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친은 방후와 대호탕의 가감 비교에서 해독한다. 그럼 그의 해독에 따르면, 땔나무탕의 주약은 땔나무에 감초를 곁들이는 것이다. 땔나무 감초로 소양병을 치료할 수 있고, 나머지는 모두 가감할 수 있다. 땔나무 감초만 남기면 된다.
송대에 이르러' 푸제 의술방자' 라는 책이 한 권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어떻게 썼습니까? 그는 몇 가지 방자를 모아서 자신이 고증한 것이나 다른 사람이 고증한 방자를 모두 이 책에 수집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 책의 처방전은 모두 검증을 거쳐 정말 효과적이다.
이것은 땔나무 (4, 2, 세척 소독) 와 감초 (1, 2, 건조) 가 배합한 처방이다. 상층 세분. 매번 2 원, 물 한 잔, 8 분까지 볶아서 식기 전에 드세요. 경안으로 악을 치료하고, 다이어트 근열을 줄이고, 새로운 것을 내놓고, 장티푸스를 완화하고, 병중에 눕는다.
이 처방을 보면 땔나무와 감초가 많은 병을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장티푸스를 완화시키는 것이다. 즉 장티푸스를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땔나무탕에 땔나무가 있는 한, 우리는 땔나무탕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땔나무가 없으면 땔나무국이 없다. 그래서 Bupleurum 왕, 그래.
"신농본초경" 에서 땔나무는 상품으로 등재되어 맛이 씁쓸하고 평평하며 독이 없다. 주요 지기는 위기가 울적하고, 식적이 쌓이고, 한열사기가 있어, 새로운 것을 내놓는다. 장기복은 사람을 건강하게 하고, 밝은 눈은 익정이다.
"신농본초경" 에는 두 가지 약이 있는데, 하나는 땔나무이고, 하나는 대황이다. 따라서 후세에 일부 학자들은 땔나무와 대황으로 열을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고대인들은 장기간의 임상 실습에서 땔나무가 표한열의 악을 없애고 위장의 가스와 음식의 축적을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상하의 공기가 온몸을 부드럽게 흐르게 할 수 있어, 새로운 역할을 할 수 있다.
위의 작은 장작탕에 대한 우리의 설명은 장작황달이 온몸을 위아래로 움직여서 정상으로 회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서' 신농본초' 에서 땔나무의 단맛을 보면 땔나무가 확실히 온몸을 부드럽게 한다는 것을 어렴풋이 해석할 수 있다.
후대의가들은' 신농본초경' 논술을 바탕으로 땔나무의 성미 기능을 더욱 정의하고 발전시켰다. "본초탕": "땔감은 평평하고 맛은 씁쓸하다." "소양경, 응음경의학." "동원운: 양로를 맑게 할 수 있고, 장티푸스 이외의 다른 약에 더하고, 열이 있으면 더하고, 열이 없으면 더하지 않는다. 위를 위로 끌어올릴 수 있는 것도 봄령이다. " "땔나무 설사 간불 (황련 보조), 땔나무 설사 담불 (황련 보조)." "Bupleurum 설사 3 코크스 화재 (scutellaria baicalensis Georgi 보조)."
서로 다른 이론 체계로 볼 때, 그것은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다. 아마도 후세 의사들이 땔나무에 대한 이해가 장중경의' 장한론' 소호탕에서 땔나무를 이해하는 것과 꼭 일치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땔나무는 더러움에 속하는데, 이것은 우리가 땔나무와 땔나무탕을 임상적으로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즉, 후세 의사들이 이 부분에 대한 논술은 장중경의 시대나 소호탕이 탄생한 시대가 아닐 수도 있지만, 후세의 인식을 통해 소호탕에 대한 인식과 운용을 확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