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작에게 바친 왕요묘는 하간현의 능묘와 여주의 고향이 가장 유명하다. 청대 현지: 노촌에는 편작묘가 있어요. 전설에 의하면 전국 시대의 신의인 편작이 여기에 묻혔다고 한다. 1958 년 대약진 기간 동안 편작묘는 평지로 파괴되었다. 목격자에 따르면 당시 도기 파편 등 장례품이 많이 있었다고 한다. 이 묘지는 1987 년 전현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등재되었다. 허베이 () 성' 보야현 ()' 472 페이지' 문화' 에서 인용했다.
서희전의 기록에 따르면 북송 원년 (1034) 에 인종이 병상에 누워 있을 수 없었다. 서희 박사는 침술로 그것을 치료했다. 르네 핸린 의사 장교, 옷, 은어, 동전 에 그를 봉인. 서희가 그에게 감사한 후 또 서방에 갔다. 6 건은 의아해하며 왜 그런지 물었다. 서희일은 "편까치도 대신이자 선생님이다. 오늘은 목사의 일이 아니라 목사와 선생님의 선물이다. 너는 어떻게 감히 선생님을 잊을 수 있니? 청청은 얻은 돈으로 편작묘를 지었다. 6 종은 경성 서각에 봉건적인 편작묘를 짓고 이름을' 능영후' 로 지은 뒤 명나라에서' 신왕영' 으로 명명했다. 의대생들이 앞다투어 경배하다.
전설에 따르면 약왕 편작은 매년 4 월 28 일에 태어났다. 청초 고사치의' 서유기' 에 따르면 매년 4 월 정주한족이 약왕대회를 개최한다. 당시 상인은 황회북부와 진진 동부에 모여 무역과 강호 연예인들이 공연을 하러 왔다. 그러나 곳곳의 장막이 솟아오르고, 사람 소리가 들끓고, 이십 일 동안, 규모의 성황을 볼 수 있다. 그 풍습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당나라 신의손사우는 약왕 중에서 가장 유명하다. "구당서" 는 그가 경조 (현재 산시 () 성 요현 () 의 사람으로, 일곱 살에 학교에 다니고, 매일 천여 자, 약관, 노자, 장자, 백가, 선도학에 대해 잘 이야기하고 있다고 말한다. 주조 황제 선제 (579 년) 는 태백산에 은거했고, 이후 장기간 은거한 종남산 () 으로 출가하였다. 수당 통치자는 여러 차례 사람을 산으로 보내어 그를 경경에 들어가 벼슬을 하게 했지만, 모두 완곡하게 거절하고 남아서 산에 올라 최선을 다해 한평생 동안 힘써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북송충녕은 2 년 (1 103) 에' 묘응리얼리티' 라는 칭호를 주었다. 손사우는' 노장방' 30 권을 저술하여, 병을 치료하는 것은 천인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하늘은 사계절 오행, 한서는 반복", 사람도 "사지오장, 한잠" 이라고 생각한다. 하늘의 변화, "그리고 비, 노여움은 바람, 응결은 서리와 눈, 무지개로 뻗어 있다", "천지의 상수", "숨을 쉬고, 정수를 교환하고, 흐르고, 거만하고, 그 색깔을 드러내고, 소리를 낸다", "그 소리", "그 소리", " 양자를 결합하면, "양은 그 영을 사용하고, 음용은 그 정으로, 천인은 하나가 된다." " 찌면 더워지고, 그렇지 않으면 춥고, 종양과 종기, 아프고, 포기하고, 숨을 쉬고, 마르고, 마른 장작' 을 지적하며,' 그 모습을 진단하고, 변형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천지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오위만수축, 별은 알루미늄" 이라고 제안했다. 일월의 박식, 차관의 급류' 는 천지에 대한 임계 진단이다. "산사태 침하" 는 하늘과 땅의 괴저입니다. "바람과 비 모두" 는 하늘과 땅의 가스입니다. "사천, 운남, 소진" 은 천지가 사람을 태우는 것이다. "좋은 의사는 약석으로 인도하고, 주사제로 구하고, 성인은 덕으로, 사람을 보좌한다" 며, 마지막으로 "치료할 수 있는 병이 있고, 세상에 제거할 수 있는 재앙이 있다" 고 주장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 이론으로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를 약왕이라고 존칭하고, 실물이라고도 부른다.
손사우의 인생에는 은둔한 곳이 많다. 듣자하니 그는 일찍이 오대산에 은거했다고 한다. 그를 기념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오대산을 왕요산이라고 부른다. 초당의' 사걸' 중 하나인 육은 이렇게 논평했다. "도학은 고금의 결합이니, 너는 노는 것과 숫자를 배워야 한다. 긍정적 인 하나, Zhuangzi 고대 커버 경우; 깊숙이 들어가면 오늘 귀를 보양하겠습니다. 그 추갑, 을, 양건곤, 샬로홍도 안치성의 자랑이다. " 명말 청초에는' 약왕 구고 충효서' 가 있었는데, 손사우가 백뱀을 구해준 후 약왕이 된 이야기를 담았다. 또한 당대의 베자장, 베선군, 웨고도도 등도 약왕으로 존경받아 도교의 추앙을 받아 한족 사이에서 전해지고 있다. 웨이자장은 당나라의 명의이다. \ "구당서 \" 는 그가 경조 (이 산시 Xi' an) 인 것을 회상하며 위실인이라고 불렀다. 월령광의오월령' 에 따르면 5 월 15 일은 약왕 웨실인의 생일이다. 웨이 고대 도로, 일명 웨이 선생님, 서역 천축인. 개원 (7 13-743) 이 베이징에 들어와 허리에 수십 개의 조롱박을 매었다. 미끼가 널리 사용되면 질병 치료에서 기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당현종 황제는 궁중으로 소환되어 약왕 칭호를 주었고 여야는 약왕보살이라고 불렀다.
전국 각지에서 약왕묘가 있는데, 그중 규모가 가장 크고 비교적 포괄적인 것은 허베이 안국의 약왕묘이다. 동한 개국공신은 절에 모시고 있고, 두 조각상은 텅스텐에서 만든 것이다. 18 세 바이화투, 장개빈, 편까치, 장중경, 손사우, 삼미 등 10 대 명의들이 향불이 한창이다.
위선군
위선군은 당나라 무측천의 사람이다. 신선전' 제 5 권에서 그는 13 세의 용재라고 불렸고, 나중에 한 도사가 그에게 이 비밀을 알려주었다. 검은 개를 계속 데리고 오룡이라고 합니다. 어느 날 검은 개가 우룡이 되고 위선군이 그를 데려갔다. 태평광기' 에 따르면 당초 도사 위선군 (약왕) 의 개 한 마리는' 우룡' 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위선군은 신선이 되어 승천할 것이다. 그의 검은 개는 용이 되었고, 위선군은 흑룡을 타고 승천했다. 현재 호남성 소양시 소동현 쌍봉향호가령에는 검은 개 산이 하나 있는데, 검은 개의 발원지라고 한다.
원문: 동화노트 (당대 두광정): 위선군 [태평광기 볼륨 47 록. ] 을 참조하십시오
위선군, 경조인, 유람, 도처에서 유명한 악악을 찾다. 그가 선녀를 만났을 때, 그는 황삼일의 부름을 받았고, 신화적인 길을 얻었다. 숲속에 머물거나 술에 취해 길에 쓰러질 수도 있다. 항상 개 한 마리, 별명' 우롱' 을 가지고 가는 곳마다 자신의 음식을 나누어 먹인다. 여드름이 벗겨진 개들은 모두 반감을 가지고 있다. 그의 형은 스님으로 송사에 오래 살면서 나이가 가장 많다. 손준이는 승천하고 싶었지만 갑자기 "나는 갚아야 할 빚이 몇 개 있다" 고 말했다. 。 그리고 나는 산에 들어가 우리 형을 보러 갔고, 모든 스님들은 선생님의 형을 형제로 삼았다. 몇 년 후, 그들은 갑자기 돌아와 그에게 경의를 표했다. 홀에서 한 번 재계를 할 때마다 개를 그 곁으로 끌고 가서 함께 나누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모두가 악했기 때문에 장로들도 헛되이 왔고, 분노한 목소리로 책망을 하고, 손바닥을 10 여 대 때리고, 그들을 집 밖으로 내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손준이는 그에게 감사를 표했다. "어느 밤의 채무는 이미 지불되었는데, 이것은 영원히 다시 오지 않을 것이다. 목욕을 하고 다시 가라. " 서지. 욕조가 움직이자 그는 개를 안았다. 개는 6 ~ 7 피트 길이였다. 그가 절 앞에 도착했을 때, 개는 수십 피트 길이의 용이 되었다. 선량하고 잘생긴 승룡이 승천하여 종적을 감추지 못했다.
약왕 위선군, 경조 능도인. 나는 전국을 두루 돌아다니며 명산을 참관했다. 그가 신선을 만났을 때, 그는 황삼의 소환 서류를 받았고, 그는 신선 변화의 도학을 얻었다. 위선군은 때때로 숲의 황야에서 조용히 살고, 때로는 술에 취하면 길에서 잠을 잔다. 그는 여행할 때' 우롱' 이라는 개를 자주 데리고 다닌다. 위선군은 어디를 가든 일부 음식을 나누어 개에게 먹여야 한다. 개가 여드름에 걸려서 털이 다 빠져서 보기 힘들다.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위선군의 형은 출가하여 송산사에 오래 살면서 공헌이 가장 많아 장로가 되었다. 위선군은 곧 신선이 될 것이다. 갑자기 다른 사람에게 말했다. "나는 갚아야 할 빚이 좀 있다." 그래서 그는 송산에 가서 그의 형을 보러 갔다. 그는 선생님의 동생이기 때문에, 모든 스님들은 그가 외출한 지 여러 해가 되었기 때문에, 갑자기 돌아와 그에게 더욱 공손하고 조심스럽게 시중을 들었다. 절에 가서 단식을 할 때마다 위선군은 개를 데리고 가서 개에게 먹을 것을 좀 먹였다. 승려들은 모두 위선군을 미워하고, 장로에게, 장로가 분노하고, 그를 때리고, 욕하고, 등나무 막대기로 그를 열 번 때리고, 그를 절 밖으로 내쫓았다. 위선군은 경례를 하며 이렇게 말했다. "나의 과거의 빚은 이미 갚았다. 이번에 떠나면 다시는 오지 마라. " 한 번 더 목욕을 구걸하고 떠나다. 어른은 그에게 승낙했고, 한동안 목욕을 한 후 위선군은 개를 데리고 나갔다. 그 개는 이미 6 ~ 7 피트 자라서 홀 앞으로 걸어갔다. 개가 용이 되었고, 그것은 수십 피트 길이였다. 위선군이 용을 타고 승천하다. 용이 하늘에서 날고 있을 때 홀 한 귀퉁이가 무너져 흔적이 남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