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 남성
지역: Mainland China
직업: 배우
관련 링크: 말 스티커 (19 14-2003) 는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유명한 공연 예술가이자 만담' 마스터' 이다. 간쑤 영창 () 에서 태어나 베이징 회족 () 에서 태어났다. 나는 천진환문 중학교에 다닌다. 중학교를 졸업한 후 집이 가난해서 학교를 그만두고 만담을 했다. 곡예세가에서 태어났고, 조부마는 유명한 이야기꾼으로,' 수호전' 으로 유명하다. 아버지 마드록은' 상성팔덕' 중 하나이며 베테랑 만담 예술가 은욱의 애완동물이자 사위이다. 어머니 en Cui Qing 은 jingyun 드럼을 부르는 법을 배웠습니다. 마계원 선배는 만담 8 인 이덕석에서' 문동' 연기를 잘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가정 환경은 그로 하여금 어려서부터 만담 예술에 익숙해지게 했다. 아버지와 형의 영향으로 나는 탄탄한' 말',' 학습',' 웃기',' 노래' 의 기초를 다졌다. 65438 년부터 0930 년까지 그는 무대에서 공연하기 시작했고, 예술 공부가 빠르게 진행되었고, 시야도 넓어졌다. 장기간의 예술 실천을 거쳐 내외송, 질서 정연함, 섬세한 표현, 함축적인 영영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12 세, 스승은 아버지, 후사는 유명한 만담배우 (별명은' 주두꺼비', 말 아버지의 동창) 입니다. 말은 예술 공부에 있어서 진보가 매우 빨라서 그녀의 시야를 넓혔다. 장기간의 예술 실천을 거쳐 내외송, 질서 정연함, 섬세한 표현, 함축적인 영영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말의 대가는 탄탄한 예술적 공로로 유명하며, 그는' 관구' 와' 문장' 농담을 잘하는 데 능하다. 그는 200 여 차례의 전통 만담을 공연했는데, 주로 정월대보름 먹기, 티켓 판매, 상면, 오기 판매, 죽공장 열기, 식초로 불을 붙이고, 집을 자랑하고, 지리도 등이다. 그는' 원숭이 구입',' 10 시 시작',' 편방 치료' 등 60 ~ 70 개의 새로운 만담 프로그램을 창작, 개편, 공연했다. 여러 해 동안 그는 안효로, 반덕귀, 연연, 방, 자주, 고효림 등 많은 만담 배우를 양성했다.
해방 전에 그는 Geng, 유규진, 후, 등과 함께 일한 적이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그는 적극적으로 새로운 만담을 창작하고 공연했다.
1938, 음력: 왕세신, 반드귀 * * * 진으로 가서 말, 고계청 등 * * * 삼오오, 새시, 전덕장, 삼각지에서 공연한다.
1943, 음력 마지막 해: 귀진과 말, 윤수산, 안효주, 고효림
1943 년 7 월, 음력의 마지막 해에 왕세신은 유명한 만담 예술가 손소림선생의 초청으로 제남대관원의 진광 찻집에 가서 공연을 했다. 당시 말,,,,, 유계전, 고덕광,, 고효림, 연수전,, 곽보산, 손소첸 등도 이곳에서 공연한 적이 있다.
1952 조문단에 자발적으로 참가하다. 귀국 후 천진방송곡예단에 가입하여 만담의 혁신과 혁신에 힘쓰다. 나중에 그는 천진 곡예단으로 전근했다.
1957 은 우파로 잘못 분류되었다.
196 1 설단위, 조페루와 천악극장에서 공연, 첫 공연' 황학루'.
1992, 경력 65 주년. 중국 곡예가협회, 천진시 곡예가협회, 간쑤성 곡예가협회가 천진에서 마예술생애 65 주년 경축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1992165438+10 월: 제 2 회 중국 골든디스크상 발표. * * * 총 6 개의 상, 38 명이 상을 받았습니다.
희곡예류 수상배우:, 관관,,,,,,,, 우조덕, 이개민, 예혜영, 마삼립, 강곤, 양진웅.
200 1, 12 년 2 월 8 일 천진에서 작별 공연을 열고 강호를 정식 탈퇴하며 80 년간의 연예인 생활을 마쳤다.
2003 년 2 월 1 1 일 6 시 45 분에 천진에서 90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기나긴 무대 생애 동안, 마 대사는 많은 어려움과 어려움을 겪었다. 그는 만담을 무기로 확고히 하고, 거짓을 풍자하고, 추악함을 미워하고, 진선미를 찬양하고, 부지런히 백성을 사랑하고, 성실하게 인민과 사회주의를 섬기며 국내외에서 숭고한 명성을 누리고 있다. 그의 가문은 연원이 있고, 박채장 () 은 전계 () 를 계승하여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여 만담 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으며, 당대 만담대사이자 유머의 대가가 될 만하다.
장기적인 예술 실천을 통해 말은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그는 1 인칭' 나' 로 공연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주인공이자 풍자의 대상이다. 어떤 사람들은 "그는 풍자의 대상이다. 때때로 그는 자신의 허점을 지적했지만 공개 논평은 하지 않았다. 그는 풍자된 대상을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비평을 관중에게 남겼다. 배우와 관중은 호흡이 잘 맞아 집단 서정을 실현하였다. "
말의 만담에 대해 말하자면, 바람과 같이 걷고, 이야기를 하고, 진상을 폭로하고, 자연스럽고, 처음부터 끝까지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홀가분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유명한 감독 셰천은 이렇게 말했다. "말의 공연은 고함치는 것을 제창하는 것이 아니라' 장난치다' 에 힘쓰고 있다. 비록 그의 목소리는 정상적인 연설과 같지만, 청중은 그럭저럭 그의 말을 듣고 싶어 하며, 그도 청중을 한데 묶을 수 있다. 이것은 마치' 구름이 달을 가리는 것' 처럼,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 말의 예측할 수 없는 상상력과 놀라운 상상력은 더욱 놀랍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