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자: 푸조 607- 9 급 진사 5-28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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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대상: laopo 122 1- 주술 견습생 1 급 5-2816:1/kloc-0
당신은 단오절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 단오절의 유래
음력 5 월 5 일의 단오절은 여름에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전통적으로 단오절은 굴원을 기념하는 행사에서 기원한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나 많은 유행하는 단오절 풍습은 굴원의 전설보다 역사가 더 길다. 일부 학자들은 단오절에 또 다른 기원이 있을 것이라고 추측한다. 그 중 하나는 단오절이 악일의 금기에서 기원했다는 것이다.
단오절은 음력 5 월에 한여름에 유행하는 계절이며, 속칭' 사월' 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하' 는 "(하지만) 난초를 저장해 두고 있다" (저장: 축적, 모인다. 사오: 소장하고 있어요. Mi: 스토리지 Mi). "큰 돈" 은 "난초를 남겨 목욕을 하다" 고 말했다. 목욕의 목적은 유독 가스를 청소하고 배제하기 위한 것으로, 이는 5 월의 악월에 대한 적극적인 예방 조치이다. 이 기간 동안 모든 행동도 휴식과 휴식을 원칙으로 한다. "예기. 월령 ":"한여름, 음양상쟁, 생사상분, 군자 재계; 침묵, 금욕. " 동시에, 5 월에도 많은 금기가 있다. 영소 (기원 178) 에 따르면? #8226; 《사기편》이라는 책에 따르면 한나라에는 "5 월에서 관까지, 움직이지 않으면 이미", "5 월에 집을 짓고, 대머리는 이미 수행한다" 는 속담이 있다. 5 월 5 일은 특히 나쁜 날입니다. "노출 침대 추천석" 을 피하는 것 외에도 "5 월은 언급하지 않는다" 는 속담이 있다. 사기? \ "mengchang 전기 \" 기록, mengchang 태어난 5 월 5 일, 그의 아버지 티안 잉 포기 하고자 합니다. 왜냐하면 전영은 "가족과 화목하게 지내면 부모님께 좋지 않을 것" 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런 악일의 금기는 인심을 깊이 파고든다. 오늘날, 우리는 단오절의 많은 풍습에서 전염병을 피하는 식재료를 찾을 수 있다.
단오절의 기원에 대한 두 번째 설법은 Wen Yiduo 씨가 제기한 것이다. "단오시험" 이라는 글에서 단오절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행사, 즉 경주와 쫑쯔 먹는 것은 모두 용과 관련이 있다고 들었다. 그는 먼저 오군 (기원 467-520 년) 의' 속화' 중 한 구절을 인용했다.
5 월 2 1 일 굴원이 지로병으로 돌아가자 초인들이 애도했다. 매일 쌀은 죽통에 저장되고 물 속에서 제물을 바칩니다. 한나라의 군사 건설 기간 동안 장사는 유럽으로 돌아왔다. 낮에 나는 갑자기 삼루 박사라고 주장하는 사람을 보았는데, 그가 말했다. "너는 이 희생을 봐야 한다. 매우 친절하다. 그러나 종종 쓴 용이 남아서 훔쳐간다. 오늘 무슨 좋은 점이 있다면, 그 위에 neem 잎을 올려놓고 색색의 실크로 묶을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도 작은 용이 두려워하는 것이다. " 그의 말로 돌아가다. 세상 사람들이 오색 실크와 인접엽으로 쫑쯔 만드는 것은 모두 졸졸 흐르는 유풍이다.
동시에, 그의 이론을 지지하기 위해 몇 가지 문학 사례를 인용했다. 이 기록들은 또한 단오절의 기원이 용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보여준다. Wen Yiduo 는 드래곤 보트 축제는 원래 양쯔강 하류에있는 Wu yueren 의 축제 일 수 있다고 추측했다. 고 대 전설에 따르면, 오월 문신 머리와 나라입니다. 문신의 목적은' 용처럼' 부상을 피하는 것이다. 한서? 참고: "(월인) 자주 물 속에 있기 때문에 머리를 부러뜨리고, 몸을 용처럼 찌르며, 그 해를 보지 못한다." Wen Yiduo 의 결론은 단오절은 용을 토템으로 하는 사람들이 토템 제사를 거행하는 날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단오절입니다.
이러한 주장들은 구체적인 현상을 설명하지만, 그 중 어느 것도 단오절의 단일 기원으로 간주된다면 안타까운 일이다. 이렇게 말하는 것보다 악일과 용토템이 단오절의 가능한 원천이라고 말하는 것이 낫다. 역사가 발전하는 과정에서 그들은 서로 융합되어 굴원의 전설이 그들에게 새로운 동력을 더해 줄 때까지 단오절이 흥성하여 중요한 명절이 되었다.
▲ 단오절의 전설
"사기", "굴원과 가생열전" 에 따르면 굴원은 "박학다재, 지존고, 난세, 사령" 이라고 한다. 북한에 들어갔을 때, 국왕과 국사를 상의하여 명령을 내렸다. 네가 나갈 때 너는 손님을 만나 날씨를 처리할 것이다. 왕은 이 일을 매우 기꺼이 한다. "초회왕의 기량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상관의사와 너의 윤의 질투를 불러일으켰고, 재위 왕 앞에서 굴원을 비방했다. 초왕은 점점 굴원을 멀리하고, 심지어 그의 건의를 받아들이기를 거절하고, 결국 굴원을 유배했다. 슬픔과 분노가 섞인 굴원이 강호에 떨어졌다. 걸작' 와이사' 를 다 쓴 후 그는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
굴원이 죽은 지 수십 년 후, 초국은 결국 간신 때문에 진나라에 의해 멸망되었다. 그러나 충성과 의심이 많은 비극적인 영웅인 굴원은 여전히 초나라 국민의 마음속에 살고 있다. 다음 이야기는 초인들이 굴원에 대한 사랑을 설명하는 데 쓰일 수 있다.
굴원이 강에 투항한 후 초나라 국민들이 매우 비통하여 잇달아 지라강으로 몰려와 굴원에 경의를 표했다고 한다. 어민들은 배에서 내려 강에서 그의 시체를 왔다갔다했다. 한 어부는 미리 준비한 쫑쯔, 계란 등을 꺼내 강에 던져 물고기와 새우가 먹으면 의사의 몸을 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늙은 의사가 수컷 황주 한 단을 강에 부어 이 약으로 용을 기절시켜 의사를 해치지 못하게 하겠다고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어지러운 용 한 마리가 물 위에 떠 있었고, 용의 수염에는 굴의사의 치마가 묻어 있었다. 사람들은 용을 해안으로 끌어당겨 목에서 뽑은 다음 아이들의 손과 목에 감고 수컷 황주로 뇌를 닦아서 독사와 해충들이 감히 이 아이들을 해치지 못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해충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독서명언)
굴원이 강을 뛰는 날은 5 월 5 일이라고 한다. 그 후로 매년 5 월 5 일 사람들은 용주를 젓고, 쫑쯔 먹고, 웅황주를 마셔 굴원을 기념한다.
일부 지역에서는 창포나 쑥이 명절이 끝날 때 문에 꽂히는데, 이는 쑥이 해독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풍습의 기원에 대해 민간에서는 한 가지 설이 있다.
당나라 Xuanzong 년, huangchao 반란 을 주도, 어디, 수많은 살인, 강 에 피가 흘렀다. 사람들은 황소가 온다는 말을 듣자마자 급히 도망쳤다.
올해 5 월, 황둥지 대군이 하남을 침공하여 등주에 도착했다. 황둥지는 말을 타고 시내를 나가 지형을 살폈는데, 노약한 여자와 아이들이 일파일파로 도시에서 쏟아져 나오는 것을 보았다. 그는 짐을 메고 있는 한 여자를 보았고, 한 손에는 어린 남자아이를 안고, 한 손에는 큰 남자아이를 안고 있었다. 황둥지는 깜짝 놀라 말에서 내려와 물었다. "형수님, 당신은 급하게 어디로 가십니까?" " 그러자 여자가 대답했다. "황둥지는 살인하고 눈도 깜짝하지 않는 소인이라고 들었는데, 며칠 지나면 등주를 공격할 것이다. 도시의 모든 남자들이 이 도시를 지키도록 소집되었다. 우리는 노소를 막론하고 일찍 도망가는 것이 낫다. "
황둥지는 아이를 가리키며 그녀에게 물었다. "왜 너는 손에 작은 것을 들고 있지만 큰 것을 안고 있니?" " 여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내 품에 있는 것은 외삼촌 댁에서 유일하게 살아 있는 것이다. 내 손에 든 것은 내 아들이다. 불시의 수요에 대비해서, 나는 외삼촌 집에 묘목을 남기기보다는 아들을 잃을 것이다. "
황둥지는 깊은 감동을 받아 여자에게 말했다. "형수님, 빨리 돌아가세요. 문 앞에 창포와 쑥을 붙여주세요. 그러면 황둥지 군대가 당신을 해치지 않을 겁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여성은 이에 대해 의심을 표했지만, 그녀는 도시로 돌아와 이 소식을 퍼뜨렸다. 다음 날은 5 월의 단양, 황둥지 군대가 성읍을 맹공했지만, 집집마다 창포와 쑥이 걸려 있는 것을 발견했다. 황소는 여자에 대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군대를 이끌고 갔고, 온 도시가 면했다.
이 일을 기념하기 위해 단오절이 지나면 모두 창포와 쑥을 문에 꽂는다. 이 풍습은 줄곧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다.
▲ 단오절의 풍습
굴원의 전설이 널리 전해지기 전까지 단오절의 풍습은 여전히 악일의 금기를 답습하고 보건, 방역을 주요 원칙으로 삼고 있다. 모우 (1700 년 사망) 의' 4 인 월령' 은 "월초 5 월"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는 zhili coptis 알약, 콜레라 알약; 귀를 따고 두꺼비는 합제로 동쪽으로 간다. " 난산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모두 설사, 더위 등 여름철 흔한 질병의 알약이다.
"풍속통" 기록에 따르면, "5 월 5 일, 손이채보로 그의 팔을 묶고, 이름은 장수, 평생, 일쟁병, 오색, 일쟁병 귀신, 사람을 병들게 한다." 장수' 와' 속명' 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당시 사람들은 나쁜 날의 생명에 대한 위협을 얼마나 두려워했는지 알 수 있다. 우리는 실제로 질병을 치료하는 알약을 만들 뿐만 아니라, 초자연적이고 보이지 않는 귀신과 군사 재난을 막기 위해 심리적 방어에 컬러 실크에 의존한다.
이러한 양심의 가책에도 불구하고 단오절의 활력은 약화되지 않았으며, 적극적으로 복을 기원하는 풍습은 여전히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주초 (240-299) 의' 지방풍속지' 에 따르면 김대단오의 신흥 풍속은' 쑥을 고르고 목매달고 백초를 밟으며 달리기' 이다. 물론, 아이걸이는 바이러스 백신을 목적으로 하고, 백초를 밟는 것은' 백초 대전' 이라는 후속 게임이다. 단오절의 특색으로 여겨지는 용주 경주 풍습도 이때에 나타났다. 종탁 (약 498-565) 이 집필한' 형초기년' 에 따르면 "5 월 5 일 달리기, 관례에 따라 굴원 투항일, 그 사처가 다쳐 배를 구해 주었다" 고 말했다. 사기에는 굴원이 강에 투항한 날짜가 기재되어 있지 않아 호연이 전설의 영향을 받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사실 경기와 기도. 표면적으로는 굴원을 구하는 달리기 경기였지만, 기본 정신은 여전히 악일의 악일을 쫓으려는 초심을 유지했다.
남북조 때 단오절은' 욕란절' 이라고도 불렸는데, 가시초는 쑥을 고르는 풍습이 있었다. 쑥을 고르려면 닭이 울리기 전에 시작해야 한다. 가장 인간적인 쑥을 골라 문에 걸어두거나 침술을 하는 데 사용한다. 이 쑥은 침술에 특별한 효능이 있다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쑥을 호랑이 모양으로 묶거나 호랑이 모양으로 자른 다음 위에 아이엽을 붙여 단오절에 착용한다. 쑥을 따는 것 외에도 창포포포포주를 따다.
당대에 이르러 단오절은 이미 중요한 명절이 되었고, 궁정에는 각종 경축 행사가 있었다. 당나라의 대부분의 황제는 정오에 부하들에게 상을 주었다. 왕추 (922-982) 는' 당 야오 휘' 볼륨 35 에 기록되어 있으며, 정관 18 년, 당태종은 벼루, 양사도' 비백팬' 을 주었는데, 위에 제사가 적혀 있다. 그는 "5 일이 지난 낡은 풍속은 반드시 옷을 가지고 서로 축하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제 두 개의 흰색 팬, 동적 바람, 미덕 을 높이기 위해 주었다. 클릭합니다 총애하는 신하는 상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 문무 백관도 상이 있다. "마담" (약 10 세기 중엽) 에 따르면 정관년, 단오절은 문관 흑대대, 무관흑은대. \ "당나라 삼촌? 이락지는 천보년 동안 단오절에 조상의 무덤에 옷과 부채를 증여했다고 기재했다.
왕인우 (880-956) 는' 개원천보유' 라는 책에 "궁중은 단오마다 주먹밥, 포곡, 금판에 담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활은 작은 뿔로 만들어져 가늘고 귀엽다. 만약 네가 화살로 접시에 있는 분홍색 공을 쏘면 우승자는 음식을 얻을 것이다. 커버 파우더 볼은 느끼해서 찍기 어렵다. 이 연극은 경성에서 크게 환영을 받았다. " 그러나, 이것은 사치품 가정이 할 수 있는 게임일 뿐이다. 보통 사람들은 단오절에만 경제형 부채로 응경할 수 있다. 이나우 (약 880 년 후) 는' 진중기년' 에 "단오절 이틀 전, 동시는 팬시라고 불렀고, 차는 만병통치였다" 고 기록했다. 노우 (904 년경 출생) 의' 운현 잡기' 중 1 권은 금문절의 말을 인용해 "낙양인 ...... 단오에 그들의 사찰을 가는 꽃실의 정자에 놓고 역병 부채를 피하기 위한 선물을 주었다" 고 말했다. (초기 부채는 민들레였다. 창포가 독을 쫓는 효과가 있었기 때문이다. 이른바 전염병, 혹은 이로부터 왔다.)
당대의 신흥 단오 풍습과 이른바' 5 시도' 이다. 단락 (약 803-863) 은' 유양잡기' 권 1 에' 북조 여자 5 일 5 시도, 5 시화, 장부에 넣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른바' 오시도' 란 종이에 뱀, 전갈, 두꺼비, 도마뱀, 무공을 그리는 것으로,' 오독자' 라고도 한다. 이 다섯 가지 유독한 생물이 동시에 존재해야 서로 맞설 엄두가 나지 않는다고 해서 평화롭게 공존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5 시간짜리 그림을 걸면 이 독충들이 장난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송대 단오기물은 전대보다 더욱 정교하고 아름답다. 맹의' 도쿄몽중국' (1 147) 은 단오기물, 백소, 쑥꽃, 은빛 드럼, 아름답게 그린 부채, 고소한 사탕, 작은 탕원, 들깨, 창포, 파파야는 모두 잘게 썰어 향과 약을 섞어 매홍색 상자에 싸줍니다. 5 월 1 일부터 단오절 전날까지 매일 복숭아, 버드나무, 해바라기, 민들레, 불도애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음날 집집마다 문 앞에 펼쳐져 오색 수구와 차주로 공양하였다. 그는 또한 아인을 문에 박았고, 수재들은 그에게 술상을 건네주었다.
첸 Shiliang (약 1225- 1264) 은 볼륨 21 에서 "연보 잡기" 를 인용했다 또는 문을 묶거나 못 박아서 빨간색과 흰색이 번갈아 가는 것을 돈이라고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또 다른' 홍합가루 벨':' 5 일째 홍합가루는 비단에 넣어 면으로 장식했다. 구슬이 몇 개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홍합, 홍합, 홍합, 홍합, 홍합, 홍합, 홍합) 아이에게 땀을 흘리게 하다. "땀을 흡수하는 파우더, 악령의 부적, 동전, 웅황가루, 향신료가 가득한 향낭에 이르기까지 이 가방의 물건들은 점점 더 아름답게 만들어져 단오절 특유의 민간 예술이 되었다.
송인의 총명함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독이 있는 창포와 쑥도 약간의 기교를 더해 외관을 예술적으로 보이게 한다. 오씨의' 양루몽' (1274 순서) 은 남송 항주의 단오를 기록하였다. "철애와 천사 결성, 문액에 걸거나 호두백택에 걸다." 또 어떤 사람은 진흙으로 만든 형상을 아이로 머리, 마늘을 주먹으로 문에 걸어 악령을 내걸기도 한다. 석천과 호랑이는 단오절 전에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두 가지 이미지이다. 왜냐하면 그것들의 모양은 악귀의 사설을 막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도교가 단오절 풍습에 미치는 영향도 볼 수 있다.
명대부터 독극물에 쓰였던 오독 부호가 점차 장식원소를 넣어 여성 머리카락의 포인트가 되었다. 심방 「만부잡주」 (1593) 권 17 에는 "여자가 지네, 뱀, 전갈, 호랑이, 두꺼비를 다섯 독으로 그려 여자의 머리에 꽂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런 머리 장식은 청대 강남 지역에서' 임검' 또는' 두모' 라고 불린다.
베이징의 명나라에서는 단오절이' 딸의 날' 로 여겨진다. 만부잡주' 제 17 권에는 "만해는 5 월 초하루에서 5 일까지 소녀로 분장했다, 미극이다" 고 기록되어 있다. 시집가는 여자도 성친인 것 같은데, 딸의 날이라고 부르는 풍습은 북경에만 있기 때문이다.
* 강 근처에서는 용 보트 경주가 단오절에 열린다. 장다이' 도안몽' (1646) 에는 금산전 5 곳이 기록되어 있다. 과주에는 용선 10 척, 20 척, 용미 묘사가 있다. 옆에 앉아 있는 스무 명이 큰 항아리를 안고 들고 있었다. 가운데 채색 천막으로 앞뒤에 자수 우산을 걸치고 그 광채를 취하다. 북을 치고 그 절을 취하다. 전투가 끝난 후 무기를 배치하고 가져 가라. 수도꼭지에서 한 사람이 두 발을 똑바로 세우고, 그것을 누르고, 위험을 무릅쓴다. 아이를 용의 꼬리에 매달아 위험을 감수하다. 5 월 초에서 15 일 사이에 해가 나왔고, 5 일째, 금산, 진강도 나왔다. 거칠고 사나운 파도, 용이 호랑이를 다투다가 가끔 소용돌이에 빠지면 백 번이나 목숨을 걸었다. 군중들이 금산을 모으고, 망강 건너편을 바라보고, 개미가 벌집을 붙이고, 꿈틀거리고 있다. 저녁에는 만물이 피고 양안이 끓는다.
양시창 (1588- 164 1) 의' 현지의 민간 전설은 용주 경주가 재해를 없애기 위해서라는 것이므로 용주를 젓기 전에 각종 제사를 치르고 사람을 모집해야 한다는 것이다. 마법사가 연습하러 온 것은 승리를 기원하기 위해서이다. 용주를 젓고 나면 주민들이 용선에서 물을 떠서 약초를 넣고 목욕하는 것도 재난을 없애기 위해서이다.
서호에는 두 종류의 용주가 있다. 한 층은 상하 두 층으로 나뉜다. 위층에는 역사와 불후의 인물로 분장한 아이들이 있고, 아래층에는 전파, 징과 북을 치고, 옆자리에 앉아 있는 선원이 있다. 이런 용주는 더욱 표현력이 있다. 경기용 용주가 큰 용주 주위를 둘러싸고 있다. 대룡선에 물건을 던지자 용선의 선원이 물에 들어가 시합을 했다. 그 중에서도 돈과 오리는 빼앗기 가장 어렵다. 동전이 물에 들어가면 가라앉고 오리는 헤엄쳐서 피하기 때문이다. 역대에는 단오절에 개구리약을 잡는 풍습이 있었지만 명나라가 되어서야 신의가 이 편방 라인업에 동참해야 할 것 같다. 유동, 유의정' 제도 풍경략' (1635) 볼륨 2: "두꺼비 5 일." 두꺼비를 채취하는 방법은 두꺼비의 눈썹 사이에 침을 찔러 두꺼비가 하얀 유백색의 독액을 분비하게 한 다음 대나무 조각으로 긁어 보존하는 것이다. 두꺼비는 종기와 악성 종기를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또 다른 민간 편측은 창포와 수컷 황주를 마시는 것이다. 술 마시는 것 외에, 나는 수컷 황주를 장부에 적었다. 루구' 청 Xi 록' (1830) 권 5: "연구 웅황가루, 민들레 부스러기, 술로 마시는 것을 웅황주라고 한다. 그는 또한 독충을 없애기 위해 아이들의 이마, 손, 발을 술로 염색하여 벽 사이에 뿌렸다. " 어떤 아이들은 감히 술을 마시지 못한다. 부모는 수컷 황주로 이마에' 왕' 을 그려 백독이 침범하지 않도록 한다.
▲ 단오절 음식 풍습
단오절 최초의 음식은 서한의 부엉이 수프에 속해야 한다. 사기? "무제서" 의 해설은 "한나라가 부엉이를 동군에 보냈고, 5 월 5 일 백관에게 부엉이 수프를 먹였다" 고 인용했다. 악조를 먹어서 먹어요. " 부엉이가 잡기 어려워 부엉이 수프를 먹는 풍습이 계속되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다. 기록은 단오절의 주역인 쫑쯔, 동한 이후에 나타났다. 첫째, 진대까지 쫑쯔 () 는 단오절 명절 식품이 되었다. 풍토인정': "5 월 5 일, 같은 날 여름, ... 이틀 후 잎이 달린 찹쌀로 싸서 샤오미를 섞고 순회즙으로 삶는다." 이와 함께 단오절에' 갑어' 라는 음식도 있는데, 진대에서는 단명했을 뿐, 나중에는 자취를 감추었다. 오직 쫑쯔,' 풍토인정' 에서' 쫑쯔' 으로 불리며 수천 년 동안 굴원 전설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단오절 식품이 되었다.
지방풍속' 에 기재된 관행에 따르면 당시 쫑쯔 들은 샤오미 위주로 샤오미 외에 다른 소를 첨가하지 않았다. 하지만 음식을 중시하는 중국인들의 교묘한 관리 아래 오늘 볼 수 있는 쫑쯔 모양이 바뀌고 내용도 달라졌다.
첫째, 스타일링의 경우 삼각형, 사변형, 베개, 미니 타워, 둥근 막대기 등이 있습니다. 쫑쯔 잎의 재료는 지방에 따라 다르다. 남방에는 대나무가 많이 생산되기 때문에 현지 취재용 대나무 잎으로 쫑쯔. 대부분의 사람들은 신선한 대나무 잎을 즐겨 쓴다. 마른 대나무 잎으로 묶은 쫑쯔 때문에 삶으면 대나무 잎의 향기가 나지 않기 때문이다. 북방 사람들은 갈대 잎으로 쫑쯔 묶는 습관이 있다. 갈대잎이 가늘고 좁아서 두세 조각이 겹쳐서 사용해야 한다. 쫑쯔 크기도 천차만별이다. 무게가 2 ~ 3 근인 거대한 콩 쫑쯔, 작고 깜찍한 2 인치 미만의 달콤한 쫑쯔 등이 있다.
맛으로 볼 때, 쫑쯔 소는 고기와 요리로 달고 짜다. 북방의 만두는 단 것을 위주로 하고, 남방의 만두는 달고 짜다. 소재의 내용은 지방의 특색을 가장 잘 부각시킬 수 있는 부분이다.
북평의 쫑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찹쌀로 만든 흰 쫑쯔, 쪄서 설탕을 넣어 먹습니다. 다른 하나는 대추의 쫑쯔, 대추와 포를 주로 채우는 것이다. 세 번째는 팥죽 쫑쯔, 비교적 드물다. 화북에는 찹쌀 대신 황미를 사용하는 쫑쯔, 소는 대추다. 쪄서 노란 붉은 대추가 끈적끈적한 좁쌀에 박혀 있는 것을 보았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마노가 금을 싸는 것' 이라고 부른다.
절강 Huzhou 쫑쯔 부드러운, 짠 달콤한 두 가지 품종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신선한 돼지고기로 절여 상등간장으로 담그다. 모든 쫑쯔 안에는 비계 한 조각과 살코기 한 조각이 들어 있다. 탕원 안에는 대추나 팥죽이 들어 있습니다. 돼지 판유 한 조각을 그 위에 넣다. 쪄서 돼지기름으로 두반장을 버무려 매우 시원하고 입에 딱 맞는다. 오방재에서 생산된 쫑쯔 이름이 특히 유명하다. 소는 모두 전문인이 골라서 팔보만두, 닭고기만두, 콩만두, 생고기만두 등이 각각 특색이 있습니다.
쓰촨 소금과 후추 콩만두도 특색이 있어요. 찹쌀과 팥을 반나절 동안 담그고 후춧가루, 천염, 베이컨을 조금 넣고 네모난 탕원으로 싸주세요. 큰불이 세 시간 동안 끓인 후 철조망에 올려 숯으로 구웠다. 먹어보니 바삭하고 부드러워서 맛이 있어요.
광동 중산 녹두 쫑쯔 의 특징 은 둥근 막대기 모양, 팔 두께 이다. 식재료도 달고 짜다. 달콤한 것은 연용, 팥용, 밤용, 대추입니다. 짠 것은 베이컨, 사오지, 달걀노른자, 가리비, 표고버섯, 녹두, 사오지 등이다.
민남의 쫑쯔 () 는 알칼리 쫑쯔, 고기만두, 콩 쫑쯔 () 로 나뉜다. 알칼리성 쫑쯔 찹쌀에 잿물을 넣어 쪄낸 것이다. 그것은 끈적끈적하고 부드럽고 미끄럽다. 냉동한 후 꿀이나 시럽을 넣으면 특히 맛있다. 고기만두의 재료는 사오러우, 표고버섯, 노른자, 새우껍질, 죽순이다. 샤먼의 고기만두가 가장 유명하다. 콩가방은 취안저우 안에서 인기가 많아 9 월 콩으로 소금을 조금 버무려 찹쌀로 싸서 만든 것이다. 콩이 쪄서 고소한 냄새가 나서 설탕으로 먹는 사람이 있다.
▲ 전국 각지의 단오절 풍습
허베이성
북평 단오절에 우물물을 치지 않는 것은 왕왕 명절 전에 미리 뽑는 경우가 많은데, 우물독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단오절, 길거리 노점상들도 체리 오디 판다. 그들은 단오절에 체리 오디, 일년 내내 파리를 잘못 먹지 않는다고 한다. "오독전" 은 5 가지 독충 패턴으로 장식된 떡으로 각 식품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Luanxian 은 남성과 여성 시부모가 드래곤 보트 축제에서 서로 선물을 줄 수있게했습니다. 조현의 단오절에 지방 정부는 성남에서 연회를 열어 도시의 문인 묵객 잔치를 초청하여 시를 짓게 하는데, 이를' 류밟기' 라고 부른다.
[산둥 주]
추평현의 단오절에 모든 사람은 매일 아침 한 잔을 마셔야 하는데, 악령을 피할 수 있다고 한다. 일조단오에 아이에게 7 가지 색깔의 실을 감아주고, 명절 후 첫 비가 올 때까지 입어야 비 속에 던져 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임청현의 단오절에 일곱 살 이하의 남자아이는 기호 (보리가라지로 만든 목걸이) 를 쓰고, 소녀는 석류꽃을 착용하고, 엄마가 직접 만든 노란 신발을 신고 붓으로 신발 위에 독충을 다섯 가지 그린다. 굴원의 먹물로 5 종의 독충을 죽였다는 뜻이다. 단오절 아침, 묵은 이슬로 세수를 한다.
[산서성]
해주의 단오절에 남녀가 아이엽을 입는 것을' 질병 퇴치' 라고 부르는데, 어린 아이들은 그들의 목에 100 개의 밧줄을 묶었다. 이것은' 굴원을 위해 용을 묶는다' 고 한다. 서주의 단오절 기간에 마을은 용왕에게 희생을 바치고 들판에 종이를 매달았다. Huairen 카운티의 드래곤 보트 축제는 "소원 문" 이라고도합니다. 정향현 단오절에 학생들에게 선생님께 선물을 줄 것을 요구하다. 육안부는 밀가루로 만두를 쪄서' 백단자' 라고 부르며, 쫑쯔 () 와 함께 서로 증정하였다.
산시
흥안맹의 단오절에 현지 관원들이 부하들을 이끌고 경기를 관람하는 것을' 디딤돌' 이라고 부른다. 흥평현 단오, 실크로 작은 뿔기장을 꿰매고, 아래에 작은 인형을 꿰매어' 인형 놀이' 라고 부른다. 관현의 단오는' 진병' 이라고 불리며 민들레, 종이소가 문을 붙였다.
간쑤 성
정녕 지역 단오절에 장미를 따는 것은 꿀을 담그는 것을 위주로 한다. 진원현은 단오절에 신혼부부에게 향팬, 나치, 수건 손수건, 아이호를 선물했다. 아이들은 또한 그들의 아버지와 형제를 초청하여 그들의 선생님을 초대하는데, 이것은' 명절 즐기기' 라고 불린다. 장희안현의 단오절에 목동은 산신을 숭배한다. 적봉산, 닭은 전열이라고 하는데, 속칭' 불타는 산' 이라고 불린다.
장쑤 주
가정현 단오절은 빈부를 불문하고 돌솥어 (속칭 고등어) 요리를 사야 한다. Yizheng 카운티는 또한 "바지, 노란 물고기를 살 때" 라는 말이 있습니다. 남경단오절, 집집마다 맑은 물 한 상자를 쓰고, 수컷과 거위눈돈을 조금 더했다. 온 가족이 모두 이런 물로 눈을 씻는 것을' 불난 눈' 이라고 부른다. 그들을 1 년 동안 눈병에 걸리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다고 한다. 저녁에 무진에는 용선 공연이 있다. 저녁에는 용주 주위에 작은 등롱 경기가 걸려 있고, 피리와 드럼이 조화롭게 노래한다.
쓰촨 주
돌기둥에는' 단오 외출' 하는 풍습이 있다. 네 사람은 대나무 장대 두 개로 레드카펫을 깔고 있는 넓은 책상을 들어 올렸다. 호랑이를 탄 도사가 카펫 위에 대나무 꼬치로 엮어 만들었다. 꽹과리를 치고 북을 치고, 거리에서 행진하다. 고대에 서부 사천에는 단오절' 매매' 풍습이 있었다. 그날 청두의 모든 사람들이 자두를 사서 성동남각의 도시 위층에 위아래로 던져서 수만 명의 관중을 끌어들였다. 광서 21 년 (1895), 투리와 외국 선교사 간의 충돌로 이 풍습이 중단되었다. 낙산, 신진 등도 단오절 기간 동안 성대한 상품전시회를 열었다.
[서강성]
동려현 농촌학교 학생들은 단오절에 선생님께' 회상' 이라는 선물을 보냈다. 의사는 정오에 약을 따는데, 이 날은 천의가 하늘에 있다고 한다.
[장시성]
건창부는 정오에 약초물로 목욕해 여드름을 예방하고, 신창현은 웅황주사주로 마시며' 개목' 이라고 부른다.
후베이 성
황강현 바하진에서는 단오절에 사람을 맞이하고 화관과 금방울의 문신으로 전염병을 쫓는다. 이창현 용선 경주, 5 월 13 일, 14 일, 15 일 유성. 5 월 15 일,' 대단양' 이라고도 불리며 사람들이 쫑쯔 먹고 민들레를 마시는 것은 단오절과 같다.
[후난 성]
유현 단오절, 부잣집 임산부는 꽃술로 밥을 먹고, 가난한 사람은 닭주를 준비하고, 용주 수도꼭지 앞에서 대나무 집게로 돈을 받고 핑안 생산을 기도한다. 월주 정부는 이 경기가 재앙이자 질병이라고 생각한다. 일명' 역병 보내기' 라고도 하는데, 초배가 홍수가 났을 때.
[복건성]
복주단오절은 낡은 풍습이기 때문에 며느리는 시부모님께 수의와 신발 양말, 쫑쯔, 부채를 선물한다. 건양현은 5 일을 선약 캡슐로 하는 약왕일, 사람들은 모두 이 날 양념을 만든다. 항현 단오절에 갈대로 배를 묶고 물가에서 용형 연극을 하는 것을 용주 경주라고 한다. 선유현 단오경기 용주 후 호호 갯벌에서 종이를 바치며 가정년 동안 이 물에 빠진 것을 기념한다. 소무부 단오절 전, 여성은 누빔 원사로 주머니를 만들었다. 오색 솜털은 승면으로, 채색선은 비녀를 묶는다. 소녀가 등에 거꾸로 걸려' 떠우어머니' 라고 불린다.
[광동성]
화현 단오절에 정오에 끓는 물로 손을 씻고 눈을 씻은 후' 송재' 라고 불린다. 신흥현의 단오절에 사람들은 인근 사찰에서 우상을 맞이하고 인도하는 여행을 제창했다. 마법사들도 달마 물과 스티커로 악귀를 쫓아냈다. 석성현의 단오절에 아이들이 연을 날리는 것을' 소재' 라고 부른다.
▲ 단오시
교토곡
유우석
오월의 원강이 제방에서 평류하면, 도시 사람들은 가지각색의 작은 배를 띄울 것이다. 정신은 오랫동안 노래를 불렀고, 애가는 이때부터 진동했다.
양염이 천둥을 치고 천둥을 치고 난류가 모이자 소리가 굉음을 냈다. 용은 빗속에서 떨린다. 식수는 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중서령은 변동 상태에 있으며 귀족은 남성과 여성으로 나뉜다. 첫째, 나머지는 용감하고 고무적이지만 제목의 색채는 떨어지지 않는다.
백승은 자신의 전기 기간이 있고, 고정된 비행할 곳이 없다. 풍속이 광란처럼 무겁다. 이때 우리는 구름과 강의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기슭에는 채색 깃발이 만두관으로 진열되어 있고 양말과 링파가 물에서 놀고 있다. 곡이 끝나면 사람이 흩어지고, 황혼을 걱정하다.
유우석의' 쟁도' 는 원강의 용선 경기를 다룬다. 주도사의 주재로 각 팀은 용주의 승패를 결정지었다. 승자는 기뻐하고 패자는 낙담한다. 경기가 끝난 후, 여성들은 물에서 장난치고, 기슭의 채색 깃발이 서로 어울려 명절에 무한한 정취를 더했다.
5 월 5 일
"메이 야오첸"
숨어 은 추 견딜 수없는, 쉔 죽었다.
왜 모함이 아니라 용을 만들고 싶어?
죽기 전에 미워하고, 죽은 후에 미워하지 않는다.
원향벽담수는 공격수를 봐야 한다.
단오절
(장 웨이)
인종이 천년을 깊이 슬퍼하다.
충성스러운 영혼은 가도 돌아올 수 있다.
오늘 나라의 죽음은 어떻습니까?
이소를 세상에 남겨 두다.
초의의 시 다섯 수
육유
단오절이 되자 붉은 석류 꽃이 산촌으로 가득 찼다.
시인은 쫑쯔 두 개를 먹었고, 임원은 쑥에 있었다.
아직도 약과 처방을 받아 올해 핑안 병에 걸릴 수 있도록 노력하느라 바쁘다.
이 일을 끝내고 나니 해가 서쪽으로 질 때가 되었다. 가족들은 이미 먹고 마실 준비가 되어 있어서 그는 매우 기뻐하며 술을 마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오율은 남송의 단오절 생활 습관을 구체적으로 묘사했다. 작가는 두 뿔의 만두를 먹었는데, 왕관에는 아이바가 있다. 아직도 풍속인데, 또 약을 저장하고 약을 조제하느라 바쁘다. 올해 핑안 무병을 위해. 저녁에 그는 아주 즐겁게 마셨다. 강남 단오절의 풍습이 굴원을 기념하는 의미와 양생보건의 내용을 반영할 수 있다.
신랑 (단오절)
하심랑. 단오절
유크장
정원 깊은 곳에서 자작나무가 토하고 커튼이 열리고 스웨터가 부채질되어 오후의 바람이 맑았다.
아이들은 이미 칭찬을 마쳤고, 새로운 샘플은 아이호이다.
관광객들은 이미 나룻배를 관람했다. 사장은 무심코 출연하여 낯선 사람을 연기하고, 청춘에서 깃발을 위해 싸우고, 빗속에서 질주하며 파도 속에서 춤을 춘다.
영혼은 모두 아름답고 키가 크다. 나는 내 삶이 람페와 초조하다는 것을 기억한다.
천년을 믿은 후, 파도의 바닥이 군침을 흘리게 한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만두는 탐욕스럽고 용은 분노한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나는 지금 정신이 맑은 것 같다. 나는 그 시절에는 고통도 없고, 취하지도 않고, 웃음도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단오절입니다
북경
비바람에는 결국 해가 있다.
지라 정신은 끊을 곳이 없다.
두리안은 미소를 지어야 합니다.
술이 없으면 혼자 일어난다.
오후에 경기를 보다
변공
용수강의 상류에서
목란 배인지 아닌지 모르겠다.
운기는 한경에서 사냥을 하고,
천둥소리와 북소리가 시끄럽고 어둡다.
굴자의 살인 사건은 줄곧 있었다.
초향의 유풍이 지금까지 남아 있다.
강정은 여가 시간에 고위급 회의가 있을 것이다.
술에 취했는데도 아이러니하게도 나는 나의 걱정을 이해할 수 없다.
오후에는 국가가 경기를 금지한다.
탕현조
창포와 죽엽컵을 혼자 쓰고,
펑성의 풀은 막 한 걸음 물러났다.
사랑은 Oujiang 에서 죽을 수 없다.
구태여 구부릴 필요가 있는가?
5 일 (하나 선택)
진자룡
5 월 5 월 물 길이,
눈을 들어 바라보니 구름층이 여전히 움직이지 않는다.
최를 집어들고, 누군가는 화려하고,
몇 명의 남자아이를 위해 순회공연을 하며 풍파를 일으키다.
진주 커튼 베개 머리핀 부용가게,
노를 하나 그리고, 거문고 한 자루와 배 한 척을 그리다.
나는 용가의 절 밑에서 훔쳐볼 생각이다.
불쌍한 해서두 강북.
▲ 단오대련
매일 무게가 5 이다.
정오에.
아이치는 백복을 모집한다.
박검이 천악을 죽이다.
오후에 화제가 없어서 다행이다.
그 사람은 창피해서 글을 모른다.
자작나무 다채로운 주명절;
민들레향이 푸르다.
아이엽은 깃발처럼 백복을 모집한다.
창포가 칼처럼 천마를 베다.
녹색 교수형 문 페인트 조류 색상;
조류가 술을 담그면 향이 좋다.
Qijie zhuming 여섯 그림 nanrui;
최모상화.
아이엽이 향을 토하며 온 세상을 뒤덮었다.
용주가 파도를 일으키며 팔폐물을 삼키다.
드래곤 보트 경주, 숨어 zihuai 고대 분노 에 의존;
적현 파리, 오늘 애국 문장 점수를 기쁘게 드립니다.
바오 아이시 신사;
부의는 성도들을 원한다.
땅에 닿아 왁스를 칠하다.
건무는 오후에 있다.
교회 앞의 HEMEROCALLIS 는 매우 편안하고 녹색입니다.
석두 위의 석류가 부러운 빛을 발하고 있다.
리우 스커트 xuandai 추가;
아이유포강 기억
자아이 장작 머리, 가볍게 호랑이를 때린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활은 재키 찬 용입니다.
Ai 사람들은 qianfu 드라이브;
시미즈 레이스 보트.
석류 잉 레드, 천 문 총 축하;
북악이 용주 노래를 재촉하다.
술은 수컷이고, 의독은 오독을 제거할 수 있다.
챔피언은 보라색을 얻었고, 삼루의 유산은 자설이 있다.
쑥을 태우고 수컷을 마시며 병을 제거하고 병을 예방하는 것은 사악한 신 숭배가 아니다.
고소한 쫑쯔 용선을 감싸고 충성과 혼을 바치는 것이 본보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