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한은 신장양허에서 비롯된다.
땀을 흘리는 근원을 탐구하기 전에 먼저 땀을 흘리는 메커니즘을 살펴봅시다. "황제 내경 진 문론 음양의 구별" 은 "항음즉 땀" 이라고 말했다. 땀을 흘리려면 두 가지 조건을 만족시켜야 한다. 하나는 양이고, 하나는 열이다. 두 번째는 음이고, 물입니다. 급수 가열, 수증기 증발, 모공 통과, 피부에 물방울로 응결되는 것이 땀을 흘리는 과정이다. 이것은 냄비를 난로 위에 놓고 냄비에 찬물을 붓는 것과 같다. 불이 없다면 물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냄비 밑에서 살짝 태우면 뜨거운 냄비의 물이 서서히 증기로 변해 증발한다.
땀은 체액의 일부이다. 인체의 구조는 매우 복잡하다. 양기가 음수에 작용하여 증발하지만,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인체는 이 증발된 체액을 최대한 보존할 것이다. 이것은 냄비에 뚜껑을 넣어 체액이 마음대로 배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과 같다. 이' 솥뚜껑' 은 국민의 지웨이이다.
계속 미화로 천천히 물을 끓이면 진액의 기화는 지속적이고 느린 과정이 될 것이며, 진액은 쉽게 체외로 배출되지 않는다.' 화력' 이 너무 심해서 뚜껑을 밀지 못하거나' 덮개' 자체에 문제가 있다. 보통 인체의 음양은 비교적 평화롭고,' 솥뚜껑' 이 비교적 강하기 때문에 이런 상황은 일어나지 않는다. 그러나' 솥뚜껑' 에 구멍이 있다면 몸속의 불이 좀 커지면 땀이 스스로 흘러나온다. 이런 상황은 바로 스스로 땀을 흘리는 것이다.
솥뚜껑' 도 지웨이다. 그것의 생성과 운행은 신장, 비장, 폐와 관련이 있으며 신장의 자극, 비위의 화생, 폐의 전화를 통해 완성해야 한다. 신장은 선천적인 근본이며 전신의 불씨이다. 인체의 모든 내장 기능은 신양의 따뜻함과 지지에 달려 있으며, 위기도 예외는 아니다. 신장 양허쇠로, 위기가 정상적으로 생성되지 않아 피부근시계가 약해진다. 비장은 기혈 생화학의 원천이다. 수곡은 비장을 필요로 하여 정미함을 운화시키고, 신장 양허는 비장의 공을 "양육" 할 수 없다. 기혈이 부족하고, 좋은 영양이 없고, 모든 조직기관이 잘 작동하지 않는다. 이렇게 되면 방어의 기운이 약해지고, 깨진 곳도 많아져서, 자연히 땀의 유출을 막을 수 없다.
따라서 자한 조절은 땀을 수렴하는 것 외에도 신장온양 고시계를 기초로 해야 한다.
익기고표는 땀을 멈추고, 황달은 화학을 돕는다.
기운을 보충하는 좋은 약으로 황달이 제일이다. 황달은 중중, 고표, 땀을 보충할 수 있고, 고표 작용은 인삼 못지않고, 성질은 인삼보다 온화하며, 보양하고 건조하지 않다. 한의사는 굴가루, 옥병풍 가루를 자주 사용하여 양허자한을 치료하는데, 그중에서도 황달이 없어서는 안 된다.
황기부자탕도 한의사가 양허자한을 치료하는 데 쓰이는 처방제이다. 황기, 아코 나이트, 생강, 대추를 가져다가 물을 넣고 끓인다.
황기익기고표, 부자온양보위, 생강 대추와 영위. 온신익기, 고체 치웨이. 아코 나이트는 독성이 있으므로 반드시 준비해야하며 증상에 따라 처방전을 처방하도록 의사에게 요청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한 증상이 가벼우면 일반적으로 황달로 차를 끓이거나 죽을 끓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