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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중국 의학 문화는 심오하고 심오하여 고대에는 의술을 행하는 명의들이 나타났습니까?

1, 장중경

장중경 (약150 ~154-약 2 15 ~ 2 19) 동한 남양현 동한 말년의 명의는 후세 사람들에게 의성으로 존칭되었다. 장중경은 의학을 광범위하게 수집하여 전대 거작' 열병론' 을 집필했다. 그것이 확립한 변증치료 원칙은 한의학 임상의 기본 원칙이며 한의사의 영혼이다.

2. 손사우

손사우 (54 1-682, 논란이 있다. 본문' 연대쟁' 목록 참조), 조경화원 (현재 산시 () 성 동천시 요주구), 당대 의학가, 도사, 후세 사람들에게' 의성' 으로 칭송받고 있다

서위 7 년 (54 1), 손사우는 가난한 농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재능이 넘쳐 자라서 도가와 장자의 학설을 좋아하기 시작했다. 황제 개원년 (58 1), 손사우는 산시 종남산에 은거해 점차 높은 명성을 얻었다.

3. 화투?

화투 (기원 145-208 년경), 인물, 동한 말명 의사 배국교현인. 화투, 동풍, 장중경은' 건안 삼신의사' 라고 불린다. 젊었을 때 유학, 안휘, 하남, 산둥, 장쑤 등지에서 의학을 전공하고, 의학은 발전을 추구하지 않았다. 그는 의술이 전면적이어서, 특히 외과 수술에 능하다. 내과, 부인과, 소아과, 침술에 정통하다.

만년에 조조에 의심을 받아 옥중에서 고문당해 죽었다. 화투는 후세 사람들에게' 외과의 대가',' 외과의 원조'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신의화소라고 부르는 습관이 있고,' 화투환생',' 원환생' 으로 그를 의술이 뛰어난 의사라고 칭찬하는 습관이 있다.

4. 곰 이종

웅이종 (1409- 1482), 본명 도종, 자도선. 그의 별명을 듣지 마라. 명대 명의사. 푸젠 건양 숭화웅툰인. 그의 조상 곰미는 고향에 오봉서원을 지었고, 후세 사람들은 이곳에서 공부했고, 곰은 자칭' 오봉후예' 라고 불렀다. 곰은 의학 세가에서 태어났고, 그의 조상은 의술이 뛰어난 의사이다.

곰은 어려서부터 병이 많았는데, 그는 의학서를 읽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웅건으로부터 의학을 공부했고, 자라서 류영 () 과 함께 교정, 각인, 음양, 의부 () 등의 기예를 배워 오스트리아 () 에 당첨되었다. 웅이종은 가전으로 학술 공과가 상당히 착실하다. 장년 후, 조상의 의술과 결합해 의서의 집필, 교정, 각서 작업에 종사하여, 출판의서를 정리하는 각서인과 의사가 되었다.

5. 소송

수송 (1020 65438+2 월 10- 165438+6 월 18), 복건 북송 중기 재상, 걸출한 천문학자, 천문 기계 제조가, 약리학자. 민난 명문족에서 태어났고, 그의 아버지 수호신은 일찍이' 집현당' 을 저술한 적이 있다.

이청 2 년 (1042), 소송진사. 형부 상서와 관원. 송철종이 친척을 방문했을 때. 그가 권력을 잡았을 때, 그는 모든 관원들이 법률을 준수하고 그들의 능력에 따라 임명할 수 있도록 보장했다. 태자태포에 들어갔을 때, 그는 조에게 싫증이 났다. 건중은 경년 (1 10 1) 에서 82 세를 일기로 추수하였다. 위국공을 추격한 후. 송리종에서 그는' 간완' 을 추구한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명의사