 것을 좋아합니다.
"배고플 때 먹나요, 아니면 일정한 간격으로 먹나요?"라고 묻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난화진은 "보통 사람들은 배가 고프다고 느낄 때 실제로는 배가 고프지 않고 위가 가득 차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배를 너무 채우는 데 익숙하기 때문에 배가 조금만 비어도 배고픔을 느낍니다. 먹는 방법은 '적게 먹고, 많이 먹는다'는 네 단어를 기억하는 것입니다. 배가 고플 때 조금씩, 그리고 조금씩 먹어야 합니다."
두 번째는 '가벼움'입니다. 난화진은 불교의 영향을 받아 주로 채식 위주의 식단을 유지했습니다. 저녁 식사에는 때때로 약간의 반찬과 소량의 메인 음식이 함께 제공됩니다. 난화진은 저장성 출신이지만 북방 국수 요리를 매우 좋아했습니다. 그는 항상 만두, 찐빵, 롤, 팬케이크와 같은 면 요리를 먹었습니다. 물론 난화진은 채식주의자는 아니었습니다. 그의 말을 빌리자면 "계율에는 열고, 덮고, 들고, 지키는 것이 포함됩니다. 저는 계율을 엄격하게 지키지 않습니다. 종종 고객과 함께 식사를 해야 할 때도 있고, 가끔은 고기를 먹고 쉬지 않고 술을 마시기도 합니다. 소위 채식주의는 실제로 채소, 채식주의, 즉 고기를 먹지 않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까다로운 먹는 사람이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두부를 좋아하고 옥수수를 싫어한다면 채식주의자가 아닙니다."
난화진은 즐겁게 먹는 것도 강조했습니다. 그는 환대하는 것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가전제품을 고치고 물을 배달하러 오기도 했습니다. 식사 장소에 도착할 때마다 그는 저녁 식사를 위해 머물곤 했습니다. 식사하는 동안 그는 때때로 반찬과 밥을 추가로 내어주곤 했는데, 고구마와 기장죽을 몇 개만 골라 먹었습니다.
수면과 우주의 법칙: 좋은 시간을 위한 좋은 풍수
수면에 관해서는 난화진은 자신만의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르면 "한의학과 나의 경험적 관찰에 따르면 사람은 기껏해야 2시간만 자고 나머지는 베개에 누워 꿈을 꾸는 시간 낭비라고 합니다. 특히 명상을하고 쿵푸를하는 사람들은 정오에 눈을 감고 정말 3 분 동안 잠이 들면 2 시간의 수면과 같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정오에 좋은 시간을 유지해야합니다. 밤에는 정오에 잠들어야 하며 5분은 6시간에 해당합니다."
난은 "이때 지식이 크게 증가하는데, 이는 우주의 법칙, 지구의 법칙, 주역의 음양 원리와 관련이 있다. 또한 마음에서 내려오는 힘이 복부의 힘과 합쳐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갑자기 소위 '물과 불이 모두 조화를 이룬다'는 것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에너지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불면증이 있거나 밤에 늦게까지 자고 싶은 사람들은 적절한 시간에 20 분이라도 잠을 자고 잠을 잘 수 없다면 잠들도록 훈련하십시오. 12시 30 분경에는 잠들고 싶지 않습니다. 더욱이 새벽 5시나 6시가 되면 졸리고 잠자리에 들고 싶어집니다. 이 시간에 잠자리에 들면 하루 종일 졸음이 쏟아집니다. 그래서 밤늦게까지 일하는 사람들은 중요한 일이 있어도 30분 정도는 일을 내려놓고 잠을 자야 합니다. 그 정도면 그날의 정신력은 충분합니다."
또한 난은 도교의 경박함과 이타심에 대한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한 학생이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을 묻자 난은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몸을 잊고, 자신을 잊고, 심지어 수명을 잊고, 시간과 공간도 잊어야 합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이 건강을 지키고, 건강 관리는 분노를 줄이는 데 바탕을 둡니다."
도덕성이 건강을 결정한다: 감정으로 내장기관 관리
난은 백가사상의 문화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유교, 시안, 도교 문화의 암시와 신성한 원리가 다른 사람의 인격을 완성하는 데 사용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 유지 및 질병 예방에 관한 중의학 및 도교의 이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난화이는 유교, 불교, 도교의 전승 속에서 건강 유지에 대한 자신만의 독특하고 참신하며 과학적인 관점을 발전시켰습니다.
단식, 원인과 결과를 가르치고 공허함을 목격하는 과정에서 난화진은 "도는 태극을 낳고 태극은 오행을 낳고 오행은 오장을 낳고 오장은 오덕을 낳는다"고 요약했습니다. 건강 개념; 태극권을 수련하는 과정에서 도가 우주와 천지 만물을 생성하는 본질이며 도가 작동과 운동의 자연 법칙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난은 모든 생명체에는 원인과 결과가 있으며, 도가 오덕, 팔괘, 삼재, 사상, 음양오행을 생성하는 본질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그의 사상에 따르면 육도, 팔덕을 삶의 기본 원칙으로 삼아 실천하면 우리의 내면은 더 부드럽고 깨끗하며 건강해질 것입니다.
"오장은 오덕에 해당하고 오덕은 오장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금덕은 충성, 목덕은 자애, 수덕은 성실, 화덕은 절제, 토덕은 용기입니다. 한의학에서 각 장기와 질병은 어느 한 장기의 질병이 아니라 서로 보완적인 관계에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폭력으로 인해 간이 손상되면 간이 목(木)인데 목의 덕목인 인(仁)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난화진은 인체의 내부 장기는 금과 나무의 불, 물, 흙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각 원소가 장기를 지배한다고 설명합니다. 오행의 자연 법칙과 계절의 변화, 음양의 균형을 따른다면 우리 몸은 계속 건강하고 선순환에 접어들 것입니다.
양매/텍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