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씨는 원래 귀족 가문이었으며 그 후손 중 한 명이 차오현에서 북쪽으로 10마일 이상 떨어진 아름다운 작은 꽃밭에 정착했습니다. 화투 시대에는 가문이 쇠퇴했지만 화투에 대한 가문의 기대는 컸습니다. 이름과 한자를 보면 '누오'는 짐을 뜻하고 '원'은 교육을 뜻합니다. 화타오는 어릴 때부터 열심히 공부하여 상서, 사기, 주역, 예기, 춘추좌전 등 고전을 암기하고 점차 높은 수준의 교양을 쌓았습니다.
화타오가 성장하는 동안 그는 중원 평야의 문화와 고향의 풍부한 약초의 영향을 모두 받았습니다. 차오현은 오랫동안 세계적으로 유명한 '샤오하오'와 '하오주' 등 다양한 약초를 생산했습니다. 육로와 수로 교통이 발달한 차오현은 고대부터 약초의 유통 중심지였습니다. 오늘날까지도 하오현의 거리에는 한약재 창고가 즐비합니다. 화퉈는 어렸을 때 고전과 역사를 공부하면서 의학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지역 원로들의 전설에 따르면 그는 몸을 단련하고 의학을 배우기 위해 니타이뎬에서 공부했다고 합니다.
봉건 사회에서 대부분의 독자들은 관리가 되는 것에 자부심을 가졌습니다. 반면 화퉈는 의사가 되겠다는 평생의 야망을 품고 전혀 다른 인생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그가 젊은 시절, 동한(東漢)의 환제(桓帝)와 영제(靈帝) 시대에는 외척과 환관이 번갈아 가며 권력을 잡았고, 그는 대중에게 나가 관직과 직함을 팔고 뇌물을 받아 사업을 벌였다. 백성들은 뼛속까지 빨아먹고 미친 듯이 쥐어짜고 백성들은 깊은 불행에 빠졌습니다. 관료의 부패와 백성들의 고통을 목격한 화타오는 관직을 버리고 의사가 되어 의술로 세상을 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당시 황실의 일부 지식인들은 화타오의 인품과 지식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황완과 치우는 그를 관리로 등용하려 했지만 화투는 거절했고, 페이샹도 화투를 관리로 추천했지만 역시 거절했습니다. 이는 화투의 확고한 야망과 고귀한 성품을 잘 보여줍니다.
화타오는 스승 없이 의술을 익혔습니다. 그는 주로 선대의 의학 경전을 통해 배웠고, 실전에서 계속 배우고 발전했습니다. 당시 중국의 의학은 이미 일정한 성과를 거두었고, 황제내경, 황제81고, 신농본초경 등 의학 고전이 속속 나왔으며, 사진법, 유도, 침, 약 등 진단 방법의 원칙이 기본적으로 확립되어 널리 사용되었고, 전국 시대의 비안매, 서한 시대의 장공, 부벽, 고청 등 동한 시대의 고대 의사들이 영광과 부와 재물을 추구하지 않고 약을 사용하여 세상을 돕는 감동적인 삶의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이 모든 것이 화퉈에게 의술을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고, 그의 정서를 함양하는 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화타오는 오랜 기간 의술을 펼치면서 여러 질병과 내장을 구별하고 증상에 따라 치료하는 데 매우 능숙했습니다. 어느 날 열과 두통이 있는 두 명의 군 관리가 같은 증상을 보였지만 화타오는 전혀 다른 처방을 내렸습니다. 발한 억제제와 설사약을 처방한 것에 놀랐지만 두 사람 모두 약을 복용한 후 회복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워렌의 진찰 결과, 하나는 땀을 흘리면 해결될 수 있는 일과성 증후군이었고, 다른 하나는 설사가 없으면 치료하기 어려운 내열 증후군이었다. 두위덩도 있었습니다. 의사를 만난 후 그는 완치되었다고 느꼈지만 화퉈는 "완치되었지만 아직 생명력이 회복되지 않았으므로 완전히 회복 될 때까지 휴식을 취하고 성관계를 자제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생명에 대한 걱정이 생길 것입니다." 당시 그의 아내는 지푸가 완치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서 병문안을 왔습니다. 그날 밤 덩은 조심스럽게 성관계를 삼갔지만 실패했고 3일 후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또 다른 환자 쉬는 병으로 병상에 누워 있었고, 화퉈는 그를 병문안하러 갔습니다. 쉬는 "어제 의사에게 위관에 바늘을 꽂아달라고 부탁한 이후로 기침이 계속되고 너무 속상해서 누울 수가 없어요."라고 말했습니다. 화퉈는 그를 진찰한 후 "이것은 실수입니다. 바늘이 위관에 닿지 않았고 실수로 간을 쳤습니다. 앞으로 당신은 점점 더 적게 먹을 것이고 5 일 안에 위험에 처할 것입니다." 결과는 말대로 죽었습니다. 한 치안 판사가 매우 어려운 질병에 걸렸고 모든 의사가 실패했습니다. 그의 아들이 화투를 찾아와 자신의 상태를 말하고 치료해달라고 간청했습니다. 화투는 환자의 병실에 와서 부드럽고 거만한 어조로 말하며 큰 보상을 요구했지만 치료는 받지 않고 모욕의 책만 남기고 돌아갔다. 계속 저항하던 현령은 분노하여 사람을 보내 그를 죽이려 했습니다. 흔적도 없었다. 분노에 휩싸인 그는 몇 리터의 검은 피를 토하고 점점 더 깊숙이 떨어졌습니다. 이것은 화투가 자신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행복, 분노, 우월감, 사고와 같은 감정 활동으로 자신의 몸을 조절하는 일종의 심리 치료법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화퉈는 민간 치료 경험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는데, 그는 종종 이를 흡수하고 정제하여 일반적인 질병을 치료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그 당시 황달이 흔했고, 그는 3 년 동안 쑥의 효능을 반복적으로 테스트하고 봄과 3 월에 쑥의 어린 잎을 사용하여 치료하기로 결정하여 많은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그래서 "3월 쑥, 4월 쑥은 후손에게 전해지니 3월에는 쑥으로 병을 고치고, 5월과 6월에는 장작을 태운다"는 민요가 있습니다. 또한 화투는 전갈 쏘인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따뜻한 국과 온찜질을, 말벌에 쏘인 후 부기와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이끼와 연고를, 벌레를 치료하기 위해 마늘을, 생선과 게 중독을 치료하기 위해 들깨를, 기침을 치료하기 전에 흰색을, 피로를 보충하기 위해 황색 진액을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으면서도 효과는 빠르게 나타납니다.
중년 이후 워렌은 중부 평원의 혼란으로 인해 "쉬투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쉬저우는 장후이 지역의 주요 지역으로 6개 현과 6개 주가 있습니다. 62개의 지방 자치 단체를 관할하며 인구는 200만 명이 넘고, 수도는 펑청(현 장쑤성 쉬저우)입니다. 민속에 따르면 그는 펑청 인근의 궈페이(현재 장쑤성 페이현)에 살았다고 합니다. 실제로 당시 화퉈의 의료 발자취는 쉬저우, 위저우, 칭저우, 옌저우 전역에 퍼져 있었습니다. 그의 진료 기록에 언급된 지명을 보면 대체로 펑청을 중심으로 동쪽의 간링(현 산둥성 린칭)과 두옌(현 장쑤성 옌청)에서 서쪽의 차오고(현 허난성 치셴현), 남쪽의 광링(현 장쑤성 양저우), 남서쪽의 챠오시안(현 안후이성 완시안현), 즉 현재의 장쑤성, 산둥성, 허난성, 안후이성 등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죠. 의술을 펼치는 동안 그는 차오궈, 궈페이, 펑셴(현재의 장쑤성 펑셴), 펑청 월류산, 루난산, 웨이산호에도 가서 약초를 채집했습니다. 화퉈는 광활한 영토와 민속에 깊이 관여했기 때문에 중국 역사에서 많은 민속 전설을 가진 치료사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수십 년 동안 의술을 펼친 끝에 화퉈의 의술은 완벽에 가까운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건강 관리, 처방, 침술, 수술 및 기타 치료 방법에 능숙하고 내과, 외과, 산부인과, 소아과, 임상 치료, 정확한 진단, 간단한 방법, 빠른 결과, "신성한 의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삼국지"와 "후한서"에는 건강 유지 ( "건강 유지의 기술, 사람들은 백세, 강한 몸을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확한 약물 사용 ( "질병을 치료하는 처방은 몇 가지 종류 밖에없고 수프도 몇 가지 밖에 없으므로 다시 부르지 않고 끓여서 마시고 노력을 포기하겠다")을 잘했다는 비슷한 언급이 있습니다. " "삼국지" 의료 사례 16건, "화퉈 전기" 5건, "기타 문서" 5건, "* * *" 26건, 대부분 진나라 이전과 한족 의사 2명의 기록입니다. 치료 범위를 보면 내과 질환에는 발열, 내장 질환, 정신 질환, 비만 및 기생충 질환이 포함되며 외과, 소아과 및 부인과에 속하는 질환에는 외상, 장 옹종, 종양, 골절, 바늘 오류, 유방 기피, 사산 및 소아 설사가 포함됩니다.
화투가 자신의 뛰어난 의술을 백성들을 위해 헌신하고 싶었던 바로 그때, 중원의 혼란 속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던 조조가 그 부름을 들었습니다. 알고 보니 조조는 젊었을 때부터 두풍병을 앓고 있었는데, 중년 이후 점점 더 심해졌습니다. 그때마다 그는 어지럽고 견딜 수 없는 두통을 겪었습니다. 여러 의사가 조조를 치료했지만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화투가 그를 찾아와 조조의 흉추에 있는 유혈에 바늘을 꽂자 순식간에 정신이 맑아지고 통증이 멈췄습니다. 조조는 기뻐했습니다. 하지만 화투는 "당신의 병은 만성 뇌질환으로 단기간에 완치하기 어렵습니다. 수명을 연장하려면 오랜 기간에 걸쳐 서서히 완화하면서 치료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들은 조조는 화투가 자신을 속이고 있다고 생각하여 기분이 좋지 않았지만 얼굴도 내비치지 않았습니다. 조조는 화투를 관저에 머물게 했을 뿐만 아니라 백성들을 치료하도록 허락했습니다. 서기 208년 조조는 왕조를 장악하고 재상이 되어 군사 및 정치 문제를 담당했습니다. 그 결과 화투는 부업을 포기하고 오랫동안 조정에 머물며 자신의 치료에 전념하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세상을 구하는 것이 평생의 야망이었던 화타오 같은 사람으로서는 백 번의 승리를 거두며 권력자를 전문적으로 섬기라는 요청을 당연히 꺼려했습니다. 게다가 조조는 초기에 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해 서주에서 도건에게 성전을 벌여 수만 명을 죽이고 시체를 질식시키고 물을 막았으며, 자이현과 하추현에 대해서는 "닭이 제 할 일을 다해 성에 행인이 없다"고 할 정도로 신경도 쓰지 않았다. 서주는 화투가 말년에 의술을 펼치며 백성들과 함께 살았던 곳이었기 때문에 그는 의로운 분노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조조를 떠나기로 결심한 그는 한동안 고향으로 돌아간 뒤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조조는 여러 차례 편지를 보냈지만 화투는 아내가 아프다는 이유로 거절했습니다. 분노한 조조는 사신을 보내 화투를 서창으로 호송했고, 화투는 원정대를 가장해 심한 고문을 당했습니다. 조조의 오만함에도 화투는 굴하지 않고 단호하게 맞섰습니다. 조조는 분노하여 화투를 죽이고 싶어 했습니다. 전략가들이 화투의 의술이 천하에 드물고 사람의 목숨이 위태롭다고 설명하며 관용을 베풀어 달라고 거듭 간청했지만 조조는 자신의 뜻을 굽히지 않고 화투를 감옥에서 처형하라고 명령했습니다. 화투는 죽으면서도 세상을 돕는 일을 잊지 않았습니다. 그는 《녹서경》을 꺼내 간수에게 주면서 "이 책은 대대로 전해져 내려온 것으로 불로장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간수는 죄를 두려워하여 감히 그 책을 받지 못했습니다. 화투는 슬픔과 분노와 함께 의서를 불에 던져 불태워야 했습니다. 나중에 조조는 여러 차례 두통에 시달렸고 의사들은 정신을 잃었습니다. 그는 여전히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심지어 이렇게 말하기도 했습니다."당신이 나를 치료할 수 있다면 나를 치료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를 협박하고 싶다면 그를 죽이지 않으면 치료하기 어려울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해 겨울, 조조의 사랑하는 아들 조충이 병에 걸려 의사의 치료를 받지 못하고 죽었습니다. 이때 조조는 후회하며 "화투를 죽이고 이 아들을 살리고 죽게 한 것을 후회한다"고 말했습니다.
화투는 생전에 많은 제자를 두었는데, 펑청의 판아, 광릉, 시나라의 이당지 등 모두 천하에 이름을 떨친 인물들이었다. 화타오는 자신의 의술을 후손에게 전수하기 위해 말년에 청낭경, 베개 속 침술 등 의학 서적을 꼼꼼하게 저술했는데, 안타깝게도 그 외 많은 작품이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조조 - 조조(155~220), 또는 위나라의 우황제. 삼국 시대의 정치가이자 군국주의자, 시인. 장자(張子)라는 별명을 가진 인물 맹획(孟獻), 차오시(현재의 안후이성 보현) 출신. 동한 말기, 그는 황건적을 진압하는 과정에서 점차 군사력을 확장해 나갔습니다. 추평 3년(서기 192년), 그는 연주를 점령하고 칭저우에서 황건적 일부를 유인하여 '칭저우 군인'으로 만들었습니다. 건안 원년(서기 196년)에 시안 서황제(현 허난성)에게 "서황제"라는 칭호를 부여했습니다. 황제를 신하로 삼은 그는 루부와 다른 배신 세력을 차례로 평정했습니다. 관도 전투에서 군벌 원소를 물리친 후 중국 북부는 점차 통일되었습니다. 건안 13년, 그는 재상의 자리에 올라 군대를 이끌고 남쪽으로 내려갔으나 치비에서 손권과 유비의 연합군에게 패배했습니다. 왕위는 나중에 성인이 되었습니다. 그의 아들 조비는 황제가 되었고 사후에 우황제로 추대되었습니다.
북방의 토지를 개간하고 수리시설을 건설하여 부족한 식량 문제를 해결하고 농업 생산량을 회복하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능력에 따라 인재를 등용하여 빈부 격차의 관념을 깨고 지주 계층의 중하층을 끌어들여 권력자를 견제하고 중앙집권적 권력을 강화했습니다. 지배 지역의 사회 경제가 회복되고 발전했습니다. 그는 병법에 능통하여 손자의 『손자병법』과 『손자병법』을 저술했습니다. "좋은 시", "어떻게", "바다를 바라보며"와 같은 수필은 그의 정치적 야망을 표현하고 한나라 말기 백성들의 비참한 삶을 웅장하고 관대하며 슬프게 반영했습니다. 산문도 깔끔합니다. 작품에는 명나라에서 분실되어 가져온 위우디 컬렉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조조의 문집의 조판본이 있습니다.
화 뮬란 이야기 - 화 뮬란은 천 년이 넘는 세월 동안 널리 회자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성, 호적, 출생 연도에 대해서는 여전히 많은 전설이 있습니다.
주씨, 뮬란, 웨이씨 등 다양한 성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명나라의 '원숭이 전기'에서 쉬웨이는 자신의 성은 화, 이름은 뮬란, 아버지 화아크는 예비역 장교, 언니는 화무련, 남동생은 화숑, 어머니의 성은 원으로 다섯 식구가 살았다고 합니다. 이 계정은 여전히 인정받는 계정입니다.
장자: 전국 시대 맹청 출신. 유명한 철학자이자 작가. 남화전경(南華全經)으로도 알려진 장자(莊子)는 장자의 사상에 초점을 맞춘 책입니다. 장자 외편은 장자 학파의 후기 사상을 정리한 책입니다. 맹청에는 장자 사당에 대한 역사적 기록이 있습니다.
마유쿤: 청나라 말기 멍청 사람들. 청나라 군대 장군. 마유쿤의 용맹함과 뛰어난 전투 기술은 일본군을 겁에 질리게 했습니다. 예를 들어, 대평산 전투는 일본 전쟁사에서도 "오늘날의 일본군은 매우 끈질기다", "용감하고 좋은 싸움", "후퇴가 없다"고 인정해야했습니다.
런용칭: 멍청한 사람들, 회군의 옛 장군. 북양군 장군.
약력: 멍청 출신. 오랫동안 서북군의 재정을 관리함.
장량:서한 보주 출신. 유비의 중요한 전략가. 초-한 전쟁에서 유방은 육왕의 후손을 세우지 않는 전략, 영부-성봉과 연합하는 전략, 한신을 영입하는 전략, 상유를 추격하여 초군을 완전히 섬멸하는 전략 등을 제안하여 모두 유방이 채택했습니다. 한신과 함께 춘추 시대와 전국 시대부터 다양한 병법을 편찬했습니다. 한나라가 성립되고 봉인되었습니다.
화투: 동한 시대 보주 출신. '신의 의사', '수술의 아버지'로 불리며 중국 마취제 '마보산'을 발명했습니다. 또한 '오조오경'을 만들었습니다.
조등: 동한 시대 보주 출신. 그는 동한 말기의 위대한 환관이었다. 관대하고 친절했습니다.
조조: 삼국지의 보주 출신. 위나라의 무왕. 문학에도 뛰어나 20편이 넘는 시를 남겼습니다. 활기찬 기개와 위엄, 관대함은 그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고 5언시 발전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산문은 40편이 넘습니다. 시와 산문은 후대에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조홍: 삼국지 보주 출신. 위나라의 위대한 장수. 고대의 일반적인 칭호.
조련:삼국지의 보주 출신. 위나라의 위대한 전사. 부의 장군.
조전:동한 시대 보주 출신. 위나라의 위대한 전사. 장군. 테스마.
조비:삼국지 보주 출신. 위나라의 황제. 당대의 문예 지도자였습니다. 그의 게옌싱은 일곱 줄로 된 가장 오래된 생존 시입니다. 논어』는 중국의 문학 이론과 비평에 관한 초기 논문입니다. 약 40편의 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정전 5권, 전기 3권, 문집 23권은 모두 소실되었습니다. 명나라는 원 황제의 문집을 편찬했습니다. 원 황제의 역사.
조자: 삼국 시대 보주 출신. 건안(建安)의 뛰어난 시인. 그의 시는 예술성이 뛰어났으며 5언시 발전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오늘날 조자건의 시집은 10권입니다.
구서: 삼국 시대 보주 출신. 위는 용감한 전사였습니다. 조조는 장수의 완성 작전 중 전투에서 거듭 성공을 거둔 공로로 관어의 후작이 되었습니다. 통관에서 마초와 싸운 후 그의 명성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그는 용맹하기로 유명해서 군대에서 '호랑이 바보'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조비가 황제로 즉위하자 반황거 후작으로 임명되었고, 무위 장군으로 승진하여 중군으로부터 금군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조루가 왕위에 오르자 그는 다시 모펀 후작(谋分侯)으로 고귀하게 추대되었습니다. 추수가 병으로 죽은 후 사후에 장 후작으로 추대되었습니다.
샤오우둔:삼국 시대의 보주 사람. 위나라의 장군. 손권 컬렉션의 공식 전직 장군. 조비봉 왕위. 장군으로서.
샤:동한 말기 보주 출신. 위는 장료, 조련, 황수, 장의와 함께 5대 장수로 불렸습니다.
샤오우쉔:삼국 시대 보주 출신. 정 장군. 초기 형이상학적 지도자. 서예가인 그는 작가입니다. 오늘날.
주찬:수나라 보주 출신. 수나라 말기 농민 반란의 지도자. "추위를 견딜 수 있는" 자신을 "카룰로의 왕"이라고 불렀다. "군대를 이끌고 화이허 강을 건너" 후베이의 징링 링링과 몐양에서 싸우러 갔다가 산의 남쪽으로 돌아섰습니다. 그는 차오위안(허난성 덩현 북서쪽)에서 초나라 황제의 칭호를 받았고, 연호는 '장다'였습니다. 등주는 20만 명의 군사와 함께 점령당했습니다. 양실린의 지도자 천잔은 식량이 부족하여 주잔에 대한 반란을 일으켜 회원에게 패배하고 왕으로부터 장군 용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신리: 당나라 보주 출신. 그는 "한낮에 호미질하는 한, 쌀을 땅에 떨어뜨리는 한, 중국 음식을 기억하는 한, 어려움을 겪는 한"이라는 시를 포함하여 "레푸의 신시"에 20편의 시를 남겼습니다.
천천(陳天): 후당 시대 보주 출신. 송태종이 이희라는 작위를 내렸다. 그는 "우지투"(화산 돌담에 새겨진)와 "시안투"의 저자였습니다. 그의 교리는 저우둔이와 소용에 의해 해석되어 송나라 과학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귀단 수련에 관한 책인 '지천추안'도 있습니다. 저는 도덕경을 잘 읽고 시를 잘 썼습니다. 전당시에 많은 시를 남겼습니다.
조바 : 당나라 보주 출신. 당나라 말 그림이 가장 유명합니다. 두보는 그의 그림 솜씨를 높이 평가한 '단경 입문'과 '조전준의 말 그림을 보며'라는 두 편의 시를 지었습니다.
유종도: 당나라 보주 출신으로, 1017년 두 지방에서 훈도관(訓導官)을 세웠는데, 올바른 말을 위해 가부장제를 처음 주장한 6명이 토론을 벌여 송 현종을 괴롭혔다. 종도는 시체 포로가 되는 수모를 당할 것을 권유받았습니다. 진종은 사원 벽에 '노자'라는 글자를 새겼습니다. 진나라 이후 그는 외무부 외상 겸 우장관으로 승진하여 좌황실의 정자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렌종(仁宗) 황제 즉위 후 재배부(再拜部)의 학사, 랑중용투관(郞中龍鬪館)의 학사, 재상부의 강사가 되었고, 1022년 상수부 의정(儀政) 장관에 승진하여 그의 솔직함과 정직함은 두려움의 대상이 되어 "로투성정(路透參政)"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그는 전쟁부 장관으로 일하다가 소박함을 위해 죽었습니다.
공데슈: 청나라의 보저우 사람. 뒤틀린 군대 봉기의 지도자.
우추치: 청나라의 보저우. 청나라 초기의 화가. 유명한 시인이자 화가인 강남. "홍가오록", "팅난 조음"의 저자. 현재 21점의 산수화가 수록된 "서강 여행에 관한 시"를 소장하고 있습니다.
류징(劉景): 송나라 맹청(孟城) 출신. 시인.
맹한청:원나라의 유명한 극작가. 사건 드라마 '콩장무지모허루'는 당시 큰 영향을 미쳤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쉐후이: 명나라 보저우 출신. 명나라의 유명한 시인. 자(字) 채준(蔡俊), 호(號) 서원(西元), 다녕주씨(多寧州氏). 그는 시와 산문집 '가오공지', '시원주', '달밤'의 저자였습니다. 그는 당대 학자들에게 많은 학식과 존경을 받았으며 시원 선생이라고 불렸습니다.
쉐펑샹: 명나라 보주 출신. 모란의 역사』의 저자. 모란의 역사를 최초로 기록하고 상세히 기술했다.
장귀티:보주 출신. 회군의 베테랑 장군. 북양군 장군.
노자:초나라 양나라 출신. 고대의 위대한 사상가. 도덕경의 저자.
장록성:청나라의 양나라 장군. 뒤틀린 군대 봉기의 지도자.
장쇼우위:청나라 양과련. 뒤틀린 군대의 유명한 지도자.
장유:청나라의 양귀인. 시저는 태평천국의 젊은 왕이자 트위스트 군대의 최연소 장군이었습니다.
이:양차오만. 탐강대학교 예술센터의 관장이자 대만에서 유명한 수묵화의 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