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슴, 거북, 학은 모두 육식동물이 아니기 때문에 장생불멸을 원하든 야채를 위주로 해야 한다. 세상 만물은 모두 매우 기묘한 본능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부득불 계승' 의 잠재력이다. 예를 들어, 대나무 한 그루가 죽기 전에 대량으로 꽃이 피기 때문에 후손들이 계속될 수 있다. 인간과 모든 동식물은 같은 본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성애로 죽을 때 생명을 다 소모하여 죽음의 길로 들어가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한의사는 인체에' 삼보', 즉 정제, 가스, 신이 있다고 생각한다. 활력은 생명의 기초이며, 인류의 생명활동을 유지하는 세 가지 주요 요소이다. 영양정신이 있어야 인체가 건강하게 발전하고 질병이 적다. 그렇다면 한약은 어떻게 정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까? 무슨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본질과 정신이란 무엇인가? 인체에 있는 모든 영양소를 일컫는 말로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것으로 나눌 수 있다. 선천적인 정자는 부모에게서, 후천적인 정자는 음식에서, 음식은 주로 신장에서 관리한다. 흔히 말하는' 신장정' 입니다.
"사람이 태어나면 먼저 정숙해진다." 정자는 인체의 기본 원소일 뿐만 아니라 인체의 성장, 발육, 생식, 노화의 전 과정을 주도하고 있다. 가스는 인체의 생명활동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미묘한 물질이며, 인체의 내장 조직 기능 활동을 촉진하는 원동력이다. 그것은 물질의 표상일 뿐만 아니라 기능의 표현이기도 하다. 가스는 인체에 중요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테면 신선함, 온훈한 장부, 외사를 막고 정혈을 보존하고 영양을 바꾸는 등 중요한 기능을 한다.
"사람의 일생은 이 가스에 의지한다. 클릭합니다 가스는 끊이지 않을 수 있고, 만약 근원이 끊이지 않는다면, 인체는 건강하고 병이 없을 것이다. 신은 인체의 일련의 정신의식과 사고활동을 가리키며, 마음에 의해 지배된다. 심장은 인체의 최고 사령관이며, 신은 그 최우선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건강한 머리는 공기로 가득 차 있고, 공기는 강하고, 공기는 약하다. 그래서' 영추악객' 은 "마음은 오장의 주인이고 영도 버린다" 고 말했다. 마음이 아프면 신이 가고, 신이 가면 죽는다. "
어떻게 정신이 충만하고, 충실하며, 완전함을 유지할 것인가는 건강의 보증이다. 정손실, 기결핍, 신피로가 노화의 원인이다. 정, 기, 신은 각각 특징이 있지만, 불가분의 전체이다. 그들은 존재하기만 하면 존재하고, 죽으면 모두 죽는다. 장경악은 "양생을 잘하는 사람은 반드시 그들의 생기와 활력의 정수를 소중히 여겨야 한다" 고 말했다. 만약 그들이 활력이 충만하다면, 그들은 건강할 것이고, 만약 그들이 건강하다면, 그들은 병이 덜 날 것이다. " 진명 길루는'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언어' 라는 책에서 이렇게 지적했다. "정력은 너를 화나게 하고, 가스는 너를 화나게 하므로, 정제도 너를 화나게 할 수 있다. 정기를 지키고, 숨을 숨기고, 정신을 기르는 것이 장수의 관건이다. " -응?
어떤 의사는 정자, 가스, 신을' 내삼보', 귀, 눈, 입을' 외삼보' 라고 생각한다. 양생을 위해 연년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항상 내삼보를 물류로 삼지 않고, 외삼보는 유인하지 않고 폐를 끼쳐야 한다" 고 해야 한다. 그러므로 정교함, 가스, 신을 유지하는 열쇠는 수양성에 있다. 마음이 깨끗하고 욕심이 없고, 마음이 어지럽지 않고, 감정이 움직이지 않고, 화가 소모되지 않는다. 기공의 휴식 방법은 자기조절을 통해 심신을 통제하는 것으로 인체의 원기를 키우는 비교적 좋은 수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