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습과 위제는 습사차단, 비위불화증에 적용된다. 대표 처방제에는 위평초가 흩어져 있고, 향은 정기가 흩어져 있다.
태평혜민과 기국 처방
큰 뱃살을 수선해? 안젤리카 들깨? Poria 껍질을 벗기고, Pinellia 노래 하나 또는 두 개 (각각 3g)? 백술? 진피는 하얗게 해야 하나요? 후박은 현피를 제거하고 생강즙으로 구워요? 쓴 도라지 두 개 (각각 6 그램), 패 출리, 쓴 도라지 세 개 (9 그램), 두 개 반 (각각 6 그램).
용법은 세말, 한 복당 2 원 (6g), 물 한 잔, 생강 세 조각, 대추 한 조각을 7 분까지 구워 뜨거울 때 복용한다. 땀을 흘리려면 옷을 덮고 달여 주세요 (현대용법: 가루, 매번 6g, 생강 3 조각, 대추 1 조각, 달임 배달복; 탕제로 생강 3 조각, 대추 1 개, 물달임 등을 첨가할 수도 있습니다.
기능해표, 건습, 이기와 중.
주치: 외감풍추위, 내상습정체. 콜레라 토사, 오한 발열, 두통, 흉민, 복통, 설태백지, 맥이 떠 있거나 느리다. 그리고 산악 지역의 말라리아.
변증치료기리본증은 외감풍한과 비장위울결로 인한 경우가 많은데, 특히 악하가 심하다. 한기가 시계를 침범하고, 정사가 교전하면, 악한열이 나고 두통이 난다. 내상습정체, 습탁이 막히고, 비장과 위가 불화하고, 상승이 이상하게 오르면 메스꺼움과 구토, 장명 설사; 습식 저항 가스 정체는 흉부 횡격막 팽창, 복통으로 이어집니다. 설태가 희고, 맥이 떠 있거나, 느려지는 것은 외감풍한내상, 습정체의 증상이다. 치료에는 외산풍한, 내화습탁한, 이기와 중, 청청강탁이 있어야 한다.
처방전에서, 사향신온향은 표에 흩어져 있고, 습기를 제거하고, 더러움을 제거하고, 중화를 제거한다. 콜레라 구토 설사 치료에 중요한 약으로 군으로 중용됩니다. Pinellia 노래, 첸 피부 리 가스 건조 젖은, 그리고 위 감소 역 구토; Atractylodes, poria communications 는 비장을 활성화시키고, 수분을 제거하고, 설사를 멈추고, huoxiang 건습을 돕고 탁한 구토를 멈출 수 있습니다. 들깨, 안젤리카 신온, huoxiangsan 추위를 도울 수 있습니다. 들깨는 여전히 비장을 깨우고, 서중초점, 행기가 구토를 멈추고, 백악기는 건조하고 탁을 없앨 수 있다. 복피, 후박은 기화로 젖어 있고, 정체로 정체되어 있고, 가스로 젖어 있다. 도라지 선폐막은 시계를 푸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습기를 제거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탕제에 생강, 대추, 내조 비장 위, 외조 양생을 첨가한 것은 모두 조약이다. 감초는 약성을 조화시켜 생강, 대추조화, 약에 넣는다. 약과 함께 바람과 추위, 습탁함, 행기가 원활하고 비위를 조절하며 한열,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을 제거한다. 산란에서 고초를 느끼고, 물과 토양이 불복하고, 매우 춥고, 덥지 않고, 토하고 설사하고, 이끼가 두껍고, 느끼하고, 등의 증상을 느끼는 사람도 이 방면으로 한습을 없애고, 더러운 탁을 제거하고, 비장을 제거할 수 있다.
배역 특징표 겸치, 습치리 위주, 비장위 조화, 청강탁을 목적으로 합니다.
당사는 악하 씨의 한습, 비장위 불화증을 치료하는 데 자주 쓰인다. 신드롬 분화의 요점은 악한열, 구토 설사, 설태백질이다. 우리측은 표증이 약하기 때문에 "땀을 흘리려면" 열복 ""옷을 덮어야 한다. 콜레라 설사는 습열증으로, 이 방면을 금지한다.
추가 처방
1..1맛 정기산 (온병론)
패 출리 (6 그램) 후박 (6 그램) 아몬드 (6 그램) 포리 (6 그램) 광피 (3 그램)
신곡 1 원 5 센트 (4.5g), 맥아 1 원 5 센트 (4.5g), 쑥 2 센트 (6g), 뱃가죽 1 원 (3g).
물 다섯 잔, 끓는 물 두 잔, 그리고 복용하세요. 기능: 방향족 탁도, 라인 가스화 정체.
주치: 삼초습유, 상승이 부적절하고, 복부가 부풀어 오르고, 대변이 불편합니다.
2. 둘째, 플러스 마이너스 정기산 (열병론)?
삼돈 (6g), (6g), 후박 (6g), 삼돈 (9g), 삼돈 (9g)?
황두말이 2 원 (6g), 천통초 1 원 오각 (4.5g), 율무 3 원 (9g) 물 8 잔, 3 잔 끓여 3 회 복용하세요.
기능: 탁리습을 없애고, 행기가 통하다. 주치: 습기, 삼조울결, 복통, 배변, 몸통, 혀백색, 맥이 흐릿하다.
3. 삼갑간구칠산 (장한론)?
패 출리 잎, 3 돈 (9g), poria, 3 돈 (9g), 후박 (6g), 광피 (4.5g)?
아몬드 3 돈 (9g) 활석 5 원 (15g) 물 5 컵, 두 잔 끓여 복용합니다. 기능: 습기 제거, 열 제거.
주치: 더럽고 습하고, 혀가 노랗고, 기운이 없고, 오랫동안 열을 식힌다.
4. 사역산 (열병론)?
삼돈 패 출리 (9g), 후박 (6g), 포리 (9g), 삼돈 (4.5g), 초과과 (3g)?
호손 고기 볶음, 5 원 (15g) 신곡, 2 원 (6g), 물 5 컵, 끓는 물 두 잔, 끓는 찌꺼기 한 잔, 세 번.
기능: 습기 제거, 위 제거. 주치: 습사 내성, 악저항기, 혀질이 하얗고 맥이 우측으로 느리다.
5. 5 플러스 마이너스 정기산 (열병론)?
패 출리 (6 그램), 후박 (4.5 그램), 곶리 3 달러 (9 그램), 후박 (6 그램)?
복피 1 원 5 센트 (4.5g), 곡아 1 원 (3g), 창술 2 개 (6g), 물 5 잔 끓여 매일 복용한다.
기능: 건습함, 운비, 행기, 위. 주치: 더러운 오줌이 위를 적시고 대변이 통하지 않는다.
6. 육합탕 (태평혜민과 기국 방자)?
사인 반하탕은 일곱 번 담그고 아몬드는 껍질을 벗기고 인삼감초는 볶고, 붉은빛은 껍질을 벗기고 한두 개 (각각 3g) 는 먼지를 닦아요?
파파야가 백편두생강즙을 볶으면 각각 6g, 향대 후박진즙은 각각 12g 입니다.
매번 4 원, 물 한 잔 반, 생강 세 조각, 대추 한 개, 8 분까지 구워 언제든지 복용하세요. 기능: 해표, 산한, 제습, 중화. 주치: 심비불조, 기착, 콜레라, 토사, 한열 상호 매듭, 가래가 많이 기침을 하고, 가슴이 부풀어 오르고, 머리가 은은하게 아프고, 사지가 붓고, 졸고, 소변이 적색이고, 장티푸스 음양, 더위 답답함, 이질, 중주식갈증. 여성은 출산 전후에 복용해야 한다.
사향정기산의 감별 및 오미 정기산에는 모두 사향 (), 후박 (), 오피 (), 진피 () 등의 약이 함유되어 있어 습기 () 를 없애고 건비 (), 행기 () 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그중 사향정기가 들깨, 백지, 도라지를 배합하여 해표 산한 효능이 현저하여 외감풍한, 내상습저항증에 적용된다. 오미정기는 모두 수, 후아, 후아 등의 약을 뺀 것이므로, 그 역할은 습기, 건비, 행기, 중간보다 무겁다. 치료의 주요 증후군은 습체, 복부팽창, 위가 답답하다. 그 중 하나는 아몬드, 신곡, 맥아, 인진, 대복피 등을 함유한 정기산을 개량한 것이다. 상승통승과 중투하로 젖은, 삼초점, 상승불균형증에 적용된다. 2. 정기산미와 계방, 율무, 통초, 콩황말이 함께 사용되며, 이습완하제는' 고중고법' 으로, 습체증 삼줄, 몸통변 증명에 자주 쓰인다. 세 가지 정기가 맛을 풍기고 아몬드와 함께 폐가스를 내리고, 활석은 모두 습하고 습하며,' 쓴-쓴-한법' 으로, 습도가 낮고 열이 열보다 무겁다는 증거로 쓰인다. 사역산 가미와 조조, 중온중건조, 산사나무, 신곡, 그리고 소식은' 고신온법' 으로 한습중 저항, 거침없는 증거에 적용된다. 오미정기는 창술, 대복피, 진피, 곡아와의 양립성, 건습행기, 건비, 위도' 고신온법' 으로 습사탁성, 설사불량자에 적용된다.
사향정기산, 육합탕은 사향, 링링, 여름, 포, 풀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건조하고 습한 공을 가지고 있다. 사향정기산에는 들깨, 백지, 백술, 진피, 대복피, 도라지 등의 약도 있어 해표제사, 이기조습의 역할을 한다. 육합탕의 약재는 향초 인삼 렌즈콩 아몬드 사인 파파야 등이다. 더위를 없애고 비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을 겸비한 이기효과는 비교적 좋지 않다. 특히 소체 비장 결핍, 여름 월한습증에 적합하다.
처방전의 선택에서 부상과는 패 출 리, atractylodes, poria, Chenpi, 감초, Pinellia, magnolia, Campanulaceae, 큰 복부 피부를 포함한 한약으로 옮겨져 Fuzheng 에 도움이됩니다. 외감질환은 표증 (예: 들깨, 백지) 을 완화시킬 수 있고, 약도 표증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표증을 완화하면 정기를 촉진할 수 있다. 겉으로는 춥지도 덥지도 않고, 두 가지도 성질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의리적인 언사이다. ("오쿤 검방" 권 2)
이 손은 너무 흐리고, 발은 태양명약이다. 호심향온, 이기와 중, 악을 없애고 구토를 멈추고, 표리겸치 () 를 왕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스와, fructus aurantii, Campanulaceae 흩어져 차가운 혜택 횡격막, 주오 테이블 악; Magnolia, 배꼽 shengshui, 오렌지 껍질, Pinellia 흩어져 역 가래, 유 흩어져 보조; 링, 수술, 감초 익비 제습 보조 정기도 신하로 쓰인다. 정기가 원활하고 사기가 저절로 사라지다. "왕앙" "화해를 위한 처방"
예를 들어, 농업, 농촌, 농민이 관리하는 성도 왕흥은 추위, 고름, 한열, 가슴, 횡격막 붓기, 두통, 현기증, 메스꺼움을 겪습니다. 사향정기에 빈랑, 창생, 방풍, 한열이 가라앉고 머리가 아프지 않다. 감소 창족, 수, 방풍, 카 다몬, 껍데기, 메스꺼움, 복부팽창, 발열이 모두 치유된다. (의료 기록 6 권 계속)
송곳니 노래 huoxiang Zhengqi, 간귤 첸 링 수법 간단한, 여름 노래 흰색 품질 플러스 생강 대추, 슬픈 연무를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사향은 정기가 흩어지는가?
장티푸스 두통, 오한실열, 상숨기침, 일곱 그루의 부상, 여덟 가지 가래, 다섯 가지 가래, 심한통, 메스꺼움 구토, 콜레라 설사, 오장부 허손, 산란말라리아, 전신붓기; 산모 출산 전후의 혈기가 따끔하다. 소아 땀띠는 치료해야 한다.
큰 뱃가죽은 한두 알, 백지, 들깨, 포리, 반여름, 곡백술, 진피 (하얗게), 후박 (껍질을 벗기고 생강즙으로 말린 것) 한두 알?
두 개의 쓴 줄기가 각각 하나씩 있습니까? 패 출리 (흙 제외) 서너 냥? 감초 (구이) 를 반으로 나누다
정상은 마지막에 좋다. 매번 2 원, 물 1 등, 강돈 3 조각, 대추 1 개, 7 분 익힐 때까지 구워주세요. 뜨거울 때 먹어라. 땀을 흘리고 싶으면 옷을 덮고 튀기고 가져가세요.
추위는 세 번째 문이다
내레이터: 육기가 사람을 습격하고, 깊은 자는 중간이고, 둘째는 상처이고, 가벼운 자는 추위다. 이 세상의 이론도 고금의 의사들이 모르는 것이다. 쿤도 이 세상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인륜의 이론에 부합하여 오방치감기를 검사하였다.
사향정정기가 흩어지다
복피 (씻기), 백지, 포리 (껍질 벗기기), 소송토, 사향, 백술 (볶기), 진피 (미백), 후박 (강탕볶음)?
도라지, 반여름, 감초.
무릇 사계절 기체가 바르지 않고, 추위와 더위가 강한 자는 본방의 주인이다.
바람은 모피처럼 춥고, 시계를 풀기에 적합하다. 4 시 부정의 가스는 코로부터 들어왔고, 표에 있지 않고, 땀을 흘릴 필요가 없고, 방향익기의 상품을 위주로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안젤리카, 들깨, 패 출리, 진피, 향가피, 후박, 도라지는 모두 기가 차서 건건하고 건강하지 못하다. Atractylodes, poria, Pinellia, 감초 맛 감, 성적 평면, 그래서 가스 배양, 나무 에서 눈에 띄는 닭 그룹.
콜레라 14 번 문
쑤는 말했다: 콜레라는 음과 양, 부인 * * * 이 알고 있습니다. 콜레라가 뚜렷하지 않고 콜레라가 확정되기 시작하면 의사는 관찰하지 않고 왼쪽으로 역약을 먹는다. 아픈 사람은 모르지만 기름진 음식에 토하면 죽는다. 오늘날 콜레라를 치료하는 8 부의 고고학 저작이 있는데, 대부분 희교제로 세르를 미워한다.
사향정정기가 흩어지다
사향삼돈 백술 (볶음) 후박 (강탕볶음) 들깨반여름 (제) 빈랑 (세탁) 도라지.
진피 (데친 물), 감초 (볶음), 안젤리카 각각 1 원.
콜레라는 내상과 외감으로 인한 것이다.
병원에서 다친 사람들은 모두 그 몸으로 옮겨갔다. 향향, 백술, 포리, 진피, 감초, 반여름, 후박, 도라지, 대복피는 모두 한약이 돌며, 돌리는 것이 바로 바로잡는 데 도움이 된다. 외감질환은 표증 (예: 들깨, 백지) 을 완화시킬 수 있고, 약도 표증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표증을 완화하면 정기를 촉진할 수 있다. 겉으로는 춥지도 덥지도 않고, 두 가지도 성질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의리적인 언사이다.
화초 훈증
무릇 자신이 악취가 나고 독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악이라고 한다. 죽느냐 죽느냐. 숯불을 한 줌 태우고, 식초로 환자의 코를 식초에 시달리게 하여 회복해야 한다. 수 이래, 사향정정기, 한문은 그것을 분산시키는 주요 수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